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공략] 브레스 오브 파이어 3 - 스토리 상-

오프닝

브레스 오브 파이어3’라고 나오고 스타트 버튼을 누르라는 화면에서 가만히 기다리면 두명의 광부가 다우나 광산으로 들어가는 모습과 함께 약간의 이야기가 진행된다.

 

(다우나 광산)

모그 : 용이라고 ..? 소름 끼치는데?

기리 : 그러지마. 순도는 높으니까..

 

마력을 지닌 생물은 사후에 흙속에서 석화되어 고스트(-スト)라고 불리우는 광석이 된다.

 

모그 : 놈들.. 세계를 멸망시키려 해서..

기리 : 그래. 전쟁을 일으켰자.

모그 : 무서운 생물이군. 용이란 것들..

 

옛날, 세계를 멸망시키려 했다고 일컬어지는 전설의 생물인 용도 멸종된 후 순도가 높은 고스트 광석으로써 사람들에게 이용되고 있다.

 

기리 : , 사악한 동물이라지만..

모그 : 죽으면 물거나 하지 않는다는거지?

 

강력한 힘을 지닌 용이 왜 멸종했는지는 전해지지 않는다.

이 이야기를 용에게 바친다.


1 살아있는 새끼용

이제 게임을 시작하면 조금전 오프닝에 나왔던 기리와 모그가 등장한다. 그들 앞에는 커다란 고스트 광석이 있고 그 속에는 새끼용이 있다. 기리와 모그는 그 고스트 광석에 폭약을 장치하게 된다.

 

모그 : 체크 OK!

기리 : 이거 희귀한 일인데? 알 고스트인가?

모그 : 가끔 보긴해. 새끼용이 들어가 있는 것..

기리 : ..

모그 : . 어서 하지구.

 

그 후 그들은 폭약을 폭발시키게 된다. 그런데 그 폭발 후 고스트 광석 안에 있던 새끼용이 깨어나게 된다.

 

기리 : 어떻게 된거야? 살아 있잖아?

모그 : 우와앗!!

 

놀란 모그는 용을 공격하게 되고 전투가 벌어진다. 여기서부터 플레이어는 용을 조종하게 되는데 단순한 공격이든 능력을 사용하든 쉽게 이길 수 있다. 이제 광산을 빠져나가도록 하자. 앞을 가로막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다지 어렵지는 않다. 계속해서 나가다 보면 거대한 체구를 가진 자가 막아선다. 또다시 공격을 하려하지만 갑자기 어디선가 안돼!” 하는 소리가 들려오고 그곳에 정신이 팔린 사이 용은 공격을 받아 정신을 잃고 사로잡히게 된다. 그 후 용은 기차에 실려 어디론가 운반되게 된다. 용은 산길을 달리고 있는 기차안에서 정신을 차리게 된다. 그러나 현재는 철창에 갇혀있는 몸. 방향키를 빠르게 움직여 철창을 흔들어 기차에서 떨어지도록 하자.

 

레이와의 만남

반호인인 레이가 멧돼지를 사냥하려 하지만 뭔가에 놀란 멧돼지가 도망가고 만다. 레이는 멧돼지가 놀란 원인을 찾아 주위를 둘러보고 이내 갓난아기에게 둘러쌓여 있는 야생견들을 발견하게 된다. 아기를 구해주는 레이. 그냥 못본척하고 가려다가 레이는 결국 아기를 데리고 돌아가게 된다.

 

티포 : 형이 늦네. 배고파.

티포 : ! 형이다

티포 : 형 어서와. 그건 사냥감?

레이 : 아무것도 아니야. 먹고싶은가보지? 티포는?

티포 : 그럼 뭐야? 그건?

레이 : 몰라. 어쨌든 네 침대 좀 준비해줄래?

티포 : 이녀석은 누구야?

레이 : 글쎄? 숲에 버려져 있었어.

티포 : . 왠지 나랑 비슷하네?

레이 : 버려진 아긴가? 어쨌든 잠자게 내버려두고 마을에 가도록 하자.먹을 것을 준비해야하니까.

티포 : 버려진 건가? 정말 나랑 똑같군.

 

그런 후 티포와 레이는 마을로 향하게 된다. 레이가 자고 있는 동안 레이의 머리맡에 어떤자가 홀연히 나타나 알고있겠지, ? 나와 같은 피를 지닌 너라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약하다. 어찌할 수 없을 정도로.” 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그 직후 하얀 천사와 같은 모습을 한 여성이 머리맡에 나타나 나의 류..”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지게 된다. 이제 잠에서 깨어난 류. 본격적으로 류를 조작하도록 하자.

 

침대에서 일어나면 우선 방안의 일기장을 조사하도록 하자. 이 일기장을 이용하여 게임을 세이브 할 수 있다. 이제 주변을 돌아다니며 아이템을 입수 한 후 월드맵으로 나가 마크닐 마을로 가도록 하자.

 

잠깐!

이 게임에서는 세이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크게 세가지이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일기장을 사용하는 것. 마을, 던전 내에서나 월드맵의 캠프화면 내의 일기장을 이용해 세이브 하는 것이다. 또한가지 방법은 여관(INN)에서 세이브하는 것. 여관에 가면 세 개의 메뉴가 뜨는데 첫 번째 것은 숙박한다.(とまる), 두 번째 메뉴는 세이브하다.(-) 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게임의 후반부에 등장하는 드라그닐이란 마을에서는 용의 신상에서 세이브 할 수도 있다. 참고하기 바란다.

 

마크닐 마을(マクニ-ル村)

마크닐 마을에 도착하면 레이와 티포가 도둑질을 하려다가 들켜서 쫓겨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류는 그들과 함께 도둑질을 하게 된다. 우선은 레이가 류의 장비를 구해주기 위해 무기점을 도둑질 한다. 그 후 도망가는 레이 일행. 류도 함께다.

 

티포 : 위험했어.

레이 : 하지만 이제 녀석의 장비도 준비되었고.

티포 : 늦구나, . 빨리 와!

레이 : 아직 장비가 어울리진 않는군

티포 : 이제 어쩌지? ?

레이 : 흉작이라서 마을은 힘들고...길로 가볼까?

티포 : 이 앞에 울올(-ルオル)란 길이 있는데.. 우린 거기서 가끔 강도질을 하지.

레이 : 라곤 해도, 심한 짓을 하진 않아. 죽이거나 다치게 하는건 취미가 아니라서.

티포 : 그래, 그래서 초보자라도 안심이지. 걱정말고 가자.

 

울올은 이 대화가 이루어진 장소에서 우측 하단으로 계속 나아가면 갈 수 있다. 이제부터는 전투가 벌이지기 시작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잠깐!

월드맵을 이동할 때는 머리위에 지명이 표시될 때, 느낌표가 표시될 때 등이 있다. 지명이 표시되었을 때 결정버튼을 누르면 그 지역으로 들어가게 되고 느낌표가 표시되었을 때 결정버튼을 누르면 전투화면으로 들어가게 된다. 전투화면은 단순히 전투를 위한 곳으로 전투화면에서 돌아다니면 전투가 발생한다. 레벨을 모을 때 유용한 곳이다. 또한 왼쪽 상단의 창에서 스타트(STRAT)라는 글자가 하얗게 되었을 때 스타트를 누르면 캠프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다.

 

바바델(ババデル)

티포 : 이 곳이 우리의 작업장, 울올 거리야. 이 길은 윈디아까지 이어져 있지.

티포 : 우리들, 언젠가 이런 구두쇠 마을을 떠나서 윈디아 같은 커다란 마을에 갈꺼야. 그치? ?

레이 : , 그건 어쨌든, 오늘의 밥부터 벌어야지? 사람들이 오기전에 얼른 숨자. 이쪽 나무그늘쪽이 좋을 듯하군.

 

이제 숨도록 하자. 숨을 장소는 대화가 끝난 직후, 손가락 커서가 가리킨 위치다. 그 곳에 숨으면 이내 한사람이 지나가게 된다. 레이와 티포는 반강제로 류에게 그를 털어보라면서 그 사람쪽으로 밀어버린다. 지나가던 행인의 이름은 바바델(ババデル), 그는 류를 보고 그런짓은 레이나 티포같은 멍청이나 하는거라고 꾸짓고는 가버린다. 레이와 티포는 하필 지나가던게 바바델이냐며 안타까워하다가 이번엔 바바델이 집을 비운사이 그의 집을 털 궁리를 한다. 그의 집은 시다의 숲에 있으며 마을에서 가장 가까운 숲으로 들어가는 길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바바델의 집은 문이 잠겨있다. 이는 레이의 특기로 문을 딸 수 있으므로 레이를 일행의 맨 앞으로 조정하도록 하자. 문을 열고 들어가면 세명이 각자 흩어져서 먹을 것을 찾게 된다. 집 안쪽에 있는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 지하실의 진열대에서 말린고기(ほしにく)를 찾게 되면 레이와 티포도 따라 내려오게 된다. 그 순간 바바델이 돌아오는 소리가 들린다. 레이와 티포가 차례로 동태를 살피러 올라간 후 내려오지 않는다. 이제 밖으로 나가게 되면 바바델에게 잡혀 세명모두 묶여있게 된다.

 

바바델은 레이 일행에게 흉작으로 어려운 이때에 일하지 않고 도둑질이나 강도질로 먹고 살려하면 안된다고 꾸짖으며 용서를 해주는 조건으로 레이 혼자서 그라우스산(グラウス山)으로 가보라고 한다. 그 이유는 가보면 알게될 거라면서.. 이제 남은 류와 티포에게는 또다른 일거리가 남아있다. 바로 장작 자르기. 티포가 나무토막을 올려놓으면 류가 칼로 자르는 것이다. 류의 행동액션인 X버튼으로 칼 휘두르기를 사용하면 되며 타이밍을 맞추지 못하면 나무가 잘리지 않거나 티포가 다치게 된다. 자르는 요령은 티포가 나무를 놓은 후 손을 떼면 잠시 후 나무가 약간 기울게 되는데 이때 X버튼을 누르면 된다. 20개 이상을 자르면 용서를 받을 수 있다. 만일 실패하게 되면 다시 시도할 수 있다. 이제 이 일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면 먼저 그라우스 산으로 향한 레이를 쫓아가도록 하자. 그라우스 산은 마을 북쪽에 있다.

 

잠깐!

 이 게임은 타 게임에 비해 맵이 상당히 넓다. 따라서 길을 헤매는 일이 많은데 그 와중에 수시로 전투가 벌어지면 짜증이 날수도 있다. 이때를 대비해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손가락커서가 나와 주변을 약간 살펴볼 수 있는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스타트를 눌러 커서를 불러낸 후 커서를 이동하여 주변의 구조를 살펴본 후 이동하면 길을 덜 헤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화면을 회전하여 보지 않으면 발견할 수 없는 길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그라우스(グラウス) 산의 몬스터

우선 그라우스 산을 가려면 ‘?’로 표시된 숲을 지나가야 한다. 상당히 강한 적도 등장하므로 마을에서 장비를 단단히 갖추도록 한다. 이 곳에서 큰 바위를 볼 수 있는데 그 돌을 받치고 있는 돌을 티포의 걷어차기 능력을 이용해 치워버리면 길이 생겨 그 길을 따라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그 바위 외에도 곳곳에 있는 돌멩이를 차다 보면 아이템이 들어있는 구덩이를 발견하는 등의 일이 있으므로 수시로 돌멩이를 걷어차보자. 그라우스 산으로 가려면 이 바위와는 상관없이 위쪽으로 올라가면 된다.

 

잠깐!

 전투를 벌이다 전투불능 상태로 전투가 끝나게 되면 그 캐릭터는 최대 HP가 약 10%가량 감소하게 된다. 이때 HP는 노란색으로 표시되게 되며 캠프에서는 완전회복이 안되지만 여관에서 잠을 자게 되면 원래의 최대 HP로 돌아가게 된다.

 

산을 올라가다 보면 날이 어두워진다. 결국 티포와 류는 산위에 있는 집에 들어가 하룻밤 보내기로 한다. 그런데 그 안에 들어가보면 레이가 있다.

 

티포 : ?

레이 : 티포!? 어떻게 이 곳에?

티포 : 할아범이 시킨 일을 끝내고 따라온 거야. 형 혼자로는 걱정이 되서.

레이 : 이봐, 할아범이 나 홀로 이 곳에 보낸 것은 너희를 걱정해서 그런거라고 생각해.

티포 : ? 그 때는 우리를 인질로 남긴 거라 그랬잖아.

레이 : 들었지? 마을을 습격하고 있는 몬스터들이 이 산에 있어. 바바델은 나에게 놈들을 물리치

 게 할 작정인거야.

티포 : , 형 한명에게 그런 어려운 일을 시키는거야? 몬스터는 대단히 강하잖아.

레이 : 하지만 난 놈들보다 강해. 나 혼자만이라면..

티포, : ????

레이 : 하지만 너희들이 있으면.. 그것을 쓸 수 없으니...

레이 : , 오늘은 쉬자고. 밤에 움직이는 것은 위험하니까.

 

집에서 잠을 자다 보면 갑자기 몬스터의 울음소리가 들리며 티포가 류를 깨우게 된다.

집밖으로 나가 보면 거대한 푸른색 몬스터가 나타나 있다. 독공격을 해 오는 것만 주의하면 쉽게 싸울 수 있을 것이다. 싸움을 벌이다 보면 몬스터가 도망을 가게 된다. 뒤를 쫓게 되는 레이 일행.

 

몬스터의 뒤를 쫓다 보면 동굴이 보인다. 이제 그 안으로 따라 들어가도록 하자. 동굴 안에는 몬스터의 것으로 보이는 핏자국이 이어져 있다. 핏자국을 따라가면 몬스터를 찾을 수 있다. 핏자국을 따라 쫓아가다 보면 동굴 내를 흐르는 개울을 볼 수 있고 그 곳에서 핏자국이 끊어져 있다. 물 속에 길이 보이긴 하지만 아직 그곳으로 갈 방도가 없으니 일단은 핏자국이 끊어진 곳에서 나오도록 하자.

 

동굴의 다른 곳도 조사해 보도록 하자. 그러면 아까 핏자국이 끊어진 곳의 개울과 이어지는 곳을 발견할 수 있다. 이제 그곳에서 물 속으로 뛰어들도록 하자. 그러면 아까 보이던 물 속의 동굴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그러면 그 안에는 또다시 핏자국이 이어져 있다. 좀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아까의 몬스터와 재대결하게 된다. 그 몬스터를 물리치면 비명을 지르며 죽어 버리게 된다. 몬스터의 사체 뒤쪽의 입구로 들어가 보면 몬스터의 새끼들이 죽어 있다. 레이 일행이 물리친 몬스터는 새끼들이 죽었다는 것도 모른채 계속해서 마을에서 먹이를 구해왔던 것이었다. 어쨌든 다시 밖으로 나오면 개울을 통해 동굴 바깥으로 나올 수 있다.

 

몬스터를 물리친 후 레이 일행은 숲에서 과일 등의 먹을 것을 구할 수 있게 되어 더이상 도둑질이나 강도질을 할 필요는 없어졌다. 그런데 레이와 티포는 공명심 때문인지 자신들이 몬스터를 물리쳐 마을에 평화가 찾아왔으니 자신들의 평판이 어떻게 변해 있는지 알아봐야겠다며 마을로 가보자고 한다. 그런데 마을에 도착해 보면 마을 사람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지만 잠시후에 집에서 사람들이 몰려나와 레이 일행을 반기면서 그들이 몬스터를 물리쳤다는 사실에 매우 고마워하며 칭찬을 해준다.

 

마크닐 저택

사람들이 모두 가고 난 후 바로 옆을 걸어다니고 있는 도포를 입은 사람에게 말을 걸어 보면 레이 일행에게 부탁이 있다고 한다. 부탁을 들어준다고 하면 자신의 이름은 즈루슬(ズルスル)라면서 우선 마을 남쪽에 있는 목장(牧場)으로 와달라고 한다. 목장에 있는 작은 건물로 들어가 보면 마을에서 만났던 즈루슬이 먼저 와 있다. 그는 마을의 지주인 마크닐이 마을 사람들로부터 지나치게 많은 세금을 징수해 왔다면서 그의 재산을 훔쳐 마을 사람들에게 돌려주면 레이 일행의 인기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면서 그의 집을 털도록 꼬드긴다. 그렇게 되면 이미 공명에 눈이 먼 레이와 티포는 쾌히 승낙하게 된다.

 

그날밤. 일행은 마크닐의 저택으로 가게 된다. 마크닐 저택은 저택 주위가 높은 담벼락으로 둘러 쌓여 있기 때문에 일행은 일단 각각 흩어져서 들어갈만한 입구를 찾기로 한다. 마을의 서쪽(화면의 왼쪽)벽을 살펴보면 벽모양이 뭔가 이상한 곳이 있다. 그 곳을 조사하면 레이와 티포가 달려온다. 레이는 벽이 이상한 부분에 기대 뭔가 생각을 하려 하는데 그 순간 벽이 무너져 버린다. 레이 일행은 그 곳을 통해 저택에 잠입할 수 있게 된다.

 

일단 무너진 벽을 통해 저택으로 잠입한 일행. 하지만 이 곳에는 많은 경비병들이 배치되어 있다. 그런데 어떤 경비병은 돈을 주면 통과시켜 주기도 하고 어떤 경비병은 자신이 잃어버린 지갑(サイフ)을 찾아다 주면 통과시켜 주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비병도 있으니 일단 불가피한 지역 외에는 경비병과 마주치지 않도록 하자. 또한 전등을 들고 있는 경비병 중에는 가만히 서 있는 경비병도 있지만 이곳저곳 돌아가며 비춰 보는 사람도 있다.

 

그런 경비병이 있는 곳에서는 그들이 다른 곳을 보고 있을 때 지나가도록 하자. 전등이 없는 경비병의 경우에는 바로 앞을 지나가지만 않으면 괜찮으므로 일행 쪽을 바라보고 있다고 겁먹지 말도록 하자. 만일 경비병에게 들켜서 쫓겨나게 되면 다시 부실한 벽이 있던 곳으로 가서 O버튼을 눌러 벽을 부수고 잠입하도록 하자. 어느 정도 경비를 헤쳐 나가면 정원에 종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을 울리면 경비병들이 약간의 위치 이동을 하므로 이를 한번 울리도록 하자. 울리는 방법은 종앞에서 필드 액션을 사용하면 된다. 위의 요령으로 지나가다 보면 경비 임무 수행을 하지 않고 앉아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 경비병이 있는데 이 경비병은 그냥 지나가게 놔두면 자신의 근무태만이 발각될 수 있다면서 문 앞에 있는 개를 쓰러뜨려서 개의 근무태만으로 꾸며줘야 지나치게 해주겠다고 한다.

 

뭔가 논리가 맞지 않는 듯하지만 일단 정문 쪽으로 가서 개를 물리치도록 하자. 개를 물리친 후 계속 저택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안쪽 정원에 있는 두 남녀를 볼 수 있다. 그들에게 가보면 뭔가 이상한 짓(?)을 하고 있는데 그 후 저택의 창고로 보이는 곳을 지키고 있는 경비병에게 그 사실을 말해 주면 그 쪽으로 뛰어가게 된다.

 

이제 창고로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 보자. 이 창고로 보이던 건물은 실은 닭장이다. 이 곳에서 티포가 슬쩍 달걀을 훔치려 하자 갑자기 공중에서 거대한 닭이 나타나 싸우게 된다. 닭을 물리치면 닭장 안의 암탉들이 밖으로 도망가게 되며 경비병들은 닭을 잡느라 소란스러워 진다. 이 틈을 타서 집안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만일 이 시점에서 경비병에게 들키게 되면 다시 닭장으로 들어가 필드 액션으로 닭장 안의 닭을 내몰도록 하자. 닭들을 내몬 후 종 왼쪽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 보면 경비병들이 닭을 잡으러 가고 없다. 이 사이에 이 곳을 지나가면 정작 집으로 통하는 문에는 경비병들이 잔뜩 있다. 그러자 레이는 자신이 미끼가 되겠다며 경비병들이 자신을 쫓는 사이에 집안으로 들어가라고 하며 나중에 지붕에서 만나자고 한다.

 

이제 류와 티포 둘이서만 집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집안으로 들어선 류와 티포는 누군가가 자신들을 보고 있는듯한 기분나쁜 느낌을 받는다. 하지만 일단 개의치 말고 집안을 돌아보도록 하자. 이 집은 문이 상당히 많다. 이 중에는 잠겨있는 문도 있으며 이 게임의 시점으로는 보이지 않는 곳에 문이 있기도 하다. 따라서 매우 복잡한 구조라고 느낄 것이다. 바로 정면에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려 하면 갑자기 마크닐가문의 5대째의 혼이 나타나 가로막는다. 이 자를 물리치고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도록 하자. 왼쪽에 위치한 방들을 통해 나아가면 이 집 주인인 마크닐이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이자는 진짜 마크닐이 아리고 마크닐가문의 3대째의 혼이다. 이 자를 물리치고 계속 나아가도록 하자. 그러다 보면 12대째의 혼도 나타나는데 이자 역시 물리치자. 이런 식으로 8대째까지 물리치면 마크닐가의 혼끼리 대화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자들은 바로 1층의 오른쪽 방에 있던 그림에 살고 있었다. 이들은 결국 현재 살아 있는 대인 13대의 마크닐에게 기대를 거는데... 이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자.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후 계단을 통해 올라가 보면 침대와 일기장이 있으므로 체력을 회복하고 세이브를 하도록 하자.

 

이 곳에서 더 올라가면 지붕이 나온다. 그 곳에서 건너편 건물의 지붕을 보면 굴뚝에서 연기가 나고 있다. 이제 그쪽으로 건너갈 방법을 찾도록 한다. 지붕 위쪽을 통해 지붕의 왼쪽 끝으로 가보면 지붕의 맨 왼쪽 창문 옆에 밧줄이 보인다. 그것을 얻도록 하자. 이는 창문 위에서 뛰어 내리면 얻을 수 있다. 지붕에서 주의할 점은 지붕은 매우 미끄러워서 한번 떨어지면 올라오기가 힘들기 때문에 밧줄만을 얻도록 하자. 만일에 맨 아래로 떨어지게 되면 올라올 수 있는 미끄럽지 않은 루트를 잘 찾아보도록 하자. 밧줄을 얻은 후 다시 굴뚝이 나던 부분의 건너편으로 오면 이내 레이와 만날 수 있다. 레이는 밧줄을 이용하여(?) 건너편으로 건더갈 수 있게 해준다.

 

건너편 지붕의 계단을 통해 집안으로 들어가자. 주의할 것은 연기나는 굴뚝 옆의 사다리로 내려가서는 길이 없다는 점이다. 레이일행은 마침내 13대 마크닐과 만나게 되는데 이때 앞서 만난 마크닐가의 혼들이 초대 혼령을 데리고 등장한다. 이 혼령을 물리친 후 마크닐에게서 재화를 빼앗아 온 레이 일행은 집집마다 문앞에 돈을 나누어 놓고 온다. 하지만 마크닐은 혼잣말로 누가 더 힘을 가졌는지 보여주겠다고 다짐을 하는데...

 

다시 집으로 돌아온 레이 일행은 흐뭇해하며 이번엔 마을사람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다시한번 마을로 가보기로 한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레이 일행에게 고마워하기는커녕 이 일과 관련되었다고 하면 마크닐에게 미움을 받아 마을에서 살 수 없게 된다면서 오히려 자진하여 마크닐에게 그 돈을 돌려주려고 하고 있다.

 

이제 목장으로 가 즈루슬에게 가보자. 그녀는 밖에서 이야기하기는 곤란하다면서 예전의 작은 건물에 먼저 가 있으라고 말한다. 이제 작은 건물에 들어가 있도록 하자. 그러고 있으면 바바델이 소를 데리고 들어와 레이 일행에게 즈루슬은 단순히 마크닐의 돈을 노려 레이 일행을 이용한 것이며 마크닐은 위험한 조직과 관계가 있는 자이니 이대로 있으면 위험할 것이라고 전해준다. 일단 집으로 돌아가도록 하자.

 

집으로 돌아오게 되면 집이 불타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레이 일행 앞에 나타난 바리오, 산토 형제. 그들은 마크닐의 사주를 받아 온 것이었다. 그들에게 힘없이 무너지는 레이, 티포, .

 

류는 바바델의 집에서 정신을 차리게 된다. 바바델은 숲속에서 상처투성이로 쓰러져 있는 류만을 발견했다고 한다. 레이와 티포의 행방을 알지 못한 채... 이제 일단 윈디아(ウイ으ンデ) 로 가기로 하는 류. 바바델은 윈디아가 우울 거리의 동쪽으로 가면 된다고 가르쳐 준다. 윈디아로 가려면 동쪽의 모란지산(-ランジ山)을 넘어가야 한다.

 

모란지산

모란지 산에 들어가면 즉시 타르맨(-ルマン)이란 몬스터로부터 습격을 받게 되어 싸우게 되지만 이 몬스터는 때려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이내 타르맨은 도망가게 되는데 도망간 방향으로 쫓아가 보면 타르맨은 자신은 수상한 자가 아니라면서 몬스터들의 약점을 알려준다. 특히 이 자라부터 타르맨의 약점은 얼음()이란 것을 알게 된다.

 

산을 계속 올라가면 바리오, 산토형제를 만나게 된다. 그들은 류를 보고 죽은 것이 틀림없는데 살아 있다면서 놀라고 다시금 류의 등에 칼을 꽂게 된다. 그순간 몸에 꽂힌 칼을 튕겨내고 용으로 변하는 류. 바리오, 산토형제는 용이 된 류를 보고 돈벌이가 되겠다면서 류를 데리고 윈디아성으로 향하게 된다.

 

니나와의 만남

윈디아성의 왕에게 바리오, 산토형제는 용을 가져왔다면서 상자를 열지만 그 속의 철장안에 갇혀 있는 것은 이미 다시금 사람의 모습으로 돌아온 류였다. 이에 진노한 왕은 이들을 감옥에 가두게 된다. 얼마후 윈디아의 공주, 니나(-)가 감옥으로 와서 류를 구해 주겠다고 한다. 이때 바리오, 산토형제는 니나를 속여 감옥을 빠져나와 니나를 납치하게 된다. 이를 보고만 있을 수 없는 류. 철장문을 몸으로 부딪쳐서 열고(문에 다가간 후 아래의 명령어를 선택하면 된다. 두 번 실행해야 한다)

 

이제 바리오 형제의 뒤를 쫓아가면 니나를 데리고 도망가는 그들 형제를 따라잡을 수 있다. 그들과 다시금 전투를 벌이게 되는 류. 이제 용변신의 커맨드가 생기긴 하지만 니나가 말려들 위험이 있어 제대로 공격을 하지 못한 채 류는 또다시 패하게 된다. 그 후 정신을 차려 보면 니나가 옆에 서 있다. 니나는 류가 바리오 형제와 싸우는 사이에 숨어 있었기 때문에 무사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제 우선 공주와 동료가 되어 감옥을 빠져나가도록 하자.

 

감옥 밑의 동굴에는 비석이 여러개 있는데 비석마다 여러개의 버튼이 있어서 올바른 버튼을 눌러야 길이 생기게 된다. 비석은 모두 9개가 있다. 일단 가장 큰 비석은 버튼이 7밖에 없으므로 문제가 없고 화면으로 봤을 때 우측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비석을 제외하고는 버튼이 두 개씩 있다. 이 버튼들은 녹색글자를 선택하면 된다. 해답이 되는 것들은 다음과 같다.

 

(上を押す), (おちるを押す). (そちらを押す), (かくされたを押す), (みどりを押す), (ないを押す), (あなたは)

 

이제 마지막 비석으로 가면 한 비석에서 여러 가지를 계속해서 선택하게 된다. 한 번에 세가지씩이 나오는데 그것들은 이전의 비석에 나온 빨간색 글자와 녹색 글자, 그리고 속임수 글자이다. 여기서 빨간색이었던 글자를 택하면 되는 것이다. 해답이 되는 것들을 순서대로 써보면 다음과 같다.

(あか, のぼって, 私は, ある, 見る, , こちら)

 

이 과정을 제대로 마치게 되면 바닥에 구멍이 생기며 더 아래로 떨어지게 된다. 그 후 공주는 류가 레이와 티포를 찾는 것을 도와주겠다며 계속 함께 행동하게 된다.

 

윈디아 마을

이 곳의 상점에서는 전투종료시 평상시보다 돈을 더 얻을 수 있는 (オトシだま)를 팔고 있으므로 반드시 사두도록 하자. 이 아이템의 단점은 민첩성을 대폭 떨어뜨린다는 점인데 보스전만 아니면 큰 관계는 없으니 돈을 모으기 위해서라도 항시 장착하자.

 마을에서 사람들에게 레이와 티포의 행방을 물어봐도 그다지 쓸만한 정보는 얻을 수가 없다. 그런데 마을 아래쪽으로 내려와보면 아이들이 뛰어 놀고 있는데 이 아이들에게 사람을 찾는다고 하면 아이들은 숨바꼭질을 하는 것으로 오해하게 되고 엉겁결에 류와 니나는 술래가 되어 4명의 아이를 찾게 된다. 아이들을 찾을 때는 R1을 이용하여 화면을 자세히 둘러볼 필요가 있다. 아이들의 위치는 간호사가 있는 도핑 가게문의 맞은편에 있는 나무뒤, 출구 근처에 있는 액세서리점의 왼쪽 구석, 무기점건물의 거지가 있는 곳의 옆골목, 위쪽 광장에 있는 한그루 나무의 뒤쪽이다. 아이들을 다 찾게 되면 아이들로부터 마을의 한 집에 꼬마도둑이 들었으며 그 꼬마는 주인에게 얻어맞고는 거리 쪽으로 도망갔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거리에 들어서면 바로 아래쪽에 집이 한채 보인다. 그 집에 들어서는 순간 니나의 비명소리가 들린다. 급히 다시 나가보면 니나가 바리오 형제에게 붙잡혀 있는 것을 보게 된다. 그리고는 류 역시 그들에게 폭행을 당한 후 사로잡히고 만다. 그 후 류와 니나는 싸움의 도시, 진멜(ジンメル) 의 퍼브로 끌려가게 된다. 바리오 형제는 무도회가 가까워져서 바쁘다면서 퍼브의 주인에게 류와 니나를 감시해 달라고 부탁하고는 가버린다. 그 직후 류는 자신을 묶은 끝을 이빨로 물어서 끊어 버리고 니나와 함께 몰래 도망을 가는데 성공하게 된다.

 

이제 진멜에서 빠져나와 진멜의 바로 옆에 있는 보우모산(ボウモ山)으로 가보자. 그 곳 정상에는 집이 한채 있는데 그 곳의 주인인 메이슨은 하루를 보낸 후 다음날 케이블카로 건너편 산으로 보내 주겠다는 친절을 베푼다.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 문을 열려고 해보면 잠겨 있다. 메이슨은 류와 니나가 있다는 것을 산토에게 알린 것이었다. 산토가 집으로 들어온 것을 안 류와 니나는 급히 집 뒷문으로 나가 케이블카를 이용해 보려 하지만 작동하지 않는다. 이 케이블카의 에너지는 고스트 에너지. 고스트 에너지와 마법이 거의 비슷하다는 것에 착안한 니나는 에너지 장치에 마법을 사용하게 되고 류와 니나는 산토에게 잡히기 직전 케이블카를 작동시키는 데 성공하여 건너편 산으로 도망갈 수 있게 된다.

 

건너편 산에 도착해 보면 거대한 문이 하나 보이지만 그것은 닫혀 있다. 또한 다른 곳을 둘러보아도 도무지 길이 보이지 않는다. 산 정상부근에서 고민을 하고 있을 즈음, 산토가 이 곳까지 쫓아오게 된다. 산토는 이미 산으로 내려가는 길은 모두 부하를 배치해 놓았으니 단념하라고 한다. 이때 니나는 류에게 그냥 밑으로 뛰어내리자고 하고 둘은 산 아래로 뛰어내리게 된다. 높은 곳에서 뛰어내렸으니 당연히 죽거나 크게 다치게 되겠지만 위기의 순간 속에 류가 또다시 용으로 변해 둘은 가까스로 살아나게 된다.

 

이제 산에서 빠져나와 보면 우측 상단에는 탑이 위치하고 있고 좌측 하단에는 ‘?’로 표시된 곳이 있다. ‘?’로 표시된 곳에서는 용으로 변신하는데 사용되는 리버스 진(リバスのジン)’ 을 얻을 수 있다.

 

모모와의 만남

이제 탑으로 가보자. 그 곳으로 들어가면 우선 바로 앞에 보이는 이상한 크리스탈 4개로 둘러쌓인 연못 속의 보물상자가 눈에 띌 것이다. 이 것을 얻기 위해서는 우선 좀더 안쪽으로 들어가서 보이는 입구 안의 크리스탈에 니나의 필드 액션을 사용하도록 하자. 그러면 크리스탈의 색이 바뀌며 시간이 흐르기 시작한다. 그리고 방금 들어온 길은 막혀 있으므로 크리스탈의 옆에 보이는 계단을 이용하여 아까의 상자가 보이는 곳의 4개의 크리스탈이 있는 곳으로 가서 4개의 크리스탈에도 니나의 필드 액션을 사용하도록 하자. 시간내에 성공하게 되면 물이 빠지게 되고 보물상자를 열 수 있게 된다.

 

이제 탑을 올라가도록 하자. 한참 올라가다 보면 갑자기 갑자기 문이 열리고 갑자기 펑하고 터지는 것을 보게 된다. 이제 그 방으로 들어가보면 이 탑의 주인인 모모를 만날 수 있게 된다. 니나는 모모에게 윈디아로 가는 길을 물어 보지만 모모는 조금전의 폭발 때문에 귀가 잘 안들려 잠시 대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귀가 괜찮아진 후 자초지종을 들은 모모는 류와 니나를 윈디아에 데려다 주기로 약속하고 일단 탑에서 하루를 보내게 된다. 다음날 모모는 탑 아래쪽에 이상한 무리가 와서 류와 니나를 찾는 듯하다고 전해준다. 그 자들은 바로 바리오와 산토 형제의 부하들이다.

 

그러나 모모는 탑에는 여러 장치가 되어 있으므로 함부로 쫓아 올라오지 못할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니나와 류는 별 어려움 없이 올라오지 않았는가. 결국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은 모모는 탑의 위쪽을 통해 도망가기로 결정한다. 모모의 방 바로 옆방에는 바닥에 장치가 되어 있다. 일단 벽에 붙은 안내문을 읽은 후 시작하게 되면 바닥의 무늬를 밝아 모두 색을 회색으로 만들도록 하자. 전부다 회색으로 만들면 옆의 문을 열 수 있게 된다. 이때 모두 바꾸지 못한 상태에서 벗어나게 되면 다시 초기화가 되므로 실패한 듯하면 다시 시도하도록 하자. 열린 문을 통해 들어가 보면

여러 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제 더 올라가 보면 5개의 큐빅이 있는 방에 도착하게 된다.

 

그 방에서는 바로 앞에 놓여 있는 4개의 큐빅중에서 따로 놓여 있는 하나의 큐빅과 같은 큐빅 2개를 찾아 스위치를 눌러야만 나아갈 수 있다. 그러므로 색깔을 유심히 살펴서 같은 색배치가 되어 있는 큐빅을 찾아내도록 하자. 이제 더 앞으로 나아가면 조종판을 이용하여 길을 이동시켜 다리를 만들어 나아가게 된다. 이 곳을 지나가면 커다란 크리스탈에 니나로 하여금 마력을 공급하게 해야 작동하는 길이 있다. 이 크리스탈은 니나의 마법을 사용할 때마다 빛이 점점 밝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곳에서는 크리스탈에 얼마나 많은 마력을 공급하느냐(크리스탈에 니나의 필드 액션을 몇번 사용하느냐)에 따라 크리스탈의 바로 밑에 있는 이동 장치가 이동가능한 거리가 변하므로 그것을 잘 이용해야만 아이템도 얻고 길을 찾아 나갈 수 있다.

 

크리스탈에 마법을 여러번 사용하면 그 때마다 빛이 밝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참고적으로 가까운 상자까지는 2, 먼 상자까지는 6, 계단까지는 9번 이상이다. 이제 더 올라가면 레이저망같은 것으로 길이 막혀 있는 곳이 나오는데 이 것이 이 탑의 마지막 트랩이다. 이는 니나가 가운데 있는 크리스탈에 마법을 사용하면 레이저망의 위치가 변하는데 이를 이용하여 지나갈 수 있다. 이때 레이저망에 닿은 캐릭터는 HP가 감소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이제 이 곳을 지나가면 모모의 아버지가 생전에 사용하던 서재에 도착하게 된다. 이 곳 어딘가에는 숨겨진 통로가 있다. 바로 서재 가운데에 있는 탁자의 가운데를 조사해 보면 스위치를 발견할 수 있고 이를 누르면 가운데의 책장이 이동하면서 로켓트가 나오게 된다. 이를 타고 탈출하는 류 일행. 그러나 원래 이 로켓은 1인용이기 때문에 멀리가지 못하고 추락하게 된다. 어쨌든 탑에서 탈출하는데는 성공했다. 로켓이 추락한 곳에서 오른쪽으로 와보면 나무 뒤에 진이 하나 있으니 놓치지 말도록 하자.

 

잠깐

 이 게임에서 마법 공격은 방어력과 관계없이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 따라서 만일 상대하는 적들이 오직 강력한 마법으로만 공격해 온다면 방어구를 해제한 후 민첩성을 높여 EX턴을 이용하여 싸우면 편리할 것이다.

 

이제 로켓이 떨어진 장소에서 위쪽으로 가보면 산 위에 위치하고 있는 찻집을 발견할 수 있다. 이 곳에서 잠시 쉬어 가기 위해 자리를 잡으면 이 곳의 웨이트리스로부터 윈디아성으로 가는 에그녹 거리로 가는 길을 산토가 막은 채 류일행을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고민을 하던 중 모모의 아버지가 과거에 만들었던 실험 플랜트 (プラント)의 소장인 페렛트를 만나게 된다. 그 곳은 고스트 광석을 이용하여 식물을 기르는 곳인데 페렛트는 그 곳의 기계들은 자신들의 능력으로는 완전히 다룰 수 없다면서 모모에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 어차피 길이 막혀 당장은 윈디아에 갈 수 없기 때문에 류 일행은 일단 플랜트로 가기로 한다. 플랜트는 월드맵상에서 찻집의 맞은편에 위치한 건물이다.

 

잠깐!

이 곳 찻집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도론조(ドロンゾ)라는 여자가 있다. 그녀에게 장비하고 있는 무기를 제외한 15가지의 무기를 지니고 가보면 제자로 삼아 주게 된다.

 

플랜트에 도착하면 괴물들의 접근을 막기 위해 콘베어로 이동하도록 해 놓았다. 콘베어 옆의 장치를 조작하면 콘베어의 이동방향이 바뀌어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 곳에서 페렛트를 만나게 되면 그는 모모에게 한가지 일을 부탁한다. 그는 고스트 광선을 지나치게 많이 쏘인 식물을 서쪽산의 처리장에 버렸는데 그 식물이 너무나 거대하게 변해 사람들이 무서워하고 있다면서 어떻게든 해결해 달라고 부탁한다.

 

산에 있는 동굴에 들어가면 처리장답게 콘베어 장치가 곳곳에 있다. 이 콘베어를 작동시켜 콘베어 위에 놓여 있는 상자를 이동시킬 수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여 길을 만들어 나아가도록 하자. 안쪽의 공간으로 가보면 변이한 식물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식물은 스스로의 의지를 가졌으며 인간의 말을 할 줄도 안다. 처리해야 한다는 생각보다 새로운 것을 발견했다며 좋아하는 모모. 하지만 갑자기 이 변이식물이 공격해 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 변이식물은 처음 몇턴 동안은 턴마다 HP250씩 회복하지만 오래지 않아 회복능력을 상실하게 되므로 이때 집중 공격하도록 하자.

 

변이식물을 물리치면 자신의 몸이 마음대로 공격을 시작한 거라면서 미안해한다. 모모는 이 식물이 지능을 가진 것을 알고 처리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변이식물 스스로가 자신을 놓아두면 자신을 연구하여 더 사악한 괴물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면서 동굴 안에 있는 마그마에 자신을 집어넣어 주기를 부탁한다. 결국은 스위치를 작동시키게 된고 식물은 사라지지만 그 순간 조그만 변이 양파같은 생물이 나타난다. 모모는 이 생물은 변이식물이 자신들에게 맡긴 것이라면서 함께 데리고 갈 것을 제의한다. 니나는 이 양파같은 생물에게 페코로스라는 이름을 붙이고..

 

한라 광열 대무회(漢羅狂烈大武會)

플랜트로 돌아가면 페렛트가 고맙다는 인사를 한다. 그리고 페렛트는 류 일행이 윈디아로 가야 한다는 말을 듣고는 자신이 어떻게든 손을 써볼 수 있다면서 일단 옆에 있는 숙소에서 쉬라고 한다. 숙소에서 하루를 보내면 페렛트가 윈디아로 가는 우마차를 준비해 놓는다. 페렛트는 우마차의 짐속에 숨어 있으면 산토가 막고 있는 길을 지나갈 수 있을 거라고 한다. 다소 미심쩍긴 하지만 별다른 방법이 없기에 우마차를 타기로 하는 류. 하지만 우마차가 출발한 직후 페렛트는 산토가 모모를 변이체의 비밀과 함께 처리해 줄 것이라며 기분나쁜 웃음을 짓는다.

 

역시나 우마차가 에그녹 거리에 도착하자 산토가 나타나 우마차를 이끌던 사람을 보내게 된다. 그리고 결국 류 일행은 또다시 붙잡히게 된다. 일행이 붙잡혀 간 곳은 무도회장. 바로 이 무도회를 주관하는 것이 산토와 바리오이다. 이들은 류 일행을 니나를 제외하고 모두 죽이려고 하지만 니나가 자신들도 무도회에 출장시켜 달라고 간청한다. 바리오는 아무도 꼬마들이 이길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므로 자신들이 류 일행에게 돈을 걸면 돈을 많이 벌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이를 허락한다. 다만 한명을 인질로 남겨 놓게 된다. 인질로 남겨 둘 수 있는 것은 모모나 페코로스 중 하나. 도중에 인질을 바꾸고 싶을 경우에는 산토에게 말을 걸면 된다.

 

무도회가 열리는 장소는 세 곳으로, 왼쪽부터 차례로 열화의 투장(烈火の鬪場), 나왕의 투장(羅王の鬪場), 금주의 투장(禁呪の鬪場)이다. 이 투장들은 왼쪽의 열화의 투장 입구로 들어가 그곳으로부터 다른 투장으로 이어지는 통로로 연결되어 있다. 1차전은 열화의 투장에서 류 일행과 패트리오(パトリオ), 나왕의 투장에서는 에미타이(エミタイ)와 뭇치(ムッチ), 금주의 투장에서는 데스맥(デスマック)과 케니치(ケニ-)가 대결을 벌이며 금주의 투장의 승자는 지난대회 챔피언으로

시드배정을 받은 가란드와 대결을 벌이게 된다.

 

열화의 투장에서는 일행 중 한명씩 차례로 나가 대결을 벌여 나가는 곳으로 상대팀을 모두 물리치거나 발판이 되는 사람의 HP0으로 만들면 승리하게 된다. 그리고 나왕의 투장은 리더끼리 11 대결을 벌이는 곳이다. 마지막으로 금주의 투장은 이름 그대로 마법을 사용할 수 없는 곳이다. 시합을 시작하려면 자신이 출전하는 장소의 대기실로 가서 그 곳의 문 앞에 서 있는 여성에게 말을 걸면 된다.

 

1차전에서 승리하면 금주의 투장에서 에미타이와 2차전을 벌이게 된다. 이제 시합에 들어가려고 하는 찰나에 에미타이가 류 일행의 대기실로 찾아온다. 그는 자신의 아이가 몸이 약해 수술을 받아야 하는데 돈이 없어 이 대회에서 우승을 해 상금을 받아야만 한다고 한다. 에미타이는 자신은 대단한 마법 실력을 지니고 있어 결승전에서는 충분히 승리할 자신이 있지만 금주의 투장에서는 자신의 마법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류 일행에게 부탁을 하러 왔다고 말하며 2차전에서 자신에게 져 달라고 부탁한다.

 

그러나 류 일행 역시 동료가 바리오 형제에게 인질로 잡혀있기 때문에 질 수는 없는 일, 에미타이의 부탁을 거절하게 된다. 에미타이는 돌아가지만 그는 마지막 수단으로 자신의 일행인 난쟁이들을 마법을 이용해서 거대한 괴물로 변신시킨다. 2차전은 약초를 이용하여 HP를 회복시키면서 꾸준히 공격을 하면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또한 류에게 더블 어택이 있다면 한결 쉽게 승리할 수 있다.

 

에미타이를 물리친 후 대기실로 돌아온 일행은 그에게 미안한 감정을 가지게 된다. 그러나 에미타이가 있는 대기실에 가보면 그의 아이는 아픈 것이 아니었으며 그가 한 말은 모두 거짓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제 홀가분하게 결승전을 대비하도록 하자. 결승전은 예상대로 나장의 투장에서 지난대회 챔피언인 가란드와 대결을 벌이게 된다. 그러나 가란드는 류에 비해 너무도 강하다. 결국 류는 가란드에게 패하게 되고 가란드가 우승하게 된다.

 

그런데 이 대회의 우승자는 무엇이든 바라는 것을 한가지 성취할 수 있다는 조건이 있다. 가란드는 이 대회의 주최자인 바리오에게 자신의 우승 상품으로 류와 그 일행을 달라고 요구한다. 바리오는 내키지 않지만 워낙에 강한 능력을 지닌 가란드의 요구이기에 들어주게 된다. 결국 대회는 끝나고 류는 대기실에서 정신을 차리게 된다. 가란드는 일행으로부터 또하나의 인질이 잡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구해 주러 간다. 일단 가란드의 뒤를 따라 바리오와 산토가 있던 곳으로 가자. 그곳에 가면 가란드가 바리오와 산토를 위협하고 있다. 결국 가란드의 도움으로 인질을 구할 수 있게 된 류 일행은 가란드에게 왜 자신들을 구해 주었는지 묻는다. 가란드는 류가 용족이기 때문에 구해 준 것이며 만일 류가 용족의 혈통에 대해 알고 싶어한다면 동쪽 땅에 있는 천사의 탑(天使の塔)이라는 유적지에 오라고 하며 그곳에서 다시 보자고 한다.

 

이제 진멜을 벗어나 북쪽의 다리를 건너면 갈 수 있는 메카스협곡(--ス峽谷)으로 가 보자. 그곳의 다리를 건너려고 하다 보면 주변에 있던 부하들을 모두 이끌고 매복해 있던 바리오 형제를 만나게 된다. 결국 부하들과 대결하게 되는 류 일행. 3명의 부하를 물리치면 바리오와 산토가 용의 힘이 무섭긴 하지만 얼마나 견디나 두고보자고. 너희 뒤에는 부하들이 얼마든지 있으니.”라고 한다. 하지만 뒤를 돌아보면 어느새 나타난 가란드가 부하들을 모두 물리친 채 몸을 풀고 있다. 가란드는 이 시점에서 동료가 되고 가란드가 합류한 류 일행에 대항하기 위해 바리오와 산토는 융합하여 스탈리온이라는 하나의 몸으로 변하게 된다.

 

스탈리온을 물리치면 가란드는 류에게 왕녀를 성으로 데려다 준 후 함께 천사의 탑으로 가자고 한다. 이 과정에서 니나는 가란드에게 자신들은 티포와 레이를 찾고 있었다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가란드는 그들이 살아 있을 것같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고 류는 울게 된다. 일단 가란드는 윈디아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윈디아에 돌아가 위쪽 마을의 성입구로 가면 성문을 지키는 병사가 깜짝 놀라며 니나를 반기게 된다. 그 병사는 윈디아 왕에게 왕녀가 돌아왔다는 사실을 알리고 류 일행은 왕으로부터 극진한 대접을 받게 된다. 그리고 함께 식사하는 자리에서 류 일행은 윈디아 동쪽의 관소(關所)를 지나가기 위한 수형(手形)을 부탁하게 되고 왕은 선뜻 수형을 내주겠다고 한다. 이제 니나와 류 일행이 헤어질 때가 온 것이다. 니나는 자신의 방에서 류 일행과의 이별을 아쉬워하는데 그 때 아래층에서 무슨 소리가 나게 된다. 아래층의 웨이트리스가 있는 곳으로 가보면 웨이트리스가 뭔가 작은 것에 부딪치는 바람에 접시를 깨뜨리게 되었다고 한다.

 

그 작은 것이란 바로 모모의 친구인 하니. 하니를 쫓아가도록 하자. 하니는 성 아래층에 있는 부엌을 지나 그 아래에 있는 창고로 가서 계단 근처에서 화면을 돌려보며 잘 살펴보면 찾을 수 있다. 하니를 발견하면 하니는 또다시 도망가는데 이번에는 니나의 방을 통해 갈 수 있는 옥상에서 찾을 수 있다.

 

그러나 그 곳에서 하니와 함께 성아래로 떨어지게 되는 니나.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하니의 힘으로 상처없이 내려올 수 있게 된다. 그러나 하니는 힘을 썼기 때문인지 전혀 움직이지를 않는다. 니나는 움직이지 못하는 하니를 데리고 류 일행이 머물고 있는 캠프로 찾아오게 된다. 이 곳에서 모모가 하니를 고치는 동안 가란드는 류에게 지금부터 가게될 동쪽 땅에서는 류가 용족에 대해 알게 되겠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죽을지도 모른다고 경고한다. 이 이야기를 우연히 듣게 된 니나는 류는 절대 사악한 용이 아니라면서 자신도 따라가겠다고 한다.

 

이제 관소를 지나 라파라 마을로 가도록 하자. 동쪽의 천사의 탑으로 가기 위해서는 이 곳에서 배를 타야 한다. 그런데 라파라 마을에 와 보면 얼마전부터 배가 들어오지 않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다. 일단은 배에 태워 달라는 부탁을 하기 위해 여관 밑의 주점에 있는 길드의 장에게 가도록 하자. 그러나 그는 현재 배와 관련된 업무는 자신의 딸인 샤드(シャッド)에게 모두 맡겨 놓았다면서 선착장에 가 있는 딸과 이야기해 보라고 한다.

 

선착장에 가보면 그곳의 인부들로부터 등대에 몬스터가 나타나 불을 꺼 버렸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샤드를 찾아가 보면 그녀의 앞에서 그녀와 결혼하려고 하는 힘만 센 선원인 지그(ジグ)가 그녀의 소꿉친구이자 길드의 회계사인 베이트(ペイト)를 위협하고 있다. 그가 돌아간 후 샤드는 베이트가 남자답지 못한데 대해 화를 내며 어디론가 가 버린다. 다시 마을로 돌아가려고 하면 마을로 통하는 입구에서 샤드를 만나게 된다.

 

그녀는 현재로서는 배가 언제 올지 모르므로 다시 자신의 아버지를 만나 육로를 알아보라고 이야기한다. 다시 길드의 장에게 가서 말을 걸어보면 그는 육로 역시 최근에 도중에 위치한 즈브로 화산(ズブロ火山)이 폭발하는 바람에 길이 막혀 버려 곤란하다고 이야기한다. 일단 마을 밖으로 나오면 류 일행은 캠프를 치고 의논을 하게 된다. 일행은 동쪽 땅으로 어떻게하면 갈 수 있을지 의논하지만 니나만은 베이트와 샤드가 서로 좋아하면서도 말을 못하고 있어서 안타깝다면서 자신이 베이트에게 용기를 불어넣어 주겠다는 말을 하며 분위기를 망친다.

 

실제로 즈브로 화산으로 가 보아도 화산폭발에 의해 길이 막혔다면서 길드의 인부들이 통과시켜 주지 않는다. 이제 다시 선착장으로 가보면 정말로 니나가 베이트에게 용기를 불어넣어 주겠다면서 앞장서게 된다. 주의할 것은 이 곳에서는 니나를 선두에 두지 않으면 이벤트가 제대로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베이트를 만나면 니나는 다짜고짜 베이트에게 샤드를 좋아하느냐고 물어 본다.

 

이에 화들짝 놀란 베이트는 장소를 옮기게 된다. 베이트는 자신이 샤드를 좋아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샤드는 길드를 함께 이끌어 나갈 만한 남자와 결혼해야 한다며 좀처럼 용기를 내지 못한다. 이에 니나는 자신이 베이트를 훈련시켜 줄테니 샤드에게 프로포즈하라고 한다. 그러나 베이트는 용기가 나지 않는지 자리를 뜨게 된다. 그런데 조금 있으면 지그의 웃음소리가 들리게 되고 그 웃음소리가 난 장소로 가보면 베이트가 자빠져 있다.

 

니나가 베이트에게 어떻게 된 일이냐고 물어 보면 베이트는 지그가 몬스터가 득실거리는 등대로 가서 등대를 고치겠다고 나섰다면서 만일 그 일이 성공하게 되면 지그는 모든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게 되고 샤드와 결혼하게 될 거라고 걱정한다. 결국 베이트는 가만히 앉아 샤드를 놓칠 수는 없다면서 수련을 해 자신이 먼저 등대를 수리하기로 결심한다. 일단 그는 자신의 장비를 구해 달라면서 1000Z를 준다. 베이트는 힘이 별로 없으므로 칼과 갑옷만을 준비하면 된다. 또한 류가 장비할 수 있는 것이 베이트가 장비할 수 있는 것이란 점을 명심하자.

 

이제 장비를 준비했으면 다시 베이트에게 가도록 하자. 베이트에게 말을 걸면 두가지를 물어 보는데 첫 번째 질문은 무기가 준비되었냐는 것이고 두 번째 질문은 수련을 시작할 지에 대한 질문이다. 두가지 질문 모두 위의 것은 ‘NO’이고 아래의 것은 ‘YES’를 의미한다. 이제 수련을 시작하기로 하면 밤에 마을의 광장에서 수련하게 된다. 일단 낮에 구입한 무기와 방어구를 베이트에게 장비시켜 주자. 장비가 끝난 후 베이트에게 말을 걸면 수련 메뉴가 나온다.

 

수련메뉴

1. ちょっと 待って. (잠시 기다려)

2. どうやって 修行するの? (어떻게 수행을 하지?)

3. さあ, はじめよう! (, 시작하자.)

4. ペイトの裝備 を變える. (베이트의 장비를 바꾼다.)

5. メンバ-ンジ (멤버 교체)

6. 修行をやめる (수행을 그만둔다.)

 

이제 수행을 시작하도록 하자. 수행의 기본적인 방법은 일반적인 전투와 마찬가지다. 다만 수행을 통해 베이트의 능력을 키우는 방법은 3가지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베이트의 능력치 올리기

1) 방어력

베이트가 방어자세를 하고 있는 동안 공격을 하게 되면 공격회수에 의해 방어력이 올라가게 된다. 베이트는 자신의 HP가 적을 때 자주 방어자세를 취한다. 따라서 방어력을 올리고 싶을 때는 일단 베이트를 공격하여 HP를 줄여 방어자세를 취하게 한 후 カテクト를 이용하여 방어력을 높여 공격을 받아도 HP가 별로 달지 않도록 만든 후 마구 공격하도록 한다. 주의할 것은 방어자세를 취하고 있지 않을 때에는 방어력을 상승시킬 수 없다는 점이다.

 

2) 공격력

베이트의 공격력은 베이트가 류 일행을 공격하여 입힌 데미지가 얼마냐에 의해 올라간다. 따라서 류 일행의 방어력을 낮춰 베이트가 가능한한 많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도록 배려해 주자.

 

3) HP

베이트의 HP는 베이트가 공격받아 입은 데미지가 얼마냐에 의해 올라간다. 따라서 베이트를 때리고 회복마법으로 다시 HP를 회복시켜 주는 일을 반복하도록 한다.

 

수행은 화면 상단의 남은 턴수가 0이 되거나 베이트나 류 일행 중 한쪽이 전멸하게 되면 끝나게 된다. 수행이 끝나면 일단 그날밤의 수행은 마무리하게 되고 베이트의 능력치가 올라가게 된다. 그 후 다시 선착장으로 가 베이트에게 말을 걸면 다시 수행을 할 수 있는데 두 번째 메뉴(修行をはじめる)가 수행을 하는 메뉴이고 세 번째 메뉴(燈臺へ行きましょう)가 등대로 가자는 메뉴다.

 

충분히 수련을 시킨 후 등대로 가자를 선택하면 지그가 먼저 자신을 이기지 않으면 등대로 갈 수 없다고 막는다. 따라서 우선 지그와 대결을 벌여 승리하도록 하자. 승리하면 베이트는 샤드에게 함께 길드를 운영해 나가자는 말하자면 프로포즈를 하게 된다. 다음날 베이트에게 가보면 베이트는 무리를 한 때문인지 팔에 깁스를 하고 있다. 그 때문에 베이트는 수련을 한 주목적인 등대로 가 등대를 수리하는 일을 수행할 수 없다. 베이트는 서둘러야 하는 류 일행의 사정을 감안하여 원래 길드 관계자 외에는 들어갈 수 없는 등대에 류 일행이 들어가 손수 수리할 수 있도록 관계자를 뜻하는 길드뱃지를 준다. 이제 이 뱃지를 받고 등대로 가는 길로 가면 그 길을 지키고 있는 직원은 뱃지를 보고 류 일행을 통과시켜 준다.

 

잠깐!

 수행을 시킬 때 초반에는 베이트가 매우 약하므로 우선 HP를 늘리도록 하자. 그 이후 방어력을 충분히(40~50정도) 올린 후 공격력을 올려 주도록 하자. 대결을 벌일 때 류 일행 역시 전투커맨드 입력상태에 들어가지만 함부로 대결에 개입하면 재대결을 벌이게 된다. 다만 커맨드 입력상태에서 지그가 손을 흔들며 한눈을 팔 때 베이트에게 슬쩍 리리프(リリフ)정도를 이용하여 HP를 회복시켜 줘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그보다는 충분히 베이트의 능력치를 충분히 높여 베이트 스스로 승리하도록 하는 것이 남자의 자존심을 세워 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월드 맵에서 등대로 가면 일단 안쪽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문으로 들어가면 팻말을 볼 수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팻말 내용

예비 고스트 광은 등대 밖에 내놓았다.

등대 아래쪽의 보일러에 고스트 광석을 넣으면 작동하기 시작한다.

압력이 안정되면 메인 밸브를 열자. 그러면 기화 고스트가 덕트를 흐르기 시작한다.

변환 밸브에 의해 덕트안을 흐르고 있는 기화 고스트를 컨트롤 할 수 있다.

고스트 광이 다 떨어지면 라파라의 상점에서 사도록 하자.

 

일단 팻말이 있는 곳에서 위쪽 길은 신경쓰지 말고 아래쪽만 관심을 가지도록 하자. 우선 아래쪽을 돌아다니면서 고스트 광석을 얻도록 하자. 이제 메인 밸브가 있는 방에 가보면 벽에 안내문이 적혀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메인 밸브 여는 법

1. 압력 그래프가 안정된 커브를 그릴 때까지 기다린다.

2. 압력이 모니터의 중앙에 가장 높아졌을 때 레버를 당긴다.

3. 압력이 부족하거나 안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보일러가 멈춘다.

4. 그 때는 다시 고스트 광석을 넣어라.

 

우선은 메인 밸브 아래쪽에 있는 보일러에 고스트 광석을 집어넣도록 하자. 그 후 메인밸브를 당기면 화면이 뜨면서 곡선 신호가 나타난다. 처음에는 매우 불안정하지만 조금 기다리면 안정된 곡선형태를 유지한다. 이때 이 곡선을 잘 주시하면 순간순간 곡선의 상하좌우에 밝은 빛이 번쩍거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곡선의 움직임을 보면 4번을 주기로 같은 위치로 오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그 타이밍을 잘 맞춰 레버를 당기도록 하자. 만일 실패하면 실패(しっぱい)라는 말이 나오는데 이때는 보일러에 다시 고스트 광석을 넣고 재도전하도록 하자. 만일 고스트 광석이 없으면 다시 상점에서 사 오면 된다. 성공을 하면 아래층에 있는 2개의 변환 밸브를 조작하여 통로 옆에 덕트에 빛이 들어와서 위층까지 이어지도록 조작하자. 레버를 움직임에 따라 덕트내의 흐름의 변화가 보이므로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위쪽에 위치한 밸브와 아래쪽에 위치한 밸브는 레버를 위로 올려놓으면 될 것이다. 성공하면 덕트내의 밝은 빛이 등대 꼭대기까지 이어지게 된다. 만일 잘되지 않으면 두 개의 밸브를 잘 조작해 보자.

 

이 과정을 마쳤으면 이제 등대 꼭대기로 올라가자. 그곳의 스위치를 작동시키면 이제 등대에 불이 들어오게 된다. 그런데 등대에 불을 넣는 순간 한 요정이 안돼!” 라고 외치면서 나타난다. 그 요정은 이제 알이 자신들을 지켜 주지 못하게 되었다면서 류 일행에게 책임을 지라고 한다. 그러면서 페어리 티아(フエアリ-テイア)를 준다. 대체 영문을 알 수 없는 류 일행.

어쨌든 이제부터 필드 상에서 작은 원모양으로 살짝 패여 있고 류의 머리 위에 ‘?’로 표시되는 곳에서 페어리 티아를 사용하면 요정의 마을로 갈 수 있게 된다.

 

요정 마을의 몬스터

이제 등대를 고쳤으면 마을 밖으로 나가 ‘?’ 지역에서 요정의 마을로 가도록 하자. 그곳에 들어가면 집이 한채 있는데 그 곳에 들어가면 세명의 요정이 기다리고 있다. 그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는 곳이 등대 바로 뒤쪽이기 때문에 등대에 불이 들어오면 몬스터에게 발견되기 쉬워서 자신들이 위험해진다고 말한다.

 

그런데 류 일행이 등대에 불을 켜 버렸으니 밤이면 나타나는 몬스터를 류 일행이 처치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제 집의 왼쪽 하단의 모래사장의 나무 위에서 몬스터가 나타나기를 기다리자. 밤까지 기다린 끝에 바다에 붉은색의 상어 지느러미 같은 것이 나타난다. 이를 사로잡은 류 일행. 그런데 그것의 정체는 바로 돌고래였다. 돌고래는 자신을 왜 때리느냐고 항변하고 모모와 니나는 돌고래를 몬스터로 오해했다면서 미안해한다. 그리고 둘이서 요정들을 데리러 가게 된다.

 

그런데 둘이 사라지자마자 돌고래는 조금전까지의 공손한 태도가 돌변하여 류에게 침을 뱉으면서 등대에 불이 들어오는 바람에 잘 수가 없다면서 마구 욕을 해댄다. 그러는 사이에 요정들이 오고 요정들은 돌고래가 자신들이 말한 몬스터가 맞다고 한다. 결국 돌고래는 자신의 본모습을 드러내게 되며 전투에 돌입하게 된다. 주의할 것은 여기서는 가란드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미리 이에 대비해 캐릭터의 장비를 갖추어야 한다는 점이다.

 

잠깐!

이 게임에서는 간혹 동료 설정이 강제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그 때에 대비해 캐릭터들을 골고루 성장시키고 장비를 잊지 말아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만일 장비하는 것을 잊은 채로 전투에 돌입했을 경우 아이템 박스를 열고 커서를 맨 위에 위치하게 한 후 한번 더 방향키를 위로 해주면 장비 메뉴를 골라 장비를 갖출 수 있다.

 

이제 다시 베이트에게 가보자. 베이트는 류 일행을 보고 너무도 미안해하며 아무리 기다려도 배가 오지 않는다고 말한다. 대신 길드의 장인 싱커(シンカ-)에게 육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말해 놓았다고 한다. 이제 여관 아래의 주점에 있는 싱커를 만나자. 싱커는 결국 즈브로 화산을 넘는 수밖에 없다면서 자신들이 개척해 놓은 길은 화산폭발로 막혀 버렸지만 길을 개척하기 전에 쓰던 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한다. 이제 마을 동쪽에 있는 즈브로 화산으로 향하도록 하자.

 

즈브로 화산

화산에 도착하면 정면에 신전으로 통하는 입구가 있고 그 오른쪽 길로 가면 산을 넘어가는 길과 이어져 있다. 이 곳에서는 마그마, 고열의 가스등이 일행의 앞길을 막는데 여기에 닿으면 HP가 감소하거나 혼란의 상태이상이 발생하므로 조심하여 이동하도록 하자. 또한 이 곳에서는 대부분의 적들이 화염의 속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도핑센터에서 불에 대한 예방주사를 맞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이 곳 어딘가에 원더의 진을 얻을 수 있으므로 찾아보도록. 이곳을 진행해 나가면 가란드에게 원한이 있는 듯한 어떤 노인이 길을 막아서며 천사의 탑으로 가는 것을 막는다. 그 노인은 두 마리의 몬스터를 불러내 싸우는데 매우 강하므로 충분히 레벨을 올린 후 싸우도록 하자.

 

울칸 타파(ウルカン タパ)

이제 즈브로 화산을 넘어오게 되면 우선 울칸타파 마을과 천사의 탑이 보인다. 그리고 좌측 상단으로 계속 이동해 보면 정크 마을(ジャンク村)이 있다. 정크 마을은 라파라 마을에 기계를 공급해 주는 마을로 내용상으로는 별 관계없지만 그곳에 가보면 라파라에서 왔던 화물선이 고장이 나 있어서 출항하지 못하고 있던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이 마을의 도구점에서는 공격력, 방어력 등을 상승시켜 주는 액세서리를 팔고 있다. 또한 이 곳에서는 아주 무겁지만 엄청난 공격력을 가진 무기를 팔고 있다.

 

우선 류 일행의 목적지인 천사의 탑에 가보면 두 사람의 문지기가 천사의 탑은 자신들의 성지이기 때문에 아무나 함부로 들어올 수 없다면서 우선 울칸 타파 마을의 촌장을 만나 보라고 한다. 이제 울칸타파로 가 보자. 촌장은 마을 입구에서 바로 오른쪽으로 꺽어진 곳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 계속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만날 수 있다. 그런데 촌장이 있는 방문 앞에는 거대한 바위가 놓여 있다. 이는 촌장이 명상을 하는데 있어 다른 사람이 방해하지 못하기 위해 놓은 것이라는데 이 가란드를 선두에 놓아 밀어서 치울 수 있다. 이 곳의 촌장인 스다마(-ダマ)는 가란드와 알고 있던 사이로 가란드에게 천사의 탑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한다.

 

이제 촌장과의 이야기가 끝난 후 마을을 나서면 다시 캠프장면이 나온다. 이 곳에서 가란드는 다시금 류에게 탑으로 가면 류가 죽게 될 수도 있다고 하며 결국 모든 것은 가보면 알게 될 것이라고 한다.

 

잠깐!

가디안이란 울칸 민족 중 전투형의 인종을 말한다. 가디안은 전투형이 아닌 울칸 민족을 지키고 보호할 의무가 있다는데...


천사의 탑, 가란드와 대결!

이제 다시 천사의 탑으로 가면 문지기들이 더 이상 류 일행을 제지하지 않는다. 이 곳의 위쪽에 있는 계단으로 내부에 들어가자. 이 곳은 다소 복잡한 미로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곳의 하얀색의 커다란 돌은 가란드가 밀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하여 다리를 만들어 나아가야 한다. 벽에 대고 돌을 밀게 되면 돌이 부서져 버린다.

 

만일 돌이 부서져 버려서 진행할 수 없게 되면 돌이 있는 방을 나갔다 들어오면 처음부터 다시 시도할 수 있다. 이 방에서 다리를 잘 놓아 아래층으로 내려가게 되면 가란드는 일행에게 류와 자신, 단둘이서만 가겠다고 하고 돌려보내게 된다. 이 곳에는 여러 석판이 있는데 그 곳에는 가디언의 이름과 숫자가 적혀 있다. 석판을 둘러보다 보면 그 중 하나에 가란드의 이름이 적혀 있는데 가란드는 옆의 숫자는 자신이 죽인 용의 숫자라고 한다. 그리고 주위가 다소 밝아지면 용의 뼈들을 볼 수 있다.

 

가란드는 이 곳에서 용족과 자신들의 종족에 대한 이야기를 해준다. 자신들은 과거에 사악한 용족의 강대한 힘에 맞서기 위해 신의 힘을 빌어 대부분의 용족을 이 곳에 봉인했다고 한다. 그리고는 말을 마친 가란드는 용족의 마지막 후예인 류를 봉인해야 자신의 사명이 끝난다면서 류에게 싸움을 걸게 된다. 가란드를 물리치게 되면 가란드는 류의 힘이 그정도라면 자신의 힘으로는 어쩔 수가 없다고 하며 쓰러진다. 그러나 동료였던 가란드를 죽일 이유가 없는 류. 가란드는 왜 자신을 죽이지 않느냐고 물어 본다. 그 순간 어디선가 아니야! 적이 아니야!”라는 소리가 들려 오면서 카이저 드래곤이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류의 모습이 사라짐과 동시에 천사의 탑은 무너지게 된다.

 

류는 어디론가 도망을 친다. 그런데 게임의 초반에 류의 머리맡에 나타났던 정체불명의 남자가 또다시 나타나 왜 도망을 가지? 우리는 다른 종족과는 달라 함께 있을 수 없다.”라는 말을 하게 된다. 류는 다시금 어린 용의 모습이 되고... 다우나 광산에서 가란드에게 쫓기는 장면으로 전환이 된다. 가란드의 공격을 받은 용의 모습의 류는 성장한 인간의 모습으로 변하게 된다. 가란드는 류를 보고 놀라면서 류가 천사의 탑에서 모습이 사라진 후 수년이 흘렀다고 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은 이 광산에서 용이 나타난다는 말을 듣고 오게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가란드는 이제 류에게 적의를 가지고 있지 않는 듯하다. 가란드가 놓아두고 간 장비를 갖춘 류는 가란드를 쫓아가게 된다. 가란드는 자신은 용을 봉인시키는 것이 자신의 사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류가 자신을 쓰러뜨리고도 자신을 죽이지 않은 것을 보고 혼란을 겪은 듯하다. 그는 400년전에도 용들은 자신들을 쓰러뜨릴 수 있는 힘을 가지고도 얌전히 자신들에게 봉인이 되었다고 한다. 가란드는 왜 용들이 그러한 행동을 보였으며 자신들의 신은 어째서 그러한 용들을 죽이도록 명했는지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된다. 그는 자신이 그 의문을 풀 때까지 자신의 목숨을 맡아 달라고 하며 다시금 동료가 된다.

 

이제 이 광산을 벗어나도록 하자. 광산에서는 엘리베이터로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옆의 장치를 조사하면 된다. B2층으로 이동해보면 그곳에서 폭탄이 실린 차량을 발견할 수 있다. 그 차량이 놓여 있는 선로는 곳곳에 위치한 장치를 이용하면 경로를 변형시킬 수 있다. 이를 적절히 이용하여 차량을 안쪽의 구멍을 막고 있는 바위에 부딪치게 하면 차량의 폭탄에 의해 바위가 부서지게 된다. 이때 갑자기 드래곤 좀비가 나타나게 된다. 드래곤 좀비는 류에게 가디안은 자신들을 멸망시킨 적이라면서 류에게 그를 죽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 말을 듣지 않는 류. 이때 또다시 어디선가 미워해서는 안된다!”라는 말이 들려 온다. 그리고 드래곤 좀비와 대결을 벌이게 되는 류. 좀비를 물리치면 좀비는 왜 언제나 방해를 하지? ”라고 외치며 다크 진을 남긴 채 소멸된다. 잠시후 뒤쪽에서 초반에 나타났던 날개달린 파란머리 여성이 나타나 드래곤 좀비는 용이 아니라고 말을 한다. 이 말에 가란드는 그녀가 용족인 지를 묻게 되고 여성은 진짜용은...“ 이라고 말을 하더니 류를 손으로 가리킨 후 퓨전 진으로 변하게 된다.

 

이제 바위가 가로막고 있던 통로를 통해 광산을 벗어나도록 하자. 그 곳을 나가면 광산의 인부가 가란드를 반긴다. 이 곳의 인부들은 류가 용의 모습이 되어 광산안을 헤집는 동안 제대로 일을 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제 아래쪽에 있는 두채의 집중 왼쪽 집에 가서 감독관과 이야기를 나눈 후 밖으로 나가자. 이제 류와 가란드는 진실을 알기 위해 신을 만나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