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ro Fighters 3 (에어로 파이터즈 3) Sonic Wings 3 (소닉윙즈 3), 1995

게임/아케이드 [NEOGEO]|2020. 2. 2. 03:00

타이틀 화면

1995년 발매된 'Aero Fighters 2'의 속편.
라이덴과 함께 1990년대 초반 종스크롤 슈팅의 명작으로 꼽히는 게임. 
이 게임은 네오지오로 나온 소닉윙즈의 최종 넘버링 시리즈로 

이후에 1,2,3시리즈를 편집해서 만든 소닉윙즈 스페셜이 PS/SS로 출시되었고, 

3D로 만든 소닉윙즈 어설트가 닌텐도 64로 나왔는데 

오리지널이란 타이틀로 보면 이번 작품이 사실상 소닉윙즈의 마지막인 것이다.
기본적인 시스템은 전작과 비슷하지만 스테이지를 선택할수 있는 분기시스템이 새롭게 추가 되었다.

보스를 쓰러뜨릴때 나오는 '분기 셀렉터'의 오른쪽 날개를 부수면 오른쪽 분기로 가고,

왼쪽 날개를 부수면 왼쪽 분기로 가게된다.

*루트 분기맵
제도도쿄 ->독일군 항 -> 아메리카 그랜드 캐니언-> 런던->북 아프리카 사막->군사기밀
제도도쿄->독일군 항 -> 아메리카 그랜드 캐니언 -> 프랑스 -> 남동아시아 유적-> 군사기밀
제도도쿄 ->북아프리카 사막 ->런던-> 중앙아메리카 파나마 운하-> 소련요새 ->군사기밀 


스토리
지난번의 싸움에서 3개월후인, 어느날 밤....
아메리카 서부 M시의 상공에 어둠을 찢는 이상한 섬광이 달렸다.

그러자, 그때 수기의 거대한 비행기가 출현했다.

마을 사람들이, 그 본적도 없는 오래된 기체를 올려봤을때 무언가가 비행기에서 뿌려졌다...
그리고 수십분후, 사람들이 본것은 파라슈트로 강하해 온 수많은 병사와 전투차량에 의해,

완전히 제압된 마을의 모습이었다. 같은 사건은 세계각국에서 일어나고 있었다.

어느나라는 해안에 나타난 전함의 함포사격을 받고,

또 어떤 나라는 삼림에 갑자기 나타난 전차부대에 유린되었다.

기묘하게도, 그 침공에 사용된 병기는 제2차 세계대전당시의 것 같았다. 
세계평화를 뒤에서 지지하는 비밀구조대의 기지도, 수수께끼의 항공병단의 공격을 받고있었다.

날아오를 틈도없이 차례차례로 불타오르는 전투기. 순식간에 기지는 괴멸상태에 빠졌다.

얼마 안남은 사용가능한 최신예기도, 장비된 전자기기는 전혀 작동하지않고, 유효한 반격력은 잃었다.

여기에도 적이 사용한것은 오랜 레시프로기였다.

그러나 실전에는 투입되지않았던 시작기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한다. 

보고를 받은 대장 리바경은, 잠시의 침묵 끝에, 결단을 내렸다.
[사용가능한 모든 무기를 가지고 반격하라. 지하격납고에 보관된 오랜병기의 사용도 허가한다.] 

스테이지 1
스테이지 2
스테이지 3 (BONUS STAGE)
스테이지 4
스테이지 5
스테이지 6
스테이지 7
스테이지 8
스테이지 9
엔딩

 

참고로, 필자의 플레이가 궁금하시면 '클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