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ing of Fighters 94 Re-bout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4 리바웃), 2004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4의 리메이크 작품. 2004년 12월 28일 출시되었다.
플랫폼은 플레이스테이션 2.
KOF 맥시멈 임팩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3 PS2판과 함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0주년 기념 3대 작품이다.
단, SNK는 실제 개발에 관여하지 않았고, 우키요테이에게 하청을 줘서 리메이크하게 했다.
이 우키요테이라는 개발사는 과거 네오지오 포켓으로 메탈슬러그 퍼스트 미션을
SNK로부터 하청받은 바가 있다.
게임 시스템
팀 에디트 시스템이 생겼다.
95처럼 셀렉트 화면에서 팀 에디트 여부를 결정하는 건 아니고
팀 에디트가 적용된 모드가 따로 추가된 것.
덕분에 팀별 데모와 엔딩밖에 없던 94에 95 이후처럼 에디트팀 전용 엔딩이 추가되었다.
내용은 기존 팀 엔딩을 간소화한 형태. 다만 CPU는 에디트를 하지 않는다.
무한잡기, 헛방 문 슬래셔 후 스톰 브링거, 45 문 슬래셔, 잡기 후 샤이닝 크리스탈 비트 등
'기존 94'의 버그 상당수가 수정되었다.
원호공격은 화면 뒤에서 대기하던 캐릭터가 삭제되면서 화면 어디서나 호출할 수 있게 되었고
모션도 기존의 뒤에서 라인이동처럼 뛰어드는 모션 대신
'00'의 스트라이커와 비슷한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초필살기 사용시 암전과 이펙트가 생겼다.
발동시 아주 잠깐 암전이 생기는데 외형적인 변화만 있을 뿐 무적시간이 있는 것은 '94'와 같다.
다만 이 암전으로 인해 순간적으로 가드할 시간이 생겼다는 것이 오묘하다.
그러나 암전시간이 매우 짧아서 다 막아내는 것도 아니다.
94에서 반 버그 수준으로 매우 미세하게 있었던 가드 캔슬을 정식 시스템으로 채용했다.
95처럼 게이지 MAX시 1타 가드 캔슬을 사용 가능하다.
96 이후 작품 처럼 히트 수 표기가 추가되어 연속기 연결 유무를 판단할 수 있게 되었다.
게임은 크게 3가지 형태로 플레이할 수 있는데
우선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는 위에서 언급된 변경점이 모두 적용된 '노멀 시스템',
인터페이스와 캐릭터 스프라이트등 굵직한 변경점만 놔두고
나머지(스테이지 포함)는 버그까지도 원작 94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네오지오 시스템'이 있다.
한편, 메인 화면의 '네오지오 모드' 를 통해 아예 네오지오판 KOF 94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일러스트는 하시모토 히로아키(ハシモトヒロアキ)가 담당하였다.
등장 캐릭터
일본 팀
이탈리아 팀
멕시코 팀
영국 팀
브라질 팀
중국 팀
미국 팀
한국 팀
보스 캐릭터
사이슈는 '95' 데이터를 가져온 탓에
'94'에서 모든 캐릭터가 가능한 약공격 판정지속이 없다는 단점이 있다.
사이슈와 루갈은 별다른 조건 없이 처음부터 선택 가능.
루갈의 경우 갓 프레스는 초필살기가 되었고 플레이어블은 대미지가 대폭 하향되었다.
판정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여전히 강력한 캐릭터.
'95'와 마찬가지로 사이슈와 루갈은 팀 에디트가 없는 팀 플레이 모드에서는 선택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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