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공략] 파이널 판타지 7 (Final Fantasy VII) ATTACK NO.4 - 세피로스, 에어리스, 그리고 크라우드 -
ATTACK NO.4 - 세피로스, 에어리스, 그리고 크라우드 -
==========================주요 루트========================
우타이(ウ-タイ) → 다챠오상(ダチャオ像) → 골드소서(ゴ-ルドソ-サ-) → 고대종의 신전(古代種の神殿)
→ 본비렛지(ボ-ンビレッジ) → 잠의 숲(眠の森) →고대종의 도시(古代種の都)
==========================================================
MISSION 1 - 코르네오의 최후 -
PREVIEW
더욱 더 행동범위가 넓어진 크라우드는 제일 서쪽 대륙에 있는 유피의 고향 우타이로 향하게 된다. 하지만 유피는 이곳에 도착하자마자 일행의 마테리아를 가지고 달아나 버리고 그녀를 쫓아 우타이로 가면서 일이 복잡해 진다. 우타이에 가면 타크스와 신라병들까지 등장하여 이야기는 더욱 더 복잡해 지는데 덤으로 코르네오까지 나타나 유피와 이리나를 잡아가 버린다. 결국 크라우드는 다챠오상을 배경으로 코르네오의 마수에서 유피와 이리나를 구해내게 된다.
CHECK POINT
A 우타이에 도착하면 갑자기 유피가 일행을 말린다. 하지만 그대로 진행하려 하게 되고,
이때 신라병이 나타나 그들과 싸우게 된다.
하지만 이 사이를 틈타유피가 일행의 모든 마테리아를 가지고 가버린다.
이후부터 이번 미션이 끝날 때까지는 마테리아 없이 전투를 해야 한다.
B 술집에 가면 신라의 타크스가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술을 마시는데 정신이 팔려서 우리를 신경쓰지도 않는다.
C 우타이에 들어가면 마을 이곳 저곳에서 유피를 찾아 내자.
계속해서 유피를 잡으러 다니다 보면 나중에 3명이 작전을 짜서 유피를 잡게 되지만
유피를 따라 집에 가서 그녀의 말대로 집의 왼쪽 스위치를 누르면 또다시 유피의 함정에 빠지고 만다.
D 유피의 함정에서 빠져나오면 마을의 북서쪽으로 올라가 왼편의 종을 치고 그 안으로 들어가자.
안에 들어가면 코르네오가 유피와 이리나를 잡아가게 된다.
E 코르네오가 완전히 사라진 후, 타크스를 만나게 되는데
우선은 그들도 이리나를 잡아야 하므로 잠시 휴전하기로 한다.
유피와 이리나?를 찾기 위해 마을의 북쪽에서 갈 수 있는 다챠오상으로 올라 가자.
ENEMY LIST
제제제미(ジェジェジェミ)
이 녀석이 쓰는 실에 걸리면 첫번째는 슬로우가, 두 번째는 스톱이 되버린다.
가루다(ガル-ダ)
선더라, 브리자라의 마법이나 우리의 마법을 빼앗는 특수 기술을 사용한다.
기생충(寄生蟲)
기생충은 ‘독가루’라는 특수공격을 가지고 있다. 파티 전체가 독에 걸리므로 요주의
BOSS 라프스(ラプス)
라프스는 독을 가진 전갈의 꼬리나 에어로가의 마법을 사용해 온다. 게다가 2회연속 공격을 해오는 적도 있다. 유피 덕분에 마테리아를 가지고 싸우지 못하므로 회복 아이템이나 공격아이템을 마구마구 사용하여 물리치자.
TALKING ROOM
유피: 놔~아~줘!
코르네오: 좋아 좋아~~ 새로운 취미가 될 거 같은데~ 어떤아이로 할까? 이 아이로 할까?
이리나: 다, 당신 나는 타크스에요! 이런 짓을 해서 무사할꺼 같아요?
코르네오: 그렇다면 이 아이로 할까?
유피: 앗. 이렇게 될 줄 알았다면 함정 탈출의 기술을 좀더 제대로 배우는 건데~
코르네오: 정했어 정했어~ 오늘밤의 상대는~ 이 건강해 보이는 아이야!
유피: 으윽, 장난치지마 할배! 마테리아도 없는 주제에.
코르네오: 그 싸가지없는 점이 맘에 들어 우히! 엣? 뭐야뭐야! 누구야? 으윽 크라우드! 오래간만인데?
크라우드: 잊어버렸다고는 하지 않겠지?
에어리스: 이상한 사람이네요. 이런 짓을 하다니?
빈센트: 어떻게되든 상관없지만. 하는 짓이 별로인데?
코르네오: 닥치세요! 그때부터 내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기나 해? 그래 말이 길어지지만 말야.
크라우드: 흥미없어. 유피나 돌려줘!
코르네오: 호이! 너네들 진짠가 본데? 나도 장난칠 기분이 아니야. 그때는 나의 귀여운 아프스를 잘도 죽였었지? 더 이상 나의 신부찾기를 방해한다면 새로운 페트를 불러주겠어. 라프스! 컴히어~
코르네오: 자, 잠깐 기다려!
크라우드: 뭐야? 이번엔
코르네오: 말할테니까 들어봐봐. 나같은 악당이 프라이드를 버리고까지 목숨을 구걸하는건 어떤 때라고 생각해?
크라우드: 1. 죽음을 각오했을 때 ☆
2. 승리를 확신하고 있을 때
3. 뭐가 뭔지 모를 때.
코르네오: 틀렸어~
이리나: 꺄악!
유피: 앗 머리로 피가 몰려어~
코르네오: 이 스위치를 누르면 그대로 아래로 떨어지지. 찌부러진 토마토의 완성!
에어리스: 알았어요.
코르네오: 그렇다면 그쪽의 누나두 보내 줄래? 호호호 최후에 웃는 것은 나였군!
????: 아니 우리들이다!
코르네오: 엣? 뭐야뭐야! 누구야? 타, 타크스
레노: 네 녀석이 비밀을 가지고 있을 때부터 결정되었다. 우리들의 손으로 없어져야 한다고.
코르네오: 에잇 이렇게 된다면. 자폭이다! 윽!
레노: 좋은 타이밍이야 루드~
루드: …해야할 일이야
레노: 그럼 코르네오씨~ 금방 끝나니까 들어보셔.
우리들이 저녀석들과 손을 잡으면서까지 너를 쫓는 것이 왜라고 생각해?
1. 죽음을 각오했을 때 ☆
2. 승리를 확신하고 있을때
3. 뭐가 뭔지 모를 때.
코르네오: 2번입니까?
레노: 셋다 틀렸어.
코르네오: 그, 그만~ 으아~~~~~~~~~~~~~
레노: 이게 정답이야
루드: …해야할 일이니까
이리나: 고마워요 선배님들. 설마 구해주리라고는.
레노: 이리나. 응석부리지마. 너도 타크스의 일원이야
이리나: 예.
MISSION 2 - 블랙 마테리아 -
PREVIEW
다챠오의 일을 해결한 크라우드 일행은 세피로스가 루파우스가 말했던 고대종의 신전으로 향한다. 하지만 이곳에는 들어갈 수 있는 열쇠가 필요해서 처음엔 들어갈 수가 없다.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얻은 정보로는 이곳에 들어가기 위해 키스톤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이것은 골드소서의 관장 디오가 가지고 있다. 하지만 키카드를 얻은 크라우들 앞에 예전에도 이야기가 있었던 스파이가 나타났으니 그가 바로 케토시. 케토시는 결국 키스톤을 타크스의 첸에게 넘겨준다. 하지만 우리에게도 아직 기회는 있다. 다시 고대종의 신전으로 향하여 블랙 마테리아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자. 신전에서는 세피로스의 진정한 목적인 메테오와 흑마테리아에 대한 것을 들을 수 있는데, 불행이도 흑마테리아는 신전 자체였다. 그렇지만 케토시의 희생으로 흑마테리아는 크라우드의 손에 들어온다. 하지만 결국…
CHECK POINT
A 우선은 고대종의 신전을 찾자. 이곳은 쥬논의 남쪽의 섬에 있다.
하지만 처음엔 들어가지 못하므로 가보기만 하자.
B 세계의 어딘가에는 키스톤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자가 있다.
그 자를 찾아 이야기를 듣는다면 키스톤이 있는 장소를 알 수 있을 것이다.
C 키스톤은 디오가 가지고 있다. 골드소서의 관장을 만나보면 그를 즐겁게 하고서 키스톤을 얻을 수 있다.
골드소서로 갈려면 코렐마을에서 로프웨이를 타고 가야 한다.
D 키스톤을 가지고 나가려 하면 로프웨이가 고장난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이곳에서 하루를 지내게 된다.
E 밤중에 에어리스가 와서 같이 데이트를 하게 되는데
이때 이벤트 스퀘어에 가면 100번째 커플 이벤트에 걸려서 쇼에 참가하게 된다.
그 후 케이블카도 타게 된다.
F 데이트 후 케토시가 나타나 키스톤을 가지고 가버리는데 그를 계속 따라가면 첸을 만나게 된다.
신라에게 키스톤을 빼앗긴 후 로프웨이가 고쳐지므로 이것을 타고 나가서 다시 고대종의 신전으로 가자.
그곳에 가면 세피로스에게 당한 첸을 보게 되고 내부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G 신전내부를 탐험하다 보면 돌이 굴러오는 곳이 있는데,
이곳의 돌은 U자 모양이므로 그 속으로 피하면서 진행하면 된다.
H 굴러나오는 돌을 지나면 과거에 있었던 일을 볼 수 있는데 세피로스가 나타나 첸을 죽이는 장면이다.
I 던전의 중간에는 12개의 방이 나오고 시계가 나오는데 시계바늘 위로 이동해야 하므로
시계바늘을 멈추게 한 후. 그 위로 진행하면 된다.
J 던전의 마지막에는 12개의 구멍이 나오는 곳이 나오는데
이곳은 사진을 참고하면서 문지기의 나올 곳을 찾아 그를 잡으면 문이 열린다.
K 이곳의 보스는 두군데에서 등장하는데, 첫번째는 세피로스를 만나고 나서고.
두번째는 벽화의 방을 빠져나오면서이다. 그러므로 그 사이에 회복해 두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M 두번째 보스를 물리치면 케토시가 자신을 희생하며 블랙 마테리아를 만들어 낸다.
하지만 이벤트 후 케토시 2호가 나타나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ENEMY LIST
도아불(ドゥブァル)
이빨이나 화염탄, 광탄 등의 기술로 공격해 온다. 빨리 해치우는 것이 좋다.
언더리자드(アンダ-リ-ザ-ド)
개구리 변화의 기술로 일행을 개구리로 만들거나 석화의 공격을 해온다.
엔션트드래곤(エンショントドラゴン)
사잔 크로스라는 냉기 속성의 특수공격을 해오므로 불의 마법으로 상대하자.
BOSS 레드드래곤(レッドドラゴン)
화이어 등의 불의 속성공격을 모두 흡수하므로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
공격력 높은 무기로 해치우자. 당연하겠지만 냉기계의 마법에 약하다.
데몬즈게이트(デモンズゲイト)
마법공격은 거의 효과가 없으므로 무기나 리미트기로 공격하자.
특수기술인 데몬즈랏슈는 매우 위력이 세므로 주의하자.
TALKING ROOM
에어리스: 이곳의 벽화의 장소?
크라우드: 어디냐? 세피로스!
세피로스: 차갑군. 나는 언제나 너의 곁에 있다. 자 와봐라. 정말 멋져. 지식의 창고…
크라우드: 네가 말하는 것은 알 수가 없어
세피로스: 잘 봐두는 것이 좋아.
크라우드: 무엇을?
세피로스: 고대종의 지식에 대한 것을! 나는 별과 하나가 되는거야. 어머니 이제 곧이에요. 곧… 하나가 되요.
에어리스: 별이랑 하나가 되다니… 어쩔셈이죠?
세피로스: 간단한 거야. 별은 상처받으면 치유하기 위해 그 부위에 정신에너지를 모으지. 크기에 비례하여 에너지가 모이고 말이야. … 별이 파괴될 정도로 상처가 크다면 어떨까? …어느정도의 에너지가 뭐엇일까? 후후후 그 상처의 속에 있는 것이 나다. 에너지는 모두 나의 것이야. 별의 모든 에너지가 하나로 되어. 나는 새로운 생명. 위대한 존재가 되는 것이지. 별이되어 나는… 지금은 잃어버린, 예전에는 사람들의 마음을 지배했던 신이 되는거야.
에어리스: 별이 파괴될 만큼의 상처? 상처를 입힌다? 별을?
세피로스: 벽화를 보는게 좋아. 구극의 파괴마법 메테오!
크라우드: 그렇게는 되지 않아! 어디냐? 세피로스!
에어리스: 크라우드!
빈센트: 무엇을 하는거야?
크라우드: 크크크… 흑마테리아. 크크크… 메테오여!
에어리스: 크라우드 정신차려!
크라우드: 크라우드… 나… 크라우드… 어떻게 하는거야… 생각났어 나의 방법!
에어리스: …크라우드
크라우드: 응? 어떻게 된거야? 뭔가 이상해?
MISSION 3 - 에어리스의 최후 -
PREVIEW
결국 크라우드는 흑마테리아를 세피로스에게 넘겨주고 만다. 그리고 에어리스는 세피로스를 막기 위해 잠의 숲 넘어의 고대종의 도시로 향하게 된다. 제 정신으로 돌아온 크라우드는 본비렛지에서 찾은 루나 하프를 사용하여 잠의 숲의 봉인을 풀고 에어리스를 따라 가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결과가 크라우드를 기다리고 있었다… 크라우드의 저체는 과연 무엇일까?
CHECK POINT
A 크라우드가 깨어나면 우선 본비렛지로 가자.
그곳에서 잠의 숲으로 갈 수 있는 루나하프가 묻혀있다고 하므로 이것을 발굴해 내야 한다.
B 루나하프는 마을의 발굴 요원에게 의뢰를 해서 발굴하여야 한다.
우선 발굴을 부탁한 후에 루나하프(ルナハ-プ)를 선택하자.
발굴은 3단계로 진행된다.
1. 보물의 위치를 알기 위해 폭파장소를 설정한다.
폭파장소는 5군데 정도 골고루 퍼지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2. 모든 위치를 결정하면 폭파를 시작한다.
그 후 각 작업원의 시선을 한 곳으로 모은 곳이 보물이 있는 곳이다.
3. 시선이 모은 곳에 발굴을 하라고 시키면 하루밤이 지나고 발굴결과가 나타난다.
만약 찾지 못했다면 다시 시도해 보자.
C 루나하프를 모았다면 아이템과 마테리아 등을 재정비하여 잠의 숲으로 떠나자.
잠의 숲을 지나 고대종의 도시의 중심부까지 가면 에어리스를 만날 수 있다.
D 고대종의 도시는 그리 복잡하지 않다.
중간에는 무기점도 있으며, 중간중간에 아이템이 많이 있으므로 모두 얻어가도록 하자.
E 에어리스가 죽고 난 뒤에 세피로스가 또다른 제노바를 불러내서 일행과 싸우게 된다.
F 제노바를 물리친 후 크라우드는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되고, 이곳에서 DISC1이 끝난다.
세이브를 한 뒤 DISC를 갈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DISC를 갈자.
ENEMY LIST
바운드 패트(バウンドパット)
다크니들이라는 특수공격을 가지고 있으며, 죽으면서 죽음의 선고를 걸어오는 무서운 녀석
헝그리(ハングリ-)
파티 내의 한명을 전투에서 이탈하게 하는 먹어버리다는 꽤 성가시다.
BOSS 제노바․LIFE
에어리스가 죽은 뒤 세피로스가 데리고 나오는 보스 캐릭터. 제일 주의해야 할 것은 아쿠아 브헤스이다. 이것은 물의 공격이므로 물의 내성을 가진 장비를 이용하면 쉽게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무기공격 중심으로 공략하자. 제노바 라이프는 땅에 약하다.
TALKING ROOM
크라우드: 에어리스! 거짓말이야…
세피로스: 신경쓸 거 없어. 곧 그 아이도 이별의 정신 에너지가 된다. 나의 할 일은 끝났다. 남은 일은 북쪽을 향하는 것. 설월의 저편에 기다리고 있는 ‘약속의 땅’
세피로스: 나는 그 곳에서 새로운 존재로써 별과 일체화된다. 그때는 그 아이도…
크라우드: …닥쳐. 자연의 사이클도, 네 녀석의 바보같은 계획과도 관계없어. 에어리스가 없어져 버려. 에어리스는 더 이상 말하지 못해. 웃지도 못해. 울지도… 화내지도… 우리들은 어째야 하지? 이 아픔은 어떡해야 하지? 손끝이 찌릿찌릿해. 입 속이 비어버리고, 눈 속이 뜨거워.
세피로스: 무슨 말을 하고 있는거야? 네 녀석에게 감정이 있다는거야?
크라우드: 당연하지. 내가 뭐라는 거야?
세피로스: 크크크… 슬퍼하는 짓은 그만해. 분노에 떨고 있는 연기는 필요치 않아. 왜냐하면, 크라우드 네 녀석은…
제노바: 왜냐하면 네 녀석은… 인형이다.
크라우드: 사람의 인형?
크라우드: 모두들 들어줘. 나는 니블헤임에서 태어난 원솔져인 크라우드야. 세피로스와 결전을 치루러 이곳까지 왔지.
시드: 전에도 들었었지
크라우드: 나는 자신의 의지로 이곳까지 왔다고…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어. 하지만… 정직하게 말하지. 나는 내 자신이 무서워. …내 속에는 나도 알 수 없는 부분이 있어. 나는 세피로스에게 흑마테리아를 넘겨주고 말았어. 모두가 말리지 않았다면 에어리스는 이 손으로… 그런 자신이 내안에 있어. 내가 아닌 나. 그러니까 나는 더 이상 이 여행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지도 몰라. 말도 안되는 일이 일어날지도 몰라. 그래도 난 갈꺼야. 5년전 나의 고향을 불태우고. 바로 지금 에어리스를 죽이고, 이별을 파멸로 치닫게 하려는 세피로스를… 나는 용서할 수 없어. 나는… 나는 가지 않으면 안돼! 부탁이 있어. 모두들 같이 와… 주겠지? …내가 이상한 짓을 하지 못하도록 봐줘.
빈센트: 그렇겠군
크라우드: 에어리스가 어떻게 메테오를 막으려 했는 지는 알 수 없어. 지금에 와선 우리에게 그것을 알 수 있는 방법도 없고. 하지만! 아직 기회는 있어. 세피로스가 메테오를 사용하기 전에 흑마테리아를 다시 찾는 거야. 가자!
'분석 > 파이널 판타지 [Final Fantasy]'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