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공략] 대패수이야기

▣ 기본시스템

◆ 버튼의 조작

A - 커맨드를 결정한다.
B - 커맨드를 취소하기도 하고, 마을이나 던전에서 빨리 이동할 때 쓴다.
X - 커맨드 윈도우를 불러낸다.
Y - 시스템 윈도우를 불러낸다. 시스템 윈도우에서는 메시지 속도, 윈도우의 색깔 같은 것을 설정한다.

그리고 L, R, 셀렉트, 스타트 버튼에 플레이어가 원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다.

▣ 기본커맨드

■ 아이템(アイテム) - 아이템을 쓰거나 관리하는데 쓰는 커맨드이다.
쓰다(つかう), 자리바꿈(いれかえ), 정돈하다(せいとん), 버리다(すてる)가 있다

■ 마법(まほう) - 전투시가 아니라도 쓸 수 있는 회복마법이나 이동마법을 쓴다.
■ 장비(そうび) - 파티 캐릭터의 무기, 방어구를 장비시킬 때 쓴다.
장비하다(つける), 자동장비(オ-ト), 벗다(はずす), 끝(おわり)의 서브커맨드가 있다.

■ 스테이터스(つよさ) - 파티 캐릭터의 현재 스테이터스를 볼 수 있다.
■ 조력자(すけっと) - B조력자를 불러낼 때 쓴다.
■ 대열(ならび) - 파티 캐릭터의 위치를 바꾼다. 

앞에 있을수록 공격을 받기 쉬우니 앞 캐릭터는 방어력이 높은 사람으로 하자.

■ 작전(さくせん) - 전투시에 작전 커맨드로 실행할 작전들을 편집한다. 

L, R버튼으로 작전을 선택하여 편집.

세우다, 한사람만 바꾸기, 이름 바꾸기, 지우다, 끝내다의 서브커맨드가 있다.

■ 세이브(セ-ブ) - 필드나 세이브존에서 게임의 진행상황을 저장한다.


캐릭터 파일

♣ 주인공 : 옛날 땅 속 깊이 봉인한 대마왕 파트바쟈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해 셸도라도의 산 증인인 패수선인이 소환한 전설의 불의 조개 용자. 검을 쓰는 직접 공격만이 아니라 화염 계열의 공격 마법과 회복마법도 쓸 수 있는 만능 캐릭터이다.

■ A조력자 : 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하고, 적과 싸워주는 것이 A조력자이다. 각각 특기로 하는 분야가 다르므로 파티를 꾸밀때는 밸런스에 신경을 쓰자. 파티 편성은 ‘ 용자의 관 ’에서 마음대로 바꿀수 있다. 이들은 거의 각자의 사이드 스토리를 갖고 있다.

♣바부(バブ) :패수섬에 살고 있는 패수라는 종족의 한사람. 책임감과 용기가 있어 패수 삼인조의 리더격인 존재이다. 패수선인의 명을 받아 조개들을 찾아 여행을 하고 있었다. 밸런스가 잡혀 있고, 적전체를 공격하는 부메랑과 균 계열의 마법을 쓴다.

♣쿠피쿠피(クピクピ) :바부와 같은 패수족의 한사람으로 약간 겁이 많다. 패수선인의 명을 받아 용기를 내어 여행을 떠났지만 행방불명이 되어버렸다. 각 스테이터스는 낮지만 회복마법을 잘 쓰고, 마법 저항력이 높아 절대로 스테이터스 이상이 되지 않는다.

♣포용(ポヨン) :패수삼인조의 한사람. 언제나 느긋한 성격에다가 뭐든지 먹는 먹보이다. 공격력, 방어력은 높지만 마법공격 전반에 대해 약하고, 움직임이 느리다. 적의 특수공격을 받고나서 한 번 전투불능이 되면 그 공격을 익혀 쓸 수 있게 된다.

♣키라라(キララ) :북쪽 나라 콜드번의 공주로 모험을 좋아하고 제멋대로인 17세의 소녀이다. 통상 공격도 그런대로 세고, 물 계열의 공격 마법과 회복 마법도 쓴다. 방어력이 좀 낮고 화염계의 마법에 약하다.

♣린다(リンダ) :교회에서 나서 자란 천사같은 마음씨를 가진 18세의 소녀. 주로 공격보조계와 회복계 마법을 쓴다. 다른 캐릭터에 비해 각 스테이터스가 낮지만 특기인 ‘ 천사의 노래 ’ 는 언데드 계열의 적에게 절대적인 위력을 가진다.

♣토키아(トキア) :밝고 건강한, 약간 조숙한 10세의 여자아이. 천후마도사 디마에게 천후 마법의 계승자로서 길러졌다. ‘ 미스티 클라우드 ’ 등의 강력한 천후 마법을 쓰고, 적으로부터 마법공격을 잘 받지 않는다.

♣마기(マギ-) :술과 여자와 도박이 세끼 밥보다 좋다는 101세라고는 믿겨지지 않는 원기왕성한(?) 대마도사. 어느날 여자의 엉덩이를 만지다가 머리를 맞아서 마법의 주문을 몽땅 잊어버린 것 같다. 나이가 나이니 만큼 공격력, 방어력은 떨어진다.

♣킬러(キラ-)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했던 ‘ 도그러 암살대 ’ 의 대원이었지만 지금은 자신의 과거를 저주하고 약을 증오하게 되었다. 이도류 공격이 특기이고, 각 스테이터스의 밸런스가 잡혀있다. 빛 계열의 마법과 보조 마법에 약하다.

♣가로우(ガロウ) :늑대족의 마지막 전사로 특기는 격투기. 자신의 일족을 전멸시킨 적을 찾아 셸도라도를 여행하고 있었다. 전 캐릭터중 공격력과 HP에서 최고를 자랑하지만 방어력은 낮고 마법에 약함.

♣버드(バ-ド) :감옥섬이라고 불려지는 버들러 섬의 경비대장으로 정의감이 강하고 성실하여 부하들로부터의 신뢰도 두텁다. 기본적으로 전사 타입으로 민첩성도 뛰어나다. 바람계열의 마법을 쓸 수 있고, 바람계열, 땅계열, 보조계열의 마법에 강하다.

♣자르돈(ザルトン) :몸이 암석으로 되어 있는 헥스족의 족장이다. 책임감이 강하고, 외견에 어울리지 않게 상냥한 마음씨를 지녔다. 방어력과 HP가 높고 땅계열의 마법에 강하지만 움직임이 느리고 보조계열의 마법에 약하다.

♣포트(ボット) :100년간 항아리 속에 갇혀 살아온 수수께끼의 인물. 샌드사이드의 용자의 관의 항아리 속에서 찾을 수 있다. 소환마법을 쓰며 파트바쟈를 소환수로 만들겠다는 꿈을 갖고 있다.

■ B조력자 : 곤란할 때 부르면 나타나 자신의 특기를 써서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B조력자. 메뉴의 ‘ 조력자 ’커맨드를 써서 불러낸다.

♣퀵(クィック) :샌드사이드의 우물에 빠져 도움을 기다리고 있다. 그의 능력은 주인공 일행이 오르내릴 수 없는 높은 곳을 로프를 이용해 가게 해주는 것이다. 단, 로프를 걸칠 수 있는 곳이 없으면 부를 수 없다.

♣드론(ドロン) :유적의 신전의 숨겨진 방에 있는 관을 열면 조력자가 되어주는 유령. 그의 능력은 던전의 탐색으로 벽으로 막혀 있는 곳까지 갈 수 있다.

♣피기(ピッギ-) :폭포의 동굴에서 도그러의 부하로부터 구해내면 조력자가 된다. 던전 등의 바위로 길이 막힌 곳에서 부르면 길을 뚫어준다.

♣파타파타(パタパタ) :폭포의 동굴에서 바위에 깔려 있는 것을 피기의 도움을 받아 구해주면 조력자가 된다. 파타파타의 능력은 필드를 정찰하는 것으로, 필드가 다층구조로 되어있는 이 게임에서는 상당히 도움이 된다.

♣통가리(トンガリ) :폭포의 동굴에서 북쪽으로 가면 있는 작은 동굴에 살고 있다. 그는 록을 무척 좋아해 괴소록을 연주하여 몬스터들을 부르는 능력이 있다. 경험치를 모으고 싶을 때 편리하다.

♣지사(ジ-サ) :라밀의 어떤 집안에 있는 언제나 썰렁한 개그만 해대는 패수노인. 그의 개그는 모험에도 별로 도움이 안된다.

♣푸(プ-) :갑자기 밀어닥친 대해일에 휩쓸려 라밀에 표찬한 모구르 족의 소년. 푸는 일순간에 파티를 마지막으로 들렀던 마을로 데려다주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미얀(ミヤン) :산드라 부근의 이상한 것을 파는 가게의 주인이 잡고 있는 것을 10000펄을 주고 사면 조력자가 된다. 그녀는 몸이 매우 작은 요정이므로 아무도 들어가지 못할 것 같은 작은 구멍을 조사할 수 있다.

♣겐지(ゲンジ) :낚시라면 세계제일이라고 할 수 있는 마나리에 살고 있는 어부. 그의 배가 완성될 때까지는 조력자가 되지 않는다. 바다나 호수에서 불러내면 여러 가지 아이템을 낚아 준다.

♣포치(ポチ) :도라도 시티 지하 잠수함 도크 안에 있는 로봇개. 대발명가인 디프 박사의 제자인 피푸 군이 만든 발명품으로서 마을안에 있는 숨겨진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멜로디(メロデイ) :대해일로 패수섬에서 떠내려가 버린 패수. 그녀의 위치는 ‘ 이상한 것을 파는 가게 ’에서 살수 있는 ‘ 수수께끼의 지도 ’에서 나타나니 그곳에서 겐지를 불러 그녀를 건져내자. 그녀의 능력은 잠깐동안 적이 출현하지 않게 하는 것이다.

♣헤케메케(ヘケメケ) :샌드사이드에서 행해지는 스탬프 랠리의 스탬프카드를 27장 모두 모으면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패수. 그의 능력은 필드 상의 어디에서나 아이템을 팔아주는 것이다.

■ C조력자 : C조력자는 정해진 장소에 있는 것이 특징. 그들의 힘이 필요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이쪽에서 만나러 가야 한다. 일반적으로 아이템을 합성하거나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진다.

♣알로에스 :바다에 빠진 주인공을 구해준 것이 치클리 마을의 알로에스다. 그녀는 명약사로 두 개의 약 계열의 아이템을 조합하여 여러 가지 약을 만들어준다.

♣우로 :온 셸도라도를 돌아 다니는 유목민이기 때문에 어디에 나타날지 알 수 없다. 그렇지만 던전근처에서 텐트를 치고 있을 때가 많고 주인공들을 공짜로 하룻밤 재워준다.

♣라반 :100년전 불의 조개 용자에게 ‘ 사랑의 검 ’을 만들어준 대장장이의 손자로 마나리에 살소 있다. 특수한 재료로 검을 만들거나 주인공이 이벤트를 진행해감에 따라 ‘ 사랑의 검 ’을 단련하여 더 강하게 해준다.

♣디프 :도라도 시티 지하의 잠수함 도크에서 만날 수 있는 대발명가. 2개의 광물계 아이템을 가지고 전투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만들어준다.

♣피푸 :디프박사의 제자로서 디프박사가 만든 잠수함의 시운전을 나갔다가 적에게 잡혀버렸다. 그를 구해야 포치를 조력자로 할 수 있다.


▣ 전투시스템

◈ 디오라마틱 배틀

대패수 이야기의 전투 시스템은 화면을 가리는 우리편이나 적의 상태 등을 나타내는 윈도우들을 될 수 있는 대로 배제하여 전 화면에 파티와 적의 모습을 나타내는 디오라마틱 배틀 시스템이다.

마법이나 필살기의 효과가 볼만하다.

◈ 전투시의 커맨드

戰(전투) - 선택하면 한사람 한사람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고 다음과 같은 서브커맨드가 있다.

▶ 攻(공격) - 가지고 있는 무기로 직접 공격한다.
▶ 魔(마법) - 공격마법이나 회복마법을 쓴다.
▶ 道(도구) - 아이템을 쓴다.
▶ 特(특기) - 각자가 가지고 있는 특기를 쓴다.
▶ 貝(패룡) - 패룡들을 만나고 나면 이 커맨드가 생겨나는데 

마법을 쓸 수 있는 캐릭터만 이 커맨드로 패룡을 소환할 수 있다.

逃(도망) - 전투에서 도망을 친다.
作(작전) - 메뉴 화면에서 설정한 작전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 작전 시스템

대패수 이야기의 작전 시스템은 다른 롤플레잉 게임과는 달리 공격 방법이나 마법의 종류까지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고, 특히 중요한 것은 캐릭터들이 한 턴동안만 작전대로 행동한다는 것이다. 전황에 맞추어 적절한 작전을 쓸 수 있다. 작전은 커맨드 메뉴에서 설정하여 4개까지 보존할 수 있다.

◈ B.T.S(배틀 토크 시스템)

전투중 동료에게 ‘ 공격 ’을 하면 캐릭터끼리 이야기를 할 수가 있다. 

의미없는 듯이 보이지만 사실은 경우에 따라 스테이터스 회복이나 공격력 상승 등의 효과가 있다. 

A가 B에게 말을 거는 것을(A,B)라고 표시하면(자르돈,토키아),(버드,린다),(린다,바부),(린다,쿠피쿠피),(토키아,마기),(가로우,키라라),(킬러,린다),(킬러,토키아),(킬러,바부),(킬러,쿠피쿠피)는 MP 10%의 회복 효과가 있고,(자르돈,마기),(가로우,쿠피쿠피),(쿠피쿠피,린다)는 방어력 50% 상승,(버드,토키아),(버드,바부)는 공격력 25% 상승,(키라라,포트)는 민첩성 50% 상승의 효과가 있다.


◈내용공략◈

◉ 샌드사이드

샌드사이드를 다스리는 아바루더를 만나 이야기를 하면 샌드사이드는 노예상인 도그러에게 습격을 받아 젊은 여자들이 납치당했다고 한다. 아바루더는 도그러에 대항하기 위해 용감한자들을 불러 용자의 관에 모아 놓았고 그 안에는 바부도 있다.

이제부터는 여기 있는 사람들 중에서 3명을 골라서 파티를 꾸밀 수 있다. 그리고 같은 건물 안에는 스탬프랠리의 사무소가 있는데, 스탬프랠리란 셸도라도 도구상 조합의 서비스로 모든 마을의 어느 곳인가에 숨겨진 스탬프 카드를 찾아내면 그 개수에 따라 상품을 주는 것이다.

이 도시에 있는 감옥에는 도그러의 부하가 잡혀있고 그의 이야기에 의하면 도그러는 최근 이상하게 빛나는 구슬을 손에 넣어 뭔가 일을 꾸민다고 한다.

◉ 유적의 신전

샌드사이드에서 대륙의 브리지타운으로 가기 위해서는 유적의 신전을 통해 가야한다. 이곳엔 옛날 파트바쟈에게 잡힌 작은 요정 픽시가 봉인되어 있다고 한다. 가다보면 밑으로 빠지는 곳이 있는데 이곳을 지나기 위해서는 정면에 서서 위로2, 오른쪽2, 위로3, 왼쪽2, 아래1, 왼쪽2, 위로3칸을 가야한다.

신전의 지하를 잘 찾아보면 사라라는 이름의 픽시가 갇혀있는 상자를 발견할 수 있는데 사라는 주인공이 필살기를 쓸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스위치를 누르면 숨겨진 계단이 생기는 곳이 있는데 이 안에는 숨겨진 뭔가가 또 있다.

◉ 폭포의 동굴

브리지타운도 도그러에게 습격당하여 여자들이 납치된 것 같다.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동쪽에 있는 폭포의 동굴을 지나야 도그러의 요새로 갈 수 있는데 도그러가 동굴의 출구를 큰바위로 막았다고 한다.

폭포의 동굴에는 폭포가 셋 있는데 모두 뒤쪽에 동굴이 하나씩 있다. 폭포 앞에 길잃은 약장수하는 사람이 있는데 데리고 다니는 것까지는 괜찮지만 주는 약은 먹지 말자. 왼쪽 동굴에는 ‘ 핏기 ’를 도그러가 묶어 놓았는데 여기서 약장수가 본색을 드러내어 전투에 들어간다. 그는 도그러의 부하 카일이었다. 그를 이기고 나면 ‘ 성문의 열쇠(じょうもんのカギ) ’를 얻고, 피기가 B조력자가 된다. 이제 바위로 막혀 있던 가운데 동굴을 지나 동쪽으로 갈수가 있다. 오른쪽 동굴에는 ‘ 파타파타 ’ 가 바위에 깔려 있어 도와주면 B타입의 조력자가 된다.

◉도그러의 요새

도그러의 요새에 들어가려면 성문의 열쇠를 써야 한다. 안에 들어가면 여러 마을에서 잡혀온 여자들이 갇혀 있고 도그러는 최상층에 있다. 가는 길에는 군데군데 함정이 있는데 함정은 거의 ㅏ이템 상자의 주위에 있으므로 주의만 하면 모두 피할 수 있다. 최상층에 있는 도그러를 쓰러트리면 오라의 구슬을 다시 얻을 수 있고 여자들도 구할 수 있다. 이제 지하도가 뚫려 옆 대륙으로 갈수 있다.

◉라밀

도그러의 요새 지하도를 통해 나오면 가까이 라밀이 있다. 라밀에도 운석에서 로봇들이 나와 마을 사람들을 고치로 만들어 데려간 사건이 일어났는데 다행히 몇 명의 고치는 남겨졌다. 그런데 이 고치가 잘라지지 않아 안에 있는 사람을 꺼낼 수 없다고 한다. 사람들의 이야기로는 갈 산맥에서 나는 코스모스톤이라는 돌로 만든 무기가 있다면 자를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한다.

일단은 남쪽의 웨스트사이드로 가보자. 만약 파티에 마기가 있다면 옛날, 마기와 마법 승부를하여 졌던 마고가 나타나 마기와의 일대일 승부를 한다. 소문에 의하면 시맨족이 사는곳에 진귀한 조개가 나타났다고 한다.

◉우리 마을

우리 마을에는 돈만 많으면 플레이어 마음대로 건물들을 지을 수가 있고 마을의 이름도 플레이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엔 숨겨진 이벤트가 두가지 있다. ‘ 우리집(我家) ’을 B타입으로 짓고 ‘ 술집(酒?) ’을 짓고난 후 술집 카운터 앞의 여자의 이야기를 듣고 밖으로 나오면 포용을 만날 수 있따. 또 ‘ 온천(溫泉) ’을 만들러 린다, 키라라, 토키아 만으로 이루어진 파티를 꾸며 온천에 가면 여자들만의 은밀한 대화를 들을 수 있다.

◉시맨 신전

웨스트사이드 남서쪽의 시맨신전에 가면 제단 앞에서 시맨족의 장로가 ‘ 물의 조개 ’를 주인공들에게 건네주려는 순간 ‘ 바바로감바 ’ 라는 큰 물고기가 벽을 뚫고 나와서 장로를 삼키고 가버린다. 바바로감바를 쫓아 동굴로 들어가면 동굴의 끝에 가서 바바로감바를 볼 수 있는데 다가갈 수가 없다. 이때는 신전에 있는 도구점에서 ‘ 미끼(まきえさ) ’를 사서 동굴의 끝에서 쓰면 된다. 바바로감바는 HP 800 정도이고, 물과 땅계열의 마법에는 전혀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싸워 이기면 입속에서 장로가 나와 ‘ 물의 조개 ’를 얻을 수 있다

◉갈 산맥

갈 산맥에는 운석이 떨어져 생긴듯한 구멍들이 많이 있다.

산을 올라가서 다리를 건너고 다시 내려오다 보면 운석 구멍이 바위로 막혀 있는 곳을 볼 수 있다. 피기를 불러 바위를 치우고 들어가서 옆으로 나오면 어부들의 마을 마나리의 대장장이 라반이 있다. 코스모스톤을 발견하였지만 손이 닿지 않는 높이에 있어서 손에 넣을 수 없다고 한다. 퀵을 불러서 코스모스톤을 가지고 내려오면 라반이 그것을 가지고 마나리로 돌아간다. 라반을 따라 북쪽의 마나리로 가자.

마나리에서 라반에게 가면 라반은 코스모스톤을 열심히 두드려 코스모소드를 만들어 주인공에게 준다. 코스모소드를 얻었으면 라밀로 돌아가자.

라밀의 사람들을 구하면 현자 그레이트노움의 네 딸 중의 하나인 미르미 할머니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오라의 구슬을 봉인했던 도라도시티로 가는 비밀 지하도를 그레이트노움이 알고 있는데 그가 있는 곳은 산드라에 있는 콜리코트 할머니에게 물어보아야 한다고 한다. 산드라로 가기 위해서는 북쪽의 콜드리버의 다리를 건너야 하는데 스위치 조작실이 토사에 파묻혀 버려 다리를 내릴 수가 없다. 흙속을 뚫고 갈 수 있다면 좋겠는데.....

◉이상한 숲

콜드리버를 건너면 모든 사람들이 태어날 때부터 가면을 쓰고 살아가는 가면족의 마을이 있다. 마을 사람들은 수령 1000년인 어신수라는 나무 속에서 살고 있는데 요즘 어신수가 병이 났다고 한다. 산드라로 가려면 남쪽의 이상한 숲을 지나야 한다.

이상한 숲은 나무로 둘러싸인 미로로 되어있다. 이 곳에는 길이 없는 듯이 보이지만 사실은 나무에 가려져 안 보이는 것일뿐인 곳이 있으니 잘 보도록 하자. 길에는 체력을 회복시켜 주는 샘과 땅에 구멍이 뚫린 곳이 있는데 구멍 속의 해골에 아이템이 숨겨져 있을때도 있으니 조사해보자.

◉산드라

산드라에 들어가면 마을의 실력자인 제님이 도그러를 쓰러트린 주인공들에게 답례를 하고 싶다고 시종인 아즈라를 시켜 자신의 저택으로 초대를 한다. 주인공 일행이 묵을 방이 준비 될 때까지는 마을을 탐색해 보자 미르미 할머니의 자매인 콜리코트 할머니의 집에는 본인은 없고 일기만이 있다. 일기에는 펄 섬의 에벨을 만나라고 쓰여있다.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최근 마을 사람들이 많이 실종 되는 듯하다.

제님의 저택으로 돌아와서 안내된 방으로 들어가면 갑자기 방 양쪽에서 송곳들이 다가오고 오라의 구슬을 빼앗긴다. 제님은 처음부터 오라의 구슬이 목적이었던 것이다.

주인공 일행은 킬러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목숨을 구하여 제님에게 적대하고 있는 사람들의 집에서 깨어난다. 제님은 원래 도그러의 부하였다고 한다. 동료들을 찾아 비밀 통로를 통해 제님의 저택에 잠입하자. 제님의 저택에는 제님의 부하들이 돌아다니고 있으니 조심하도록...

◉제님의 저택

저택 안으로 들어가면 갑자기 6개의 석상이 합체하여 덮쳐온다. 이녀석에게는 거의 모든 공격마법이 소용없으니 직접공격으로 쓰러트리자. 서재의 계단을 내려가면 지하 던전이 있다. 지하던전에는 큰 보물 창고가 있는데 이 위쪽으로 가면 아즈라가 길을 막고 있다. 이녀석을 쓰러트리면 ‘ 제님의 열쇠(ゼニムのカギ) ’를 얻을 수 있으니 뒤에 있는 문을 열고 진행하자. 가다보면 마을에서 실종된 사람들이 갇혀있는 감옥이 있을 것이다. 이곳의 문을 열고 들어가 한 아이에게서 ‘ 물총(みずてっぼう) ’을 받자.

계단을 올라가면 킬러가 제님에게 당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제님을 따라 가면 전투에 들어가는데 제님은 마법의 갑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먼저 물총을 쓰지 않으면 전혀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제님을 한 번 쓰러트리면 용서를 해 달라고 비는데 용서를 해 주면 주인공들의 HP를 반으로 만들어 놓고 다시 싸운다. 이때는 제님의 마법 메가트를 주의하자. 다시 제님을 쓰러트리고 나서 시체를 조사하면 지하 던전의 보물 창고의 열쇠(ほうもつこのカギ)를 얻을 수 있다. 거기서 오라의 구슬과 잃어버렸던 푸카셸을 찾을 수 있다.

◉스톰 마운틴

푸카셸을 타고 동쪽으로 가면 에벨 할머니가 사는 펄 섬에 갈 수 있다. 콜리코트의 일기장을 보여주면 이야기를 들을 수가 있는데 그레이트 노움이 사는 곳은 스톰 마운틴 너머에 있다고 한다. 스톰 마운틴은 낙뢰가 심해서 낙뢰를 막는 ‘ 대전 비옷(たいでんガッパ) ’이 없이는 오를 수가 없으니 모스우드의 토리 할머니를 찾아가자.

모스우드에서 토리 할머니를 찾아갈 때 토키아가 파티에 있으면 이벤트가 시작된다. 토키아는 토리의 손녀로 아기였을적에 스톰 마운틴의 스톰 버드에게 잡혀갔었다고 한다. 토키아는 모험이 끝나고 나면 돌아오겠다고 토리와 약속한다.

대전비옷을 만들려면 ‘ 엘렉초 ’라는 풀이 필요한데 이것은 남쪽 숲 사와사에 있다. 사와사의 숲의 나무에는 구멍들이 많이 있고 그 안에 아이템도 있으니 찾아보자. 모스우드로 돌아와 대전 비옷을 4명분을 만들고 스톰 마운틴으로 향하자.

스톰 마운티네는 이곳저곳에 로프를 걸어 오를 수 있는 곳이 있는데 강한 무기와 방어구가 많이 있으므로 퀵을 활용하여 모든 곳에 가 보자. 정상에는 스톰 버드가 있어 이녀것과 싸워 이겨야 산을 넘어갈 수 있다. 산을 넘으면 곧바로 그레이트 노움의 집이 보인다.

◉그레이트 노움의 집

그레이트 노움에게 도라도시티로 가는 지하도를 물어보면 그곳의 입구가 눈사태로 막혀버렸다고 한다. 산사태정도야 그레이트노움의 힘으로 쉽게 치울 수 있는데 그레이트 노움이 병에 걸려 힘을 낼 수 없다. 병을 고치기 위해서는 아이스맨의 마을로 가서 약을 얻어와야 한ㄷ.

아이스맨의 마을로 가려면 도중에 쟈베론의 동굴을 지나야 한다. 쟈베론의 동굴을 나갈때쯤 오라의 구슬에 금이 간다.

서두르지 않으면 파트바쟈가 부활해버릴 것이다. 아이스맨의 마을에 가면 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눈약(めぐすり), 다시마(どろろコソブ), 텔레포스톤(テレポス-トソ), 용의 날개(りゅうのつばさ), 휴대용 난로(ホットカイロ)의 다섯 가지의 재료가 필요하다고 한ㄷ. 눈약은 치클리, 다시마는 마나리, 휴대용 난로는 모스우드에서만 살 수 있고, 나머지 두 가지는 여러 곳에서 파는데 마나리에서도 팔고 있으므로 함께 사자. 아이스맨의 마을은 마을 이동 마법 워플(ワ-プル)로 이동할 수 없으니까 이런 아이템들은 이곳에 오기전에 미리 준비해 놓자.

이 재료들을 아이스맨의 입에 넣어주면 약 ‘ 힐링드롭(ヒ-リソドロップ) ’이 만들어지므로 그레이트 노움에게 갖고와 먹이자.

◉비밀의 지하도

그레이트 노움은 약을 먹고 기운을 차려 눈을 녹이는 히트봄버라는 아이템을 준다. 지하도의 입구로 가서 이것을 쓰면 입구가 나타난다. 지하도 내부에는 스위치를 누르면 다리가 생기는 등 여러 가지 장치들이 있다. 지하도를 어느정도 진행하면 오라의 구슬이 깨지는데 거기서 나온 것은 파트바쟈가 아니라 마을을 습격했던 것과 같은 모양의 로봇이었다. 그런데 그 로봇은 주인공을 자기의 주인이라고 부르고 악의는 없어 보이므로 데리고 다니기로 한다. 더 가다보면 어디선가 비명 소리가 들리는데 그 쪽으로 가보면 콜리코트가 몬스터에게 습격을 받고 있다. 구해주면 도라도시티의 사람들이 로봇들의 습격을 받아 끌려가고 파트바쟈는 부활했다고 한다. 일단 그레이트 노움에게로 돌아가자.

◉대기의 조개와 대지의 조개

그레이트 노움은 오라의 구슬 없이 파트바쟈를 봉인하기 위해서는 4개의 조개가 필요하다고 한며 조개들의 위치를 표시하는 ‘ 조개의 지도(かいのちず) ’를 준다. 나머지 두 개의 조개를 찾으로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자. 대기의 조개가 있는 곳은 라밀 북쪽의 호수이다. 호수 속의 조개를 건지기 위해 마나리의 겐지를 찾아가 보자. 이젠 겐지의 배가 완성되어 겐지가 B조력자가 되어준다. 호수에서 겐지를 불러내면 큰 고기를 낚는데 그 속에서 대기의 조개와 조개를 찾으로 갔던 쿠피쿠피를 구할 수 있다.

지도에 표시된 대지의 조개가 있은 곳은 모스우드로 워플하여 푸카셸을 타고 갈 수 있다. 이곳은 버드가 경비대장을 맡고 있던 버들러 섬인데 수인들이 사는 포구 마을에 가보면 길더라는 수인이 대지의 조개를 손에 넣어 몇몇 수인과 함께 반란을 일으켰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 길더를 쫓아 버들러 화산의 동굴로 가자.

동굴 속에는 길더의 부하가 된 수인들이 길을 막고 있다. 가장 깊은 곳에 길더가 있는데 이기면 대지의 조개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도라도 시티

그레이트 노움에게 4개의 조개를 모두 주면 4개의 조개들이 빛을 발하며 합체하여 ‘ 합체조개(がつたいかい) ’가 된다. 비밀지하도에서 도라도 시티로 워프하기 전에 보물 상자에 들어 있는 ‘ 검의 방의 열쇠(けんのまのカギ) ’를 꼭 챙기자. 도라도시티에 가보면 거리는 황폐화 되어 있고 몬스터들도 출현한다.

파트바쟈가 있는 성의 왕자에는 결계가 쳐져 있어 다가갈 수가 없다. 결계를 뚫으려면 합체조개와 사랑의 검이 필요하다고 한다. 사랑의 검은 성 중앙의 용의 석상이 넷 있는 방 지하에 있다. 검의 방의 열쇠로 문을 열면 사랑의 검을 얻을 수 있다. 이 검은 주인공이 강해질 때마다 라반에게 가지고 가면 점점 더 강하게 만들어 주니 파트바쟈를 이기고 나서도 한 번 가보자. 결계가 있는 곳으로 돌아오면 파트바쟈와의 결전이 시작된다.

이녀석은 누군가에 의해 옛날보다 더 큰 힘을 손에 넣었기 때문에 전투를 개시할 때 합체조개를 쓰지 않으면 상대할 수가 없다.

파트바쟈를 쓰러트려 세계에 평화가 돌아왔다고 생각한 순간, 갑자기 천정을 뚫고 하늘을 나는 배가 나타나 파트바쟈의 시체를 가져간다. 수수께끼의 목소리가 자신은 파트바쟈를 부활시킨 ‘ 갭.퍼 ’ 라고 말하고 셸도라도를 공격한다.

주인공은 기절하여 3일 후 정신이 든다. 그레이트 노움의 말로는 갭.퍼의 목적은 구극의 에너지인 오라의 구슬을 손에 넣은 듯하다. 오라의 구슬은 파트바쟈의 부활로 깨져 지금은 오라 드래돈이 있는 잃어버린 대륙의 영원의 계곡에 잠자고 있다. 잃어버린 대륙에 가려면 먼저 남서쪽의 바다에 떠 있는 가디언의 섬에 가보아야 한다.

이곳에 가려면 잠수함이 필요한데 디프 박사가 만든 잠수함은 행방불명인 것 같다. 도라도 시티로 옮겨진 용자의 관에서 파티를 꾸며 바다에서 일어난 일들을 잘 알고 있는 시맨족을 찾아가 보자.

◉시맨 신전

시맨 신전에 가면 전에는 바위로 막혔던 곳이 뚫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동굴로 들어가면 글씨가 쓰인 여러개의 레버가 있고 출구가 굳게 닫혀 있다. 출구를 열기 위해서는 레버를 열려라 참깨(ひ, ら, け, ご, ま)순으로 당겨야 한다.

동굴밖으로 나오면 잠수함이 나타나는데 갭.퍼의 부하들이 점령하고 있는 것 같다. 잠수함에 들어가면 브릿지에 갭.퍼의 부하인 바누다가 있다. 바누다를 쓰러트리면 잠수함을 되찾아 도라도 시티로 돌아오고 디프 박사는 찾아준 답례로 잠수함을 마음대로 쓰게 해준다.

잠수함은 A버튼으로 떠오르거나 잠수하고, B버튼으로 미사일을 발사한다.

◉가디언의 섬

가디언의 섬에 가 보면 크슈라가 정신을 잃고 있다. 가디언족의 장로 티티카에게 합체조개를 보여주면 주인공을 불의 조개 용자로 인정하여 가디언의 사당에 들어갈 수 있는 열쇠인 홀리스톤을 준다.

사당 내부에서는 땅의 빨간 스위치를 밟으면 통로가 바뀌어 숨겨진 방의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스위치를 밟아 생겨나는 계단도 있다. 가장 깊은곳에 가면 벽에 주인공 모양의 홈이 파여있어 주인공을 받아 들인다.

이안에는 불의 패룡 래드 드래곤이 있는데 영원의 계곡의 비밀을 알고 싶다면 바람, 물, 대지의 패룡을 만나 그들의 시험을 통과하여 다시 찾아오라고 한다. 패룡들의 위치는 조개의 지도에 표시된다.

◉패룡들의 시험

조개의 지도에서 남동쪽에 표시된 것이 바람의 탑이다. 이곳에 들어가려고 하면 갑자기 돌풍이 불어 주인공들을 밀쳐내므로 들어가려면 바람의 동굴에서 ‘ 헤비스톤(ヘウイスト-ソ) ’을 찾아야 한다. 바람의 탑은 무려 높이가 25층이나 되고 층층마다 한 번씩 전투를 해야한다. 도중에 있는 태양의 마크에서는 MP가, 달의 마크에서는 HP가 회복되니 잘 이용하자. 정상에 가면 윈드 드래곤을 만나 전투에 들어가게 된다. 윈드 드래곤에게는 바람과 땅 계열의 마법이 효과가 없다. 쓰러트리면 소환룡이 되어 불러 낼 수 있따.

북동쪽의 작은 섬에 있는 용암동굴 랜든은 해저 동굴을 빠져나와 화산이 있는 곳에 있다.

동굴 내의 용암에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데 동굴 어딘가에 있는 ‘ 마그마스톤 ’을 찾으면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이곳에 있는 랜드 드래곤과도 전투에 들어가는데 HP 2000 이고 방어력이 높아 물 계열 이외의 공격은 거의 소용이 없다. 키라라를 파티에 넣든지 먼저 아쿠아드래곤을 소환룡으로 만들고 오든지 하자.

물의 동굴 아쿠안 내에는 기둥뒤에 보물상자가 숨겨져 있는 곳도 있고, 숨겨진 통로도 있으니 신경써서 찾아보자. 워프존에서 계속 워프를 하다 보면 아쿠아 드래곤이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따. 아쿠아 드래곤은 통상 공격도 어느정도 먹히고, 번개 계열의 마법에 약하다. 문제는 엄청난 HP... 전체 공격 타이덜웨이브를 조심하자.

세 패룡의 시험을 모두 이겨내고 가디언 섬으로 돌아오면 크슈라가 와서 가디언 족들이 모두 로봇들에게 죽임을 당했다고 이야기 하고 자기를 데려가 달라고 한다. 크슈라를 데리고 데르 드래곤의 마지막 시험을 받으러 가자. 레드 드래곤은 HP 2000 정도로 물 계열의 공격에 약하다. 역시 조심할 것은 전체 공격 크림존 포스이다.

레드 드래곤을 이기고 나면 영원의 계곡에 가는 방법은 패수섬의 대패룡이 가르쳐 줄 것이라고 한다. 가디언의 신전을 나오면 크슈라가 정체를 드러내는데 놀랍게도 그녀는 갭.퍼의 딸 그쥬였고 지금까지 도그러나 제님을 조종해 온 장본인이다. 그쥬는 하늘을 나는배로 주인공만을 잡아서 동쪽으로 날아간다.

◉얼음의 동굴

도라도 시티에서 다시 4인과 파티를 꾸며 그쥬가 간 쪽으로 가자. 도라도시티를 떠나기 전 그레이트 노움에게로 가면 A조력자 중 4명까지 파워업을 시켜준다. 그쥬가 간 동쪽으로 가려고 하면 빙하기에 전멸되었을 식물 라프라가 뿌리를 뻗고 있어 갈수가 없다. 서쪽의 카멜레오 마을의 장로의 이야기로는 라프라의 뿌리를 먹어치우는 ‘ 그로믈라 ’라는 벌레가 있으면 된다는데, 그 벌레는 빙하기에 멸종된 것 같다.

먼 북동쪽에 위치한 콜드번의 하모니 성에 가보면 성 북쪽의 동굴에 전설의 그로믈라의 알이 있다고 한다.

동굴은 얼음으로 뒤덮여 있고 곳곳에 로프가 있어 그것을 타고 진행한다. 곳곳에 부서지는 벽들이 있으니 잘 조사해보자. 동굴을 어느정도 진행하면 화이트풋이 길을 막고 있다. 쓰러트리고 계속 진행하면 그로믈라의 알을 발견할 수 있다. 빨리 카멜레온 마을로 가자.

◉바이오 베이스

카멜레온 마을의 장로에게 그로믈라의 알을 주고 마을을 나갔다가 돌아오면 카멜레온 마을 사람들이 모여서 기도를 드려 알이 깨어난다. 뿌리가 뻗는 땅에 그로믈라를 데리고 가면 순식간에 라프라의 뿌리를 먹어치우고 성충이 되기 위해 번데기가 된다.

이제 그쥬를 쫓아 바이오 베이스에 가자. 도중에 있는 앤트킹의 말에 따르면 이곳은 땅의 에너지를 갭.퍼에게 보내기 위해 라프라를 개조하여 만든 그쥬의 기지라고 한다. 그쥬에게 가면 먼저 부하인 누바치, 바기스와 싸우게 한다. 이녀석들은 각종의 특수공격을 해 오므로 주의하자. 이들을 이기고 나면 그쥬와 대결한다. 그쥬를 이기고 주인공을 구하여 바이오 베이스를 나오면 그로믈라가 성충인 크롬나비가 되어 주인공들에게 날아 온다. 크롬나비를 타고 패수섬으로 가자.

◉패수섬

패수선인의 말로는 자격이 있는 자가 제단 앞에서 합체조개를 하늘로 받들면 대패룡이 나타난다고 한다. 섬의 제단 앞에서 그대로 하면 대패룡이 나타나 영원의 계곡에 가려면 화산의 자하도 속에 있는 셸셸이라는 것을 타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소환룡이 되어준다.

이때 갑자기 하늘에서 갭.퍼가 습격해온다. 갭.퍼보다 먼저 오라의 구슬을 손에 넣기 위해 화산동굴로 가자. 동굴 안쪽의 용암지대에 있는 방에서 드릴이 달린 셸셸이라는 탈 것을 얻을 수 있다.

셸셸을 타고 땅 속을 파들어 가다 보면 잃어버린 신전이 나오고 그곳에서는 고대인들이 만든 기계인간으로부터 고대인들의 메시지가 나와 영원의 계곡에 가려면 이 신전에 있는 메스터파이어를 찾으라고 한다. 메스터파이어가 있는 곳은 바위가 무너져 있어 갈 수가 없다. 신전내에는 빨간열쇠(あかいカギ), 파란열쇠(あおいカギ), 흰열쇠(しろいカギ)를 써야만 열리는 문이 있는데 빨간열쇠와 흰열쇠는 꼭 손에 넣어야 메스터파이어를 찾을 수 있다. 흰열쇠로 열리는 방의 녹슨 기계인간에게 신전내에서 오일(オイル)과 화약(かやく)을 찾아서 갖다주면 바위를 부술 수 있는 다이너마이트(ダイナマイト)를 만들어준다. 입구에 있던 기계인간에게 메스터파이어를 갖다주면 잃어버린 대륙으로 워프한다.

◉잃어버린 대륙

주인공 일행이 워프한 곳은 센토르의 제단이었따. 이곳의 기계인간의 이야기로는 영원의 계속으로 가는 문은 동쪽의 바노스와 서쪽의 가다스에 숨겨진 주문을 찾아내야만 열린다고 한다. 센토르의 제단에서 밖으로 나가려고 하면 갭.퍼의 전선대장인 퀸안티가 나타나 부하들과 싸우게 하고 자기는 오라의 구슬을 찾으러 간다.

바노스와 가다스에 있는 신전 내에서는 한걸음 걸을 때마다 즈가볼이라는 몬스터가 나타난다. 계속 싸우면서 중앙으로 가면 주문을 얻을 수 있다.

바노스에는 아이템을 팔고 재워주는 기계 인간이 있으니 잘 이용하자.

두 개의 주문을 손에 넣고 대륙 북쪽의 영원의 계곡에 가서 퀀안티를 쓰러트리고 두 개의 석판에 왼쪽에는 ‘ガダブルダオ-ラ’ 오른쪽에는 ‘スプルルバオ-ラ’ 라고 입력하면 문이 열린다. 안에는 많은 보물상자들이 있고, 더 안쪽으로 가면 큰 샘이 있다. 샘 앞에 서면 최후의 관문인 오라 드래곤이 나타나 주인공이 오라의 구슬을 가질 자격이 있는지 시험한다.

◉최후의 결전으로

오라 드래곤과 싸워 오라의 구슬을 손에 넣은 주인공들은 그레이트 노움이 있는 도라도 시티로 돌아온다.

바다 깊이 갈 수 있게 개조된 잠수함을 타고 지도상의 바다 한가운데 쯤에 있는 갭.퍼의 기지를 찾아가자. 기지에는 입구가 세 군데 있는데 오른쪽은 아이템 상자만 몇 개 있고, 가운데로 일단 들어갔다가 왼쪽으로 들어가야 진행할 수 있다.


숨겨진 이벤트 대 공개  

스탬프 카드가 숨겨진 장소(책에는 사진이 나와있지만 말로 설명)

1.치클리마을:마을의 항아리는 모두 뒤진다
2.샌드사이드:여기도 항아리를 모두 뒤진다.
3.브리지타운:돌앞은 모두 뒤진다.
4.오란:나무는 모두 뒤진다
5.모구르마을:나무는 모두 뒤진다.
6.라밀:분홍색 꽃같은걸 뒤진다.
7.웨스트사이드:화분은 모두 뒤진다.
8.시맨신전:기둥양옆을 모두 뒤진다.
9.마나리:기둥양옆을 모두 뒤진다.
10.가면족의 마을:집근처 돌같은걸 모두 뒤진다.
11.마법의 물방울 가게:무조건 여기저기 뒤진다.
12.이상한 것을 파는가게:가면족의 마을과 똑같은 지형이다(사진이 잘못 된건가?)
13.산드라:선반같은걸 뒤진다
14.모스우드:나무 쌓아둔 곳을 뒤진다.
15.펄 섬:아무집이나 들어가서 녹색커튼 아래 탁자인지 카페트인지 하튼 뒤진다.
16.그레이트노움의 집:침대 밑을 뒤진다.
17.아이스맨의 마을:대가리석상이 있고 그 옆에 기둥이 있는데 주위를 다 뒤진다.
18.디마의 섬:어떤기둥아래 옆을 뒤진다.
19.포구마을:돌이 2개 대각선으로 놓인곳 아래를 뒤진다.
20.도라도시티:어떤 석상위 머리쪽을 뒤진다.
21.이르칸신전:양쪽에 사람이 둘 있고 사이에 탁자가 있는데 가운데를 뒤진다.
22.리틀 헤븐:녹색카페트 위의 선반 두 개중 오른쪽걸 뒤진다.
23.헥스섬:어떤집인지 건물인지 하튼  <= 이쪽을 뒤진다.(오른쪽 옆 가운데)
24.가디언의 섬:어떤 야자수 아래를 뒤진다.
25.카멜레온 마을:으... 설명하기 어렵다. 나무다리아무데나 막 뒤진다.
26.하모니성:여긴 더 어렵다. 위아래 길 하나짜리 있고 왼쪽물에 뭔가 있다.그냥 뒤진다.
27.패수마을:농장인가? 울타리 있고 양배추키우는곳 드러가자마자 바로 앞을 뒤진다.


캐릭터별 사이드 스토리

♥ 린다 (영혼의 십자가 입수)

샌드사이드 북쪽의 작은 섬에는 린다의 고향 리틀 헤븐이 있따. 그곳에선 도그러의 부하였던 카일이 마을 사람들의 혼을 조종하고 있다. 린다를 데리고 가서 카일을 쓰러트리면 린다 전용의 무기 혼의 십자가를 손에 넣을 수 있따.

♥ 포드(아우레카의 항아리를 찾아라)

아쿠안 서쪽의 해상에는 고래 모양의 이르칸 신전이 있다. 이곳의 보물창고에는 포트 전용의 구극의 방어구인 아우레카의 항아리가 있는데 문을 열려면 해저 깊이 가라앉은 ‘ 아우레카의 상(アウレカのぞう) ’이 필요하다. 잠수함이 파워업되어 있어야 갈 수 있다.

♥키라라(키라라를 구출하자)

바이오베이스 클리어 후 키라라를 데리고 하모니 성으로 가면 왕이 위험한 모험은 안된다고 키라라를 가두어 버린다. 동쪽 바다밑에 가라앉은 배안에 있는 환상의 술 도라도퀸을 왕에게 갖다주면 설득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는데...(배의 키를 돌려야 도라도퀸을 찾을 수 있다.)

♥자르돈(아들 코르돈이 핀치)

카멜레온 마을 동북쪽에 있는 헥스 섬에 가면 자르돈의 아들 코르돈이 오거해머의 저주로 잠에서 깨어나지 않는다. 저주를 풀려면 북쪽숲의 헤거에게 부탁해야 한다. 그러나 북쪽 숲에는 석화가스를 뿜는 식물 포그스톤이 있으므로 자르돈 혼자서 가야한다.(오거해머의 저주를 풀면 오거해머를 무기로서 쓸 수 있다.)

♥토키아(구극의 천후마법 라스트레인보우(ラストレインボ-))

버들러 섬 북쪽에 있는 디마의 섬에 토키아를 데리고 가면 디마가 디마의 활을 준다. 디마는 구극의 천후마법을 연구하고 있는데 완성에는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후 다시 가 보면 디마는 토키아에게 완성된 마법을 가르쳐주려고 배를 타고 떠났다. 디마를 만나면 토키아가 라스트레인보우를 익힌다.(디마는 난파당하여 디마 섬 남쪽에 가면 있는 해저 동굴에 있다)

♥마기(마기의 틀니가 도둑 맞았다)

웨스트사이드에서 마고와의 대결 이벤트를 클리어 했다면 마기를 데리고 카멜레온 마을의 여관에서 자자. 그러면 마고가 와서 마기의 틀니를 훔쳐가는데 틀니를 찾아 마고와 대결하면 마기의 최강마법 기가방가(ギガバンガ)를 익힐 수 있다.

♥가로우(최강의 방어구 쿠우가 시리즈)

도라도 시티의 사람에게 남쪽 숲 사와사에 대단한 방어구가 있다는 정보를 듣고 사와사로 가보자. 그곳엔 가로우의 숙적인 워르스가 있어 쓰러트리면 쿠우가의 손톱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또 늑대족의 소년 피포가 있는데 ‘ 쿠우가의 가슴받이 ’가 있는 곳의 지도를 상인에게 빼앗겼다고 한다.(상인은 가면족의 마을로 도망쳤으니 가서 지도를 되찾자)

♥킬러(길마더 선생과의 싸움)

킬러를 데리고 산드라의 여관에 묵고 그 후에 도라도시티의 여관에 묵으면 킬러를 길러준 길마더 선생이 도그러 암살대를 배신한 킬러를 말살하기 위해 나타난다. 그와 싸우면 마지막에 ‘ 너의 진짜 아버지는... ’이라고 하면서 죽는다. 킬러의 출생의 비밀을 알려면 크롬나비를 손에 넣은 후 브리지타운 남쪽의 산으로 둘러싸인 동굴로 가보자.(도라도 성의 유모였던 모리라는 할머니의 말에 의하면 킬러는 도라도 시티의 왕자인거 같다.)


대패수이야기 공략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