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의 상식 - 모빌슈트대사전 시드 연합.오브 편 (히로타 케이스케,카와이 히로유키,호시 케이스케,야스유키 유타카,이치가야 하지메, 2012)

만화영화/건담-Gundam|2022. 12. 20. 15:00

책소개
일본 후타바샤에서 발매한 건담 관련 서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그에 비해 충실한 내용, 그리고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접근성을 내세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건담의 상식] 모빌슈트대사전 시드 연합.오브편. 건담 시드의 세력권 중에서 연합.오브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면서, 시드의 세계관인 코즈믹 이라에 대한 심층설명 및 용어설명, 메카닉 계통도 및 스펙 완전 공개, 파일럿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우주함, 전투기, 함선에 대한 정보까지, 건담 시드에 나오는 모든 요소들을 총 망라하여 분석을 하였다.


목차
모빌슈트 대백과 기동전사 건담 SEED 연합 오브편
제1장 지구연합군 & 오브 연합수장국의 MS
GAT-X105 스트라이크 건담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 / 소드 스트라이크 건담 / 런처 스트라이크 건담
GAT-X102 듀얼 건담 / 듀얼 어설트 슈라우드
GAT-X103 버스터 건담~
RGX-00 (ZGMF-X12A) 테스타먼트 건담 마디건 전용기

제2장 지구연합군의 MA
MA 해설
TS-MA2mod.00 뫼비우스 제로
TS-MA2 뫼비우스~
F-550 스카이 그래스퍼 제식채용

제3장 건담 아스트레이 시리즈와 기타 MS
MBF-P02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레드 프레임 플라이트 유니트 / 레드 프레임 인양 타입
레드 프레임 파워 로더 / 레드 프레임 파워 드레드~
LN-ZGMF-X23S 반 세이버 건담 / 이라이쟈 전용 반 세이버

제4장 지구연합군 & 오브연합수장국의 통상병기
ㅡ우주 전함부터 육전 병기까지ㅡ
아크엔젤급 기동특장함
LCAM-01XA 아크엔젤 / LCAM-01XB 도미니온
거티 루급 우주 전함 거티 루 / 나나바르크
아가멤논급 우주 전함 메넬라오스 / 아가멤논 ~
전투 헬리콥터 / 대형 비행정 알바트로스


출판사 제공 책소개

「건담의 상식」 시리즈는 일본 후타바샤(?葉社)에서 발매한 건담 관련 서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그에 비해 충실한 내용, 그리고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접근성을 내세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서적 시리즈이다. 이제까지의 그 어느 건담 서적보다도 부담 없이 구매하여 즐길 수 있는 이 시리즈가, 드디어 한국에도 저렴한 가격과 탁월한 구성으로 선을 보인다.

 

『건담의 상식 기동전사 건담 시드 모빌슈트대백과 연합 o 오브편』은 2002년 방영 시작하였던 기동전사 건담 시드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함으로써 더 가치있는 발매가 되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는 우주세기에서 벗어난 시리즈로서, 새로운 연표를 적용하고, 기존의 뉴타입, 강화인간과는 다른, 유전자조작을 통해 태어난 코디네이터란 존재를 부각시키면서 새로운 건담월드의 한 획을 그은 작품이다. 그 매력적인 세계관은 우주세기팬들까지 매료시키고, 새로운 건담의 팬들을 끌어모았으며, 건담 시드의 인기에 힘입어 시드 데스티니라는 2부까지 제작될 정도로 대단한 인기를 모았다.

 

본 서적은 건담 시드의 세력권 중에서 연합o오브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면서, 시드의 세계관인 코즈믹 이라에 대한 심층설명 및 용어설명, 메카닉 계통도 및 스펙 완전 공개, 파일럿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우주함, 전투기, 함선에 대한 정보까지, 건담 시드에 나오는 모든 요소들을 총 망라하여 분석을 하였다. 애니메이션 시청만으론 놓치기 쉬운 수많은 설정에 대한 설명으로, 건담 시드 팬들에게 있어서 시드의 세계관을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을 최고의 가이드북 역할을 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