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판타지 : 피터팬 (블레이크 A. 호너,제임스 매튜 배리,페르난도 카노, 2017)

책소개
스코틀랜드 작가 J.M. 배리의 작품 <피터 팬>이 세상에 나온 지도 벌써 백여 년이 흘렀다. 이토록 긴 시간 동안 피터 팬은 전 세계 독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어느새 고전으로 자리 잡았다. 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는 피터 팬, 앙증맞은 팅커 벨과 한 쪽 손을 잃은 후크 선장, 배 속에 시계를 넣어 다니는 악어까지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은 어느새 특별한 고유명사가 되었다.

작품 속 웬디가 자신의 딸 제인에게, 어른이 된 제인이 다시 마거릿에게 피터 팬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처럼 <피터 팬>은 자신의 아이에게 당연히 들려주는 이야기,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많은 아이들에게 전해질 그런 이야기가 되었다.

초록도마뱀 명작 그래픽 노블 <피터 팬>은 역시나 환상적인 네버랜드의 세계를 생생히 보여 준다. 책 전체를 아우르는 보랏빛 조명은 그 분위기를 더욱 환상적으로 만든다. 그리고 그 사이에는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캐릭터들이 있다. 뿐만 아니라 희곡을 바탕으로 한 소설인 만큼 극적인 전개,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는 모든 독자가 환상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목차
1. 그림자
2. 네버랜드
3. 타이거 릴리
4. 웬디가 들려준 이야기
5. 후크 선장
6. 집으로 돌아오다


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는 특별한 소년, 피터 팬! 어느 날, 웬디와 동생들은 눈앞에 나타난 피터 팬을 따라 마법의 섬 네버랜드로 모험을 떠난다. 네버랜드에서는 피터 팬과 아이들, 그리고 악당 후크 선장이 이끄는 해적들 사이의 전투가 벌어지는데……. 과연 피터 팬은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웬디와 동생들을 지켜 줄 수 있을까? 환상의 공간 네버랜드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

□ 어린이 세계 명작의 영역을 확장하다
세계 명작을 가장 생생하고 알차게 만나는 방법, 초록도마뱀 명작 그래픽 노블!
책을 멀리하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세계 명작은 가기 싫은 학원만큼이나 부담스럽고 성가신 존재다. 교과서에 등장한다는 이유로, 교양에 필요하다는 이유로 아이들은 세계 명작을 자주 접하지만 빈도에 비해 아이들과 세계 명작 간의 거리는 여전히 멀다. 아이들이 접하는 대부분의 세계 명작은 완역 혹은 만화다. 완역은 방대한 분량과 수많은 등장인물, 멀게만 느껴지는 작품 배경으로 독자를 압도해 쉬이 손이 가지 않고, 만화는 원작의 맛과 깊이를 담보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완역의 중압감은 줄이고 원작의 가치를 전할 대안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초록도마뱀 명작 그래픽 노블' 시리즈가 탄생하였다. 그래픽 노블은 가벼운 스토리의 만화에 반기를 들며 나타난 장르로, 삽화를 통해 친숙하게 다가가면서도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룬다는 장점이 있다. 총 25권으로 기획된 '초록도마뱀 명작 그래픽 노블' 시리즈는 국내에 처음 선보여지는 세계 명작 그래픽 노블이다. 재미와 작품성, 주제 의식을 갖춘 세계 명작을 엄선하여 원작의 방대한 이야기와 그 깊이를 역동적인 화면 구성과 예술적인 이미지로 녹여 내고, 판타지, 모험, SF, 우정으로 주제를 나누어 SF 평론가 박상준, 아동청소년문학 평론가 유영진, 아동문학 평론가 원종찬, 동화 작가 송언의 추천을 받았다. 각 권에 작품 배경, 등장인물, 작품 주제, 원작자에 대한 소개와 읽은 후 되뇌어 보고 더 생각해 볼 지점까지 알뜰히 담아 세계 명작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 붉게 물든 환상 세계의 문이 열린다!
색깔 별로 골라 읽는 트렌디한 그래픽 노블 첫 번째 편, Red Fantasy
여러 세계 명작 가운데 어떤 책부터 읽어야 할까? '초록도마뱀 명작 그래픽 노블' 시리즈는 판타지, 모험, SF, 우정으로 주제를 분류하고 주제에 따라 네 가지 대표 색을 입혀 각 편의 성격을 보다 선명하게 드러낸, 트렌디한 그래픽 노블 시리즈이다. 신기하고 놀라운 세계를 여행하는 레드 판타지 편, 영화보다 짜릿한 모험이 펼쳐지는 블루 어드벤처 편,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블랙 SF 편, 용기와 우정이 가득한 그린 버디 편! 독자들은 선호하는 취향에 따라 색깔 별로 골라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가운데 첫 번째로 선보이는 레드 판타지 편에서는 뱀파이어 문학의 걸작으로 손꼽히는 <드라큘라>를 비롯해 10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현재까지도 영화, 애니메이션, 동화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피터 팬>, 루이스 캐럴의 대표 고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세계 판타지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 6편을 만날 수 있다. 환상 세계를 여행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초록도마뱀을 찾아 붉은 문을 두드려라!

□ 환상의 나라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모험!
모든 아이들의 꿈을 대신 꾸어 주는 피터 팬의 세계
스코틀랜드 작가 J.M. 배리의 작품 <피터 팬>이 세상에 나온 지도 벌써 백여 년이 흘렀다. 이토록 긴 시간 동안 피터 팬은 전 세계 독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어느새 고전으로 자리 잡았다. 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는 피터 팬, 앙증맞은 팅커 벨과 한 쪽 손을 잃은 후크 선장, 배 속에 시계를 넣어 다니는 악어까지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은 어느새 특별한 고유명사가 되었다. 작품 속 웬디가 자신의 딸 제인에게, 어른이 된 제인이 다시 마거릿에게 피터 팬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처럼 <피터 팬>은 자신의 아이에게 당연히 들려주는 이야기,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많은 아이들에게 전해질 그런 이야기가 되었다. 그렇다. <피터 팬>은 영원히 전해 질 이야기다.
초록도마뱀 명작 그래픽 노블 <피터 팬>은 역시나 환상적인 네버랜드의 세계를 생생히 보여 준다. 책 전체를 아우르는 보랏빛 조명은 그 분위기를 더욱 환상적으로 만든다. 그리고 그 사이에는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캐릭터들이 있다. 뿐만 아니라 희곡을 바탕으로 한 소설인 만큼 극적인 전개,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는 모든 독자가 환상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피터 팬>은 모든 아이의 꿈을 대신 꾸어 주는 작품이다. 영원히 아이로 남고 싶은 꿈, 집을 떠나 자유롭게 살아 보고 싶은 꿈, 하늘을 날며 악당을 물리치고 싶은 꿈. 꿈을 꾸는 아이들이 있는 한, 피터 팬도 모두의 마음속에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다. 바로 네버랜드가 존재하는 이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