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해 갑자기 그림을 잘 그리게 되는 법

[시작하며] 법칙을 알면 간단히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사물이 입체로 보이는 이유는?
투시도가 아니어도 입체로 보인다


제1장 가장 간단한 입체 --동일도형법
1 같은 모양 두 개를 나란히 하여 입체를 만들기
2 같은 모양의 그림을 나란히 놓아 좋아하는 앵글의 입체를 그리기
3 입체의 깊이를 결정하는 방법
4 다양한 앵글로 표현하기
5 단순한 사물에서 복잡한 사물로
6 책상을 중심으로 인테리어를 표현해보기
χ 연습문제
[칼럼 1] 그림을 그리기 위한 준비물


제2장 가장 간단한 입체 응용 --평행이동법
1 평행이동법의 원리
2 평면, 정면, 측면에서 입체 그리기
3 평행이동법을 이용하여 입체로 보이게 하는 방법
4 평행입체도의 구도 결정법
5 평면부터 그리는 평행입체도
6 <응용> 평면에 부엌 그리기
7 정면에서 평행입체도를 그리는 방법
8 정면에서 복잡한 형태의 입체를 그리기
9 <응용> 정면에서 시스템키친 그리기
10 <응용> 정면의 오디오세트 그리기
11 측면에서부터 평행입체도를 그리는 법
12 <응용> 측면에서 시스템키친 그리기
13 <응용> 측면, 정면에서 시스템키친과 인테리어 그리기
14 자동차를 3 스텝으로 평행입체도 그리기
χ 연습문제
[칼럼 2] 투시도 소실점의 수

 

제3장 간단히 원근감을 나타내기 --닮은꼴도법
1 닮은꼴 도형을 나란히 하면 입체가 되는 원리
2 닮은꼴도법으로 간단한 입체를 그리자
3 닮은꼴도법으로 긴 의자 그리기
4 닯은꼴도법으로 빈 상자 그리기
5 닮은꼴도법으로 곤충채집통 그리기
6 전차를 닮은꼴도법으로 그리기
7 고층빌딩을 위에서부터 내려보는 앵글로 그리기
8 욕실 부감도 그리기
χ 연습문제
[칼럼 3] 옆에서 본 원을 그리는 법

 

제4장 건축가처럼 그리기 ――소점법
1 소점을 이용하면 입체가 되는 원리
2 구도는 어떻게 정하는가
3 인테리어(내관)을 그리는 비결 ――소점을 내측에
4 건물의 외관을 그리는 비결 ――소점을 외측에
5 소점을 이용하여 입방체를 그리기
6 소점을 이용하여 입방체를 아래에서 보자
7 옆에서 본 의자를 그리기
8 소점을 정하고 정면에서 본 의자를 그리기
9 정면에서 본 탁상시계 그리기
10 옆에서 본 벽걸이 시계를 그리기
11 거실의 응접가구를 하나의 소점으로 그리기
12 건물의 외관을 하나의 소점으로 그리기
χ 연습문제
[칼럼 4] 수목 그리는 법

 

제5장 음영으로 입체감을 살리기
1 높이와 음영의 길이는 비례한다
2 음영을 넣으면 평면도형이 입체가 된다
3 식탁을 입체적으로 만들기
4 피라미드에 그림자 그리기
5 문자를 공중에 띄우기
6 그림자와 입체도는 같은 원리
7 벽걸이 시계의 그림자를 그리기
8 건물의 정면도에 그림자를 그려 입체를 표현하기 ①
9 건물의 정면도에 그림자를 그려 입체를 표현하기 ②
10 평행도형의 그늘
11 소점이 있는 도형의 그림자
12 평행도형 상자의 그림자
13 평행도형의 속이 빈 박스의 그림자
14 평행도형의 시스템키친에 그림자 그리기
χ 연습문제
[칼럼 5] 깊이를 분할하는 방법


제6장 이런 그림도 간단히 그릴 수 있다! --응용편

1 카페 그리기(동일도형법)
2 시라카와고 그리기(평행이동법)
3 상가거리를 그리기(닮은꼴도법)
4 초고층빌딩이 모여 있는 모습을 내려다보기(소실점법)
5 그림자는 입체를 표현한다
6 인물 그리기

[마지막으로] 단 하나의 그림 그리는 법으로 세계가 넓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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