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공략] 패러사이트 이브 2 (Parasite Eve II) 상편

영화와 게임의 장르 파괴

패러사이트 이브 II

 

미국에서 제작된 전작과는 달리 이번에는 일본에서 직접 제작이 되었다. 장르도 RPG에서 탈피, 보다 영화같은 영상을 보여주고 긴박감 있는 상황을 재현하기 위해 어드벤처로 재 탄생하였다. 전작과의 연관성은 그리 크지 않지만 유전자 조작이라는 모티브를 중심으로 인간 복제에 버금갈만한 충격을 우리들 앞에 던져 놓는다.

 

PS ADV 스퀘어 1216 6,800


게임의 기본

 

기본 조작

 

버튼 메뉴 통상 전투

 결정 조사한다 조사한다

 결정 무기를 잡는다 타깃의 교체

 헬프 표시 PE 메뉴 표시 PE 메뉴표시

× 취소 뛴다 뛴다

R1 페이지 교환 - 메인 무기 사용

R2 - - 서브 무기 사용

L1 페이지 교환 - -

START 메뉴를 불러낸다

SELECT MAP을 본다

 

 

메뉴 보기

 

USE : 아이템의 사용 및 장비

KEY : 열쇠 등, 주로 게임 진행 아이템을 사용한다

PENER GY : 패러사이트 에너지(이하 PE)의 봉인을 풀고 레벨 업 시킨다

MAP : 맵을 본다

OPTION : 게임 환경의 변경

 

사격장

 

게임의 시작하는 장소인 사격장에서는 전투에 있어서 기본적인 사항을 전부 5단계로 해서 익힐 수 있다. 일단 게임을 처음 하는 사람인 경우에는 이곳에서 기본적인 조작을 익혀두도록 하자.

 

LV1. : 가장 간단한 프로그램. 표적은 한가지 색으로, 제한 시간 내에 가능한 한 많은 표적을 파괴한다. 여기서는 튜토리얼 방식으로 타깃을 잡는 방법이나 총의 발사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다.

LV2 : 표적이 오렌지, , 황의 3가지 색으로 각각의 내구력이 다르다. 물론 내구력이 높은 표적일수록 점수가 높다. 또 표적이 이동하므로 잔탄을 생각해서 파괴 가능한 표적을 노리도록 하자.

LV3 : 사격장 내로 들어가서 이동하는 표적을 파괴한다. 화면 오른쪽 위의 레이더를 보고 표적의 위치를 확인하여 파괴하자. 이번부터는 여성 표적이 늘어나 이것을 맞추면 감점이 된다.

LV4 : 레벨 3과 거의 같지만 PE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레벨 3보다 조금 난이도가 높다.

LV5 : 실전을 생각하여 만든 프로그램. 일정시간 표적을 공격하지 못하면 위에서 전격이 떨어져 피해를 입는다. 아야의 HP 0이 되면 프로그램은 강제 종료된다. 난이도는 높지만 얻을 수 있는 BP가 많다.

 

전투

 

바이오 해저드를 생각하면 된다. 다른 점은 전투에 사용하는 아이템(무기를 포함)을 미리 어태치먼트에 장비해 놓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는 것과 PE를 사용하여 공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무기는 단순히 무기만 어태치먼트에 장비해 놓으면 탄이 없기 때문에 공격이 불가능하지만 무기에 탄을 장착시켜 놓으면 따로 탄을 어태치먼트에 장비시켜 놓지 않아도 그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 임의로 장탄을 할 수가 없고 무기를 바꿀 경우 장탄이 되어 있지 않으면 다시 그 무기를 쓸 수 없다는 약점이 있다. 전투가 끝나면 물리친 크리처에 따라 HP, PE의 소량 회복과 함께 BP를 얻게 된다.

 

세이브

 

세이브는 전화를 통해서 하게 된다. 하지만 다른 게임과 달리 단순한 세이브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전화를 하게 됨으로서 각종 정보를 얻을 수가 있다.

 

용어 설명

 

PE : 패러사이트 에너지. 마법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 , 바람,  4가지 속성에 각각 3가지의 효과가 존재한다. 각각의 효과는 전 3단계까지 레벨 업이 가능하다. PE는 전투 후 소량 회복되며 이외에 아이템으로도 회복이 가능하다.

BP : Bounty Point의 약자로 돈으로 생각해도 무방하다. 적과의 전투에서 벌 수 있으며, BP로는 각종 아이템 및 무기를 살 수 있다.

아머 : 아머는 다른 게임과는 달리 그 자체로는 어떤 특별한 방어력을 갖지 않는다. , 아머 별로 HP MP의 추가 및 특수 기능들이 있으며 아머에 따라 장비품의 제한이 있다.

장비 : 이 게임에서는 장비와 소지가 엄격히 구분된다. 소지는 말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이며, 장비를 해야만 비로서 전투시에 쓸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아머의 장비 제한이 이 게임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경험치 : 이 게임에서는 레벨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럼 경험치는 어디에 쓰는가? 바로 PE의 레벨을 올리는데 사용된다.

 

등장인물

 

아야 블레어

 

3년전 뉴욕에서 일어났던 맨하탄 봉쇄 사건의 중심인물로 그후 뉴욕 시경을 나와 현재 ‘MIST’의 일원으로 미국 각지에 나타나고 있는 크리처들을 없애고 있다

 

루퍼트 브로데릭

 

아야와 같은 MIST 소속으로 책임감이 강한 동료

 

피어스 캐러다인

 

MIST에서 컴퓨터에 관련된 업무를 맡고 있으며 총을 극단적으로 싫어한다

 

조디 부케스트

 

MIST의 신참으로 화기 관리실에서 무기 등을 공급해 준다

 

에릭 볼드윈

 

MIST의 로스앤젤레스 지역 상급 조사관. 아야의 직속상관이기도 하다

 

카일 매디건

 

자칭 사립탐정으로 아야와는 드라이 필드에서 만나, 이후 함께 협력하여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게리 더글러스

 

드라이 필드의 폐차장 주인. 크리처에 습격당한 마을을 혼자서 지키고 있다. 아야에게 차를 빌려주는 등 상당히 신뢰할 만한 인물

 

프린트

 

더글러스의 애완견. 상당히 영리하여 아야의 길 안내역이나 더글러스의 심부름을 곧잘 해낸다

 

넘버 9

 

조직의 행동대장 격으로 타워를 폭파시킨 장본인. 자신은 원래 헌터였다고 말하지만 그 정확한 정체는 알 수 없다


프롤로그

 

2000 9 4일 오전 8 18분 로스앤젤레스 MIST 센터

 

2000 9. 수많은 사상자를 낸 맨하탄 섬 봉쇄사건으로부터 이제 3년이 경과하고 있다. 사건 후 시경을 사퇴하고 NMC의 헌터가 된 나는 서해안으로 도망친 크리처를 쫓아 LA로 이사왔지만 가장 중요한, EVE와 같은 오리지널 변이 미토콘드리아는 그 후 발견되지 않고 크리처는 확실히 줄어들고 있다. 이제 내가 싸울 날도 얼마 남지 않게 되었다. 그렇다. 그 소름끼치는 여름의 마지막 날 밤까지는.

 

피어스 : 왜 그래 아야? 너답지 않은 실수야.

아야 : 오늘은 컨디션이 별로야.

피어스 : 어떻게 할거야? 오늘은 이 정도로 끝낼 거야?

 

선택

1. 계속 할거야.

2. 그만둘 거야.

 

계속 한다를 선택하면 5단계에 걸친 전투 연습을 할 수 있다. 처음 하는 경우라면 실전에 들어가기 전에 여기서 연습을 해 두자.

 

MAP 1. MIST 센터

 

이곳에서는 다음 맵에 들어가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된다. 앞에서 설명한 사격장과 더불어 화기 관리실 등에서 전투 준비를 갖출 수 있다. 시작하기 전에 기본 이동을 주행으로 바꿔 놓으면 FF8과 같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항상 뛰어 다니게 할 수 있다. 주차장 쪽으로 가다 보면 피어스와 만나게 되고, 다운타운에 크리처가 나타났다는 말을 듣는다. 이후 화기 관리실에서 준비를 갖춘 후 주차장에 가 피어스와 이야기하면 다운타운으로 출발한다. 주차장에는 세이브 포인트가 있다.

 

NMC의 판별에 대해

 

NMC Neo Mitochondrion Creature의 약칭. 미토콘드리아가 변이를 일으킨 생물을 말하는 것이다. 세포 안에서 에너지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세포 소기관, 그것이 미토콘드리아다. 대부분의 생물의 체내에 있으며 그들은 오랜 옛날 다른 독립된 생물체였다. 그것이 세포핵이 되는 생물에 붙어 어느새 공생하게 되었다. 그래서 같은 세포 내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전자도 핵과는 다르다.

 

MISTSK 크리처에 관한 기사

 

엽기! 백골살인. 어느 것이나 수상한 타블로이드 신문뿐. NMC의 존재는 공표되어 있지 않고 MIST도 비밀기관이니까 어쩔 수 없지만 가끔은 허무해.

 

MIST

 

Mitochondrion Investigation and Suppression Team(미토콘드리아 조사 진압반) 약칭 미스트. 이것이 지금 내가 소속해 있는 조직의 명칭.

 

피어스 : , 알겠습니다. 그럼 실례하겠습니다.

아야 : 피어스? HAL로부터지?

피어스 : 그래. 다운타운의 아크로폴리스 타워의 옥상에서 굉장한 소란이 일어났다는 것 같다.

아야 : 아크로폴리스 타워? 그곳이라면 지난주 바겐세일로 같다왔는데.

피어스 : 그렇다면 이야기가 빠르군. HAL. , 볼드윈 상급 조사관이 현장에 빨리 와달라고 한다.

아야 : 정말로 NMC에 관련된 사건이지? 지난번에도 갔더니 크리처는 커녕 병아리 인형을 뒤집어 쓴 세일즈맨이었다고!

피어스 : 그건 아닐거야. 이미 SWAT에도 출동 요청이 나와있는 것 같아.

아야 : , . 물론 가고 말고요. NMC가 있는 곳은 언제든 어디든.

피어스 : 투덜거리지 말라고.

 

 

MAP 2. 다운타운

 

2000 9 4일 오후 8 56. 로스앤젤레스 아크로폴리스 타워

 

 

아야 : 연방 조사국 미토콘드리아 대책반 아야 블레어 조사관입니다.

부장 : , 당신이? 연락은 받았습니다. 지나가십시오.

아야 : 상황은?

부장 : 좋지는 않습니다. , 옥상은 점령당한 것 같고. 보시다시피 헬기마저 추락하고 말았으니. 조금 전 주정부군의 응원을 요청했습니다.

아야 : 연방 조사국의 블레어입니다. 옥상은 어떻게 되었지요?

경찰 : , 그것이. 10분전 SWAT가 돌입했습니다만. 현재 연락이 끊겼습니다.

아야 : 민간인은?

경찰 : 피난을 완료했습니다. 무슨 괴물을 보았다고.

아야 :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찰 : 부장님. 조금 전 FBI의 조사관이 건물 안에 들어갔습니다.

부장 : 아아, MIST의 헌터 말인가.

경찰 : MIST 말입니까?

부장 : 들어 본 적이 있겠지? 3년 전 맨하탄 섬 봉쇄사건에서 괴물이 나왔다고 하는 소문. 그들은 그 괴물을 사냥하는 프로페셔널이다.

 

일단 중앙 홀에 도착하면 전화가 울린다. 전화를 받아보면 볼드윈으로부터의 연락이다. 이곳은 이번 맵에서 세이브 포인트로 중요한 위치다. 그리고 중앙에 있는 동상 밑에 있는 벤치에서는 9mm 파라블럼 탄을 얻을 수 있다. 이곳에서는 최대 500발까지 무한대로 탄약 보급이 가능하며 앞으로 이런 식으로 탄약을 보급 받을 수 있는 곳이 등장하게 된다.

 

전화

 

블레어 조사관인가? 도착했을 거라고 생각했다. 볼드윈이다. ? SWAT? . 아무리 NMC라고 해도 확실히 그것은 단순한 일이 아니다. 충분히 주의를 기울여 정보를 모아주길 바란다.

 

세이브를 한 후 옆의 문으로 들어가면 SWAT의 생존자를 만나게 된다.

 

아야 : 쏘지마! FBI! 다친 건가?

SWAT 대원 : 아니, 난 그리 대단한 상처는 아냐. 괜찮아.

아야 : 다른 SWAT 대원은?

SWAT 대원 : 봤을 텐데. 모두 당했다. 괴물에게.

아야 : 그래.

SWAT 대원 : 아까 도망치는 게 늦은 민간인 여성을 봤는데 이런 상황이라서. 미안하지만 당신이 그녀를 보호해 주지 않겠나?

아야 : 알았다.

SWAT 대원 : 아마 카페테리아에 있을 거야. 부탁한다. 조심해라.

 

SWAT의 대원으로부터 파르테논의 열쇠를 받았으면 다시 중앙 홀로 나와 이번에는 왼쪽 아래의 계단으로 내려가 카페테리아로 향하자. 맵을 보면 친절하게 빨간빛으로 표시를 해준다. 계단을 내려오면 SWAT 대원이 크리처에게 습격당하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아야 : FBI, 안심해.

SWAT 대원 : , 조심해라. 녀석들은 인간은 모습을 하고.

 

죽은 SWAT 대원을 뒤로 하고 카페테리아 안으로 들어가면 여자가 테이블 위에 앉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가까이 다가가면 여자는 크리처로 변신하고 보스전이 일어난다. 보스전 후에 루퍼트가 도와주러 온다.

 

보스전

 

첫 번째 보스로, 접근하여 머리로 공격해 온다. 따라서 원거리에서 싸우면 전혀 피해를 입지 않고 이길 수 있다.

 

아야 : 괜찮아? FBI. 여기는 위험해. 내가 유도할 테니까 여기서 나가자.

<보스전 후>

아야 : (NMC를 조사하며) 본적이 없는 타입의 크리처다. 뭐지? 측두부에 기계가 묻혀 있는데?

루퍼트 : 엎드려!

아야 : 아아, 나의 사냥감이었는데.

루퍼트 : 사냥감은 너였잖아! 하지만 이 녀석은 처음 보는 타입의 크리처다.

아야 :  NMC는 여자 모습을 하고 있었어.

루퍼트 : ? 인간의?

아야 : 아아, 그래. 아까 SWAT 대원에게 부탁을 받아서 보호하러 왔더니 이 모양이야.

루퍼트 : 모처럼의 공적을 방해했군. 안에도 있다. 우리들의 장비로는 상대할 수 없을지도 몰라. 아야! 빨리 MIST에 연락해라!

아야 : 알았어. 무리는 하지마.

 

일단 루퍼트와 헤어진 후 다시 중앙 홀로 돌아오자. 중앙 홀에서는 전화로 MIST에 보고한 후 탄약을 보급하고 이번엔 반대편 계단으로 내려가도록 하자.

 

 

전화

 

볼드윈 : 인간이 변신하는 신종. 틀림없나? 그런가. 하지만 응원을 보낼 수가 없다. 다른 헌터는 전원 출격하고 없다. 그래, 대신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경찰에게 이야기해서 방치되어 있는 무기의 사용허가를 얻었다. 이런 상황이니 만큼 사양 말고 마음껏 쓰도록 해라. 피어스가 말하고 싶은 것이 있는 것 같다. 바꿔주지.

피어스 : 이야기는 들었다. 인간으로 변신하는 NMC라니 들어본 적도 없어. 그 인프란트 파츠가 뭔가 중요한 단서가 될 것 같아. 가능하면 가지고 돌아와. 하지만 조심해라.

 

계단을 내려와 아래쪽의 문으로 들어가면 분수대가 나온다. 분수대의 중앙 부근에 있는 문 옆에 있는 상자에서 ‘MP 회복수 LV2’를 얻은 후 문으로 들어가 벽을 조사하면 파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가지고 첫 번째 방으로 들어가 벽의 기계의 A에 열쇠를 사용하면 2층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의 문이 열린다. 또 벽에는 묘한 악보가 있어 도, , 미 밑에 각각 1, 2, 3이라는 숫자가 써 있고 솔, , 도에는 ?표가 있다. 이에 맞춰 풀어보면 솔, , 도는 561을 가리킨다. 두 번째 방인 부엌에서는 회복제 LV1과 진정제를 얻을 수 있고 카페테리아에서는 회복제 LV2와 테이블 위에서 과학 잡지를 얻을 수 있다.

 

과학 잡지

 

올해 창간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과학 잡지 멘델’. 유전자 관련 최신 설이 게재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 독자를 위한 기초 용어집도 달려 있다. 이번 호의 특집은 맘모스 재생 계획최초의 하프 탄생’, ‘드디어 밝혀지는 인간 게놈 계획’, ‘여기까지 알아냈다 미토콘드리아’, ‘유전자 치료 최첨단’, ‘클론 장기의 미래 등이다.

 

기초 용어집

 

미토콘드리아 : 세균류와 남조류를 제외한 진핵생물의 세포 중에서 발견되는 소기관. 세포핵과는 다른 독자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구에 생명이 발생하고 얼마 안 있어 핵에 의해 섭렵된 생물의 잔해라고 하는 설이 유력하다(마에다 박사처럼 미토콘드리아가 핵에 일부러 붙어 기생했다는 설도 있다). ATP라고 하는 세포의 에너지원을 만들어내는 중요한 역할을 갖는다.

유전자 : 유전을 결정하는 인자. DNA 안의, 형질을 결정하는 특정한 길이를 가진 부분이 유전자라고 불린다.

DNA : 데옥시리보 핵산. 유전자의 본체. 아데닌, 티민, 구아닌, 시토신, 4종류의 염기에 의해 여러 가지 유전 정보가 기록되어 있다.

맨하탄 봉쇄사건 : 1997년 말 뉴욕의 카네기 홀에서 일어난 집단 인체 발화 사건을 시작으로 집단 증발 사건이나 경찰서 괴멸 등, 일주간에 걸쳐 차례로 맨하탄 섬에서 일어난 불가사의한 사건의 총칭. 최종적으로 강제 소개가 이루어져 일시적으로 맨하탄 섬이 봉쇄되었다는 점에서 그렇게 불린다. 그 후 연방해군이 출동하여 사건은 진압되었지만 희생자는 행방불명을 포함하여 1287명이나 되었다. 사건 후 조사 결과 원인은 인공 바이러스를 사용한 생물 테러였고, 유전자 박사 한스 클램프 박사의 단독 범행에 의해 일어난 것으로 공식 발표되었지만 정부에 의해 숨겨진 것이 있다는 것도 소문에 떠돌고 있다. 또 사건에서 활약하여 히로인이 되었던 뉴욕시경의 형사 아야 블레어가 클램프 박사의 환자 중 한 명이었다는 것이 판명되어 의혹의 눈이 집중되었었다.

벡터 : DNA의 일부를 바이러스 등을 이용하여 다른 세포에 보내 동화시켜 증식시키는 방법. 유전자를 바꾸는 것에 이용된다. 다른 말로 클로닝 비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반대쪽으로 내려가면 좌측에 교회가 있고 교회 앞에 쓰러져 있는 SWAT 대원에게서는 서브 머신건을 얻을 수 있다. 교회에 들어가면 루퍼트가 누군가에게 당하고 있다.

 

아야 : 움직이지마! 괜찮아?

루퍼트 : 아아, 큰 상처는 없다.

아야 : 지금 것은?

루퍼트 : 몰라. 갑자기 천장에서 습격해 왔다. 그것보다 연락은 했나?

아야 : 안타깝게도 응원은 보내줄 수 없다고.

루퍼트 : 그런가? 어쩔 수 없다. 그렇다면 아야, 네가 녀석을 추적해라.

아야 : 알았어.

루퍼트 : 조심해라, 아야. 보통의 사건들과는 뭔가 다르다.

 

정체불명의 적이 나가고 난 자리에서는 빨간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때쯤이면 PE 힐링을 부활시킬 수 있으니 잊지 말고 부활시켜 놓자. 빨간 열쇠를 얻은 후 바로 나가지 말고 교회의 뒷문으로 나가면 뜰이 나온다. 이곳에 가면 정체불명의 사람이 누군가와 통신을 하고 있는 것을 엿듣게 된다. 정체불명의 사람이 가고 난 후 동상을 밑을 조사하면 폭탄이 설치되어 있고 맞은편 문 쪽을 조사하면 블랙 카드를 얻을 수 있다.

 

UNKNOWN MAN : 나기다 입니다. 회수는 이제 불가능합니다. 이대로는 NY의 재현이. 알겠습니다. 녀석들은 전부 이곳에서 처분하겠습니다. 두 명이지만 그 건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마십시오. 넘버 9이 양동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열쇠를 가지고 다시 기계실로 들어가 열쇠를 사용하면 분수대의 물이 빠져나간다. 분수대로 가서 바닥을 조사하면 그레네이드 런처를 얻을 수 있다. 이젠 다시 교회가 있는 곳으로 가서 교회 앞쪽의 문을 열고 들어가자. 이곳에는 바닥에 물이 차 있어서 그냥 가면 적에게 공격을 당한다. 바닥으로 내려가기 전에 옆을 잘 보면 기계가 있고 숫자 입력판이 보인다. 여기서 바로 기계실에서 본 음표 암호 561을 입력하면 다리가 떠오른다. 다리를 건너가면 헬리 포트로 갈 수 있게 된다. 이곳에서는 이번 맵의 보스가 기다리고 있으니 중간에 있는 세이브 포인트에서 세이브하는 것을 잊지 말자. 옥상의 끝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면 입구 근처에서 아까 루퍼트를 습격했던 녀석을 다시 만나게 된다.

 

아야 : 당신은 누구지?

UNKNOWN : 나 말인가? 너와 똑같은 NMC 헌터다. 그것보다 이것이 무엇인지 알겠느냐?

아야 : 장난치지 마라.

UNKNOWN : 이것은 너의 생명이다. 살고 싶으면 빼앗아 봐라. 힘으로!

 

보스전

 

 1의 마지막 보스로 헬리 포트 끝까지 밀리게 되면 그냥 죽게 되니 절대 끝까지 밀려서는 안 된다. 보통 탄으로도 충분히 죽일 수 있으니 겁먹지 말자. 접근전은 불리하니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싸워야 한다. 가끔씩 날아오는 미사일은 맞으면 상태 이상을 일으킨다. 미사일은 정확한 지점만 피하면 그냥 지나가 버리니 거리조절만 잘하면 쉽게 피할 수 있다. 중간에 있는 고압 케이블에 적이 다가오면 케이블을 노려 쏘자. 그러면 적은 잠시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UNKNOWN : 제길! 잘도 하는군! 헬리 포트까지 올라와라! 심판은 그곳에서다!

아야 : , 그것을 넘겨라! 어서!

UNKNOWN : 어째서 쏘지 않는 거지? 이런 너무 논 것 같군.

아야 : .

루퍼트 : 아야, 녀석은?

아야 : 옆 건물로 건너갔어.

루퍼트 : 뭐라고? 이 높이를?

아야 : 손에 쥐고 있던 그것은 뭐지?

루퍼트 : 글쎄, 저곳에 떨어져 있던 것인데.

아야 : 설마. 그것은 폭탄의 기폭장치야.

루퍼트 : 뭐라고?

아야 : 해제할 수 없어?

루퍼트 : 무리다.

아야 : 뭔가 누른 것은?

루퍼트 : 몰라, 난 만지지 않았어. 이 외에도 같은 것을 갖고 있던 동료들이 있었어.

아야 : 어서 빨리 이곳에서 도망가지 않으면.

루퍼트 : 안심해라. 구출대를 부른 것 같으니. 시간을 맞출 수 있다면 이지만.

아야 : , 살은 것 같군.

 

MAP 3. 드라이 필드

 

2000 9 5일 오후 1 44분 로스앤젤레스 MIST 센터

 

볼드윈 : 잘 알았다. 수고했다.

아야 : 그것뿐 입니까?

볼드윈 : , 그 외에 뭔가? 아아. 그래. 자네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이 있다.

아야 : 캐틀 뮤틸레이션? 이 기사가 무슨? UFO라도 찾으러 가라는?

볼드윈 : 어쩌면. 정보에 의하면 그 소 말인데. 상처의 세포조직이 열화했다고 한다. 블레어 조사관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겠지? 네오 미토콘드리아 크리처.  NMC는 높은 대사능력을 유지하기 위해 이상하다고 할만한 식욕을 나타낸다.

아야 : 즉 우리들의 일이라는 말이군요.

볼드윈 : 그렇다. 필요한 서류는 이 안에 있다. 읽어봐라.

아야 : 이런, 이런. 선인장 크리처라도 나오는 걸까?

루퍼트 : 농담하지 마라. 아야. 그럼 빌딩의 재조사는?

볼드윈 ; 그것은 다른 요원에게 맡기도록 하겠다. 브로데릭 수사관은 팔의 치료에 전념하도록.

루퍼트 : 알겠습니다.

볼드윈 : 부탁한다, 블레어 수사관. 이상.

피어스 : 아야, 알았다.

아야 : 무엇을?

피어스 : 어라? 아직 못마땅한 거야?

아야 : 별로.

피어스 : 일부러 재미있는 이야기를 가지고 왔는데. 어젯밤 네가 가지고 온 크리처의 파츠말인데.

아야 : 피어스, 대단한 척하지마.

피어스 : 그거, 마이크로 발신기인 것 같아. 네 앞에서 변신한 크리처. 누군가가 관리하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아야 : 관리? 가축이라는 말이야? 그러고 보니 불타는 것도 억제되었던 것 같은데.

피어스 : 장난하지 말고. 그렇다고 해도 크리처에게 표식을 달아두다니. 대체 무엇이 목적이지?

아야 : 글쎄. 단지 확실한 것은 나는 사건에서 제외되어 사막을 드라이브하는 것 뿐이야.

피어스 : 그것 말인데 파츠에서 미량의 모래가 검출되었어.

아야 : 모래?

피어스 : 분석해 보았는데 그 모래는 모하베 사막의 것이었어.

아야 : 뭐라고?

피어스 : 지금은 전 미국에 NMC가 분포되어 있지만 사막에서 녀석들이 목격된 적은 없었어. 미토콘드리아는 건조한 것을 싫어하는 습성이 있으니까.

아야 : 과연. 이번 사건과 나의 행선지가 전혀 관계가 없는 것은 아니라는 얘기군.

피어스 : 그래. 그러니까 그렇게 풀죽어 있지마.

아야 : 피어스 고마워.

 

MIST에서 간단한 준비를 마친 후 피어스에게 말을 걸면 드라이 필드로 떠나게 된다. 전 맵에서 입수한 무기는 전부 없어지고 기본 장비만 남아 있으니 화기 관리실에서 준비를 하고 떠나도록 하자. 또 차 트렁크에 어느 정도의 아이템이 남아 있으니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도록 하자. ?가 되어 있는 아이템은 버튼으로 확인하면 된다.

 

2000 9 5일 오후 12 13분 네바다주 모하베 사막

 

아야 : 이런, 일단 물어보고 다녀야겠는데. 사람이 있다면 말이지만.

 

일단 앞쪽에 보이는 세이브 포인트에서 세이브를 하고 돌아다니도록 하자. 이곳에서부터 나오는 말같이 생긴 크리처들은 갑자기 돌진하여 공격하는 타입으로 앞으로도 상당히 귀찮은 존재가 될 것이다. 이들은 직선으로 돌격해 오기 때문에 옆으로 살짝 피하면 벽에 부딪혀 쓰러진다. 이때 공격하면 평소보다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그리고 아야의 세단에는 무한 탄약통이 있으니 이곳을 중심으로 활동하도록 하자. 마을 안으로 들어가면 길다란 건물이 있고 많은 문들이 있지만 지금 들어갈 수 있는 곳은 1호실과 2호실뿐이다. 각 방에는 초상화들이 하나씩 걸려있고 연대가 적혀 있다. 2호실에는 크리처가 있고, 옷걸이에서 진정제를 입수할 수 있다. 1, 2호실을 들어가 본 후 마을 전체를 돌아다니자. 남자 화장실 바로 앞의 쓰레기통에서는 총알 백샷을 입수할 수 있고 남자 화장실에서 어떤 여자를 발견하지만 곧 크리처로 변한다. 이 크리처는 그리 어렵지 않게 없앨 수 있다. 이 마을은 그다지 넓지 않기 때문에 5분이면 다 돌아다닐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곧 마을 안에는 아무도 없고 더 이상 돌아다닐 데도 없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럼 다시 각 방들이 늘어서 있는 곳으로 돌아와 4호실 옆에 있는 얼음 판매기의 옆을 조사해 보자. 그곳에는 뒷골목이 있을 것이다. 이곳을 통해 가면 더글러스 해체 공장 뒷문이 나온다. 골목 끝에 있는 곳을 조사하면 회복제 LV1을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을 얻었으면 공장 안으로 들어가자. 여기서는 차 앞에 있는 셔터를 열고 들어가야 하는데 그 과정이 상당히 복잡하다. 우선 차 왼쪽에 있는 레버를 올려 전원을 넣은 후 조작 패널의 노란색과 빨간색을 눌러 차의 위치를 바꾸도록 하자. 이후 다시 차가 있는 곳으로 가서 차 오른쪽에 있는 철망의 스위치를 눌러 문을 열자. 그런 후 다시 차를 돌린 후 철망의 문을 통해 셔터 앞으로 가서 셔터 문을 열면 더글러스를 만날 수 있다.

 

더글러스 : 누구냐? 내 차고에서 무슨 짓을 하고 있는 거지?

아야 ; 쏘지 마라. FBI.

더글러스 : 흐음. 그곳에서 움직이지 마라. 언제부터 FBI에게 가택침입이 허락됐지? 호오, 잘도 변신했군. G맨으로는 보이지 않는데.

아야 : 크리처가 아냐. 배지를 보여주고 싶은데 괜찮을까?

더글러스 : 좋다. MIST?

아야 : 미스트야. 표면에는 공표되어 있지 않지만 크리처 대책의 국가기관이다.

더글러스 : 그 외 동료는?

아야 : 나 혼자다.

더글러스 : (드디어 구원이 왔다고 생각했더니 이런 꼬마 계집 하나라니 투덜투덜. 제길. 투덜투덜. 연방수사국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거지?)

아야 : 다 들려. 이 근처에도 크리처가?

더글러스 : 아아, 우글우글하다.

아야 : 그런데 다른 사람들은?

더글러스 : 몇 명인가는 당했고 나머지는 도망갔다. 원래 몇 명 살고 있지 않았지만.

아야 :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어.

더글러스 : , 이야기가 길다면 나중에 이야기해라. 마을을 둘러볼 시간이다.

아야 : 도와줄게.

더글러스 : 그만둬라. 설치해 놓은 함정이 마을 주변에 무수히 있다.

아야 : 하지만.

더글러스 : 긴 여행에 피로하겠지. 모텔을 사용해라. 그렇군, 이름을 말하지 않았어. 나는 더글러스다. 보시다시피 폐차 해체를 하고 있다.

아야 : 아야 블레어다. 잘 부탁한다.

더글러스 : 아야 아야인가 ? 어디선가 들어본 적이 있는 이름인데.

아야 : 기분 탓이야. 이것은 일본 이름. 어머니가 태어난 곳이야.

더글러스 : 그런가 뭐 상관없다.

 

더글러스로부터 모텔 6호실의 키를 받았으면 지체없이 6호실로 가도록 하자. 6호실은 2층에 있다. 가는 도중에 새롭게 크리처들이 등장하니 주의하자. 6호실에는 박스와 전화가 있다. 박스에는 필요가 없는 것들을 저장하자.

 

6호실 거울 앞

 

내 얼굴. 아직은 20세 정도로 보이는 것 같아. 확실히 여자로서 기쁠 때도 있어. 하지만 이유는 알고 있어. 나의 미토콘드리아가 그렇게 원하고 있으니까. 생존에 유리한 건강한 육체를. 중세부터 계속 살아온 전사가 주인공인 영화가 있었지만 나는 싫어. 인생을 연기하는 것은 한 번으로 충분해. 그렇기 때문에 성실히 살고 싶다고 생각해.

 

6호실의 베란다에서 밖을 내다보면 급수대 위에 누군가가 있는 것이 보인다. 세이브를 해 두었으면 베란다의 사다리를 통해 밑으로 내려가자. 이곳에는 말 같은 크리처들이 있는데 이상하게도 이들을 없애도 BP가 올라가지 않는다. 그렇다면 적들이 더 있다는 이야기. 하지만 아무리 살펴봐도 보이지가 않는다. 이유는 크리처들이 철망 안에 있기 때문이다. 일단 급수대 뒤쪽으로 돌아가면 스위치가 있고 이것을 누르면 일시적으로 철망의 문이 열린다.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재빨리 반대편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이때 크리처들이 뛰쳐나와 방해를 한다. 일단 문을 연 후 클리처를 죽이는 것을 몇 번 반복한 후 철망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편하다. 이유는 철망 안에 들어가게 되면 밀폐된 좁은 공간에서 싸우게 되기 때문에 상당히 불리하기 때문이다. 하여간 크리처들을 다 없애면 급수대 위에 있는 남자가 사다리를 내려준다.

 

카일 : 미안. 엄호해 주려고 했지만 네게 맞을 것 같아서. 카일 매디건이다. 너는?

아야 : 아야 블레어. FBI 수사관이다.

카일 : 아아.

아야 : 무슨 하고 싶은 말이라도 있는 거야?

카일 : 아까 말같이 생긴 괴물 인간 같은 얼굴을 하고 있었는데 저것이 바로 소문의 NMC인가?

아야 : 아아. 희귀한 종이지만.

카일 : 그런 말을 하는 것을 보니 너는 미스트의 헌터로군.

아야 : 매우 잘 알고 있군. 당신이야말로 도대체 누구지?

카일 : ? LA에서 사립탐정을 하고 있다. 의뢰를 받아 이 부근에 있다고 하는 셸터를 조사하러 왔는데 도중에 괴물들 무리와 만나고 말아서. 차는 부서지고 여기까지 도보로 막 도착한 참이다.

아야 : 탐정? 그 모습으로?

카일 : 요즘엔 여러 가지로 시끄러워서.

아야 : 흐음. 그런데 그 셸터에 뭐가 있다는 거지?

카일 : 간단히 의뢰 내용을 말하면 탐정으로서 실격이다. , 나도 막 도착해서 아직 단서를 찾고 있는 중이다. , 이런 상황이니. 너도 관계가 있을 것 같고. 직무의 범위에서 협력하는 것은?

아야 : 좋아.

카일 : 뭔가 셸터에 대해 정보를 얻으면 알려 줘.

 

카일이 돌아간 후 뒤에 있는 스위치를 조작하면 철망의 문이 열리고 옥상에 올라가면 사룬의 열쇠와 회복제 LV1을 얻을 수 있다. 이제 급수대에서 내려와 옆에 있는 집으로 들어가자. 이곳에서는 마그넷과 콜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이 집의 화장실에서는 드라이 필드의 지도를 얻을 수 있다. 이제 급수대의 골목을 통해 더글러스의 집으로 가자. 열쇠가 철망 안에 있지만 마그넷을 이용해서 끄집어 낼 수 있다. 셔터 안으로 들어가 트럭 옆의 문으로 나오면 개가 한 마리 보이는데 개를 따라 가면 더글러스가 있는 곳에 도착할 수 있다.

 

아야 : 대단해.

더글러스 : 나의 총기 콜렉션이 도움이 될 날이 올 줄이야 생각도 못했다. 블레어 수사관이라고 했었지?

아야 : 아야라고 불러도 괜찮아.

더글러스 : 그런가, 아야. 어떻게 조사했지? 너의 동료라고 칭하는 연방수사국의 젊은이로부터 갑자기 전화가 와서.

아야 : 피어스로군.

더글러스 : 네게 BP라고 하는 형태로 총기를 빌려주라고 하더군. 나중에 현금으로 바꿔 준다는 것 같던데.

아야 : 아아, 연방수사국이 보증하지.

더글러스 : 여기에 있는 것 중 갖고 싶은 것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말해라.

아야 : 이 근처에 셸터가 있다고 들었는데.

더글러스 : 셸터? 아아. 핵겨울이니 어쩌니 하면서 민간조직이 만든 것을 말하는 거군. 분명히 있지. 산 뒤쪽에.

아야 : 지금도 사용되고 있어?

더글러스 : 글쎄. 수년 전 어떤 기업이 샀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아야 : 뭐지? 지금 것은? 비명?

더글러스 : 비명? 나는 아무 소리도 듣지 못했는데?

아야 : 분명히 들렸어. 이쪽에서.

더글러스 : 빈집 쪽인가? 아무도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아두었는데.

아야 : 관광객일지도. 내가 가보고 올게. 그 집은 어디에 있지?

더글러스 : 마을 안에서 간다면 잡화실을 통과하지 않으면 안 되는데. 주인이 의심이 많은 녀석이라 공교롭게도 열쇠를 맡아두지 못했어. 그래, 공장 뒤쪽에 있는 낡은 우물을 통하면 잡화실로 들어갈 수 있을지도 몰라. 조금 젖겠지만 밖에서 가는 것보다는 안전할 거다. , 안내하지.

아야 : 고마워. 하지만 혼자서 갈 수 있어.

 

더글러스로부터 무기를 구입한 후 이제 우물로 가도록 하자. 가는 길은 개가 안내하니 걱정 없다. 가는 도중에 떨어져 있는 로프를 주워 우물에서 사용하면 우물 밑으로 내려갈 수 있게 된다. 지하에는 스위치가 2개 있으니 각각 누른 후 반대편으로 올라가도록 하자. 중간에 있는 와인 창고에서는 플레어를 얻을 수 있다. 잡화실 뒷문으로 나가면 문들이 3개 있는데 3번째 문은 열리지 않는다. 첫 번째 방에서는 포치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문으로 들어가면 장롱이 하나 있는데 벽에 붙어 있어 움직이지가 않는다. 일단 다시 더글러스에게로 가서 이야기하면 공장에 있는 공구를 가지고 가라고 한다. 공구는 트럭이 있는 방에서 얻을 수 있다. 이제 다시 장롱이 있는 방으로 들어가 장롱을 움직여 옆방으로 들어가면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다.

 

UNKNOWN : ? 누구냐!

아야 : 너는 그때의?

UNKNOWN : 호오, 끈질기군.

아야 : 지금 그녀를 죽였지?

UNKNOWN : 그녀라고? 혹시 이것을 말하는 건가? 너와 마찬가지로 나도 사냥을 하고 있었을 뿐인데.

아야 : 너지, LA에서 빌딩을 폭파시킨 것이. 그곳에서 얼마만큼의 사람이 희생되었다고 생각하지?

UNKNOWN : 겨우 수십 명이겠지. 고맙게 생각해라. 그렇게 하지 않았으면 지금쯤 LA는 패닉에 빠졌을 거다.

아야 : 무슨 소리냐! 당신은 도대체 누구지? 이 크리처에 대해서 말해봐!

UNKNOWN : 호오, 한번 붙어 볼 생각인가? 좋아. 어차피 생사는 미토콘드리아에 달려있으니까.

 

 

보스전

 

이번 보스전도 접근전은 금물. 적은 단순히 칼로 공격해 오지만 사정거리가 의외로 길므로 상당히 떨어진 거리에서 싸우도록 하자. 적에게 접근만 허용하지 않으면 의외로 쉽게 이길 수 있다.

 

 

UNKNOWN : 역시 그런가 너는 EVE. 이건 재미있는 일이 될 것 같군.

아야 : 이브? EVE?

카일 : , 기다려! 할아범에게 듣고 너를 찾으러 왔다.

아야 : 매디건 씨?

카일 : . 괜찮다면 손 좀 내리게 해주지.

아야 ; , 미안.

카일 : 무슨 일 있었어?

아야 : 녀석은?

카일 : 아아, 너 외에는 아무도 보지 못했는데.

아야 : 그래.

카일 : 어이, 괜찮아?

아야 : . 아아.

카일 : 그래! 할아범에게 들었다. 그 셸터라는 곳이 이곳 산 뒤쪽에 있다고. 괴물들의 둥지도 그 근처에 있다는 것이다.

아야 : 크리처의 둥지.

카일 : 그것이 차로 빙 둘러가지 않으면 위에까지 도착할 수 없다고 하던데.

아야 : 좋아. 나의 차로 함께 가자.

카일 : 그래야지.

 

카일과 함께 차가 있는 곳으로 가지만 차는 이미 크리처에게 박살이 나있다.

 

아야 : 아아. 나의 세단이. 산지 얼마 안 된 건데.

카일 : , 이건 틀렸다. 완전히 엔진까지 부셔놨군. 이런, 망했군.

 

차가 부셔졌으니 이제 믿을 건 더글러스 밖에 없다. 서둘러 더글러스에게 가지만 웬일인지 카일은 뒤따라오지 않는다.

 

더글러스 : 아아, 아야, 무사했나?

아야 : 그럭저럭.

더글러스 : 걱정했었다.

아야 : , 부탁이 있어.

더글러스 : 뭐지? 정색을 하고.

아야 : 차 좀 빌려주지 않겠어?

더글러스 : 셸터에 갈 생각인가?

아야 : 아아.

더글러스 : 그런가. 말려도 소용없겠군. 지금 움직일 수 있는 것은 저 고물 트럭뿐인데 공교롭게도 조금 전 오일을 쏟고 말았다.

아야 : 수리할 수 있어?

더글러스 : 조금 시간이 걸리겠지만. 아야, 그 사이에 모텔에 가서 가솔린을 담을 수 있는 것을 찾아와 주지 않겠나?

아야 : 고마워.

더글러스 : 어서 가라.

 

더글러스로부터 로비의 열쇠를 받은 후 모텔 로비로 가자 위치는 친절하게도 맵에 표시되어 있다. 로비에서 #3033을 입력하면 브론코 마스터 키를 얻을 수 있다. 마스터 키로는 이제까지 갈 수 없었던 모텔의 방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이제 2층으로 올라가서 창고를 조사하면 젤리 통을 입수할 수 있다. 젤리 통을 입수하면 바로 크리처가 등장하는데 이 녀석들은 보호색이 있어 모습이 보였다 안보였다 한다. 하지만 총에 맞으면 일정시간 모습을 숨길 수가 없으니 한 녀석씩 집중적으로 없애도록 하자. 창고에 있는 금고 번호는 4487, 열면 레어 아이템 홀리 워터를 얻을 수 있다. 어태치먼트에 장비하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다. 필자는 아이템이 많아 아무 생각 없이 버리고 말았지만. 이제 아야의 차가 있던 곳으로 가서 주유소에서 젤리 통에 가솔린을 담아 더글러스에게로 가도록 하자. 더글러스는 트럭이 있는 곳에 있다.

 

더글러스 : 좋아 다됐다. 잠깐 기다려. 좋아, 이것만 있으면. 셸터까지 갈 수 있을 거야. 수리를 끝내기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린다. 끝나면 부르러 갈 테니까. 그때까지 방에서 쉬고 있어.

 

방에 올라가면 곧 보스전이 있으니 더글러스로부터 무기나 아이템을 구입하여 만전의 준비를 해두자. 이 후 2층의 6호실에 들어가 세이브를 한 후 침대에서 쉬면 멋진 동영상이 나오고 보스전에 들어가게 된다.

 

보스전

 

이번 보스는 건물 2층 크기의 거대 보스로 모텔 2층에서 싸우게 된다. 적의 공격 패턴은 2가지로 입에서 나오는 불과 주먹으로 내려치는 것이다. 불 공격은 범위가 넓지만 그다지 피해가 크지 않으니 걱정할 것이 없지만 주먹 공격은 대미지가 크니 주의하자. 적에게 어느 정도 대미지를 입히면 손으로 잡아 던지니 잡히지 않도록 주의하자. 공간을 활용해서 싸우면 쉽게 이길 수 있다.

 

보스전 후 밑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파괴되어 이젠 갈 수가 없다. 할 수 없이 6호실의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아래층에 내려가면 더글러스로부터 트럭의 키를 받게 된다. 보스전의 영향으로 중간 중간에 길이 막힌 곳이 있으니 우물을 통하여 가면 된다. 보스전을 얼마나 빨리 깨느냐에 따라 더글러스의 애견 프린트의 생사가 걸려 있다.

 

<죽었을 경우>

더글러스 : 좋은 녀석이었다. 끝까지 나를 구하고.

아야 : 더글러스 씨 다친 데는?

더글러스 : 나는 크게 다친 데는 없다. 수리는 끝났다. 가지고 가라.

아야 : 고마워요.

 

<살았을 경우>

더글러스 : , 그런 커다란 손님은 처음이다. 대전차 지뢰로도 꿈적 않다니. 살았다.

아야 : 다친 곳은 없어?

더글러스 : 아아, 덕택에 가벼운 상처다. 그래, 트럭의 수리가 끝났다. , 키다.

아야 : 고마워요.

 

이제 트럭 있는 곳으로 가면 그 동안 보이지 않았던 카일이 기다리고 있다.

 

아야 : 당신 지금까지 대체 어디서.

카일 : 미안. 잠시 마을 밖으로 나갔었다. 무슨 일이라도 있었어?

아야 : 큰일이 일어났었어.

카일 : 그런가, 미안. 그 셸터에 대해 정보를 모으고 있다가 황당한 일을 알게 되었다.

아야 : 뭐지?

카일 : , 잘 들어라. 에볼라나 AIDS의 원인이 되는 레트로 바이러스라는 것이 있다. 숙주의 유전자를 바꾸는 무서운 특성을 가지고 있는 녀석이다.

아야 : 자신의 유전자를 다른 생물에 주입하여 바꾸는 기생(패러사이트) 생물이지.

카일 : 이런! 전문가였군. 뭐 그런 성질을 가진 바이러스의 유전자를 인위적으로 개조하면.

아야 : 벡터 바이러스! 개조 유전자를 세포에 주입시키는 운반 바이러스의 완성이군. 유전자 치료에 응용되어 최근 민간에서도 만들어지고 있어.

카일 : 그래. 유전자를 인위적으로 바꾸는 레트로 바이러스. 하지만 그것이 생식세포에도 작용하는 종류의 것이라고 한다면?

아야 : 부모로부터 아이에게 그 개조된 유전자가 계승되지. 게다가 바이러스가 광범위하게 감염된 경우라면 종 그 자체를 바꾸어 버릴 위험성도 있어. 현재 인간의 유전자 안에도 일찍이 바이러스가 유행해서 유전 정보를 바꾼 흔적, 요컨대 바이러스에 의한 진화의 예는 무수히. 설마! 네오 미토콘드리아의.

카일 : 왜 그래? 갑자기 안색이 안 좋아져서!

아야 : 아무 것도 아냐.

카일 : 이 근처를 떠돌고 있는 NMC는 인간이 숙주가 된 것들이야. 요컨대 그 네오 미토콘드리아에 바이러스의 강력한 번식력이 더해지면 이 마을과 같은 악몽이 세계에 일어나게 된다. 그것도 영원히 끝나지 않는 악몽이다.

아야 : 무엇을 목적으로 그런 무서운 짓을?

카일 : 나도 몰라. 어쨌건 그 셸터에서 이 바이러스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그것도 공기로 감염되는 타입이다. 

아야 : 뭐라고?

카일 : 그렇다. 이미 늦었을지도 모르지만 일초라도 빨리 셸터로 가서 뭔가 대책이 되는 단서를 찾지 않으면 큰일이 일어나게 된다.

아야 : 알았어. 서두르자, 셸터로.

카일 : 좋아. 입구의 위치 파악은 대강 해 두었다. 트럭 운전이라면 맡겨둬. 뭔가 필요한 것이 있다면 어서 트럭의 짐칸에 싣도록 해.

아야 : 알았어.

카일 : 나는 여기서 기다릴 테니 서둘러라.

 

카일과의 대화 후 드라이 필드에서 아직 못 다한 것이 있다면 끝마치도록 하자. 개가 살았을 경우 더글러스에게 가면 총을 얻을 수 있다. 이후 다시 카일에게 말을 걸면 셸터로 떠나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