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빛나는 순간 : 깊이를 더하기 Depth

영화에 디지털 기술이 상당히 사용되면서 수학은 최근 여러 히트작에서

(대부분 출연자로 오르지 못한) 주요 배역이었습니다.

그 역할은 이제 감독과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이 수학으로

2차원 스크린에 또 다른 차원을 도입하는 영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면서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보는 화면은 기하학, 선형대수학, 편미분방정식, 벡터해석학으로 창조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이 사용하는 알고리즘은 이러한 분야 및 다른 분야들의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빛의 반사와 굴절을 표현하고 머리카락, 물, 혹은 파란색이긴 하지만 피부를 살아있는 듯 묘사 합니다.

분석가들은 몇 년이 걸릴지 모르지만 3D 텔레비전 시청이 결국 일반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연구자들은 가정에서 TV를 시청할 때처럼

여러 각도에서 시청하는 것과 같은 문제를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노력은 우리에게 더 풍부한 오락 이상을 선사할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3D 기술을 통해 분자와 같은 물체를 더욱 쉽게 시각화할 것이고,

수술의들은 더 정밀한 치료법을 기획하고 더 효율적으로 시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알아보기: “The Race for Real-time Photorealism,” Henrik Wann Jensen and Tomas AkenineMöller, American Scientist, March-April 2010.

 

출처 :

대한수학회 http://www.kms.or.kr

미국수학회 https://www.ams.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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