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디아블로2][육성] 라이프/마나 흡수에 관한 정보
분석/디아블로 2 [육성]2020. 6. 14. 05:00
라흡, 마흡은 다음과 같은 공식에 의해 피를 채워줍니다.
(최종 흡수량) = (총 물리데미지) * (흡수%) * (난이도 패널티) * (유효 흡수율/100)
흡수% : 라이프 흡수, 마나 흡수 옵션에 붙은 흡수율입니다.
난이도 패널티 : 노말에서는 1, 나이트메어에서는 0.5, 헬에서는 0.33입니다.
유효 흡수율(Drain Effectiveness) : 몬스터마다 고유의 값을 가지고 있으며,
스켈레톤은 유효 흡수율이 0이기 때문에 스켈레톤을 상대로는 흡수를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효 흡수율은 0과 100 사이의 값을 갖습니다.
만약, 10% 라이프 흡수, 8% 마나 흡수를 맞추고
헬에서 총 물리데미지가 1000인 화살을 쏘아 유효 흡수율이 75인 몬스터를 맞추면
(라이프 흡수량) = 1000 * 10% * 0.33 * 0.75 = 24.75
(마나 흡수량) = 1000 * 8% * 0.33 * 0.75 = 19.8
각각 위와 같은 라이프/마나를 흡수하게 됩니다.
참고로, 유효 흡수율(Drain Effectiveness)은 아리앗 서밋의 몬스터 도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분석 > 디아블로 2 [육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디아블로2][육성] 플레이어들이 잘 모르는 여러가지 공식 (0) | 2020.06.14 |
---|---|
[PC][디아블로2][육성] 용병의 이름과 기원 (0) | 2020.06.14 |
[PC][디아블로2][육성] 헬에서 마법 면역을 가진 몬스터들 (0) | 2020.06.14 |
[PC][디아블로2][육성] 3프레임 스트레이프는 4프레임 스트레이프보다 성능이 떨어진다 (0) | 2020.06.14 |
[PC][디아블로2][육성] 소서리스에게 힘참이 필요한가? (0) | 2020.06.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