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의 상식 - ALL 건담 대전집 21세기 편 (히로타 케이스케,카와이 히로유키,호시 케이스케,야스유키 유타카,이치가야 하지메, 2012)

만화영화/건담-Gundam|2022. 12. 20. 14:00

책소개
AK Hobby Book 시리즈 제29권. 2000년 이후에 나왔던 건담 시리즈의 모든 건담 기체들을 다루고 있다. 관련작품 수 31개, 수록 건담 수 175체에 달하며, '기동전사 건담 SEED'서부터 우주세기의 정통성을 잇는 '기동전사 건담 UC'까지 등장하는 건담의 스펙 및 관련 배경 설명, 파일럿파일 등 건담의 세계를 보다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한 요소들로 가득하다.

또한 '건담최강전설' 코너를 통해 건담에 대한 세부 설명 및 작품별 시대상황에서 어떻게 건담의 탄생이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논리적인 설명으로 건담에게 리얼리티를 더욱 부여하는 등 기존의 건담 매니아들도 만족할 만한 심층적인 내용들도 부족함이 없다.

20세기서부터 시작되었던, 우주세기를 뛰어넘어 각자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열광을 이끌어내었던 건담의 발자취가 21세기에서 더욱 성숙해진 작화와 스토리로 발전해나가면서 결국 '기동전사 건담 UC'로 다시 우주세기로 돌아오는 일련의 변화들을 독자들에게 흥미진진하게 보여준다. 건담매니아에게 있어선 매우 귀중한 자료임에 틀림없을 것이라 확신한다.


목차
제 1 장 우주세기의 건담

제 2 장 코즈믹 이라의 건담
~기동전사 건담 SEED와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까지
●건담 최강 전설1
■건담 파일럿 파일1

제 3 장 서력 2300년대의 건담
~기동전사 건담 00 시리즈~
●건담 최강 전설2
■건담 파일럿 파일2

제 4 장 다양한 미디어의 건담
~건프라 빌더즈, ADVANCE OF Z, 게임 계열 etc~
■건담 파일럿 파일3


출판사 제공 책소개

「건담의 상식」 시리즈는 일본 후타바샤(?葉社)에서 발매한 건담 관련 서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그에 비해 충실한 내용, 그리고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접근성을 내세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서적 시리즈이다. 이제까지의 그 어느 건담 서적보다도 부담 없이 구매하여 즐길 수 있는 이 시리즈가, 드디어 한국에도 저렴한 가격과 탁월한 구성으로 한국에 선을 보인다.

 

『건담의 상식 올 건담 대전집 21세기 편』은 2000년 이후에 나왔던 건담 시리즈의 모든 건담 기체들을 다루고 있다. 관련작품 수 31개, 수록 건담 수 175체에 달하며, '기동전사 건담 SEED'서부터 우주세기의 정통성을 잇는 '기동전사 건담 UC'까지 등장하는 건담의 스펙 및 관련 배경 설명, 파일럿파일 등 건담의 세계를 보다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한 요소들로 가득하다.
또한 '건담최강전설' 코너를 통해 건담에 대한 세부 설명 및 작품별 시대상황에서 어떻게 건담의 탄생이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논리적인 설명으로 건담에게 리얼리티를 더욱 부여하는 등 기존의 건담 매니아들도 만족할 만한 심층적인 내용들도 부족함이 없다.

 

20세기서부터 시작되었던, 우주세기를 뛰어넘어 각자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열광을 이끌어내었던 건담의 발자취가 21세기에서 더욱 성숙해진 작화와 스토리로 발전해나가면서 결국 '기동전사 건담 UC'로 다시 우주세기로 돌아오는 일련의 변화들을 독자들에게 흥미진진하게 보여준다. 건담매니아에게 있어선 매우 귀중한 자료임에 틀림없을 것이라 확신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