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웨스트월드 시즌 3 (Westworld Season 3: The New World) 2020


시즌 3 개요
인간 세상으로 나온 돌로레스는 케일럽을 포섭하여 샬롯의 통제 아래서 세상을 실질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인사이트사의 인공지능 르호보암 을 파괴하려고 한다.
과거 파리가 핵폭발로 파괴되었다. 3차대전이 일어난 것인지 핵무기를 동원해 9.11 테러를 능가하는 미증유의 테러가 일어난 것인지는 아직 불명이지만 세계가 대혼란에 빠진 사건은 분명하고, 어릴 때 버섯구름으로 덮인 파리를 목격한 셰라크와 그의 형이 르호보암을 만들게 된다.


S03 E01 Parce Domine
돌로레스는 한 남자를 협박하여 인사이트사의 비밀 정보를 얻어낸다. 신분을 위장하고 인사이트사 회장의 아들 리암을 만나 르호보암의 실제 관리자가 누군지 알아내려고 한다. 이 과정에서 가짜 신분이 들통나 공격당해 심각한 부상을 입기는 하지만, 리암의 최측근인 마틴을 죽이고 호스트로 바꿔 첩자로 심는 데 성공한다. / 전직 군인인 케일럽은 괜찮은 직장을 구하지 못하고 막일을 하며 근근히 살아가고 있는데 치매에 걸린 어머니의 병원비 문제로 종종 불법적인 일을 하고 있다. 우연히 길에서 총격으로 심각한 부상을 입고 쓰러진 돌로레스를 만나 도우려고 한다. / 버나드는 웨스트 월드 살인 사건의 주범으로 수배 중이라 신분을 숨긴 채 교외의 육가공 공장에서 숨어 지내고 있다. 동료 일꾼들에게 정체가 발각나지만 탈출하고, 사고 후 폐쇄되어 있는 웨스트 월드로 향한다. / 샬롯은 델로스의 임시 최고 경영책임자가 되어 델로스를 비상장 기업으로 전환한 다음에 호스트를 재생산하고 공원을 다시 개장하려는 준비를 하고 있다.

S03E02 The Winter Line
메이브가 나치에 점령된 마을을 배경으로 깨어난다. 헥터를 만나지만 자신과 달리 기억을 잃고 주어진 레지스탕스 역할극에 충실한 호스트일 뿐이다. 리사이즈모어의 도움을 받아 탈출하려고 하는데 이 과정에서 자신이 있는 곳이 현실이 아닌 가상 세계임을 알아차린다. 메이브는 과부하를 일으켜 가상 세계 시스템 오류를 유도하고, 실제 세상에 있는 로봇을 해킹하여 그 로봇으로 하여금 자신의 코어를 탈취하여 탈출하도록 명령한다. 로봇은 건물을 빠져나오기는 하지만 건물 앞 마당에서 경비병들의 총에 맞아 쓰러지고 만다. / 레호보암의 실제 통제자인 세라크는 가상 세계를 알아차리고 탈출하는 데 성공한 메이브를 깨워 레호보암을 위협하는 돌로레스를 없애달라고 요구한다. 메이브가 이를 거절하고 세라크를 공격하려는 순간 메이브를 정지시켜 버리고 또 보자는 말을 남긴다. / 웨스트웰드로 들어간 버나드는 고장난채 버려져 있는 스텁스를 치료하여 함께 메이브를 찾으러 가지만, 그녀의 코어가 이미 없어져 버린 사실을 발견한다. 버나드는 웨스트 월드의 시스템을 활용해 돌로레스와 관계된 진짜 기억을 찾으려 시도하고, 스텁스에게 자신을 보호하라는 임무를 부여한 후 함께 웨스트 월드를 떠난다.

S03 E03 The Absence of Field
샬롯은 세락이 배후에서 은밀히 조직적으로 델로스를 차지하려고 준비해 왔다는 사실을 보고 받는다. 샬롯은 스스로 몸에 상처를 내며 상습적으로 자해를 하는 행동을 자제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샬롯은 돌로레스를 만나 불안을 호소하며 자신이 누구인지 묻는다. 호스트 샬롯은 진짜 샬롯이 죽기 전에 어린아들에게 남긴 영상을 보게 되고 어린 아들에게 좋은 엄마가 되려고 노력한다. / 케일럽은 돌로레스가 정신을 차리고 위협에서 탈출하도록 도와주지만, 그 결과 자신도 돌로레스를 쫒는 존재에게 현상범으로 수배되어 위협을 당하게 된다. / 돌로레스는 불안해 하고 있는 샬롯을 안심시키며 치료해주고 호텔에서 쉬도록 해준다. 돌로레스는 납치돼 고문당하는 케일럽을 구해준다. 돌로레스는 케일럽의 어렸을 때 과거의 한 장면을 자신도 알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세상이 인사이트의 인공지능 레호보암에 의해 감시당하고 통제되고 있음을 알려준다. 심지어 사람의 미래도 인공지능이 결정하고 있음을 말해주며 자신과 함께 세상을 바꾸자고 제안한다. / 샬롯은 자신의 전화에서 비밀연락망을 발견하여 세락과 만나게 된다. 샬롯 자신이 바로 델로스를 차지하려는 세락에게 협조하는 내부 공모자라는 사실과, 돌로레스를 찾는 이유를 알게 된다.

S03 E04 The Mother of Exiles
세락의 협박에 가까운 제안으로 메이브는 돌로레스가 웨스트 월드에서 가지고 나온 다섯 개의 호스트의 정체를 알아내고자, 돌로레스를 위해 신분을 세탁해 준 브로커의 뒤를 캔다. 추적 끝에 배후 조직을 알아내어 두목인 무사시를 만나게 되는데, 겉모습은 무사시지만 실제 속은 돌로레스 임을 알게 된다. 무사시는 자신의 목적을 방해하고 세락을 돕는 메이브를 공격해 죽여버린다. / 돌로레스는 케일럽과 작전을 짜 우선 리암의 돈을 빼돌리고, 파티장에 잠입하여 리암의 납치를 계획한다. 버나드가 스텁스와 행사장에 나타나 돌로레스를 막으려고 하지만 실패하고, 돌로레스 일행은 리암을 납치하는데 성공한다. / 샬럿은 윌리엄을 가족을 잃고 미쳐버린 환자로 몰아 대주주인 윌리엄의 의결권을 대신 차지하고, 윌리엄은 정신병원에 감금해 버린다.

S03E05 Genre
르호보암이라는 인공지능은 인사이트 회장의 투자를 받아 세락이 그의 천재적인 형의 도움을 받아 개발한 것으로, 회장은 미래를 예측해서 투자이익을 얻는 시스템 정도로 생각했지만, 사실은 인간의 과거를 일일이 기록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심지어는 조종하여 인간들이 멸망의 길로 들어가지 않도록 인간 전체 사회를 조종하는 역할을 하는 시스템이다. 심지어 세락은 르호보암에 의한 안전한 인류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자신의 형처럼 르호보암의 예측을 빗나가게 만드는 비범한 사람들은 납치해서 성격 개조를 해버리는 일까지 서슴치 않게 되고, 이 사실을 알고 반대하는 인사이트의 회장은 사고로 위장하여 죽여버리기까지 한다. / 돌로레스는 리암의 접속권한을 사용하여 LA 인사이트 지사에 잠입해 있는 마틴의 도움을 받아 르호보암에 접속하고, 르호보암이 알고 있는 지구상 모든 사람들의 과거, 현재, 미래 정보를 인간 스스로가 알수 있도록 각자의 휴대폰으로 전송하여 일대 혼란을 야기시킨다. / 리암은 자신의 과거가 일일이 기록되고 미래가 조정되고 있다는 사실에 분노한 사람의 총에 맞아 죽임을 당한다. / 자신의 임무를 마친 마틴은 세락이 원격으로 지켜보는 가운데 자폭해 버리고, 버나드는 돌로레스가 자신을 통해 계획한 일이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해 한다. 세락의 파일까지 얻어 모든 사실을 알게된 돌로레스는 케일럽과 비행기를 타고 다음 목적을 위해 길을 떠난다.

S03E06 Decoherence
세락은 돌로레스에게 죽임당한 메이브의 몸을 다시 만드는 동안 메이브의 코어를 나치 가상세계에 넣어주는데 이 세계에 수거된 돌로레의 코어를 같이 접속시켜주어 그 안에서 돌로레스를 만나 그 안의 암호키를 얻어내려고 설득해보지만 잘 되지 않는다. / 세락은 델로스를 인사이트사로 인수하여 차지하고 나서 모든 자산 호스트의 말살을 명령하고, 마침내 샬럿이 호스트이며 또 한명의 돌로레스라는 사실을 눈치챈다. 샬럿은 세락이 파기하려고 하는 호스트의 데이터를 가지고 무사히 회사를 빠져나오는데는 성공하지만 샬럿으로서 자신의 가족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려는 순간 차량이 폭발하여 남편과 아이는 죽고 자신만 불에 심하게 탄 모습으로 간신히 살아남는다. / 정신병원에 갇힌 윌리엄은 가상현실 치료공간에서 소년기, 청년기, 장년기 등 과거의 여러시기의 자신을 만나 논쟁을 하다 폭주하게 되는데 버나드와 스텁스가 나타나 가상현실에서 꺼내준다.

S03E07 Passed Pawn
클레멘타인과 하나료가 사토가 있는 곳에 나타나 죽이고 목을 잘라 가져간다./ 버나드와 스텁스는 윌리엄도 이미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세락은 열외자들의 성격개조를 시도 했고 실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대로 실종처리하고 시설에 가둬버렸다. 버나드 일행은 돌로레스와 같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케일럽이 있는 곳을 찾아 떠난다. /돌로레스와 케일럽은 르호보암을 만들기 이전에 세락 형제가 만들었던 인공지능 솔로몬이 있는 시설로 침투한다. 돌로레스는 솔로몬에게 세락이 선택한 전략말고 15년 전 그의 형이 선택했던 전략을 지금 세상에 맞게 수정하여 내놓을 것을 요청한다. 메이브가 돌로레스를 제거하기 위해 시설로 날아오고 둘사이 치열한 교전이 벌어진다. 솔로몬과의 대화를 통해 케일럽은 자신도 열외자중 한명으로 성격개조 된 케이스로, 심지어 이런 수많은 열외자들을 잡아들이는 역할까지 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자신이 이용당했다는 사실에 격분한 케일럽은 솔로몬에게 세락을 죽일 전략을 요구한다. 메이브와의 치열한 전투 끝에 돌로레스는 한 팔을 잃는 큰 부상을 당하고, 마지막 순간 EMP기기를 작동시켜 자신을 포함한 모든 인조 기계장치들을 셧다운시켜 버린다.

S03E08 Crisis Theory
케일럽은 돌로레스와 세락의 르호보암이 있는 인사이트 본사로 쳐들어가고, 세락의 편에 서있는 메이브와의 싸움이 벌어진다. 돌로레스와 케일럽은 세락일행에게 잡히게 되고, 세락은 돌로레스의 머리속에서 암호키를 찾으려고 하지만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세락위 취조 과정에서 돌로레스의 코어는 지워지지만, 세락이 케일럽을 심문하는 과정에서 르호보암의 통제권이 케일럽에게 넘어가고, 메이브는 세락의 반대편에 서는 선택을 하게된다, 케일럽은 르호보암에게 마지막 명령을 내린다. 르호보암 자신을 삭제하라. / [시즌4 예고] 사실 세락이 그렇게 찾아 헤메던 암호키는 버나드의 코어 속에 들어있다. 버나드는 자신의 머리 속에 들어있는 암호 키를 이용하여 돌로레스가 전달해 준 장비를 통해 시스템의 데이타 베이스에 접속한다. / 델로스 빌딩의 지하1층 연구시설을 방문하는 윌리엄, 연구실에서 샬럿이 수많은 호스트들을 생산하고 있다. 또 다른 윌리엄이 나타나 윌리엄을 죽여버린다. /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했던 버나드가 돌아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