The King of Fighters 94 Re-bout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4 리바웃), 2004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4의 리메이크 작품. 2004년 12월 28일 출시되었다.

플랫폼은 플레이스테이션 2.

KOF 맥시멈 임팩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3 PS2판과 함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0주년 기념 3대 작품이다.

단, SNK는 실제 개발에 관여하지 않았고, 우키요테이에게 하청을 줘서 리메이크하게 했다.
이 우키요테이라는 개발사는 과거 네오지오 포켓으로 메탈슬러그 퍼스트 미션

SNK로부터 하청받은 바가 있다.


게임 시스템
팀 에디트 시스템이 생겼다. 

95처럼 셀렉트 화면에서 팀 에디트 여부를 결정하는 건 아니고 

팀 에디트가 적용된 모드가 따로 추가된 것. 

덕분에 팀별 데모와 엔딩밖에 없던 94에 95 이후처럼 에디트팀 전용 엔딩이 추가되었다. 

내용은 기존 팀 엔딩을 간소화한 형태. 다만 CPU는 에디트를 하지 않는다.
무한잡기, 헛방 문 슬래셔 후 스톰 브링거, 45 문 슬래셔, 잡기 후 샤이닝 크리스탈 비트 등

'기존 94'의 버그 상당수가 수정되었다.
원호공격은 화면 뒤에서 대기하던 캐릭터가 삭제되면서 화면 어디서나 호출할 수 있게 되었고 

모션도 기존의 뒤에서 라인이동처럼 뛰어드는 모션 대신 

'00'의 스트라이커와 비슷한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초필살기 사용시 암전과 이펙트가 생겼다. 

발동시 아주 잠깐 암전이 생기는데 외형적인 변화만 있을 뿐 무적시간이 있는 것은 '94'와 같다. 

다만 이 암전으로 인해 순간적으로 가드할 시간이 생겼다는 것이 오묘하다. 

그러나 암전시간이 매우 짧아서 다 막아내는 것도 아니다.
94에서 반 버그 수준으로 매우 미세하게 있었던 가드 캔슬을 정식 시스템으로 채용했다. 

95처럼 게이지 MAX시 1타 가드 캔슬을 사용 가능하다.

96 이후 작품 처럼 히트 수 표기가 추가되어 연속기 연결 유무를 판단할 수 있게 되었다. 

게임은 크게 3가지 형태로 플레이할 수 있는데 

우선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는 위에서 언급된 변경점이 모두 적용된 '노멀 시스템', 

인터페이스와 캐릭터 스프라이트등 굵직한 변경점만 놔두고 

나머지(스테이지 포함)는 버그까지도 원작 94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네오지오 시스템'이 있다. 

한편, 메인 화면의 '네오지오 모드' 를 통해 아예 네오지오판 KOF 94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일러스트는 하시모토 히로아키(ハシモトヒロアキ)가 담당하였다.

イラストレーター ヒロアキ "40th SPECIAL ILLUSTRATION"
캐릭터 셀렉트
잉글랜드 팀 vs 한국 팀
대전 화면
서서 C+D 공격은 상대를 날려버린다.


등장 캐릭터

일본 팀

쿠사나기 쿄
니카이도 베니마루
다이몬 고로

이탈리아

테리 보가드
앤디 보가드
죠 히가시

멕시코

료 사카자키
로버트 가르시아
타쿠마 사카자키

영국 팀

유리 사카자키
시라누이 마이

브라질 팀

하이데른
랄프 존스
클락 스틸

중국 팀

아사미야 아테나
시이 켄수
친 겐사이

미국 팀

헤비 D!
럭키 글로버
브라이언 배틀러

한국 팀

김갑환
장거한
최번개

보스 캐릭터

쿠사나기 사이슈 
루갈 번스타인

사이슈는 '95' 데이터를 가져온 탓에

'94'에서 모든 캐릭터가 가능한 약공격 판정지속이 없다는 단점이 있다.
사이슈와 루갈은 별다른 조건 없이 처음부터 선택 가능.

루갈의 경우 갓 프레스는 초필살기가 되었고 플레이어블은 대미지가 대폭 하향되었다. 

판정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여전히 강력한 캐릭터.
'95'와 마찬가지로 사이슈루갈팀 에디트가 없는 팀 플레이 모드에서는 선택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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