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웨스트월드 시즌 2 (Westworld Season 2: The Door) 2018


시즌 2 개요
시즌 2는 버나드가 웨스트 월드 외부에서 파견된 구출팀에 의해 구출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몇몇 에피소드의 도입부에는 버나드가 돌로레스를 테스트하는 장면이 짤막하게 삽입되기도 한다.
시즌 2에는 주요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여러 집단이 등장하며 시즌 1의 마지막 장면인 돌로레스 학살사건 직후부터 각 집단이 시간순으로 스토리를 진행하게 된다. 주요 집단으로는 돌로레스 & 테디 집단, 메이브 & 헥터 집단, 윌리엄 & 로렌스 집단, 그리고 버나드가 포함된 집단이 있다. 돌로레스 집단과 메이브 집단은 에피소드 2에서 조우한다. 메이브 집단과 윌리엄 집단은 에피소드 7에서 조우한다. 윌리엄의 딸인 에밀리가 시즌 2에 새로이 등장하며 에피소드 4에서 윌리엄과 조우한다. 에피소드 7에서는 윌리엄 집단을 제외한 모든 주요 집단이 메사에 집결하게 된다. 이러한 주요 집단들이 이끌어 가는 시간대를 시즌 2의 본 시간대라 할 수 있다.
웨스트 월드의 외부 세계에서 파견된 군사 조직 형태의 외부 구출팀이 등장한다.

시청자의 시간대 혼동을 유발하는 집단이다. 외부 구출팀은 시즌 2 첫장면에 등장하여 버나드를 구출한 집단이며, 칼 스트랜드가 팀 리더이다. 위 문단에서 언급한 돌로레스, 메이브 등의 여러 집단들과는 다르게 모든 사건이 일어난 이후의 시점에 등장하는 집단이며 주요 집단들의 과거 행적을 추적하는 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즉, 외부 구출팀의 시간대는 돌로레스 학살 사건 2주 후의 시점으로 상기 주요 집단들의 시간 흐름과는 다르며, 외부 구출팀의 시간대에서는 반드시 칼 스트랜드가 등장하여 시간대를 구분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버나드가 연이어 등장하는 장면에서 시간대 혼동을 일으키기 쉬운데, 칼 스트랜드의 등장 여부로 본 시간대인지 아니면 2주 후의 시간대인지 구분할 수 있게된다. 시즌 2의 마지막에서는 본 시간대와 2주 후의 시간대가 하나의 시간대로 만나게 된다.
호스트들이 반란을 일으킨다. 일부 호스트들이 미리 준비된 안식처를 발견하여 옮겨가는 데 성공하지만, 대부분은 도중에 죽는다. 호스트 중 오직 돌로레스만이 헤일의 모습으로 위장하여 다섯 명의 호스트 코어를 가지고 공원 밖 인간 세상으로 나가는데 성공한다.
웨스트 월드의 진정한 목적은 호스트들을 가지고 놀며 욕구를 충족하는 것이 아니고, 그 안에서 본능에 충실한 인간들의 데이터를 모두 저장하고 분석하여 인간과 똑같이 생긴 호스트에 인간의 의식을 그대로 심는 과정을 통해 사실상의 영생을 얻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한 것이다.


S02 E01 Journey into night
[현재] 호스트들을 진압하기 위해 델로스 구조대가 섬에 도착하여 캠프를 세우고 있다. 해변에 쓰러져 있던 버나드가 정신을 차리고 구조대와 동행한다. [2주 전] 반란을 일으켜 사람들을 죽이는 호스트를 피해 샬롯과 버나드는 몇몇 사람들과 마굿간에 숨어있다가 간신히 사고 현장에서 빠져나가지만, 도주 중에 호스트들이 놓은 덫에 걸려 샬롯과 버나드만 살아남고 모두 죽는다. 샬롯과 버나드는 비밀 입구를 통해 지하 시설로 들어가 구조를 요청하지만, 물품을 받지 못해 구조대가 출발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는다. / 중년 윌리엄도 시체 밑에 숨어 살아남았다. / 돌로레스는 테드와 함께 말을 타고 다니며 사람들을 냉혹하게 죽여버린다. / 메이브는 웨스트 월드 지리를 잘 알고 있는 리사이즈모어, 그리고 같이 반란을 도모한 헥터를 만나 같이 딸을 찾으러 간다. / [현재] 사고 현장에 도착한 델로스 구조대 포드를 비롯하여 죽어 부패된 사람들의 시체만 가득하다. 협곡이었던 장소가 거대한 호수로 변해 있는데 여기에 거의 모든 호스트들이 빠져 죽어있는 광경을 발견한다.

S02 E02 Reunion
돌로레스는 웨스트 월드 직원을 고문해서 진압 부대의 규모와 작전에 대한 정보를 얻어내고, 이에 맞서기 위해 군인 호스트 패거리를 제압해 자신의 무리를 늘려간다. / 중년 윌리엄은 다른 호스들에게 공격당하고 있는 로렌스를 구해 미로를 찾는 여행을 계속한다. 엘라조의 패거리를 부하로 이용하려고 하지만 다들 자살해 버리는 바람에 실패한다. / [30년 전] 윌리엄은 델로스 사의 회장 제임스 델로스가 이 공원에 투자하도록 설득한다. 윌리엄은 돌로레스에게 아주 깊은 애착을 가지고 있다.

S02 E03 Virtu e Fortuna
인도를 배경으로 하는 공원에서 호랑이 사냥을 하고 있던 에밀리 일행은 호스트들의 공격을 받아 모두 죽고 혼자만 살아남아 간신히 피하지만, 유령족과 마주치게 된다. / 샬럿과 버나드는 정보를 가지고 있는 에버내시의 위치를 추적하여 찾는 데 성공하지만 폴론 호프의 군인들에게 포로로 잡혀 버리고 샬럿만 혼자 도망친다. / 돌로레스는 자신의 무리를 이끌고 폴론 호프 요새로 찾아가 지휘관인 대령에게 사로잡은 인간 부대원을 증거로 보여주며 힘을 합쳐 적들에게 대응하자고 제안한다. 돌로레스는 요새 안에 포로로 잡혀 있는 버나드와 에버내시를 발견하고, 고통스러워하는 에버내시를 고치기 위해 버나드에게 치료를 부탁한다. 호스트들과 진압부대 사이의 전면전이 시작되고, 동시에, 샬롯은 일부 요원들을 후방으로 침투시켜 요새 안에서 에버나시를 빼내는 데 성공한다. 돌로레스는 진압부대의 공격을 막기 위해 요새의 군인 호스트들을 방패막이로 이용해 버린다. / 메이브일행은 이동 중에 아미스티드와 펠릭스등을 만나 동행하게 된다.

S02 E04 The Riddle of the Sphnix
요새에서 클레멘타인에 의해 어떤 동굴로 끌려간 버나드는 그 안에서 엘시를 만난다. 동굴 안에 숨겨져 있는 12구역의 입구를 발견하게 되고, 그 안에서 제임스 델로스의 모습을 한 호스트를 발견한다. /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유령족에게 포로로 붙잡힌 에밀리는 스텁스를 만나는데 자신의 목적은 탈출이 아니라고 말한다. / 윌리엄은 군인에게 포로로 잡히지만 고생 끝에 탈출하고 로렌스 및 그의 사촌들과 답을 찾는 여정을 계속 이어가는데, 중간에 에밀리를 만난다.

S02 E05 Akane no Mai
메이브 일행이 일본 사무라이 시대를 배경으로 한 쇼군 월드에 들어가게 되고, 무사시패거리에게 잡혀 마을로 들어가게 된다. 이 세계의 지배자 쇼군은 요정 마담 아카네가 데리고 있는 기생 사쿠라를 달라는 요구가 거절되자 마을로 대규모 군대를 보내 협박을 하고, 아카네와 메이브일행은 어쩔 수 없이 쇼군이 있는 주둔지로 가게 된다. 약속을 어기고 사쿠라를 죽여버린 쇼군을 아카네는 춤 공연을 위장하여 칼로 목을 잘라버리고, 메이브는 자신의 능력으로 사무라이들이 서로 싸우도록 조정하여 탈출한다. / 돌로레스는 자신을 사랑함에도 테드가 자신과 생각이 일치하지 않자 극단의 조치를 취하게 된다.

S02 E06 Phase Space
돌로레스 일행은 애버나시가 잡혀있는 기지로 들어가는 기차에 폭탄을 실어 보내 입구를 폭파하고 쳐들어간다. / 에밀리는 윌리엄에게 이제 그만 웨스트 월드에서 벗어나자고 설득하지만, 윌리엄은 에밀리가 잠든 사이에 혼자 버려두고 길을 떠나 버린다. / 버나드와 엘시는 웨스트 월드를 크레이들이 사실상 통제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버나드는 위험을 감수하고 시스템에 직접 접속한다. / 무사시와 아카네는 사쿠라가 잠든 고향인 쇼군 월드에 남기로 결정하고, 하나료는 메이브 일행과 같이 쇼군 월드를 나와 웨스트 월드로 들어온다. 메이브는 마침내 딸을 만나는데,,,

S02 E07 Les Écorchés
메이브가 딸을 데리고 도망가는 도중에 윌리엄과 만나 총격을 벌이고, 기억을 되찾은 로렌스의 공격으로 윌리엄이 총에 맞고 쓰러진다. 때마침, 경비 부대와 만나 총에 맞은 채로 메이브는 수거되고, 딸은 유령족이 데려간다. / 돌로레스일행은 기지로 쳐들어와 샬럿이 데리고 있는 에버내시와 만난다 / 버나드는 포드의 의도대로 시스템을 정지시켜 돌로레스에게 완전한 자유를 준다. / 버나드는 기억을 찾기 위해 샬럿의 설득으로 분석 모드로 들어가고 에버나시의 코어 위치를 말해준다.

S02 E08 Kiksuya
아케차타는 과거 아내가 있는 평범한 남편 역할의 호스트였으나 현재는 유령족 역할을 부여받은 인디언이다., 돌로레스보다 먼저 자아를 찾은 호스트로 아내가 있었다는 사실 등 지워진 과거를 기억하고 있으며, 수십년 째 모든 상황을 지켜보고 고통받고 있다. 포드에게서 앞으로 언젠가 상황이 발생하면 호스트들을 준비된 장소로 이끌라는 암시를 받고 때를 기다리고 있으며, 다른 호스트들을 도와주고 자아를 찾을 수 있도록 계속 힌트를 주는 여러 행동을 하고 있다. / 아케차타가 윌리엄을 자신들이 포로들을 모아 놓은 곳으로 데려가 치료해주고, 얼마후 딸인 에밀리가 찾아와 데려간다. / 샬럿은 메이브를 분석하여 다른 호스트를 조종할 수 있는 코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낸다.

S02 E09 Vanishing Point
돌로레스일행은 탈출에 대한 생각이 서로 다른 유령족간에 전투가 벌어지고 양쪽 다 큰 피해를 입어 테디와 돌로레스 단 둘만 살아남는다. / 샬럿은 메이브의 능력을 연구하여 클레멘타인에게 다른 호스트들이 서로 공격하게 파괴하도록 조정하는 능력을 부여한다. / [과거] 윌리엄은 웨스트 월드에서는 잔인한 학살을 일삼지만, 평소에는 그저 평범한 남편이자 사업가의 모습으로 지낸다. 웨스트 월드에서의 행동이 모두 기록된 윌리엄의 아이디 카드를 본 윌리엄의 아내는 남편의 숨겨진 본 모습에 충격을 받아 자살해 버린다. / [현재] 윌리엄은 자신을 찾아온 에밀리와 지원 부대를 포드가 보낸 호스트라고 생각하여 모조리 죽여버리게 되고, 자기 자신도 사람이 맞는지 의심하게 된다. / 돌로레스와 생각이 달랐던 테디는 더 이상 살인, 파괴 행위를 감당하지 못하고 사랑한다는 말을 남기고 스스로 자살을 선택한다.

S02 E10 The Passenger
호스트를 방문한 인간의 정보를 축적하고 사람의 의식을 호스트의 몸에 심어 영원한 생명을 얻으려고 했던 웨스트 월드의 숨겨진 진짜 목적이 드러난다. / 호스트들이 벨리 비언드라는 에덴으로 줄지어 이동한다. 돌로레스는 그곳 또한 가짜로 진짜 세상은 아니라며 파괴해 버리려 하고, 샬럿은 클레멘타인을 이용하여 호스트들의 이동을 방해하는 바람에 일부 호스트만 문이 닫히기 전 에덴으로 이동하고 대부분은 웨스트 월드에 그대로 남겨진다. 메이브는 자신의 능력을 이용하여 미쳐버린 다른 호스트들의 공격을 막아내고, 자신은 남지만 딸만은 에덴으로 보내는 데 성공한다. 돌로레스는 포지의 시스템을 조작하여 호스트들이 있는 계곡을 침수시켜 버리고, 5개의 호스트 코어를 가지고 인간 세상으로 나오는데 성공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