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시공요새 마크로스 카와모리 쇼지 디자이너 노트 (超時空要塞マクロス 河森正治デザイナ-ズノ-ト)

카와모리 쇼지 40년 된 '마크로스' 시리즈의 디자인 스케치들이 여기에 집결!
70년대 후반 니메이션 업계에 뛰어들어, 「초시공 요새 마크로스」의 세계를 만들어 낸 젊은 디자이너가 있었다.
그 이름은 카와모리 쇼지(河森正治)입니다.

현재는 역할이 세분화된 애니메이션 제작의 현장이지만 카와모리 쇼지는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에서 메카닉 디자인 뿐만 아니라 스토리(원작·공동), 그림콘티 프롭디자인, 컬러링설정, 미술설정 등 모든 일을 정력적으로 해냈다.업계를 거의 아무것도 모르는 젊은이였기에, 순수하고 과감한 도전이었다.

본서는 카와모리 쇼지에 의한 당시부터 현재에 이르는 방대한 스케치워크를 모은, 디자이너의 행적을 엮는 일대 화집이다.「VF-1 발키리」로 대표되는, 역사에 남는 1개의 디자인이 완성하기까지, 어느 정도의 아이디어와 「선」의 축적이 있었는가.'디자인'이란 '재주'란 과연 무엇일까? 마크로스 팬 뿐만이 아니라, 디자이너나 일러스트레이터를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보편적으로 중요한 것이 보인다.

이번 서적은 기존의 설정 수록 서적이나 잡지 등에서는 생략되거나 작게 취급되는 경우가 많았던 무수한 러프 스케치를 가능한 한 수집, 이것을 가능한 한 많이, 그리고 크게 게재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그동안 본 적도 없는 화고도 상당수에 이른다.대략 600 페이지(예정)에 달하는 본서는, 준비고만으로 구성된 서적으로서는 아마 공전의 것이며 팬이 반드시 휴대해야 하는 영구 보존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천재 디자이너의 고심, 무심한 노력, 방황, 완전을 향한 끝없는 추구의 과정을, 그 압도적인 필치에서 느끼기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