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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디아블로 2 [육성]|2020. 5. 10. 04:00

디아블로2 캐릭터 육성 - 소서리스 : 체라소서

 

스탯

힘 : 찍지 않습니다. 단, 아이템을 모두 맞췄음에도 힘제에 걸리면 찍습니다.

민첩성 : 찍지 않습니다.

생명력 : 나머지 모두 투자합니다.

에너지 : 찍지 않습니다.

 

스킬

콜드 스펠 1

프로즌 아머 1

콜드 계열 스킬들은 필수가 아닙니다.

방어력을 보충하기 위해 찍는 스킬들입니다.

방어 스킬 없이도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다면 찍지마세요.

 

라이트닝 스펠 103

차지드 볼트 20

스태틱 필드 1

텔레키네시스 1

노바 20

라이트닝 20

체인 라이트닝 20

텔레포트 1

라이트닝 마스터리 20

 

파이어 스펠 1

웜쓰 1

95가 되어야 위에서 제시한 스킬들을 모두 찍을 수 있습니다.

남는 스킬은 콜드 계열 공격 스킬, 파이어 계열 공격 스킬을 찍어

라이트닝 내성 + 물리 내성 몬스터를 잡을 때 쓸 수 있습니다.

일부 유저들은 위 스킬들을 다 찍기 전에 내성 몬스터를 잡기 위해 다른 원소 공격 스킬을 먼저 찍기도 합니다.

 

아이템 (정석)

머리 : 유닉 다뎀

유닉 다뎀이 없다면 샤코를 껴도 되지만,

샤코를 낄 경우 25패캐를 더 끌어와야 하므로 불사조 또는 마라 + 조던짝(쌍)을 포기해야 됩니다.

 

아뮬렛 : 마라

마라보다 좋은 2스킬 아뮬렛이 있다면 그걸 끼세요.

 

무기 : 엘드리치

엘드리치가 없다면 신오브를 껴도 되지만, 생존률이 매우 낮아지게 됩니다.

또한 아뮬 또는 링으로부터 10패캐를 끌어와야 합니다.

차라리 샤드를 끼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단, 20패캐를 다른 곳에서 더 끌어와야 합니다.

 

갑옷 : 명굴

명굴이 없다면 인내를 끼세요.

인내도 없다면 검딸을 끼고, 그마저도 없다면 소서 구교복이나 소서 신교복을 끼세요.

 

방패 : 불사조

불사조가 없다면 스피릿을 끼세요.

 

장갑 : 메피장

 

링 : 조던

 

벨트 : 스웹

 

신발 : 배추

보통 에테 스캐럽을 많이 끼지만, 사실 두 아이템의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저는 매찬이 붙은 배추를 권장합니다.

 

스왑 무기 : 콜투

 

스왑 방패 : 스피릿

 

패캐 : 유닉 다뎀(25) + 엘드리치(40) + 메피장(20) + 스웹(20) = 105

준광패가 105~199, 광패가 200~입니다.

체라소서가 갑옷, 방패에 패캐를 넣지 않는 이유는 이 때문입니다.

 

올레 : 마라(20~30) + 명굴(65) + 퀘스트(30) = 115~125

헬 난이도 황금 레지를 위해선 175가 필요합니다.

횃불(10~20), 애니참(10~20)까지 포함하면 135~165가 됩니다.

스캐럽을 끼면 포레(40~70)를 채울 수 있고, 메피장 대신 트랑장(20)을 끼면 콜레를 채울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레지는 조던짝 하나를 대신하여 또는 차암을 통해 채우길 권장합니다.

 

아이템 (광패)

아뮬렛 : 2스킬 10패캐~20패캐 아뮬렛

갑옷 : 소서 구교복

소서 신교복을 낄 수도 있는데, 데미지가 늘어나는 대신 안정성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링과 아뮬렛 모두 패캐를 최대한으로 채워야 합니다.

 

방패 : 스피릿

링 : 10패캐 링

나머지 아이템은 정석과 동일합니다.

 

패캐 : 유닉 다뎀(25) + 아뮬렛(10~20) + 엘드리치(40) + 소서 구교복(30) + 스피릿(35) 

+ 메피장(20) + 링(10~20) + 스웹(20) = 200

 

아뮬렛에서 20을 채우면 링에서 10만 채우면 되고,

링에서 20을 채우면 아뮬렛에서 10만 채우면 됩니다.

소서 신교복을 착용할 경우, 링(20), 아뮬렛(20)을 모두 채워야 합니다.

 

올레 : 마라(20~30) + 소서 구교복(20~35) + 퀘스트(30) = 70~95

헬 난이도 황금 레지를 위해선 175가 필요합니다.

횃불(10~20), 애니참(10~20)까지 포함하면 90~135가 됩니다.

광패로 가는 대신 안정성이 많이 떨어지고,

이를 채우기 위해선 차암으로부터 많은 레지를 보충해야 합니다.

광패와 준광패간의 속도 차이는 확연하게 드러납니다.

 

용병 아이템

머리 : 에테 안다머리

에테 안다머리 > 안다머리 > 에테 그림헬름 > 그림헬름 순으로 좋습니다.

 

무기 : 에테 엘리트작 무공

무공은 필수적입니다.

무공이 없을 경우 사냥터가 매우 크게 제한됩니다.

 

갑옷 : 에테 엘리트작 인내

갑옷은 무조건 벅큐빙 엘리트작을 쓰세요.

인내를 구하기 힘들면 우울, 트랫셔리, 스톤을 써도 괜찮습니다.

 

사냥터

액트1

머설리엄 : 쉬움

블러드 레이븐 : 쉬움

카운테스 : 쉬움

피트 : 쉬움

안다리엘 : 쉬움

 

액트2

고대 하수도 : 쉬움

소환술사 : 쉬움

듀리엘 : 쉬움

 

액트3

트라빈컬 : 쉬움

메피스토 : 쉬움

 

액트4

카오스 생츄어리 : 쉬움

디아블로 : 쉬움

 

액트5

프리지드 하이랜드 : 쉬움

쓰레쉬 소켓 : 쉬움

니라트하크 : 보통

바이퍼류의 몬스터가 홀스 오브 보우트에 깔리게 되면 되도록 그냥 나가세요.

또한 니라트하크의 라이트닝 내성이 무공의 컨빅션 오오라에도 없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알 : 쉬움

 

기타

카우 : 쉬움

우버디아 : 쉬움

횃불 : 매우 어려움 (사실상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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