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백수 생활동안 느낀 점.jpg

칼럼/칼럼|2022. 12. 19. 04:00


*** : 일 안하고 느긋하게 살 수있는 삶이 귀족이지 다른게 귀족인가
일해서 생존가치 증명 못하면 바로 뒤져야하는 삶이 대다수라 올려치기하는거지

*** : 걱정마라 30대절반이상이 미혼이고 아직 취직못한애들이 너무 많다
그렇다고 고학력자들이 험한좆소가긴 그렇고 참 답이 안나오는 상황이다

*** : 그럼 이제 뭐함? <<< 이게 대다수의 한국인들이 시간이 넘쳐날때 생각임
이게 제일 문제임. 사람들 자기가 어떤 걸 좋아하고 뭘 하고 싶은지에 대한 생각이 없으니까 짬차면 게임하고 술마시고 드라마보고 끝이고

*** : 3개월이 백수ㅇㅈㄹㅋㅋ 시간 금방 지나가는데 3개월 정도는 그냥 잠시 쉰 정도지

*** : 겨우 3개월가지고 글쓰는거 ㅈㄴ웃기네ㅋㅋ

*** : 일은 할수있을때 해야한다.

*** : 맨날 유튜브 넷플 웹툰보고 마린키우기만 해도 재미있는게 인생이다

*** : 백수로 오래 있으면 탈출하기 힘듬. 취직을 해서 탈출하고 싶어도 공백기가 길어서 면접장 불러줘도 공백기로 면박만 존나 주더라.. 내가 뽑는 사람이라도 젊은 사람이 널렸는데 왜 뽑겠나 싶긴 한데... 몸이 안좋아서 대학 졸업하고 4년 가깝게 백수로 있다가 30 넘겼는데 결국 31살에 주변 의약품 기업에 물류관리직으로 물류관리사랑 erp물류 1급, 지게차, 1종면허 들고 취업해서 1년 조금 넘게 다니면서 공부하고 지역농협 취업해서 다니고 있음...

*** : ㄹㅇ 2년동안 휴학하고 백수처럼 지냈는데 정작 계속 쉬면 일이나 뭔가를 해내고 싶어짐 그리고 몇달 계속하면 다시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는게 참 웃김

*** : 디씨 앰생 실베러 새끼들 무슨 어디 머기업 입사 성공신화 이런거 올라왔으면 거품물고 뭔 30대면 치킨집 차릴 생각이라 하라느니 그러고 들어간게 외국계도아니고 OO냐 이지랄 하면서 까는글 도배되어있을 새끼들이 지들 이야기 나오니까 진지병 쳐먹고 진지하게 댓글다는거 어이가없네ㅋㅋㅋㅋ

*** : 그 생활 오래하면 , 매일 새벽 세시 네시까지 게임하다가 해 중천에 떴을때 일어나고 그렇게 되는데 그게 시궁창 인생임 백수생활 하더라도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남들 잘때 자고 남들 일어날때 일어나는게 좋은듯

*** : 백수하면 남는건 후회뿐이더라

*** : 시발 아침에 커피마시며 유동인구 많은 역이 보이는곳에 산다? 존나 부자란거임

*** : 근데 돈이있고없고, 백수고 아니고를 떠나서 한국인은 특히 여유를 즐길줄 아는 사람이 적은거같음
누군가 "너 이거 해." 라고 정해주지 않으면 갈피를 잃고 헤매는 사람들이 꽤 많아보임

*** : 원래 백수는 관성이다.. 시간이 갈수록 더 빠져나오기 힘듬 저렇게 합리화 하면서 매몰되어 버리기 때문에 나중에는 내가 왜 일해야 하지? 하면서 일 자체를 혐오하게 되더라 근데 그짓도 다 집이 먹고 살만해서 고민이 없어야 할수있는 짓이다. 당장 먹을거 걱정하는 애들은 백수짓도 못함

*** : 백수로 살면서 아침에 길거리 산책하다가 분주하고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 보면 나 혼자 매트릭스에서 벗어난 네오같다는 생각이 든다

*** : 대부분의 인간들이 모름. 시간이야말로 가장 소중한 자원인걸

*** : 한국사람들이 남들 눈 의식하는거 존나 심한건 팩트임 ㅇㅇ

*** : 어차피 이 나라는 노동의가치가 계속적으로 하락하기때문에 (물질적으로든, 사회적으로든) 전문직 고소득층아닌이상 몸 마음 상해가면서 까지 일할필요없다.

개처럼 일해서 집구하고 결혼해봐야 퐁퐁 도축엔딩임 ㅇㅇ 그냥 결혼 갖다버리고 행복하게 사는게 답이다.

*** : 나 이글 2017년에 본거같은데

*** : 근데 나는 저말 공감한다. 사람이 평생 경제활동하는데만 인생을 거의 반넘게 갈아넣음. 내가 시발 남밑에서 일만하려고 태어난건가 언제 죽을지도 모르는데 적당히 살고 하고싶은거 의미있는일 하는게 사람존재이유임

*** : 3개월은 '백수'가 아니라 잠시 휴식 or 요양 하는거다
진짜 백수는 3년 이상임.

*** : 요즘 이렇게 사는게 개꿀이다. 딱 2개월~3개월만 경기도숙노로 돈 바짝벌고 1년 자기개발하면서 사는거 ㅇㅇ ㅋㅋ 진짜 지림
백수생활로 돌아왔을때 스트리머 덕질하면서 영상편집 포폴 많이 만들어서 편집자지원해서 한달에 150정도 벌면서 지내기도했음
좆같으면 때려치고 다시 고덕가서 3개월 바짝벌고 1년 다른거 공부하고 그러고있다 ㅋㅋ

*** : 근 5년을 백수로 지내는데 3년쯤 되니까 뭔가를 해야겠더라 그래서 집에서 돈 벌 방법을 찾아봤는데 메이플이 눈에 들어오더라 그래서 온갖 쌀먹 루트를 계산 해본 결과 투컴으로 광부를 돌리는 게 이상적이라 판단해서 3년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투컴 광부로 월 300씩 벌어서 지금 1억 모음 백수생활하면서

*** : 메이플로 쌀먹할정도면 넌 뭘해도되겠다

*** : 아침에 일어날줄 아는 백수랑 대낮에 일어나는 백수랑 다른거같음 마음가짐이라던가

*** : 백수가 아침 일찍 못일어나는 이유는 할일이 없어서
아무리 백수라도 아니 백수일수록 할일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함
뭘할지 내일 뭘할지
일할때는 내일 뭐할지 다 결정되어있으니까 편하지
근데 백수는 그걸 자기가 다 결정해야하는거
안그러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도 다시 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