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공략] 브레스 오브 파이어 2 -스토리 하-

누명을 벗은 보슈. 그리고 새로운 모험으로...

범인인 여자를 데리고 보슈에게 돌아간 후에 보슈를 파티에 넣고 모트 마
을로 돌아가자. 모트 마을로 돌아가서 트라우드에게 넘기면 보슈의  누명은
풀리게 된다. 보슈의 누명을 풀어준 후에 킬고아와 이야기하면 킬고아는 다
시한번 트라우드의 집으로 잠입해 달라고 부탁한다. 그 부탁을 들어주면 트
라우드 저택의 앞에서 경비병과 싸운 후에 저택에 들어서게  된다.  저택에
들어가게 되면 지하의 창고에 한번 내려가 보자. 그곳에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오면 트라우드가 비밀의 문을 통해 나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트라
우드가 사라진 후 그 비밀의 문을 통해서 들어가면 갇혀 있는 많은  사람들
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직후 트라우드가 나타나고 트라우드와의  전투가 시작된다.

 트라우드를 쓰러뜨린후에 갇혀있던 사람들을 풀어주고 다시 킬고아의 저택
으로 가보자. 킬고아는 이제까지의 모든 일들이 예사롭지 않은 일이라며 걱
정하고 저택을 나오게 되면 곧바로 렌저 길드로 간다.렌저 길드에서는 여러
렌저들이 일을 그만두겠다고 말하는데 그 이유는 게이트  마을의  이상현상
때문이었다. 3개의 눈을 가진 괴물을 목격한 렌저들은 이일은 렌저의  일이
아니라며 손을 때겠다고 한다. 보슈는 그 괴물이 어렸을 때 자신들을  공격
한 괴물이라고 생각하고 그 일을 맡겠다고 한다. 장로는 보슈와 류에게  이
일을 맡기기로 하고 게이트 마을의 이상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게 한다. 그리
고 숲이 붉게 변색된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수풀인의 도움이 필요할 것
이라고 한다. 그러면 최후의 동료인 수풀인을 찾아서 새로운 모험을 떠나보자.

 수풀인은 예전 동물 막사에서 보았던 아스파를 이야기 하는 것인데 그들은
음악의 나라로 갔다고 하니 음악의 나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음악의 나라는 바다 한가운데에 떠있는 섬이므로 걸어서는 갈 수 없다.  그
렇다면 이 세계에서 하나밖에 없는 항구인 고래항구(くじら みさき)를 찾아
서 가자. 고래 항구는 스이마 성에서 타페타를 개구리로 변하게 한후에 남
쪽으로 내려가면 된다.

잠들어 있는 고래를 이용하여 음악의 나라로

고래항구에 도착하면 그곳의 주인은 바로 전에 카페탄 마을에서 류에게  구
출되었던 사람이다. 덕분에 고래속으로 들어가는 것에는 아무 문제도 없다.
단, 주의할 것은 이 고래의 몸속으로 들어가기 전에 일행중에 림프를 꼭 동
료로 넣어야 한다는 것이다. 고래의 몸속으로 들어가면 막혀 있는 길이  있
다. 이 길은 림프의 특기로 뚫을 수 있다. 고래의 몸안으로 들어가면  마이
욜이라는 노인이 있다. 고래는 몽마 때문에 잠들어 있다고  하는데  고래의
몸안 제일 안쪽으로 들어가면 있다. 몽마를 퇴치한 후에 고래의 목젖을  림
프의 봉으로 치게 되면 고래는 잠에서 깨어난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고래를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고래를 해안가에서  마음대로  부를
수 있으려면 서쪽의 해안가에 살고 있는 마이욜에게 고래의 벧을 받아야 한
다. 마이욜에게 고래의 벧을 받고 난후 해안에서 아무 버튼이나 누르면  고
래가 나타나게 된다. 고래에 올라탄 후에 음악의 나라로 가자.

 음악의 나라에 도착하면 성앞에 놓여있는 막사가 보인다. 막사안으로 들어
가면 이전에 보았던 아스파가 아직도 갇혀 있다. 단장은 아스파를 가져가려
면 9,000,000만 길드나 아스파를 대신할 우파루파를 가져오라고 한다. 그러
면 이전에 우파루파의 음식을 기르던 카페탄마을의 오른쪽에 위치한 헌터의 관으로 가보자.

마지막 동료 수풀인 아스파

헌터의 관에 도착하면 그곳에 있던 헌터들은 일기장만을 남겨둔 채  사라지
고 없을 것이다. 우선은 그 일기장을 읽어보자. 일기장에는 이렇게  쓰여져
있다.'그것은  우리가 생각하던 것과는 달랐다. 그 동물이 왜 그것을  먹는
지 그 이유를 알 것같았다. 이 일기를 보는 자여... 숲으로 가지말라. 만약
가게 되면 여자의 목소리가 들릴 것이다. 그때에는 뒤를 돌아보지 말고  두
손으로 귀를 가린 채 숲에서 도망쳐야만 한다. 끝없이....'

 일기를 읽은 후에 숲으로 들어가 보자. 숲의 안쪽으로 들어갈 수록 여자의
목소리가 들릴 것이다. 계속해서 안쪽으로 들어가보면  우파루파의  먹이에
이상한 여자가 서있는 것이 보일텐데 그 여자를 이기지 않고서는  우파루파
의 먹이를 손에 넣을 수 없다.우파루파의 먹이를 손에 넣었다면 고래를  타
고 이전 모트마을에서 다리를 건널 때 보였던 동굴로 들어가도록 하자.  이
동굴은 우파루파들이 살고 있는 동굴로 이곳에서 우파루파의 열매를 이용하
여 우파루파를 불러 낼 수 있다. 전투에 들어가서 승리하게 되면  우파루파
를 놓아줄지 잡을 지를 결정하게 되는데 본 필자는 우파루파를 놓아 주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까).

 그후에 다시 음악의 나라에 있는 막사로 돌아와서 단장에게 말을 할때 '너
에게는 돈도 우파루파도 건네줄 수 없다!'라는 말을 선택하도록 하자. 그러
면 곧 단장과의 전투가 시작된다. 단장은 별다른 특수능력이 없고 힘만  세
기 때문에 방어력에 주의하며 대형을 변경시키자. 그후에 류와 랜드를 이용
하여 단장을 쓰러뜨리자.단장과의 전투가 끝나면 아스파가 동료가 될  것이
다. 아스파는 이미 모든일들을 자연을 통해서 알고 있다고  말하며  서쪽에
있는 거목의 정령 간달프를 만나러 가자고 한다.

* 이것으로 모든 동료가 모이게 되었다. 이제부터는 반복되는 루트를 신속
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각 이벤트의 요점과 진행 루트에 대해서 공략해 나가도록 하겠다.


거목 정령 간달프의 기억을 되돌리자

음악의 나라에서 세라피의 베개를 가져오자
* 간달프의 기억을 되돌리기 위해서는 [세라피의 베개]가  필요하다.  다시
음악의 나라로 돌아가자. 음악의 나라에서는 이야기가 통하지 않으므로 하
이랜드성에 있는 '명인의 피리'라는 것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하이랜드성으로 가자.

스텐의 고향. 하이랜드 성
* 하이랜드성은 대륙의 동쪽에 위치한다. 이곳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스텐이
선두에 있어야만 한다. 스텐을 제외한 류일행이 이곳에서 전략회의를  듣게
되는데 그 때문에 함정에 빠지게 되며 스텐은 혼자서 쉐프케가 있는 곳으로
가게 되지만 다시 일행과 합류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마지막에  위프장치가
3개 있는데 가운데로 들어가야만 쉐프케에게 갈 수 있다.

음악의 나라 왕비의 비만증을 고쳐주자
* 자신의 왕국을 구해준 대가로 하이랜드성의 왕비는 명인의 피리를 류일행
에게 건네준다. 스텐과 합류한 후에 음악의 나라에 오게 되면 그들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게 된다. 그곳에서 왕비의 비만증을 해결해주게 되는데 다이
어트 마법을 사용하는 게드 노인을 데려와야 한다. 게드 노인은 모트마을의
서쪽에 위치한 작은섬에서 살고 있으므로 그를 데리고 오도록 하자.
게드 노인을 데려오면 그는 왕비의 병을 고치기 위해서는 자신이 살던 산에
서 자생하는 버섯이 필요하다고 한다. 게드의 조수에게 말한 후 버섯을  구
해오면 게드는 일행을 축소하여 왕비의 몸안에 들어가게 하고 그안에서  계
속해서 싸우다 보면 다시 밖으로 나오게 된다
주의할 점은 이곳에서는 도망가면 안되고, 보스가 없다는 점이다.

간달프의 기억속 세계로...
* 왕비를 치료해준 대가로 세라피의 베개를 받게 되면  다시  간달프에게로
돌아오자. 간달프는 세라피의 베개를 이용하여 잠속에 빠져들고 그  사이에
일행은 그의 기억속 세계를 여행하게 된다. 기억의 탑에는  마물이  있는데
그 마물은 이전에 류의 고향 마을인 게이트 마을의 기억을 지워버렸던 녀석
이다. 그 마물을 퇴치하면 간달프의 기억이 약간은 되돌아 올것이다.  그후
간달프에게는 4가지의 질문을 할 수 있다.

+--------------------------------------------------+
| 자연에 대해서              사신에 대해서         |
| 마물에 대해서              용의 전사에 대해서    |
+--------------------------------------------------+


윈디아의 봉인. 그리고 대교회로...

랜드의 고향 마을로 가자
* 간달프가 있는 곳을 지나서 랜드의 고향마을인 남쪽지방으로  내려가려면
이상 안개에 의해서 갈 수 없다. 근처 사람의 말로는 하늘의 탑에 이상이 있다는 것같은데...

하늘의 탑에서 바람의 샤먼을 만난다
* 하늘의 탑은 고래를 타고 카페탄 마을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곳에서는 물속이라 숨쉴 수 없는데 제한시간은 30분이므로  시간
이 모자를 때는 공기가 있는 방에서 숨을 쉬고 가도록 하자. 그리고 이곳에
서 바람의 샤먼을 만날 수 있다.

디지이의 납치
* 계곡을 지나서 아래로 내려오면 랜드의 고향에 도착하게 된다.  이곳에서
는 랜드의 어머니인 디지이를 만날 수 있는데 에바교회 건립을 반대하고 있
었다. 디지이는 서쪽의 나만다 사원에 가서 모작할 씨앗을  가져오라고 한
다. 나만다 신전에 갔다가 다시 마을로 돌아오면 디지이가 보이지 않을 것
이다. 대신 디지이의 정원에는 에바교의 사자가 와 있는데  이자와  랜드는
일대일의 전투를 하게 된다.

날개를 얻기 위해서 윈디아로...
* 에바의 사자를 쓰러뜨린 후에 레이가 나타나 그를 데리고 사라진다. 그후
대교회로 들어가려는 랜드는 하늘 이외에는 방법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니나를 선두로 하여 윈디아를 찾아가자. 윈디아를 방문하면 왕비가
니나를 반겨줄 것이다. 니나는 왕과 이야기를 하게 되고 대신은 지하의  문
을 개방해준다. 그후에 그곳으로 들어가면 니나는 '날개의 증표'를 얻게 된다.

미이나의 희생
* 니나가 날개의 증표를 얻은 그 날밤, 니나의 침실에  미이나가  들어와서
날개의 증표를 가져간다. 그 다음날 날개의 증표가 없어진 것을 안  니나는
미이나의 뒤를 쫓아가게 된다. 미이나는 새로 열려진 2층의 문을 통해서 도
망갔다. 그 문을 통해서 올라가면 미이나가 니나를 대신해서 새가 되고  일
행은 미이나의 덕택으로 대교회로 가게 된다.

대교회로의 침입! 최고의 힘 카이저 드래곤!
레지스탕스와의 만남
* 대교회로 들어가게 되면 사람들의 우호적인 태도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한번이라도 마을밖으로 나가려 한다면 사람들의 태도는 변하게 되고
그후에 크라리스라는 사람과 만나게 되면 크라리스가 탈출하게  해줄  것이
다. 일행은 크라리스의 말대로 서쪽의 레지스탕스 마을로 가 그곳에서 티가
라는 레지스탕스의 리더를 만나게 될 것이다.

반도우교회를 습격하자
* 레지스탕스의 리더는 지금 현재로서는 대교회를 침입할 수 없다고  한다.
그 이유는 레지스탕스의 스폰서가 도적의 무덤에 가서 돌아오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며 그를 다시 데리고 와달라고 말한다. 도적의 무덤은  하이랜드성
의 아래쪽에 있으니 그곳으로 미이나를 타고 날아가자. 그곳에서 감옥에 갇
혀 있는 스폰서를 구출하게 되는데 그는 다름아닌 트라우드저택의 진범이었던 파티였다.
그를 구출한 후에 좀더 안쪽으로 들어가서 도적의 증표를 가지고  나오도록
하자. 그것을 팔아서 레지스탕스는 군자금을 마련하게 된다.
다시 마을로 돌아온 일행을 보고 티가는 림프에게 자기와 결혼해  달라고한다.

이 문제를 놓고 류와 티가가 대립하게 되는데 이 문제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렸다.

일행이 마을로 돌아온 다음날 티가는 림프를 데리고 반도우 교회를 쳐들어
가게 된다. 그 뒤를 쫓아서 반도우 교회로 가자. 반도우 교회는 마을 아래 쪽에 위치하고 있다.

 

만손신부를 추적
일행이 도착한 때에는 이미 모든 에바교의 신도들이 사라지고 없을 때였다.
화가난 림프가 벽을 치자 그곳에서 비밀 통로가 발견되고 그곳으로  들어가
게 되면 괴물로 변한 만손신부와 싸우게 된다.
만손신부에게서 대교회로 들어가는 방법을 알아낸 후 다시  밖으로  나와서
티가와 합류하자. 티가는 에바교리에 대해서 외우라고 말한 후 먼저 대교회를 향해서 출발한다.

대교회로의 잠입!
대교회에 도착하여 크라리스의 집에 가면 티가와 림프를 만날 수 있다.  티
가와 림프는 크라리스가 잡혀갔다는 것을 알고 대교회로 들어가는데 이곳의
문지기가 묻는 교리에 답하지 못하면 한번의 전투를 하게 된다. 전투를  하
든 안하든 스토리에는 별 상관이 없다.
 대교회에 들어서면  주교인 하바르크가 나타나고 잡혀 있는 크라리스가 보
일 것이다. 그후에 크라리스를 구하려고 달려나간 티가는 하바르크에  의해
서 최후를 맞이하고 하바르크는 크라리스마저 죽여버린다.

궁극의 힘! 카이저 드래곤
티가의 죽음 뒤에 하바르크를 추적하게 되면 하바르크는 류 일행의  상대로
전도사인 레이를 내보낸다. 레이는 최고의 힘을 사용하여 드래곤으로  변신
하고 전투도중 류 역시 레이의 힘에 반응하여 궁극의 드래곤인 카이저 드래
곤의 힘에 눈을 뜨게 된다. 레이는 카이저 드래곤이라는 최후의 힘에  의해
서 죽게 되고 일행은 디지이를 구하기 위해서 올라간다.

잊어버렸던 아버지. 그리고 최후의 장으로...
아버지와의 만남
류가 레이를 쓰러뜨린 후에 위층으로 올라가면 디지이를 볼 수  있을  것이
다. 디지이는 막힌 벽을 랜드를 이용하여 뚫으라고 하며 랜드가 위기에  몰
렸을 때 랜드를 대신해서 죽게 된다.
그후 계속해서 하바르크를 추적하다 보면 하바르크는 놓치게 되지만 이상한
방으로 들어서게 되는데 그곳에는 류 자신도 잊어버렸던 아버지가 있을  것
이다. 그리고 곧 전투가 시작되는데 시스템을 지키고 있는  레이저  아이를
제거하면 류의 아버지는 자유의 몸이 된다. 그러나 곧 목숨을 잃고  마는데
류의 아버지는 죽기 직전에 알 수 없는 말을 남긴다.

 '다시 또... 그리고 봉인의 드래곤... 다시 한번만이라도 나의  손으로... 지켜야 한다.'

아버지의 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게이크 마을의 드래곤 동산으로 가보자.

운명의 선택
게이트 마을에 돌아오게 되면 마을 사람들은 하르크 신부의 말에 의해서 드
래곤에게 폭탄을 설치하고 있을 것이다. 폭탄이 터지게 되고 곧 이어서 두
개의 문에서 마물들이 뛰쳐 나오게 된다. 하르크 신부는 급한 나머지 드래곤
을 잠재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인 파티를 찾게 되고 일행은 파티를 데리러 가게 된다.

+-----------------------------------------------------------------+
|  <파티의 행동 루트>                                             |
|레지스탕스 아지트  산고양이 레스토랑  도적의 무덤  폐허의 공동체 |
+-----------------------------------------------------------------+

이 루트대로 따라가면 파티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파티를 데리고  게이트
마을로 돌아가면 갑자기 하르크 신부가 정체를 드러내게 된다. 하르크 신부
는 바로 하바르크 대주교였고 파티는 자신이 위기에 처했을 때 류를 향해서
오빠라고 소리친다. 파티는 류의 동생인 유아였고 하바르크는 최후의  봉인
을 풀기위해서 용족의 한사람인 유아를 죽이려한 것이었다.

 곧이어 류와의 전투가 시작되고 의외로 쉽게 하바르크는 최후를  맞이하게
된다. 이로써 지상의 모든 악은 사라지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도 악은 남아
있었다. 여기서 류는 중대한 선택을 하게 되는데 봉인이 완전히 풀리지  않
은 지금, '악을 쓰러뜨리느냐 봉인이 풀릴 때까지 기다리느냐?'이다.  이것
에 의해서 이 게임의 엔딩이 달라지게 되므로 직접 선택하도록.


최후의 전투! 그것은 드라그닐의 전설이었다
'쓰러뜨리러 간다'를 선택하게 되면 게임은 끝나지 않고 최종 전투를  향해
서 치닫게 된다. 드래곤은 한 여자로 변하게 되고 그 여자의 죽음으로 인해
서 문의 봉인은 풀리게 된다. 여자는 류의 어머니였고 류는 그 사실을   모
른 채 최종 전투를 향해서 나가게 된다. 던전의 최하층에는 하나의  마을이
있는데 그곳은 드라그닐이라고 불리우며 최종 전투전의 유일한 세이브 장소
이다.400년전의 이야기, 그것은 400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종결을 맞이하게
되는 것이었다. 최종 전투후의 엔딩은 당신의 손에 달려있다!


게임을 마치며...
정말로 오랜 시간을 기다려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게임이었다.  그리고
그 시간 만큼의 보상을 해주는 게임이었다고 해도 그 또한 과언은 아닐 것
이다. 더욱 휼륭해진 그래픽과 움직임, 그리고 사운드는 전작을 계승한  시
나리오에 더욱 깊이 빠져 들게 하였고 후반부에 이어지는 감동의 시나리오
는 흡사 [화이널 환타지VI]의 그것과 비슷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