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공략] 브레스 오브 파이어 2 - 캐릭터 소개

등장 캐릭터 소개

용족의 피를 이어받은 소년 * 류
"나는 운명을 이어받기 위해서 여행을 떠난다!"

 용의 피를 이어받은 이 이야기의 주인공. 6살까지는 어머니가 없었어도 아
버지와 귀여운 동생인 유아, 이렇게 3명이서 행복하게 살았지만 어느 사건
으로 인해서 천애고아가 되어 살아가게 되었다. 아버지와 동생의 행방을 알
수 없게 된 채 어린 시절에 만나게 된 보슈와 함께 마을들을  떠돌아다니게
되었다.그로부터 10년 후, 모트라는 마을에서 심부름을 하며 살게 된다. 실
은 류는 세계의 멸망에 관계되는 거대한 운명을 지니고 있지만 본인은 그러
한 사실을 모른 채 살아가고 있다. 류의 공격수단은 검에 의한 공격. 즉 류
의 직업은 검사라고 보아도 될 것이다. 주인공이라는 점  때문에  공격력이
동료중에 랜드를 제외하고는 제일 강하며 크리티컬 히트의 확률도 높다. 그
리고 전작과는 달리 파티에서 절대로 이탈되지 않으므로 레벧도 상당히 높
게 설정되어 있다. 때문에 전투의 배열시 약체 캐릭터 앞열에 배치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류의 특기>
1. 류의 두가지 특기중에 하나는 기합이다. 여기서 말하는 기합이란 단순히
적을 가격할 때의 위력을 높이기 위해서 지르는 소리가 아니라 자신의 HP를
회복시킨다. 이것은 류의 근성치에 의해서 회복하는 수치도 점점 높아져 간
다. 간혹 실패하기도 하여 아무런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위험한
상태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2. 또다른 류의 특기. 그것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다른  캐릭터와의  합체가
아닌 자신만의 변신이다. 류는 이 특기에 의해서 용으로  변신이  가능하게
된다. 용에는 불, 천둥, 수계의 3종류의 공격방법이 있기 때문에 적의 속성
에 맞추어서 사용하도록 하자. 최초에는 제일 약한 퍼피 드래곤이지만 스토
리 진행에 의해서 점점 강한 드래곤으로 변신이 가능해진다.

<필드상의 특기>
이 게임은 각 캐릭터마다 필드상에서의 특기가 있는데, 류는 필드상에서 낚
시라는 재미있는 특기를 사용할 수 있다. 전투종료 후에 때때로 해안가에서
낚시를 해야 하는 일도 있기 때문에 때로는 필요한 특기이기도 하다. 단,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낚시대와 먹이가 필요하다. 장비화면에서 이것들을 장비해야만 한다.


사냥의 명수 * 보슈
"내가 없으면 류는 아무 것도 할수없어!"

 근면성실한 고아로 류가 가족들과 헤어졌을 때부터 지금까지 10년동안  사
귀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마을을 떠돌아 다니며 살았다. 그러나 그는 그러
한 괴로운 생활들은 이미 모두 잊어버리고 꿋꿋하게 살고 있다. 운동신경이
굉장히 좋으며 특히 사냥에 능숙하다. 게임 시작부터 류에게는 마음 든든한
동료가 될 것이다. 보슈를 이용하여 류를 키우도록 하자.

<보슈의 두가지 특기>
1. 보슈는 전투시에 두가지의 특기를 사용할 수 있다. 그중 한가지인 "조준
하다"는 장비품인 활을 사용하는 커멘드로 적중된다면 적 1체를 즉사  시킬
수 있다. 그러나 역으로 실패할 경우에는 적에게 1정도의 데미지밖에  입히
지 못한다. 성공율이 낮으므로 그다지 사용하지 않는 편이...
2. 또다른 특기로는 전투시에 회복마법을 사용할 수가 있다. 게임의 초반에
는 그다지 돈이 없기 때문에 회복계의 아이템 구입에 어려움이  많을  것이다.

<필드상의 특기>
류의 낚시와 같이 전투종료 후 때때로 초원에 등장하는 짐승이나 적들을 사
냥하는 일이 가능하다. Y버튼으로 활을 당겨서 사냥을 하도록 하자. 사냥에
성공하면 사냥물은 아이템으로 변하기도 하므로 특정 아이템의  구입보다는
사냥쪽이 더욱 자주 사용될 것이다.


마음착한 모험가 랜드
"나의 육체에 너의 기술을 마음껏 날려봐라!"

 거대한 몸에 탄탄한 육체를 가지고 있는 갑각족. 온화한 성격으로  한군데
정착하며 일생을 살아가는 것이 그에게 맞는 생활이었지만  랜드는  그러한
생활을 끝내고 세계를 탐험하는 모험의 길을 선택했다. 집에  있을  때에는
농사만이 그의 일이었지만 집을 나오는 그순간 부터 그는 많은 직업들을 체
험했다. 용병, 선원, 호위병, 여행안내인 등등...  콜세아거리에서는  힘을
살려서 콜로시엄 수리를 하기도 했다. 그리고 그 콜로시엄  수리라는  일이
랜드와 류를 만나게 하기도 하는데...
 랜드는 전체적으로 강인하고 공격계와 회복계 마법마저도 사용하므로 그야
말로 완전한 모든 라운드 플레이어이다. 그는 전투에서는 펀치를  이용하여
공격하므로 장비할 수 있는 물품 또한 전부 너클계의 무기뿐이다. 장비품이
극히 제한되어 있다는 단점도 있으므로 레벧 업이 필요한 캐릭터이다.

<랜드의 특기>
1. 랜드는 마법이 아닌 자신의 특기로 전투불능이 된 동료를 부활시키는 것
이 가능하다. 이때에는 대상이 되는 동료의 근성치에 의해서 성공율이 변화
하게 된다. 단, 전투불능이 아닌 캐릭터에게 사용하게 되면 그 캐릭터는 충
격을 받게된다. 주의하도록 하자.
2. 랜드가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불리우는 까닭은 단순히 공격력과 방어력의
문제만은 아니다. 그것은 회복과 공격의 두가지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인데 레벧이 올라감에 따라서 점점 강한 마법들을 얻게 되므로 너무
나 귀중한 캐릭터가 아닐 수 없다.

<필드상의 특기>
랜드는 큰 몸을 알마지로형으로 둥굴게 만들어 필드상을 대쉬로 이동하는
것이 그의 특기이다. 산과 해안 등의 장애물을 통과하여 지나가는 것이 가
능하다. 그러나 대쉬를 멈출 때에 적과 만날 확률이 높다.


싸우기 위해서 살아가는 소녀 * 림프
"악당들은 모두 나에게 맡겨줘!"


보슈와 마찬가지로 고아였으며 아기 때 산속에서 울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고 한다. 그후 그녀는 호인족(호인족은 상당히 귀중하며 희귀한  존재이다)
이라는 이유로 부자들 사이에 여러번 거래되어 애완용으로  길러지게  되었
다. 그러한 환경속에서 살아가던 림프는 자신의 힘만을 의지한  채  오늘도
콜세아 마을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싸움을 하며 살고 있다.
 림프는 싸움을 위해서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화이터이다.
따라서 림프는 완전하게 공격쪽에만 전념시키도록 하자. 단 방어력은  그다
지 높지 않으니 신경 쓰도록 하자.

<림프의 특기>
1.림프의 특기는 적을 도발시켜서 자신을 공격하게 만드는 희생적인 기술이
다. 그러나 이 경우에 HP가 적은 캐릭터를 보호할 수도 있고  공격을  받은
만큼 반격의 확율도 높아진다.
2. 림프의 또다른 특기. 그것은 비교적 레벧은 낮지만 강력한 마법을  외우
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AP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형편없이 낮기  때문에
사용할 수는 없다. 그렇다면 이 마법은 장식품인가? 그것은 아니다. 이후에
소개하는 일련의 합체에 의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필드상의 특기>
 필드상에서의 특수능력은 '봉 휘두르기'이다. 이것은 이벤트 클리어에  빠
질 수 없는 능력으로 던전이나 마을의 입구 등에 작은  암석같은  장애물이
있어서 들어갈 수 없을 때가 있다. 그러한 때에 림프를 선두로 하고  Y버튼
을 누르면 자신의 봉으로 장애물을 파괴하여 버린다. 림프에게는 이것 외에
도 보슈와 같은 사냥의 특기도 가지고 있다.


검은 날개를 가진 왕녀 * 니나
"나의 힘으로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다면..."


윈디아의 첫번째 왕녀로 태어나 기품, 예절, 사교성 등 왕녀로서는  충분할
정도의 소질을 가지고 있는 니나. 누구라도 그녀를 본다면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보이겠지만 나라에 재앙을 가져다 준다고 알려진 검은  날개를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로 부터 미움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마법학교에서 마법을 배웠지만 그 힘을 함부로 사용하지 않고 세상을  위해
서 사용하려 마음먹고 있다.
 니나는 직접 공격력이 그다지 높지 않고 방어력도 좋지 않기 떠문에  대열
의 후방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 후방에서 보조마법과 공격마법을 적절히 사
용하여 전투에 참여시키자.

<니나의 특기>
1. 니나의 특기는 류가 가지고 있는 기합과 비슷한 '기력'이다. 이것은  효
과도 그와 비슷한데 기합이 HP회복의 특기라면 '기력'은  AP회복의  기술이
다. 이것 역시 캐릭터의 근성치에 의해서 그 성공율이  변화하므로  레벧이
올라갈 수록 성공율이 높아진다.
2. 니나는 직접 공격은 약한 대신에 마법은 거의 대부분이 공격계의 마법을
얻게 되어 있다. 외우는 마법의 수도 다른 캐릭터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
큼 많기 때문에 마법밖에 먹히지 않는 적에게는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HP 회복 마법 등은 외우고 있지 않다.

<필드상의 특기>
니나는 던전에서 특히 효과가 있는 구멍회피 특기가 있다. 던전에는 간혹
아래로 떨어지게 만드는 구멍들이 있으므로 던전 내부에서는 니나를 선두로 해놓으면 좋다.


스스로를 과신하는 고산족의 전사 * 스텐
"나의 테크닉을 보여주지!"


동방의 고지민족인 고산족은 뛰어난 운동능력을 가지고 있기 떠문에 우수한
전사부족으로 알려져 있다. 스텐은 그러한 고산족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전
사였고 여왕의 경호를 담당하는 근위병이었다. 하지만, 어느날 여왕의 딸인
왕녀와의 사랑에 빠져버린 자신을 바라보고 신분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괴로운 생활을 하게된다.
 스텐의 공격방법은 마치 달심처럼 팔을 늘려서 들고 있는 단검으로 공격하
는 것이다. 스텐의 큰 특징은  몸이 가볍기 때문에 스피드가  좋다는  것이
다. 이러한 점을 살리면 강력한 적에게 선제 공격을 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그만큼 방어력이 좋지 않으므로 후열에 배치하도록 하자.

<스텐의 특기>
1. 스텐의 특기는 상당히 재미있는 것으로 그 이름도 '죽은 흉내'이다.  이
것은 바닥에 죽은척 하고 엎드려서 상대의 공격을 피한후 틈을 이용해   일
격을 가하는 기술로 방어력은 일시적으로 떨어지지만 한번쯤은 구경삼아 해봐도 괜찮을 것이다.
2. 그리고 두번째의 특기로는 마법을 사용하는데 그렇게 많은 마법은  외우
고 있지 않다. 그러나 적은 수의 마법이므로 그 위력은 즐겁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는 된다.

<필드상의 특기>
'팔늘이기'라고 불리우는 이 기술은 흡사 잘못 알아들을 수도 있는데, 이것
은 스텐이 자신의 팔을 늘려서 계곡간의 다리를 놓아 주기도  하는  굉장히
필요한 특기이다. 더욱이 이 게임에서는 각 캐릭터의 특수능력을  활용해야
만 전진할 수 있는 곳이 많으므로 열심히 외워두자.


자기주장이 강한 개구리 왕자 * 타페타
"우아함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


스이마성을 다스리는 개구리왕국 제131대 왕자. 그는 상당한  나르시스트이
지만 본인은 아직 그것을 자각하지 못한 것같다. 검술에 소질이 있으며 요
리가 장기이다. 언제나 의외의 행동을 하는 타페타. 그 점은 어느 상황에서도 변하지 않는다.
 8인의 캐릭터중에서 제일 방어력이 나쁜 타페타. 더욱이 모든 방어구와 무
기들이 몸에 부착하는 것이라서 행동력은 1정도 밖에 않된다. 공격력도  그
다지 높지 않고 강력한 마법도 없으므로 일정 이벤트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
아도 상관 없지만 합체후에 비약적으로 파워 업하기 때문에 나중을  위해서
레벨은 올려놓는 것이 좋다.

<타페타의 특기>
1. 눈앞의 적을 모조리 공격하는 것이 가능한 타페타. 적의 수가 많거나 전
체 공격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경우에 AP를 소비하지 않고 적을 일
소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적이 1체 밖에 없을 경우에는 힘
의 집중에 의해서 일반적인 공격시 보다도 공격력이 강해진다. 그러기 때문
에 타페타의 경우는 커멘드를 사용하여 공격하는 것이 좋다.
2. 공격계, 전투 보조계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일은
그다지 많지 않다. 합체하지 않은 상황 등에서는 보스캐릭터와 같은 강적과
의 싸움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필드상의 특기>
타페타의 필드상 특기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변신이다.  타페타 자신이
개구리로 변하는 이 특기는 바다를 헤엄칠 수도 있고 계곡을 건너 뛰거나
필드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자연과 이야기를 하는 현자 * 아스파
"자연을 상처 입히는 자들은 용서하지 않겠다!"


이 세계에서 가장 장수한다고 전해지는 종족인 수풀인. 태양과 물만 있다면
음식따위는 거의 필요가 없는 그들은 기나긴 일생의 거의 대부분을  지식탐
구를 위해서 방랑의 생활을 한다.
 아스파도 그런 수풀인중의 한 사람이지만 어느날 갑자기 한가지 의문이 생
겼다. '어째서 자신들은 존재하는 것인가?'의 난해한 의문을  풀기  위해서
아스파는 여행을 계속한다. 난해한 의문의 단서를 발견하기 위해서...
8인의 캐릭터중에 유일하게 합체의 성공 패턴이 3종류가 있는 캐릭터. 보스
는 물론 공격방법도 완전히 다르게 되어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 사용해도
좋다. 레벧이 30가까이 오르면 계속해서 사용하고 싶어지는 캐릭터이다.

<아스파의 특기>
1. 아스파의 특기는 자연이다. 이것은 말 그대로 자연의 힘을 빌려서  공격
하는 특수 공격으로 당연히 녹음이 없는 도심속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
효과는 배경 그래픽에 의해서 바뀌게 되며 HP를 회복시키기도, 공격력을 올리기도 한다.
2. 회복계와 전투 보조계의 마법을 다수 가지고 있는  아스파.  무엇보다도
AP가 높기 때문에  파티의 보조 캐릭터로서 그 역활은 언제나 크다고 할 수
있다. 공격계의 마법도 몇가지 마스터하고 있지만 그다지 위력이 없다.

<필드상의 특기>
수풀인만의 특기인 산림통과. 아스파를 선두로 세우면 산림지대를 마음대로
통과할 수 있다. 이 능력은 게임의 비밀을 푸는 중요한 열쇠  역할을  하며
정보를 얻기 위해서도 필요 불가결한 요소이다. 때문에 아스파가 없으면 얻
을 수 없는 몇가지의 정보가 있다.


게임 시작 전에 알아두면 좋은 5가지 어드바이스

1. [2]에서의 커다란 특징은 캐릭터의 선택이 게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는 것이다. [2]는 전작과는 달리 캐릭터의 교환이 특정 장소에서만 가능하
다. 캐릭터의 교환에 주의하자.

2. 이 게임은 모든 캐릭터의 레벧을 골고루 올려줄 필요가 있다. 때문에 새
로운 동료가 들어온다면 평균 레벧까지 올려야 하므로 파티에 넣어주자.

3. 전투에서는 진형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이 진형은 전투시에도 교환 가능
하며 방어력의 순서로 세워두도록 하자.

4. 전작과의 큰 차이점은 셔먼이라는 이종 종족과의 합체에 의해서  한계에
다다른 능력을 파워 업시키는 것이다. 실패할 수도 있으니 잘 생각해서 합체하도록 하자.

5. 마법은 기본적으로는 레벧 업에 의해서 얻게 되지만 그외에도 숨겨진 장
소에서 얻는 경우가 있다. 모든 마법을 얻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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