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공략] 브레스 오브 파이어 1 - 캐릭터, 마법

 캐릭터 정보, 등장인물

(주인공) 능력 : 전투 중 드래곤으로 변신

이 작품의 주인공, 용의 일족의 후예로 여신전쟁이후 그 힘을 봉인 당했지만 모험을 하며 봉인을 하나하나 풀어가게 될 것이다.

 

니나(ニーナ) 능력 : 게임 후반부에 큰 새로 변신

비익족 비익국의 공주, 아버지의 생명을 구해준 보답으로 주인공과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된다. 게임 후반부에 큰 새로 변신하여 일행의 여행을 크게 돕는다.

 

디스(ディース)

전설의 대마법사, 신전에서 긴 잠을 자고 있었지만 주인공 일행의 부탁으로 깨어난다. 대마법사라는 호칭답게 강력한 마법들을 구사해 일행들의 전투에 힘이 되어준다.

 

마니로(マニーロ) 능력 : 수중에서 커다란 물고기로 변신 가능

악덕상인, 주인공들과 이런 저런 사건들을 풀어나가는 중에 주인공일행에게 매력을 느껴 일행에 합류한다. 자신은 단지 빚을 돌려받기 위해서라고는 하지만..

 

모그(モグ) 능력 : 땅을 파 아이템을 발견, 혹은 던전 내부로 진입

두더쥐족인 모그는 주인공 일행의 도움으로 깨어날 수 없는 꿈에서 빠져나와 여행을 함께한다. 손에 끼고 있는 강력한 손톱은 공격력은 다소 약하지만 땅을 파서 아이템을 발견하거나 숨겨진 밀실을 찾아내어 갚진 장비들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빌더(ビルダー) 능력 : 강력한 힘으로 바위로 막힌 길을 뚫거나 나무를 쳐 열매 획득

예부터 무기나 도구를 만드는 기술을 계승하는 종족인 빌더는 강력한 힘과 체력으로 전투시 전열에 서서 강력한 방패가 되어준다. 생김새와는 다르게 여리고 착한 마음씨를 가진 그.

 

덩크(ダンク) 능력 : 트랩을 발견, 합체기술 사용가능

최고의 도적이라 자부하는 소년, 시나리오 진행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합체라는 독특한 능력으로 전투에서도 커다란 힘이 되어준다. 주무기는 단검.

 

길리엄(ギリアム) 능력 : 필드에서 동물들을 사냥, 낮은 숲은 그냥 통과

숲에서 살며 자연을 사랑하는 종족, 그가 선두에 서 있으면 복잡한 숲의 미로도 피해갈 수 있으니 두렵지 않다. 또한 사냥으로 인해 게임초반 회복아이템의 보충에 도움이 된다. 사냥 실력과 전투 능력은 말할 것도 없이 발군!

 

Tip) 전투가 아닌 필드에서 사용하는 특수 능력들은 모두 대열의 선두에 서야 발동된다.

합체능력(合體能力)

도적 덩크는 동료를 2명 혹은 3명을 합체시켜(자신 포함) 전혀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 낸다. 합체로 만들어진 캐릭터들은 전투에 있어서 강력해 지는 것은 물론 3단으로 쌓아 올려진 상자를 밀어내거나 필드상에 봉인되어 있던 문을 여는 등 특수한 능력들도 지니고 있으니 본 공략을 참조하여 꼭 모든 합체기를 얻어 두도록 하자.

 

필드사냥

길리엄을 선두에 세우면 A버튼으로 화살을 발사해 필드에 돌아다니는 각종 동물들을 사냥해 고기나 뿔과 같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회복 아이템 등이 부족한 게임 초반에도 도움이 되지만 게임 중방, 후반에 사냥으로 아이템을 얻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마법 (디스)

마법명 속성 효과 소비AP
파담(パダム) 불꽃 하나의 적에게 20의 데미지 3
파다마(パダーマ) 불꽃 하나의 적에게 40의 데미지 6
파다메마(パダメーマ) 불꽃 하나의 적에게 90의 데미지 9
파도람(パドラーム) 불꽃 하나의 적에게 180의 데미지 36
파엔다(パエンダ) 불꽃 하나의 적에게 350의 데미지 30
바루(バル) 전격 하나의 적에게 25의 데미지 4
바루라(バルラ) 전격 하나의 적에게 80의 데미지 10
바바루(ババル) 전격 하나의 적에게 130의 데미지 24
바루하라(バルハラー) 전격 하나의 적에게 400의 데미지 30
브레(ブーレ) 진동 적 전체에게 30의 데미지 3
브레다(ブレダ) 진동 적 전체에게 50의 데미지 6
가다브레다(ガダブレダ) 진동 적 전체에게 80의 데미지 15
레이(レイ) 냉기 하나의 적에게 30의 데미지 5
레이가(レイガ) 냉기 하나의 적에게 60의 데미지 9
스레이(スーレイ) 냉기 적 전체에게 100의 데미지 12
레이길(レイギル) 냉기 적 전체에게 150의 데미지 30
그레이골(グレイゴル) 냉기 적 전체에게 250의 데미지 48
메가(メガ) 폭발 하나의 적에게 35의 데미지 5
마가(マガ) 폭발 하나의 적에게 70의 데미지 11
메마가(メマガ) 폭발 적 전체에게 100의 데미지 18
메기가(メギガ) 폭발 적 전체에게 140의 데미지 42
도메가(ドメガ) 폭발 하나의 적에게 300의 데미지 54
레크타(レクタ) 기타 적의 AP를 소량 흡수 1
마레크타(マレクタ) 기타 적의 AP를 대량 흡수 2
바이스(バイス) 기타 하나의 적을 1~4턴 간 행동 불능 10
워스(ワース) 기타 적을 날려버린다, 실패확률 높음 20
(ソル) 기타 암석으로 적 전체에게 400의 데미지 75
휴르(ヒュール) 기타 저장된 마을로 순간이동 2
데르단(デルダン) 기타 던전에서 탈출 가능 20

 

마법 (니나)

마법명 속성 효과 소비AP
리리후(リリフ) 회복 HP50만큼 회복 3
업리후(アプリフ) 회복 HP100만큼 회복 6
톱리후(トプリフ) 회복 HP250만큼 회복 15
리후루(リフル) 회복 HP를 완전히 회복 20
리후랄(リフラル) 회복 아군 전체의 HP를 완전히 회복 30
카텍트(カテクト) 방어 아군 1명의 방어력 20상승 6
미카텍트(ミカテクト) 방어 아군 전체의 방어력 20상승 14
마카트(マカト) 마법방어 적 마법 데미지를 40%만금 감소 8
카트마나(カトマナ) 마법방어 적 마법을 1회 완전히 방어 15
마나레(マナレ) 마법보조 1~4턴 적의 마법을 봉쇄 6
마이나마(マイナマ) 마법보조 모든 마법을 1회 완전히 봉인 20
데스프(デスプ) 언데드 언데드계 적에게 120의 데미지 5
하데스(ハデス) 언데드 언데드계 적에게 180의 데미지 15
조하데스(ゾハデス) 언데드 언데드계 적에게 300의 데미지 35
리바루(リバル) 부활 전투불능을 회복 10
리바루라(リバルラ) 부활 전투불능을 회복하고 HP완전회복 30
트노로(トノロ) 기타 적의 행동력 20만큼 감소 5
프라라크(プララク) 기타 아군 1명의 운이 20만큼 상승 6
기간(ギーガン) 기타 아군 1명의 공격력 50만큼 상승 15
나시바리(ナシバリ) 기타 1대상을 마비 8
하서트(ハサート) 기타 아군 1명의 행동력 20만큼 상승 8
야크리(ヤクリ) 기타 상태회복(좀비, 주문, 독 등) 5
휴르(ヒュール) 기타 저장된 마을로 순간이동 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