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공략] 드래곤 퀘스트 5 (ドラゴンクエストV) 주문/특기
게임/플레이 스테이션 2 [PS2]2020. 3. 6. 03:00
주문/특기
- 공격 주문
- 회복 주문
- 보조 주문
- 기타 주문
- 팔푼테 효과 일람
- 특기
공격 주문
주문명 | 소비 MP | 대상 | 효과 |
메라 (メラ) |
2 | 적 1체 | 화염계 약 12 데미지 |
메라미 (メラミ) |
4 | 적 1체 | 화염계 약 70 데미지 |
메라조마 (メラゾーマ) |
10 | 적 1체 | 화염계 약 180 데미지 |
기라 (ギラ) |
4 | 적 그룹 | 섬열계 약 20 데미지 |
베기라마 (ベギラマ) |
6 | 적 그룹 | 섬열계 약 35 데미지 |
베기라곤 (ベギラゴン) |
10 | 적 그룹 | 섬열계 약 100 데미지 |
이오 (イオ) |
5 | 적 전체 | 폭발계 약 20 데미지 |
이오라 (イオラ) |
8 | 적 전체 | 폭발계 약 60 데미지 |
이오나즌 (イオナズン) |
15 | 적 전체 | 폭발계 약 140 데미지 |
햐드 (ヒャド) |
3 | 적 1체 | 냉기계 약 30 데미지 |
햐달코 (ヒャダルコ) |
5 | 적 그룹 | 냉기계 약 50 데미지 |
마햐드 (マヒャド) |
12 | 적 전체 | 냉기계 약 80 데미지 |
바기 (バギ) |
2 | 적 그룹 | 진공계 약 20 데미지 |
바기마 (バギマ) |
4 | 적 그룹 | 진공계 약 50 데미지 |
바기크로스 (バギクロス) |
8 | 적 그룹 | 진공계 약 150 데미지 |
라이데인 (ライデイン) |
6 | 적 전체 | 전격계 약 80 데미지 |
기가데인 (ギガデイン) |
15 | 적 그룹 | 전격계 약 180 데미지 |
미나데인 (ミナデイン) |
각 10 | 적 1체 | 전격계 아군 전원의 힘으로 약 300 데미지 |
프티스파크 (プチスパーク) |
25 | 적 전체 | 전격계 약 220 데미지 |
프티슬래시 (プチスラッシュ) |
30 | 적 그룹 | 전격계 약 280 데미지 |
자키 (ザキ) |
4 | 적 1체 | 즉사 효과 |
자라키 (ザラキ) |
7 | 적 그룹 | 즉사 효과 |
메간테 (メガンテ) |
1 | 적 전체 | 자기희생 주문 (자폭) |
회복 주문
주문명 | 소비 MP | 대상 | 효과 |
호이미 (ホイミ) |
3 | 아군 1명 | HP를 약 30~ 회복 |
베호이미 (ベホイミ) |
5 | 아군 1명 | HP를 약 75~ 회복 |
베호마 (ベホマ) |
7 | 아군 1명 | HP를 전부 회복 |
베호마라 (ベホマラー) |
18 | 아군 전원 | HP를 약 100 회복 |
베호마즌 (ベホマズン) |
36 | 아군 전원 | HP를 전부 회복 |
키아리 (キアリー) |
2 | 아군 1명 | '독' 상태를 치료 |
키아리크 (キアリク) |
2 | 아군 전원 | '마비' 상태를 치료 |
샤나크 (シャナク) |
10 | 아군 1명 | 동료 1명의 저주를 푼다 |
자오랄 (ザオラル) |
10 | 아군 1명 | 낮은 확률로 소생시킴 |
자오리크 (ザオリク) |
20 | 아군 1명 | 반드시 소생시킴 |
메가잘 (メガザル) |
전부 | 아군 전원 | 자기희생 주문 (사용자는 사망/동료 전원 소생) |
보조 주문
주문명 | 소비 MP | 대상 | 효과 |
바이킬트 (バイキルト) |
6 | 아군 1명 | 물리 공격력 2배 |
스카라 (スカラ) |
2 | 아군 1명 | 수비력 상승 |
스쿨트 (スクルト) |
3 | 아군 전원 | 수비력 상승 |
마호칸타 (マホカンタ) |
4 | 아군 1명 | 주문 반사 |
후바하 (フバーハ) |
3 | 아군 전원 | 화염/냉기 데미지 경감 |
드래고람 (ドラゴラム) |
18 | 자신 | 드래곤으로 변신하여 공격 |
모샤스 (モシャス) |
?? | 자신 | 적 캐릭터로 변신 |
아스트론 (アストロン) |
?? | 자신 | 3턴간 무적 상태 |
루카니 (ルカニ) |
3 | 적 1체 | 적의 수비력을 100% 저하 |
루카난 (ルカナン) |
4 | 적 그룹 | 적의 수비력을 50% 저하 |
니후람 (ニフラム) |
1 | 적 그룹 | 적을 사라지게 한다 |
마누사 (マヌーサ) |
4 | 적 그룹 | 적의 물리공격 명중률을 저하 |
라리호 (ラリホー) |
3 | 적 그룹 | 적을 '수면' 상태로 한다 |
라리호마 (ラリホーマ) |
5 | 적 1체 | 적을 깊은 '수면' 상태로 한다 |
메다파니 (メダパニ) |
5 | 적 1체 | 적을 '혼란' 상태로 한다 |
마호톤 (マホトーン) |
3 | 적 그룹 | 적의 주문을 봉인한다 |
마호토라 (マホトラ) |
0 | 적 1체 | 적의 MP를 흡수 |
마호키테 (マホキテ) |
2 | 아군 1명 | 받은 주문의 MP를 흡수 |
기타 주문
주문명 | 소비 MP | 대상 | 효과 |
루라 (ルーラ |
8 | 이동 중 | 한 번 들렸던 마을이나 성으로 순간 이동 |
리레미트 (リレミト) |
8 | 이동 중 | 건물이나 동굴에서 탈출 |
토헤로스 (トヘロス) |
4 | 이동 중 | 자신보다 약한 마물이 출현하지 않게 된다 |
토라마나 (トラマナ) |
2 | 이동 중 | 데미지 바닥을 무효화 |
라나루타 (ラナルータ) |
4 | 이동 중 | 낮/밤을 자유롭게 전환 가능 |
임파스 (インパス) |
3 | - | 1. 보물 상자(보상)의 내용물을 판별한다 2. 아이템의 효과 설명을 볼 수 있다 |
후로미 (フローミ) |
4 | - | 건물이나 동굴의 층계를 알아낸다 |
팔푼테 (パルプンテ) |
20 | ??? | 무엇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른다 |
팔푼테 효과 일람
NO. | 메시지 | → | 효과 |
1 | 混乱した! | → | 적/아군 전원이 혼란 |
2 | しびれて動けなくなった! | → | 적/아군 전원이 마비 |
3 | 眠ってしまった! | → | 적/아군 전원이 수면 |
4 | 幻に包まれた! | → | 적/아군 전원이 '마누사'의 효과 |
5 | MPがなくなった! | → | 적/아군 전원의 MP가 0 |
6 | 生き返った! | → | 적아군 전원이 소생 |
7 | MPが回復した! | → | 적/아군 전원의 MP가 전부 회복 |
8 | キズが回復した! | → | 적/아군 전원의 HP가 전부 회복 |
9 | ○○○○の体から不思議な | → | 적/아군 전원의 주문 효과를 지운다 |
10 | 力をためた! | → | 적/아군 전원이 힘을 모은다 |
11 | 時間が止まった! | → | 팔푼테 사용자 이외의 적/아군 전원이 3턴간 행동 불능 |
12 | 天空から流星が降り注いだ! | → | 적/아군 전원의 HP가 1이 된다 |
13 | 体じゅうに力がみなぎってきた! | → | 아군 전원이 '회심의 일격'을 유지 '독침'의 경우는 급소 공격 |
14 | はやぶさのように素早くなった! | → | 아군 전원이 2회 공격을 유지 (주문도 2회) |
15 | 大きな竜に姿を変えた! | → | 아군 전원에게 '드래고람'의 효과 |
16 | キズが回復した! | → | 아군 전원의 HP가 전부 회복 |
17 | まばゆい光が降り注いだ! | → | 팔푼테 사용자에게 약 500의 데미지를 준다 죽지 않으면 드래곤으로 변신 |
18 | 突然パトリシアが暴れ出した! | → | 적 1체에 약 20 데미지 |
19 | ○○○○たちが飛び出した! | → | 마차에서 남은 동료가 나와 1턴만 적을 공격한다 |
20 | 時間が止まった! | → | 적 전체가 3턴간 행동 불능 |
21 | 山のように大きな魔人が現れた! | → | 적 적체에 약 200 데미지 |
22 | MPがなくなった! | → | 적의 MP가 0 |
23 | メタルスライムになった! | → | 적이 전부 메탈 슬라임이 된다 |
24 | 声は山彦となって | → | 천정이 무너져서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동굴내 한정) |
25 | どこかで何かが壊れる音がした! | → |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
26 | 声は山彦となって | → |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
27 | ????の音が聞こえる…… | → | 적 전원이 도망간다 (경험치/골드 입수 불가) |
28 | 凍りついて動けなくなった! | → |
적이 얼어붙어, 1턴 후 자동으로 전투가 끝난다 (경험치/골드 입수 불가) |
29 | 砕け散った! | → | 적이 부서진다 (경험치/골드 입수 불가) |
30 | 時間が逆戻りした! | → | 1턴으로 돌아간다 |
31 | とてつもなく恐ろしい物を | → | 적 전원이 도망간다 |
32 | しかし何も起こらなかった! | → |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
특기
특기명 | 대상 | 효과 |
불의 입김 (ひのいき) |
적 전체 | 6~9 화염 데미지 |
화염의 입김 (かえんのいき) |
적 전체 | 약 50 화염 데미지 |
격렬 화염 (はげしいほのお) |
적 전체 | 약 70 화염 데미지 |
작열 화염 (しゃくねつほのお) |
적 전체 | 약 150 화염 데미지 |
차가운 입김 (つめたいいき) |
적 전체 | 약 15 냉기 데미지 |
얼어붙는 눈보라 (こごえるふぶき) |
적 전체 | 약 55 냉기 데미지 |
빛나는 입김 (かがやくいき) |
적 전체 | 약 130 냉기 데미지 |
번개 (いなずま) |
적 전체 | 약 65 전격 데미지 |
명상 (めいそう) |
자신 | HP 약 500 회복 |
힘 모으기 (ちからため) |
자신 | 힘을 모아서 다음 턴에 공격력 2배 |
기합 모으기 (きあいため) |
자신 | 기합을 모아서 다음 턴에 공격력 2배 |
몸통 박치기 (たいあたり) |
적 1체 | 적과 자신에게 데미지 |
몰살 (みなごろし) |
1체 | 적/아군 관계 없이 공격 |
독 공격 (どくこうげき) |
적 1체 | 가끔 '독' 상태로 만듬 |
잠 공격 (ねむりこうげき) |
적 1체 | 가끔 '수면' 상태로 만듬 |
마비 공격 (まひこうげき) |
적 1체 | 가끔 '마비' 상태로 만듬 |
맹독의 안개 (もうどくのきり) |
적 1체 | '맹독' 상태로 만듬 |
달콤한 입김 (あまいいき) |
적 그룹 | 적 그룹을 '수면' 상태로 만듬 |
독의 입김 (どくのいき) |
적 그룹 | 적 그룹을 '독' 상태로 만듬 |
눌어붙는 입김 (やけつくいき) |
적 그룹 | 적 그룹을 '마비' 상태로 만듬 |
이상한 춤1 (ふしぎなおどり1) |
적 1체 | 적의 MP를 약 2 감소 |
이상한 춤2 (ふしぎなおどり2) |
적 1체 | 적의 MP를 약 5 감소 |
이상한 춤3 (ふしぎなおどり3) |
적 1체 | 적의 MP를 약 10 감소 |
얼어붙는 파동 (いてつくはどう) |
적 전체 | 주문/특기의 보조 효과를 제거 |
눈부신 빛 (まぶしいひかり) |
적 전체 | 적 전체의 물리공격 명중률을 저하 |
불길한 빛 (ぶきみなひかり) |
적 그룹 | 적 그룹의 주문 내성을 저하 |
유혹하는 춤 (さそうおどり) |
적 1체 | 1턴간 행동 불능 |
핥기 (なめまわし) |
적 1체 | 1턴간 행동 불능 |
포효 (おたけび) |
적 전체 | 1턴간 행동 불능 |
휘파람 (くちぶえ) |
이동 중 | 마물을 부른다 |
도적의 코 (とうぞくのはな) |
이동 중 | 현재 층의 남은 보물 개수를 알아낸다 |
살금살금 걷기 (しのびあし) |
이동 중 | 마물에게 발견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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