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공략] 마더 2 - 기그의 역습

프롤로그
마더의 무대는 199X년 지구. 

이글랜드의 오네트 마을에  살고 있는 네스라는 소년이 이 게임의 주인공이다.
어느날 아침, 네스는 지금까지는 들어 본 적이 없는 엄청난 굉음과 패트롤 카의 사이렌 소리에 잠을 깼다.

네스의 집 근처에 운석이 떨어진 것이다.
호기심이 많은 네스는 망설이지 않고 운석이 있는 장소로 달려갔다.
하지만 경찰이 운석 낙하현장에 쳐 놓은 바리케이트 때문에
다시 집으로 돌아온다.
네스가 '내일은 반드시 그 장소에 가 볼꺼야'라고 마음을 다지고 있는데 그때 마침 노크소리가 들려 온다.  
행방불명된 동생 픽키를 찾고 있던 이웃집의 포키가 네스를 찾아온 것이다. 
인기척이 전혀 없는 깊은 밤중에 네스와 포키는 픽키를 발견할 수 있었다.
그런데 그들이 본 것은 픽키 뿐만이 아니었다.  
그들이 본 것은 지구상의 생명체가 아닌 외계의 생명체였다.
한편, 그들은 그 외계의 생명체를 통해 엄청난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네스가 인류의 운명을 쥐고 있다는 놀라운 이야기였다.
   
 
주인공 소개


▶ 네스 -  이 게임의 주인공으로 그가 사는 곳은  시골마을인 오네트.
평범한 아이로 언제나와 같은 일상을 보내다가

마을의 산에 운석이 떨어진 날부터 커다란 사건에 휩쓸리게 된다.
   
▶ 포라  - 우주인이 가르쳐준 최강의 친구중 한 명이 바로 투손에 살고 있는 이 아이야. 

귀여운 얼굴을 하고는 있지만 네스처럼 PSI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방송국에서 취재를 나올 정도로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하지만,

본인은 그런 것 보다는 아버지가 경영하는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일을 더 좋아한다고.
   
▶ 제프  - 윈스타에 살고 있는 이 아이는 천재과학자의 피를 계승했다.  

네스와 같은 나이지만 과학에 관계되는 일을 잘 알아서 그런 것을 상담하거나 

네스가 다룰 수 없는 메카닉 등을 다룰 수도 있다.
그런데 이 녀석이 살고 있는 곳은 바다 건너로 아직 아이인 네스가 비행기표를 사서 갈 수는 없는 곳.

   
▶ 푸  - 이글랜드 사람들에게는 신비에 싸여있는 나라 란마의  왕자.
주인공보다 나이가 많은 그는 PSI도 대단하고 무술도 잘하는 문무를 겸비하고 있다.  

문에 여자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듯. 상당히 검소하고 신중한 편이다.


기본 조작

십자키로는 캐릭터의 이동과 커서의 이동을 하며 

A 버튼으로 선택, B 버튼으로 캔슬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 셀렉트 버튼 - B 버튼과 동일.

▶ 스타트 버튼 - 게임 스타트 때에만 사용한다.
▶ R 버튼 - 자전거에 탄 채로 누르면 소리가 난다
▶ L  버튼 - '말하다'와  '체크'의 커맨드  기능을 한 번에  시행하는 편리버튼이다.  

메뉴화면을  부를 때  셀렉트를  누른뒤에 이  버튼을 눌러도 된다.  
윈도우를 사라지게 할 때는 다시 셀렉트 버튼을 누르자.
▶ X 버튼  - 오네트의 어딘가에서 마을의 지도를 얻은 뒤부터 사용할 수 있다.  

지도를 보는데 사용.  사라지게 할 때는 다시 이  버튼을 누르면 된다.
▶ Y 버튼 - 이 키는 사용하지 않는다.
▶ A 버튼 - 커맨드 윈도우를 여닫을 때 사용한다.
▶ B 버튼 -  커맨드를 캔슬하거나 한 단계 전으로 되돌린다.  

이동중에 누르면 HP와 PP 를 볼 수 있다.

 

여섯가지의 커맨드
▶ 말하다 (はなす) - 대화하는데 사용한다.  정보수집은 필수.
▶ 아이템  (グッズ) - 자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물건들을  사용한다.
설명을 들을 수도 있고 버리거나 할 수도 있다.

▶ 장비 (そうび) 손에 넣은 무기를 장비하는 커맨드.
▶ 체크 (チェック) - 간판등을 읽을 때 사용하는 커맨드.
▶ 스테이터스 (つよさ) - 현재 상태를 본다.


각 시설의 이용과 세이브 방법]

이 게임의 세이브는 상당히 특이하다. 

전화를  걸어 아버지에게 이야기를 하면 세이브가 된다. 
다시 설명하면 전화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세이브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큰 건물,  특히 호텔같은  곳에 전화가 설치되어 있으며, 사용할 때는 1달러가 든다.  

마더 2에서는 아버지가 보내주는 돈을 현금카드로 찾아 쓰게 되어있다.
그렇기 때문에 쓸데없는 돈의 낭비를 줄여야 한다.  
아버지가 보내주는 돈은 네스가 물리친 적에 비례하므로 어떻게 보면 다른 RPG와 크게 다를 것도 없지만,
꼭 현금 디스팬서(현금지급기.주로  호텔이나 드러그스토어에 있다)를 이용해야 한다.


전투 시스템

마더 2에서는 다른 롤플레잉 게임과는 달리 필드 위에
적이 상주(항상 출현해 있는 상태)해 있다.
또한 서로간(적과 주인공 일행)의 접촉 방법에 따라 선공권(선제 공격권)이 결정된다.
적의 뒤를 급습하거나 적이 쫓아올 때 도망가다가 갑자기 뒤로 홱 돌거나 하면 이쪽이 선공권을 가질 수 있다.
   
보는 바와 같이 마더 2는 수치 표시가 드럼식으로 되어있다.  
그래서 체력 이상의 대미지를 받아도 HP가 0이 되기전에 회복을 하면 기절하지 않을 수 있다. 
근성치가 높으면 1의 상태에서 멎는 경우도 있다.


스토리 공략

오네트마을
곤히 자고 있던 네스는 엄청난 굉음과 패트롤 카의  사이렌 소리에 눈을 뜬다.  

호기심에 아래층으로 내려간 네스.  
네스의 어머니는  호기심이 많은 네스가  나갔다 오도록  허락한다. 
옷을  갈아입고 밖으로  나가는 네스. 
대체 밖에 무슨일이....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경찰들이 쫙 깔려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의 방해(?) 때문에  아직은 자유롭게 조사할 수가 없다.  
   
경찰들이 있는 곳에서 이웃집의 포키를 만난 후 다시 집으로 돌아와 잠을 청하자.
   
다시 잠을 자려고 하는 네스의 귀에 다시 노크소리가 들려온다.  
내려가 보니 포키가  찾아왔다. 
   
대체 무엇때문에? 포키는 동생 픽키를 같이 찾아달라고 부탁하고 네스와 동행하게 되는데

이때 어머니의 명령으로 강아지도 일행이 된다.
그 다음 아버지의 전화를 받고 동생의 방에서 찾은 공격용 아이템을 장착한 후 나가자. 
   
새벽이라 경찰들도 사라졌으니 마음껏 마을 안을 돌아다닐 수 있다
   
일단은 마을 밖에 있는 강아지 따위와 싸워 경험치를 조금 쌓자. 
HP가 떨어지면 초능력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집으로 돌아와 어머니에게  말을 걸면 HP의 회복이 가능하다.

 

운석이 떨어진 곳에 닿게 되면 집에서 데리고 온 강아지가 도망가 버리는데

진행에는 별 지장이 없으니 그냥 가자.  
   
운석이 떨어진 곳에서 포키의 동생 픽키를 찾게 된다.
그리고  우연히 외계인  붕붕을 만나게 되는데 그가 해주는 이야기는 엄청난 것이었다.  

세계를 멸망시킬 미래에서 온 기그를 막을 수 있는 것은 네스뿐이며

중요한 것은 지혜, 용기, 그리고 동료라는 것을 얘기해 준다.
   
 3명의 소년과  한 명의 빛의 소녀만이  기그를 물리칠 수  있다는데....

힘을 키우기 위해서 네스가 찾아야 할 특별한  '나만의 장소'  8군데가 있다며 동료가 되어준다. 

이제 포키와 픽키를 집으로 데려다 주자.
   
포키를 데려다 준  네스를 따라간 붕붕이 포키의 엄마에게 벌레로 오인 받아 죽게 되는데(황당)

죽어가면서 포키에게 8장소 중의 하나인 자이언트 스텝으로 가줄 것을 부탁한다.  
포키의 집에서 나오면 날이 밝아있다.
   
라이아 홀런드 박사의 집(운석이 떨어진 곳의 근처중  밤에는 들어갈 수없었던 곳)에 들리면

그는 수상한 상을 보여준다.
그것을 구경한 후 남쪽으로 내려가자. 
마을  남쪽에는 약국과 무기상점 등이 있다.  
우선  현금카드를 이용해  돈을 찾은  후 무기와  아이템을 사자. 
무기를  살때 상태표시가 점멸하면 그 무기를 사용했을때 능력의 상승이 있다는 의미임을 알아두자.
그리고 도서관에서 정보를 수집한 후 자이언트 스텝이 있는 북서쪽으로 가자. 
그곳에는 유랑연예인이 있는데 열쇠가 없어서  못들어 가고 있다.
그들의 사정을 들은 후 시청으로 가서 경찰을 만난 후
마을의 골칫거리 인 샤크단을 무찌르자. 

그들의 본거지는 게임센타이다.
   
후랑켄,  후랑켄 2호를 물리치고 받은 열쇠를 가지고 다시 쟈이언트 스텝의 입구로 가자. 
그곳에서 열쇠를 사용하면 문이 열린다.

자, 드디어 쟈이언트 스텝으로의 진출이다!

이곳은 매우 넓고 적도 많다.  

험치를 충분히 올려야 진행하기가 수월할 것이다.  

가장 깊숙한 곳에 도착하면 이 장소를 차지하고 있는 왕개미와 싸우게 된다.
우선 왕개미의 체력회복을 도와주는 양옆의 새끼개미를 없엔 후 본체를 공격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그를 이긴 네스는 박으로 나와 거인의 발자국을 보게 된다.  그리고 일순 '작은 강아지의 환상도....'

   
자이언트 스텝에서 나오면 오네트의 경찰이 시비를 걸어온다.  
경찰관 5명과 싸워 이기면 서장과 대결하게 되는데
그를 이기면 다음 마을인 투손으로 갈 수 있게 길을 비켜준다. 
자, 이제 투손으로 가자!


투손 마을
투손 마을의 한 호텔에서 자고있던 네스는 꿈속에서 한 소녀가 자신을 부르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소녀의 이름은 포라. 

자신을 구해달라는데....

 

대체 그녀는 누구? 

마을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포라는 포라스타  유치원에 살고 있다고 한다. 
우선 포라스타 유치원으로 가자.
   
하지만 그곳에는 포라가 없다.  
마을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그녀는 누군가 납치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아마도 누스트 광장의 얼간이가 관련이 된 것 같은데.... 
   
백화점에서 아이템을 준비한 후 누스트광장으로 가자.
누스트 광장에 있는 얼간이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면
그는 포라가 어떤 이상한 종교의 무리들에게 유괴되어 산제물이 될 신세에 처해 있다는 이야기를 해준다.
그리고 지금 그녀가 있는 곳은 그레이트 훌데드의 작은 집이라는 것까지 상세히 알려 주는 것이었다. 
   
포라를 구출하러 가기 전에 백화점에서 다시 한번 장비를 점검하자. 
곰인형과 감기약(かぜぐすり)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레이트 훌데드 안을 돌아다니다 보면 다리가 끊겨있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게다가 옆으로 돌아가는 길까지도 문어가 가로막고 있다.

하지만 아직 열받기는 이르다.  
다시 투손으로 돌아가서 정보수집을 하다보면 두 발명가에 대한 이야기가 들리는데 그들에게 부탁해보자.
   
오렌지키드와 애플키드라 불리우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으려면
개발자 금을 200$ 지원해 줘야 하는데

애플키드가 진짜이므로 애플키드를 지원하자. 
그러면 그는 핸드폰 비슷한 수신전화기를 준다.
   
애플키드의 방에서 부서진 기계도 잊지말고 취하자.  
그런 후 다시한번 그레이트 훌데드에 들어갔다가 나오면 수신전화가 울린다.  
애플키드의 호출이므로 애플키드의 집에 가면 그는 누스트 광장에 가고 없다.
   
다시 누스트 광장으로 가면 그가  문어 지우개를 주는데

이것을 가지고 그레이트 훌데드 안의 문어를 날려버리고 해피해피 마을로 가자.


해피해피 마을
이상하리만치 음침한 느낌이 드는 이 마을에는 해피해피교라는
이상한 종교가 유행하고 있다. 
짐승인 소까지도 교주를 존경할 정도이니...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파란색 두건을 뒤집어 쓰고 있는 사람들이 때때로 공격해오는데

그들은 해피해피교의 신도들이다.  
어쨌든 좋지 못한 종교인 것은 틀림없다.
   
이 마을을 통하지 않고는 포라가 갇혀있는 집으로 갈 수 없으므로 좀더 정보를 수집해 보자.  
그러다 보면 마을 내의 동굴을 통해 포라가 갇혀 있는 집을 발견하지만 열쇠가 없어서 구출할 수는 없다.
   
포라의 말에 따르면 열쇠는 교주가 갖고 있다고 한다.  
포라는 교주가 번개를 사용한다면서 번개를 막을 수 있는 아이템을 주니

그것을 가지고 마을 안의 해피해피 교회로 쳐들어가자.   
   
교도들에게 말을 시키거나 싸워서 길을 비키게 해야 한다.
교주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면 그는 네스에게 열쇠를 준다. 
그 열쇠를 가지고 포라를 구출하자.
포라를 구출한 후 8개의 특별한 장소중의 하나인 릴리펏 스텝으로 향하자.  
   
이곳의 적들은 제법 강하므로 일단 입구 근처에서 포라의 레벨을 같이 올려줘야 한다.  
그런 후 이곳의 보스와 싸우자.  
보스인  거대 두더쥐는 엄청나게 강해서 일행인 포라를 한방에 저승길로 보내버리기도 하니
우선 사이코실드나 오팬스 업을 써서 방어력을 높인 후 상대하자.
   
두더쥐를 처치한 후 네스는 또 다른 환상을 보게 되고, 포라와 같이 투손의 유치원으로 돌아온다. 
   
포라의 부모님에게 포라의 여행을 허락 받은 후 집 밖으로 나오면 얼간이가 사람을 시켜 네스를 찾고 있다.
얼간이에게로 가서 그가 주는 물건을 받는다.
그런 다음 돈즈 브라더스를 만나러 카오스 극장으로 간다.  
카오스 극장옆에는 돈즈 브라더스의 일행들이 있는데 그들에게 티켓을 받은 후

그것을 극장 안의 접수부(?)에게 사용하면 안으로 들어가게 해준다.
   
그 안에서는 한창 술판이 벌어지고 있고 그들 중 한 여자에게 말을 걸면 돈즈 브라더스를 만날 수 있다.  
그런 다음 극장밖으로 나와서 그들이 태워주는 돈즈버스에 타고 다음 마을인 슬리크로 가자!


마더2 아이템 일람표

▶ 무기
┌─────────────┬───────┬─────┬───────┐
│       이   름            │ 효과 │ 가격 │ 캐릭터   │ 입수장소     │
├─────────────┼───┼───┼─────┼───────┤
│보로의 배트(ボロのバット) │ 0+4  │ $18  │네스      │오네트        │
│요요(ヨヨ)                │ 0+6  │ $29  │네스      │오네트        │
│보통배트(ふつうのバット)  │ 0+8  │ $48  │네스      │오네트        │
│후라이팬(フライパン)      │ 0+10 │ $56  │포라      │투손,해피해피  │
│                          │      │      │          │마을          │
│스링숏(スリングシト)      │ 0+12 │ $89  │네스      │투손          │
│질 좋은배트(いいバット)   │ 0+17 │ $98  │네스.포라 │해피해피 마을  │
└─────────────┴───┴───┴─────┴───────┘


▶ 방어도구.기타
┌─────────────┬───┬───┬─────┬───────┐
│       이  름             │ 효과 │가격  │캐릭터    │ 입수장소     │
├─────────────┼───┼───┼─────┼───────┤
│갑싼팔찌(やすもののうでわ)│ D+5  │ $98  │네스.포라 │오네트        │
│동팔찌(どうのうでわ)      │ D+10 │ $349 │네스.포라 │누스트광장,   │
│                          │      │      │          │해피해피 마을 │
│야구모자(やきゅうのぼう)  │ D+5  │ $19  │네스      │오네트        │
│미스터의 모자             │ D+6  │      │네스      │왈가키의      │
│(ミスタのぼうし)          │      │      │          │비밀집        │
│홈즈모자(ホムズのぼうし)  │ D+10 │ $59  │네스.포라 │해피해피 마을 │
│모자헬멧(ぼうしヘルメット)│ D+15 │      │네스.포라 │그레이트훌데트│
│리본(リボン)              │ D+32 │ $89  │포라      │투손,         │
│                          │      │      │          │해피해피 마을 │
│여행부적(だびのおまもり)  │      │ $60  │네스.포라 │누스트광장,   │
│                          │      │      │          │연예인집      │
│거대부적(おおきなおまもり)│ D+1? │      │네스.포라 │리리파트 스텝 │
└─────────────┴─────────────┴───────┘


▶ 음식물
┌───────────┬──────────┬───┬────────┐
│ 이름                 │      효과          │ 격   │ 입수장소       │
├───────────┼──────────┼───┼────────┤
│ 오렌지쥬스           │HP6 회복            │ $4   │ 햄버거 숍      │
│ (オレンジジュス)     │                    │      │                │
│ 커피(コ-ヒ-)         │ HP12 회복          │  $6  │ 햄버거 숍      │
│ 감자후라이           │                    │      │                │
│ (ポテトフライ)       │HP24 회복           │ $8   │ 햄버거 숍      │
│ 햄버거(ハン-バ-ガ-)  │HP50 회복           │ $14  │ 햄버거 숍      │
│ 쿠키(クッキ-)        │HP6 회복            │ $7   │ 베이커리(빵집) │
│ 버터롤(バタ-ロ-ル)   │HP30 회복           │ $12  │ 베이커리       │
│ 스킵샌드             │HP회복&10초간       │ $38  │ 베이커리       │
│ (スキップサンド)     │속도가 빨라짐       │      │                │
│ 럭키샌드             │HP, PP중 하나 회복  │ $128 │ 베이커리       │
│ (ラッキサンド)       │                    │      │                │
│ 스몰(スモ-ル)        │HP 약120 회복       │ $48  │ 매퍼피자       │
│                      │                    │      │ (マッハピザ)   │
│ 미디움(ミディアム)   │                    │품절  │매퍼피자        │
│ 라지(ラ-ジ)          │HP전원 약240회복    │ $238 │ 매퍼피자       │
│ 바나나(バナナ)       │HP25 회복           │ $5   │ 누스트광장,    │
│                      │                    │      │ 해피해피 마을  │
│ 막깬 알              │HP약 80 회복        │ $12  │ 누스트광장,    │
│  (うみたてタマゴ)    │                    │      │ 해피해피 마을  │
│ 케찹(ケチャップ)     │HP 약간회복         │ $2   │ 누스트광장     │
│ 분말설탕             │                    │      │                │
│ (こなざとう)         │HP 약간회복         │ $3   │ 누스트광장     │
│ 쵸코칩(チョコチップ) │HP 약간회복         │ $4   │ 누스트광장     │
│ 콘덴스밀크           │HP 약간회복         │ $4   │ 누스트광장     │
│ (コンデンスミルク)   │                    │      │                │
│ 푸른 김(あおノリ)    │HP 약간회복         │ $2   │ 누스트광장     │
│ 타바스코(タバスコ)   │HP 약간회복         │ $3   │ 누스트광장     │
│ 소스의 일종          │                    │      │                │
│ 소금(しお)           │HP 약간회복         │ $2   │ 누스트광장     │
│ 생명의 우동          │첫인상, 버섯,집중력 │      │ 그레이트훌데트 │
│ (いのちのうどん)     │이외를 치료         │      │                │
│ 사이코캐러멜         │PP 20 회복          │      │ 리리파트스텝   │
│ (サイコキャラメル)   │                    │      │                │
└───────────┴──────────┴───┴────────┘


▶ 기타 아이템
┌──────────┬───────────┬──┬─────────┐
│이름                │효과                  │가격│     입수장소     │
├──────────┼───────────┼──┼─────────┤
│장대(きのさし)      │전투시 사용           │ $2 │ 투손             │
│봄(ボム)            │적 하나에 80의 대미지 │    │ 그레이트훌데트   │
│디펜스스프레이      │전투중 아군 1명의     │$500│ 누스트광장       │
│(ディフェンス       │공격력 을 상승시킴    │    │                  │
│ スプレイ)          │                      │    │                  │
│녹(さびのもと)      │전투중 금속계의 적을  │$89 │ 누스트광장       │
│                    │녹슬게 해서 약 200의  │    │                  │
│                    │대미지를 준다         │    │                  │
│감기약              │                      │$22 │ 오네트,투손,해피 │
│(かぜぐすり)        │감기를 치료함         │    │ 해피 마을        │
│허브(すっきりハ-ブ) │감기, 일사병, 독, 마비│$80 │ 해피해피 마을    │
│                    │다이아몬드(?)를 고침  │    │                  │
│럭캡슐              │럭의 스테이터스가 1   │    │ 리파트훌데트     │
│(ラックカプセル)    │상승                  │    │                  │
│봉제 인형           │적의 공격을 가해오도록│$178│ 투손             │
│(ぬいぐるみ)        │유도함                │    │                  │
│망가진스프레이      │                      │    │                  │
│(こわれたスプレイ)  │        ?             │$189│ 누스트광장       │
│망가진다리미        │                      │    │                  │
│(こわれたアイロン)  │        ?             │$149│ 누스트광장       │
│구멍탈출 쥐         │                      │    │                  │
│(あなぬけネズミ)    │던전에서 탈출이       │    │ 오네트와 투손에  │
│                    │가능하다              │    │ 있는 동료의 집   │
└──────────┴───────────┴──┴─────────┘


슬리그마을
전편에서 돈즈브라더스의 차를 타고 도착하게 되는 슬리그는
도착시부터 뭔가 분위기가 수상하다.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해보면 좀비와 몬스터의 출현 때문이라고 한다.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해가며 정보를 수집하다 보면 좀비를 조종하는 보스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을 북쪽의 숲을 조사해 보면 그곳은 좀비들이 가로막고 있어 들어갈 수가 없는데,

이때 다시 마을로 돌아와 호텔 좌측의 남자에게 말을 걸면

좀비와 이야기 했다고 하는 어떤 여자에 관해서 들을 수 있다.
그녀를 쫓아 호텔로 들어간 네스 일행은 무언가에 의해 충격을 받고 쓰러지게 되는데....
   
윈터즈
이상한(?) 여자를 따라 호텔로 따라들어간 네스와 포라는 그들에게 사로잡히고 만다.  

이때 포라의 구원의 텔레파시가 머나먼(?) 윈터즈의 스노오트 기숙사에서 자고 있던

3번째의  동료인 천재소년 제프를 깨운다.
   
제프는 룸메이트인 토니를 동료로 만든 후 기숙사의 방을 나온다.
우선 각 방을 돌아다니면서 아이템을 수집한 후 열쇠머신을 아래층의 선배에게 받는다.

그것을 이용해 라커룸에서 아이템을 얻은 후 토니의 협조로 기숙사를 나간다. 
학교옆의 드러그스토어를 지나 계속 아래로 내려오다보면

전설의 괴수 닷시를 연구하는 학자들과 만나게 되는데 그들은 닷시의 출현을 기다라고 있다.
그들의 말에 따르면 살이라는 원숭이가 닷시와 친하다고 하는데....

다시 기숙사 근처로 돌아와서 학교앞의 드러그스토어에서 풍선껌을 산 후

가게 안의 살이라는 원숭이에게 주면 살은 제프를 따라온다.
닷시가 있는 곳까지 살을 데리고 오면 살의 도움으로 제프는 닷시를 타고 바다를 건너게 된다.

   
닷시에서 내린 제프는 그레이트풀뎃트에 있었던 것과 같은 문어가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돈을 적게들여 만든 던젼을 통해 빙 돌아가게 된다 (그렇다고 해도 제법 모양을 갖춘 듯).
   
그곳을 지나 스톤헨지까지 살의 도움으로 통과하면 살은 여자원숭이를 쫓아서 사라져  버린다

('꺅꺅! 내가 좋아하는 타입이야!'라고 외치며).

살과 헤어진 후 스톤헨지 아래의 연구소에서 의외의 인물을 만나게 되는데

그는 바로 제프의 아버지인 언도너츠 박사이다.  
   
언도너츠 박사가 만든 스카이 워커를 사용하여 제프는 네스 일행과  만나기 위해 슬리그로 향한다.


다시 슬리그
네스 일행 합류한 제프.  이로서 일행은 3인이 되었다. 

네스 일행은 제프의 열쇠머신을 사용해  탈출한 후 다시 정보수집을 하다보면 

좀비를 조종하는 게프(이것은 의성어로서 해석하면 꺼억(?)이라고나 할까?)의 얘기를 듣게 된다.
   
자세한 얘기를 들어보면 게프는 파리꿀(はえみつ)을 좋아한다고 하는데
그것은 마을 안의 천막몬스터와의 대결에서 싸워이기면 얻을 수 있다.
그러면 애플 키드에게서 연락이 오는데 '좀비 호이호이'라는 이름의 좀비를 모으는 기계를 발명했다고 한다.

   
마하피자편으로 가져다주는 좀비 호이호이를 받아 좀비 퇴치본부인

마을 중앙의 서커스 천막 안으로 들어가 사용한 후 호텔로 가서 휴식을 취하자.
그러면 밤새 좀비들이 모이게 된다.  
좀비 호이호이의 덕분으로  마을 안의 좀비들이 모두 천막 안으로 모이게 되고

북쪽의 숲에 있는 좀비들의 아지트를 가로막는 좀비들도 없어진다. 
   
자! 이제 좀비들의 아지트를 통해  토성인의 마을로 가자.


토성인의 마을 사탄바레
이곳은 토성인의 마을로서 글씨가 이상하게 출력된다.  

하지만 잘 보면 곧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토성인들도 좀비를 조종하는 게프에게 여럿 잡혀간 듯.
   
이곳은 좋은 무기를 많이 파는데다 여관과 병원이 완전 공짜니 많이 이용하기 바란다.  

정보수집을 하다보면 폭포수 안의 비밀장소로 가는 법을 가르쳐주는데 그 방법은 간단하다.

 

토성인 마을 밖으로 나가 위로 올라가면 폭포수가 있고 그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가능한데

그 안에서 '암호는?'이라는 말을 걸어오면 가만히 3분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된다.
   
이곳의 적들은 상당히 강하므로 레벨이 낮으면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니 주의하기 바란다.  
이곳의 보스인 게프는 지저분하게도 트림을 해대서 오래 싸우고 싶지 않은데다 그냥 싸우면 이길 수가 없다.
하지만 파리꿀을 이용해 정신을 뺀 후 몇대 패면 쉽게 이길 수 있다.
   
다시 토성인의 마을로 돌아가 그곳의 동굴 안에 있는 적과 싸워 이기면 3번째의 자신(네스)의 장소을 찾게 된다.
네스의  눈엔 어머니의 환상이 한순간 보이고....


포사이드 마을
이 마을은 사막을 지나서 가야 한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사막의 더운 날씨 탓으로 일사병이 생기니 조심하도록 하자

(타올이나 힐링으로 치료 할 수가 있다).  
   
버스편이 버팔로들의 이동 때문에 잠시 끊겼으니 귀찮더라도 우선 걸어서 빙 돌아가야 한다.
   
사막에는 금광을 찾는 사람도 있고 타라이쟈가라는 사람이 만든 원숭이 동굴도 있지만 
아직은 의미가 없으므로 포사이드로 곧장 가기 바란다.

포사이드 마을에 들리면 일단 건물들의 높이에 놀랄 것이다.

마을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이곳은 모노톨리라는 자가 개발했다고 하는데
그는 옛날엔 단지 부동산 업자였을 뿐이지만 지금은 경찰조차 그의 부하가 되어있을 정도다.
   
이곳의 극장에 가보면 또 돈즈브라더스를 만날 수 있다.  
하지만 그들은 또 악덕 극장주에게 빛을 져서 발이 묶여 있는 신세라고 한다. 
그들을 풀어주려면 거액의 돈이 필요한데....   
그렇다! 사막의  금광으로 가보자.
   
그곳의 두더쥐  5마리를 해치우고 포사이드로 돌아오면

금광의 주인은 네스에게 사례로 다이아몬드를 준다. 
그것을 극장주에게 주면 돈즈브라더스는 다시 풀려나게 된다.
   
돈즈브라더스를 풀어준 후 포사이드의 가장 큰 건물인 모노톨리타운으로 가면 
모노톨리의 파트너로 있는 포기(오넷트에서 동생을 찾는 것을 도와달라던 이웃집의 친구)를 만나게 되지만
그는 옛날의 포기가 아니다.
   
누군가에게 조종을 받고 있는 듯 태도가 수상하다.  
일단 여태까지 닫혀있었던 백화점으로 가자.

수리가 끝나고 백화점은 들어갈 수가 있게 되었지만 정전이 되며 도둑이 포라를 납치해 간다.  

백화점의 사무실로가서 도둑을 물리치지만 그가 말하길 포라를 이미 모노톨리에게 보냈다고 한다(야비한 놈!).
   
다시 거리로 나와 마을 안의 바(BAR)로 들어갔다 나오면 바 옆에 누군가가 쓰러져 있다.  
바로 투손 마을 누스트 광장에서 보았던 얼간이가 다 죽어가는 모습으로 누워 구경꾼들에게 휩싸여있다.
하지만 말을 하려해도 구경꾼들은 길을 비켜주지 않는다.  
아무 물건이나 하나 주면 구경꾼 중 한 명만이 자리를 비켜주는데 이때 얼간이와 대화를 하자.  
   
그가 말하길 바의 바텐더가 카운터 안에 이상한 것을 숨기고 있다고 한다. 
말을 끝낸 얼간이는 다시 멀쩡하게 일어나 사라지고(황당)
다시 바로 들어가서 카운터 근처를 조사해 보면 포사이드 마을이 문사이드로 변하는 이변이 일어난다. 
포사이드가 문사이드라니?!
   
여기는 예와 아니오가 반대로 통용되는 세계이니 주의하도록 한다.

말도 아무에게나 함부로 걸면 안된다는 점도 주의. 
왜냐하면 아무곳으로나 워프를 당하기 때문이다. 
   
어쨋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모노톨리 타운으로 가면 누군가 자리를 막고 있다. 
그를  비키게 한 후 메니메니머신이라는 환각장치를 부수고 나오면 마을은 다시 원상복귀된다.
   
이때 원숭이 한마리가 타라이쟈브의 호출을 알리고 네스 일행은 타라이쟈브가 만든 사막의 굴로 향한다. 
주의할 점은 꼭 문어지우개를 가지고 가야 한다는 점이다.  
   
이곳의 원숭이들은 원하는 물건을 줘야만 길을 비켜주니 그들의 요구대로 하자. 
타라이쟈브를 만나 그의 제자인 원숭이에게 텔레포트를 배운다.
   
한 번 간 곳을 순간적으로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은 긴 활주로(?)가 있어야 한다는 점이 옥의 티다.  
   
다시 모노톨리타운 앞으로 가서 에쓰코라는 여자와 대화를 한 후
딸기두부를 받기 위해 모노톨리타운 48층으로 간다.
   
그곳의 보스와의 대결에서 네스 일행은 돈즈브라더스의 도움으로 이기게 되고 포라와 재합류를 하게 된다. 
그리고 모노톨리를 만나게 되는데 그는 사실 나쁜 자가 아니었다.  
그가 말하는 것을 들어보면 포기가 훨씬 수상한데....
   
헬리콥터를 타고 서머즈로 가기 위해 착륙장에 들어간 네스일행. 
하지만 포기가 이미 헬리콥터를 타고 있었다.  
   
포기는 '메롱~'하고 사라진다.  
이때 포라는 슬리그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느끼고 일행들에게 이야기해준다. 

포라의 말을 들은 네스 일행은 다시 슬리그로 향한다.
   
슬리그로 온 네스 일행은 묘지로 향한다.  
그곳에는 제프가 타고 온 스카이워커가 있는데
그것을 대충 수리한 후 타고 원터즈에 있는 언도너츠 박사에게 간다. 
   
다음 목적지는 바다 건너의 서머즈이지만 스카이워커를 좀더 개조해야만이 갈 수 있다.  
언도너츠는 윈터즈 북쪽에 있는 동굴의 조사를 부탁하고
자신은 그동안 스카이워커의 수리를 하겠다고 하는데....
   
북쪽의 동굴은 사실 네스의 4번째의 장소였다. 
그곳의 보스를 물리친 네스 일행은 개조한 스카이워커를 타고 서머즈로 향한다.


서머즈 마을
해변가에 위치한 팔자좋은 마을. 

이 마을의 동쪽에 항구의 거리 토토가 있다.  
   
우선 토토로 가서 사람들과 이야기 하다보면 바다 건너의 스카라비라는 마을의 존재를 들을 수가 있다.
   
여기서 어떤 사람에게 서머즈에 있는 한 클럽의 전화번호를 들은 뒤에 전화로 자리를 예약하자. 

그런 뒤에 그 클럽으로 가면 선장의 마누라가 있을 것이다.  

그녀와 대화를 한 후 해변가로 가서 그녀가 만들어주는 매직케이크를 먹으면

네스는 이상한 꿈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동방의 신비한 나라 란마
란마의 왕자인 푸.  

그는 오늘도 강해지기 위해서 수행을 한다.  
푸는 마을 동남쪽의 무의 장소에서 명상의 수업을 하지만 
한 소녀가 사부님의 부름을 알리자 다시 궁전으로 돌아간다. 
   
돌아가자마자  꾸중을 듣는 푸.
진짜 명상을 하게되면 어떤 소리도 들리면 안되는 것이다.

   
다시 그곳으로 돌아가 명상을 하는 수는 조상의 영혼이 자기를 시험하는 것을 물리치고 수행을 끝마친다.
그리곤 텔레포트를 배워 서머즈로 향하는데....


다시 서머즈
푸는 네스 일행과 합류하게 되고 푸의 보석덕분으로 박물관의 깊은 곳을 구경할 수 있게 된다. 

그곳의 히에로그리프를 푸가 읽어 스카라비가 요새라는 것을 알게 된다.
   
다시 박물관을 나서려는 네스 일행은 접수부의 전화가 울리는 것을 보고 전화를 받는데 

포사이드 박물관의 라이스보울이라는 사람의 전화로 '아무것도 아닌것 발견'이라는 얘기를 해 오는데....
   
'아무것도 아닌 것'이란 대체 무엇일까?
우선 포사이드 박물관으로 가면 라이스보울이라는 사람이
'아무것도 아닌것'을 보고 싶으면 비너스의 사인을 받아오라고 한다.
   
극장으로 가서 그녀의 공연을 구경하고 바나나에 사인을 받아와

그것을 라이스보울에게 주면 그는 어떤 장소로 네스를 안내한다.  
그곳을 탐험해보면 네스의 5번째 장소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곳을 클리어한 후 얻은 토끼를 없애는 아이템을 가지고 란마로 가자.
란마의 남서쪽에 토끼들이 막고 있는 동굴에서 아이템을 사용하면
토끼들이 사라진다. 
   
이곳 역시 네스의 장소로 이곳을 클리어한 후 다시 서머즈의 토토로 가서 배를 타고 스카라비로 향하자.
   
신비의 나라 스카라비에 숨겨진 비밀은?


스카라비 마을
마치 인도와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마을이다. 

우선 마을 아래의 피라미드 앞의 스핑크스에게 말을 건 후 스핑크스 앞의 별 모양을 일정한 순서대로 밟으면
(힌트는 서머즈의 박물관에서 읽은 히에로그리프 안에 들어있다)
피라미드의 문이 열린다.
   
피라미드 안의 적은 무척 강하므로 들어가기 전에 준비를 확실히 해 두도록하자.  
   
피라미드의 최심부에 있는 스위치를 밟고 나오는 길에 보면

들어가면서 보았을땐 닫혀있었던 문이 열려있을 것이다.
그곳으로 가서 '다카의  눈(ダカのめ)'이라는 아이템을 얻은 후
밖으로 나오면

푸는 새기술을 전수받으러 사부에게 간다.
   
푸와 잠시 헤어진 뒤에 출구 근처의 사람에게 탑의 열쇠를 받은 뒤
그것을 사용해 북서쪽의 탑으로 들어가면 블릭로드가 만든 던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곳을 클리어하면 탑은 걸어서 네스 일행을 따라오는데
탑을 데리고 아래로 내려오면 길이 좁아서 탑은 못 내려오고 

네스 일행만이 움직여야 하는 곳이 있을 것이다.
   
그곳을 돌아 다니다보면 한 원주민과 말을 하게 되는데
그의 말에 따르면 마경이라는 곳으로 가려면 서브마린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다시 탑으로 들어가면 아까는 막혀있던 구멍의 푯말이 옆으로 비켜 있을 것이다.
그곳으로 떨어지면 서브마린을 구할 수가 있다.  
제프가 서브마린을 수리한 후 네스 일행은 그것을 타고서 마경으로 향한다.


마경
이곳은 늪지대가 대부분인데

깊은 늪에선 움직일 때마다 HP가 감소하므로 각별히 신경쓰는 것이 좋을 것이다.

 

어두운 곳으로 들어가서 타카의 눈을 사용하면 주위가 밝아져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질 것이다.
   
이곳을 헤메이다보면 돌아온 게프(우왁! 이 지저분한 놈이 또 돌아오다니!)와 싸우게 되는데

그는 네스 일행에게 10번 연거부 트림을 해댄다 (우우~비위상해!). 
   
게프와 싸우는 도중 푸가 합류해  다시 일행은 4명이된다.
   
게프를 이긴 후 침묵쟁이들이 사는 동굴을 찾게 되면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자. 

왜냐하면  말을 안 하기 때문에 지금은 들어가도 소용이 없다.

이때 쯤 윈터즈의 연구소에 가 있는 애플키드에게 전화가 오지만 

갑자기 우당탕거리는 소리와 함께 전화가 끊긴다.  
애플키드에게  무슨일이?

네스 일행은 황급히 윈터즈로 향한다.


다시 윈터즈
윈터즈에서 전에 닷시를 타게 해줬던 살의 도움을 또 받아 연구소로 향하는 네스 일행.  

연구소에 도착해 애플키드가 기르던 쥐의 얘기를 들어보면 
애플키드가 새로운지우개머신을 발명하여 네스에게 주려다가 괴한들에게 납치당했다고 한다.
그리고는 새 지우개머신을 네스에게 준다.  
네스는 그것을 받은 뒤 스톤헨지(연구소의 바로 위에 있다)로 가서
새 지우개머신을 사용하면 길이 뚫리니 그곳을 탐험하자. 
   
이곳의  보스를 이긴 후 잡혀있던 모든 사람들을 구한뒤 오넷트의 도서관으로 가자.
그곳을  뒤지다 보면 '침묵을 낫게하는 책(むくちを  なおすほん)'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을 침묵쟁이들 중 한 명에게 사용하면 그들이 말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사례로 쿠미트리안이라는 아이템을 받고 그들의 마을을 통해서 네스는 지저세계로 향한다.


지저세계
지저세계로 가는 도중  또다시 네스의 장소를 찾게 될 것이다.  

그곳은 네스의 마음이 비치는 특이한 곳이다. 
어쨋든 지저세계로 나간 네스를 기다리는 것은 황당할 정도로 넓은 지저세계.
   
가끔 지진도 일어나지만 당황할 필요는 없다.  
파티의 그래픽이 진짜 콩알만하게 표시된다. 
움직임도 느리고 게다가 적들은 거대한 공룡들이 바글바글.  
   
이곳에선 온천이 HP를 회복시켜주니 잘 이용하자.  
가끔씩 찾을 수 있는 선물상자에서 푸의 장비를 찾는 것도 잊지 말도록!
   
지저인의 마을 한가운데 있는 바위와 이야길 해보면
네스의 사명과 여태까지 찾았던 네스의 장소 8개에 대해서 듣게 된다.  
정리하는 뜻에서 그 장소들을 나열해 보겠다.
   
처음부터 차례대로
쟈이언트 스텝, 릴리펏 스텝, 밀키 월, 레이니 서클, 마그네트 힐, 핑크 클라우드, 루미네 홀.  
   
이것들은 여태까지 찾았던 것이고

마지막의 파이어스프링이 이 마을의 남서쪽에 있다.
   
앞으로 무엇을 해야하는 지는 이제 명확해졌다.  
장비를 최강으로 갖춘 후 파이어 스프링으로 출발하자!
   
마지막 장소까지 클리어하게 된 네스는 순간적으로 꿈을 꾼다. 
자신이 아주 어렸을 적의 꿈을, 아기였을 적의 환상을 보게 되고....


네스의 마음 속 메지칸트
정신을 차린  네스는 이상한 곳에 와 벌거벗고 서 있다.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바로 네스의 마음속의 세계인 메지칸트라는데,
네스에게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 나쁜감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

얘기해 보면 배경의 색이 바뀌는 것으로 알 수 있다.
   
이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메지칸트 배트뿐이므로 조심하도록 하자. 
   
네스의 마음속의 사악한 악마와 싸워 이기면 네스는 상상을 초월한 초인적인 레벨업을 하게 된다!


사탄바레로...
정신을 차린 네스의 옆에는 친구들이 걱정스런 얼굴로 서 있다.  

정신을  차린 네스는 사탄바레로 일행들을 인도하고 
그곳에서 애플키드와 언도너츠박사가 만든 스페이스 터널을 구경하게 된다. 
   
하지만 아직은 부품이 하나 모자란다.  
언도너츠 박사의 말에 의하면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는 어떤 물질이 필요하다고 한다.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는 물질? 
그렇다면 외계에는 있는 물질....  그렇다! 운석이다.
오넷트에 운석이 떨어진 적이 있었다.
   
오넷트에 도착한 네스 일행은 운석을 채취해 돌아오고

그것을 언도너츠 박사에게 줘서 스페이스 터널2를 완성한다. 
우선 그것을 타고 어딘가로 이동하자.
   
스페이스 터널2를 타고 어딘가로 워프한 네스 일행의 앞에 
스페이스 터널3를 타고 애플키드와 언도너츠 박사가 뒤따라온다. 
   
기그를 물리치기 위해 과거의 다른 공간으로 가려면 스페이스 터널 3를 타야 하지만
과거로의 이동시에는 생명체를 태울 수가 없다고 한다.

   
네스 일행은 목숨을 바쳐 로봇으로 몸을 개조한다.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지도 모르는 것을 각오하고....
   
그들은 지구를,  아니 이 우주를 구하기 위해 자신들의 목숨따위는 안중에도 없는 것이다.
   
네스, 포라,  제프, 푸 이 4명의  소년들은

어깨에 우주 최후의 희망을 짊어지고 스페이스 터널3에 승선한다. 
그리고 최후의  전투를 향해 떠난다.
   
▶ 잠깐! 요주의! - 스페이스터널 3를 타기 전에  모든 장비를 총 점검하자. 
펜실로켓은 챙겼는지, 생명의 우동은  챙겼는지 등등을!
무지무지  후회하게 될 지 모르니 떠나기 전의 세이브파일을 만들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최후의 대결! 기그와의 혈투!
이상한 세계에 도착한 네스 일행.  

달그락 거리며 움직이는 파티의 모습은 마치 깡통 4개가 걸어다니는 듯 하다.  
하지만 비웃을 상황은 아니다. 
기그와의  최후의 전투가 네스 일행들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의외로 기그를 찾기는 쉬우니 따로 설명을 하지는 않겠다.  
기그를 만나서 대결하게 되면 우선 전체공격마법을 쓰지말고 옆에서 알짱거리는 포기부터 해치우자.
그런 뒤에 기그와 싸우면 될 것이다. 
뇌파공격에 약하고 피니쉬는 포라의 기원하다(いのる)를 사용하자.   

기그를 이기면 감동의 엔딩이....

 

"마더 2 - 기그의 역습" 공략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