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공략] 파이널 판타지 6 (Final Fantasy VI) 1. 소개

 

파이널 판타지 6 (Final Fantasy VI)

 

 1994 4 2일 발매(11400, 24MBit Rom, 255만개 판매)

 장르 : 롤플레잉

 마법 시스템 : 마석(魔石)

 라스트 보스 : 케프카

 

거의 1년을 간격으로 후속작을 발매하던 스퀘어 사에서 파이널 판타지 5가 발매된지 1년이 훨씬 지났으나

후속작인 여섯번째 작품을 내놓지 않고 있었다. 스퀘어가 파이널 판타지 5를 끝으로

더이상 시리즈를 발매하지 않는다는 루머가 기정 사실처럼 되어가고 있을때, 판을 깨고

엄청난 수준의 그래픽과 함께 파이널 판타지6이 발매되었다.

종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중세 판타지적 분위기에서 SF적인 분위기로 급변하였으며,

크리스탈이라는 존재도 마석으로 대체되었다. 이 마석 시스템 때문에 마법사라는 직업,

흑백(=흑마법,백마법)을 중심으로 한 마법의 분류가 의미없게 됐다.

비쥬얼적인 면에서 엄청난 진보를 보였으며, 다채로운 캐릭터와 장대한 스토리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미 파이널 판타지5 의 그래픽이 슈퍼패미콤의 한계라던 생각들을 단번에 바꾸어 버린 작품이었다.

게임성과 스토리 역시 뛰어나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다른 작품들과 달리, 특정한 주인공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