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완벽 공략] 서징 오라 (Surging Aura)

'세가 로프레 프로젝트' 의 작품인 서징오라.

역시 그래픽의 화려함과 유저들에게 어렵지 않은, 즐기기 위한 게임으로 다가왔다.

특히 발매 이전부터 관심의 초점이었던 리얼타임배틀 방식,

실제로 리얼타임 배틀방식은 기존의 커맨드 선택식의 전투와는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또한 주법이라는 체계를 가지고 매우 뛰어난 그래픽 효과를 자랑하고 있다

 

아즈라 성전

6개의 주법전. 그것은 세계의 이치를 주관하는 주법의 근원을 만드는 성스러운 법...

어둠의 주법사 루피도는 '6주법전'의 힘을 이용하여 '어둠의 공극주법'을 발동,

계를 무의 상태로 돌리고 자신의 이상국가를 세우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었으나

'대지의 주법사 온즈' 를 선두로 한 용자들과의 '아즈라 성전' 최후의 결전에서 그의 야망은 좌절되었다...

그러나 그 후 루피도는 자신의 부활을 비밀리에 진행시키고 있었다.

아즈라 성전 후, 아즈라 땅에 '파스화르다 왕국'을 건국한 용자들은 6개의 주법전을 봉인하였고

20년이 되는 해, 바로 지금 왕국건국 20주년 기념행사를 준비중이다.

러나 식중에 돌연히 마물들의 습격을 받게 되었고

소란을 피해 온즈와 미르, 무우를 주법진의 공간으로 대피시키는 바라므 국왕과 시르크 왕녀.

그러나 모든 것은 루피도의 계획이었다.

주법진의 마법결계를 넘기 위해 미르의 몸속에 동화되어 있었던 루피도는

실체를 드러내고 주법전을 손에 넣게 된다.

온즈와 세이라 이윽고 무우도 루피도의 힘 앞에 쓰러지고 세계는 어둠의 세력으로 변하여 갔다...

'무우...네가 세계를 구하라' 최후에 들은 알 수 없는 목소리에 이끌려 무우는 알 수 없는 땅으로 옮겨진다.

그리고 눈을 뜬 무우...모험의 시작은 이제부터이다


등장인물

무우

'파스화르다 왕국'의 왕자로서 게임의 주인공이다.

부활한 루피도에 대항하다가 쓰러진 후에

알 수 없는 목소리에 이끌려 과거의 시간 속으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시르크

루피도의 야망을 저지하기 위해 여행을 하고 있는 미소녀.

빠른 공격을 주무기로 하는 여검사로서 실제 전투에 있어서 그녀의 행동주기는 대단히 빠르다

 

바라므

사무니바르를 찾아 여행을 하던 중 무우와 합류한다.

특히 육체로부터 나오는 힘을 이용한 그의 공격력은 상당히 강력하다

 

세이라

온즈가 루피도를 무찌를 당시에 도와주던 주법사 '미르'의 딸.

무우와는 친구사이

 

온즈

20년전 루피도를 무찌른 용자중의 1.

'파스화르다 왕국'의 주법을 주관한다.

 

후란

'이르크바하르' 의 병사로서 '사길' 요새의 수비병으로서 충실하고 우수한 병사.

성이 마물들에게 습격을 받아서 마을로 후퇴한 상태이며 납치당한 애인의 안전을 걱정하고 있다

 

크레아

'이르크바하르'의 왕녀.

언니가 살고 있는 '바리흐' 성이 습격을 받아았다는 말을 듣고 언니를 구하기 위해 무우와 합류한다

 

데그

마물들로 인해 갈 곳을 잃은 아이들을 기르는 마음씨 좋은 해적.

무우와의 전투 후에 합류하게 된다

 

누크

초일류 검술을 가지고 '누한'성에 살고 있는 기사.

'이므' 마을을 습격한 용을 퇴치하기 위해 무우와 합류한다.

'미르'를 남몰래 사랑하고 있다

 

사무니바르

이전에는 여행을 하던 전사로서 현재는 루피도의 부하이다.

계속해서 사람들을 납치하고 있다.

바라므가 뒤쫓는 인물로서 게임의 후반에 커다란 활약을 한다

 

루피도

뛰어난 재능을 가진 천재적 주법사.

'암흑 법전'의 힘을 이용해서 세계를 파멸하고 그 위에 자신의 이상국가를 세우려는 야심을 가지고 있다.

20년전 온즈들의 용자들'아즈라'에서의 전투에서 쓰러졌으나...


조작방법

+------+----------------------------------+

|방향키| 캐릭터 이동, 커서 이동 |

+------+----------------------------------+

| A,C | 선택 커맨드 결정, 조사하기 |

+------+----------------------------------+

| B | 선택커맨드, 화면, 기타명령 취소 |

+------+----------------------------------+

|START | 게임스타트 |

+------+----------------------------------+

 

여러가지 화면보기

일반 게임화면에서 B 버튼을 누르면 나타난다.

각 캐릭터 상태와 6개의 명령 아이콘이 나오며 다시 B 버튼을 누르면 원래의 게임화면으로 돌아간다.

화면상의 명령어 아이콘은

'도구, 게임저장, 주법리스트, 버리기, 상태보기, 주법사용' 의 순서로 연결되어 있다.

 

도구

사용가능한 도구는 흰색, 불가능한 것은 회색으로 표시된다.

사용할 도구를 선택하고 사용할 대상 캐릭터를 선택한다.

 

게임저장

게임저장은 반드시 마을이나 성을 빠져나온 필드에서만 가능하다.

 

주법리스트

방향키의 좌, 우로 속성을 선택하고 상, 하로 단계를 선택한다.

 

버리기

필요없는 도구들을 버린다. 그러나 버리기 보다는 상점에 파는 것이 좋다.

 

상태보기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구성된다.

+-------------+-------------+----+-------+

| +---------+ | HP |명령| |

| | 얼 굴 | | MP +----+ |

| +---------+ | 몸의 상태 | |

| 이름 +-------------+ 장 비 |

| | 공격력 | |

|*레벨 | 방어력 | |

|*경험치 | 공격성공력 | |

|*레벨업에 필 | 회피능력 | |

| 요한 남은 경| 행동주기속도+------------+

| 험치 | | 소지 금액 |

+-------------+-------------+------------+

 

주법사용

주로 회복계의 주법을 선택해서 사용한다.

사용 가능한 주법이 나오며 던존 탈출의 주법은 일반 동굴등의 던존에서만 가능하다.

 

전투시스템

서징오라의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바로 전투시스템이다.

리얼타임이기에 전투에서의 모든 명령을 내리는 사이에도

적은 공격을 해오고 우리의 동료들도 공격을 하는 등의 말그대로 시간을 낭비할 틈이 없다.

 

전투화면은 다음과 같은 구성을 하고 있다.

1.적이 준비중인 주법

2.주법을 준비중인 몬스터. 머리위에 역삼각형의 마크가 표시된다

3.무우가 준비중인 주법

4.HP 게이지. 남은 HP 는 녹색, 공격당한 HP 는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무우의 HP 이지는 중앙에서 왼쪽의 것이다.

5.명령 아이콘. 각 캐릭터에 내리는 명령을 선택한다.

무우는 주법, 동료들은 보호의 전용 명령이 있다

 

* 명령아이콘의 순서는 '방어, 주법, 보호, 공격, 도망치기, 도구사용'의 순서로 연결되어 있다.

* 명령이 실행되기 전에 다른 명령을 설정하면

새로운 명령을 실행하기 위해서 명령게이지가 처음부터 시작되므로 주의!

* 전투, 보호, 방어는 명령 실행 후 다른 명령을 선택하지 않으면 같은 명령으로 간주한다.

* 모든 주법을 준비할 때 첫번째로 흘러 나오는 단어가 그 주법의 이름이다.

그러므로 첫 단어를 잘 봐야 그에 맞는 반대주법(카운터)을 걸기가 쉬워진다.

* 주법을 준비중에 공격을 받게 되면 잠시동안 주법이 멈춘다.

이 상태에서 일정 시간 후에 상태가 회복되어 다시 주법을 진행하지만,

만약 주법을 준비중에 멈추게 되고 정상으로 돌아오기 전에 또 한번의 공격을 받으면 주법은 사라진다.

때문에 보스급과 전투할 때에는 보호 명령을 적절히 사용해서 무우의 주법을 보호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것은 적도 마찬가지이다.

 

1.방향키 좌, 우로 인물을 선택한다

2.방향키 상, 하로 명령을 선택한다

 

주법은 무우의 전용명령으로써 커다란 원모양의 주법진이 나타난다.

방향키 좌, 로 주법의 속성을 상, 하로 단계를 선택한다.

B 를 누르면 주법명령에서 빠져나온다.

 

보호는 동료들의 전용명령으로써 무우가 받는 피해를 대신 받게 된다.

 

지도

*마을

1.비두 2.이스난 3.사라사 4.세슈 5.챠하르 6.호르 7.챠한 8.오르도

9.메디오 10.반다므 11.시에테 12.하리흐 13.누에스테 14.쿠아토 15.이므

 

*

1.이르크바하르 2.타페스탄 3.니르흐 4.하리흐 5.누한

 

*유적

1.2.3.4.5.

 

*

1. 케르므 2.세란

 

*그 외

1.사길요새 2.슬픔의 감옥


납치되는 라미

무우가 정신을 차린 곳은 처음보는 마을이었다.

사람들은 어느 집을 둘러싸고 있었으나 집에서 나온 괴한의 위협에 모두 도망을 가

한 여자가 괴한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었다.

마을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 라는 이름의 주법사라는 것과

근처에 있는 '사길'요새의 후란과 연인 사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괴한 사무니바르에게 납치되는 라미...

 

마을 밖으로 빠져 나가면 마물들이 득실거리므로 그들을 헤치울 수 있는 주법이 있어야 하는데

무우는 온즈에게 받은 카운터 주법 밖에 없다.

그러나 마을 안을 잘 보면 주법사(망토를 두른 사람)이 서있다.

그 주법사는 무우에게 기초적인 공격주법을 가르쳐주고 자신을 상대로 시험해 보라고 한다.

이제 도구점 밑의 집으로 가보면 할아버지가 있는데

라미가 납치된 소식을 그녀의 애인 후란엑 전해 달라며 1000 G 준다.

이 돈으로 각종 방어구와 도구를 장만하고 마을을 떠나 북쪽의 마을로 향한다.

...주법사는 무우에게 공격주법을 가르쳐준다...

...이 주법은 초반의 주력 공격주법이 된다. 주법사를 상대로 시험해보자...

 

새로운 마을로 오니 사길 요새에서 도망친 병사들과 가딤장군이라는 자가 있다.

리고 장군이 있는 곳을 지키는 병사가 바로 후란이다.

주점 등에서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가딤장군에 대한 장군으로서의 이미지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오히려 후란에 대한 평판이 장군보다 좋다.

장군을 찾아가서 말을 걸어 '라미'가 납치된 일을 말해주고 후란을 만나보자.

그는 잠시 머뭇거리더니 '라미'가 납치된 일이 사실이냐고 묻는다.

그렇다고 얘기해주면

사랑하는 라미를 위해 움직이지 못하는 자신의 병사라는 직책에 대해 괴로워한다.

군을 만나서 사길 요새에 아직 남아있는 병사들을 구하러 가겠다고 하면

후란을 불러서 함께 가라고 동행시킨다.

그리고 병사들을 무사히 구출해 오면 후란에게 특별히 휴가를 주겠다고 하며 요새의 열쇠를 준다.

...라미를 걱정하는 후란...

 

사길 요새는 마을에서 북쪽에 있다.

안으로 들어가보면 갇혀있는 병사를 볼 수가 있는데

요새 어딘가에 있는 스위치를 조작해야 갇힌 문을 열 수가 있다고 한다

(스위치는 빨간 레버로 그려져 있으니 벽을 잘 보자).

안으로 가다보면 통로를 막고 있는 마물이 있는데 아주 약한 녀석이다.

모든 병사를 구출해주고 가딤장군에게 돌아가자.

...공격주법과 후란의 공격으로도 무난히 이길 수 있다...

 

가딤장군은 무우의 능력에 놀라며 약속대로 후란에게 휴가를 준다.

라미는 '이르크바하르' 성에 있는 선성 '데그리스' 의 딸이라며

그에게 알리기 위해 자신과 함께 이르크바하르 성으로 가자고 한다.

승락을 하고 성으로 향한다.

 

크레아라는 여전사

성에 도착하니 병사들은 이미 무우가 사길 요새에서 행한 일을 알고 있다.

성으로 들어가려 하니 왠 이쁘장한 여자가 와서 '네놈들 뭐냐!' 하면서 덤빈다.

후란이 나서서 그녀를 말리고 그녀는

이 소년이 무우냐며 그간의 일을 가딤장군의 편지로 인해 알고 있다며 물러간다.

왕을 만나 소개를 받고 선성 데그리스의 행방을 묻자 이미 유적으로 향했다고 한다.

유적에 도착하니 데그리스는 쓰러져 있었다.

그에게 라미에 대한 일을 들려주니 걱정을 한다.

그러나 그보다 아주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법전을 마물들이 노리는 것이 이상하고,

마물들로부터 법전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둘에게 법전을 지켜달라는 부탁을 하고 성으로 피신한다.

...유적의 입구에 스러져 있는 선성 데그리스...

 

안으로 들어가니 왠 여전사가 이곳은 뭐하러 왔냐면서

함정이 많으니 조심하라고 하면서 말하다가 자신이 함정에 빠진다.

뒤쫓아 가보니 이미 그녀는 없다.

한참 안을 조사하면서 가니 법전이 있는 곳에 다다랐다.

그런데 이미 한마리의 마물이 법전을 얻으려 하고 있었다.

놈은 낌새를 채더니 덤벼온다.

놈을 헤치우고 성으로 돌아오니 왕은 데그리스가 법전을 무우에게 주라고 했나보다.

무우에게서 전설의 '빛의 주법사'와 같은 빛을 감지했던 데그리스...

그런데 도중에 갑자기 병사가 오더니 '바리흐' 성의 병사가 와 있다고 한다.

그 병사는 죽기 직전의 상태로 왔는데

마물들에게 성이 공격을 받았다며 성을 구해달라는 말을 하고 사라져 버린다.

이 소식을 들은 '크레아'는 전투복 차림으로 나타나 자신의 언니의 안전이 걱정된다며

왕에게 '바리흐' 성으로의 출진을 요구한다.

왕은 허락하고 이제 3명이 완성된 파티로 되어 바리흐 성으로 향한다.

...새로운 동료 크레아. 공격력과 행동주기가 잘 갖추어진 동료이다...

 

바리흐 성을 향해 가려 하니 지형상으로 여러 마을을 거쳐야 한다.

우선 배를 타기 위해 항구마을로 가야하고 그 뒤에도 다른 마을들을 지나야 한다.

항구마을 '사라사'에 들러보면 해적문제로 인해서 배가 잘 다니지 못하는 것 같다.

배주인 역시 해적을 두려워해서 선듯 나서지를 못하고 있다.

그런데 크레아를 보더'크레아님이 함께 하신다면...좋습니다.

배를 타시지요' 라고 하면서 출항을 준비한다.

아마도 크레아의 검술에 대한 명성이 대단한가 보다.

배를 타고 가다보니 어느새 커다란 배가 접근해 오고 있었다.

역시 그배는 해적선이었는데, '데그'라는 선장이 돈을 내놓던지 여기서 죽던지 하라고 한다.

돈을 주지 않겠다고 하면'얘들아~ 쳐라~' 하면서 전투가 시작된다.

배주인도 싸우겠다고 하지만 크레아가 설득해서 피신시킨 후에

해적들과 싸우며 두목이 있는 곳으로 점점 다가갔.

그런데 뜻밖에도 아이들이 배안에 있었는데

한결같이 선장을 때리지 말라며 선장은 착한 분이라고 얘기들을 한다.

선장을 만나면 남자답게 11로 승부를 하자고 한다.

...해적선에서의 데그와의 만남...

 

선장을 이기면 자신도 무우와 함께 동행하고 싶다고 한다.

승락을 하면 아이들을 안심시키기 위해서 나중에 만나기로 하고

일단은 가까운 항구마을에 내려주고 떠난다.

그런데 이 마을에서의 얘기를 들어보니

북쪽에 있는 '슬픔의 감옥'으로 소녀들이 갇히고 있는 것 같다는 말들을 해준다.

다시 북쪽에 있는 마을에 도착하니 역시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감옥에 대해서 말들이 많다.

특히 주법사 소녀들이 마물들에게 잡혀가고 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서둘러서 감옥으로 향해보자.

...이 할아버지의 손녀도 잡혀갔다며 손녀의 안전을 걱정하고 있다...

 

감옥을 돌아다니다 보니 처음에 보았던 불독처럼 생긴 녀석이 또 한명의 소녀를 납치해 온 것 같다.

두 녀석의 대화를 들어보니 루피도의 명령으로 강력한 주법력을 가진 소녀를 찾고 있는 듯 하다.

사무니바르라는 불독처럼 생긴 녀석은 소녀를 가두고 의 유적으로 오라고 한다.

남아있는 마물은 불만이 있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이 하라는 대로 한다.

안으로 진행하다 보면 아까 남게된 마물과 전투를 하게 된다.

놈을 이기면 감옥의 열쇠를 얻게 되므로 갇혀있는 소녀들을 구출해 주자.

그런데 깊숙한 곳에 마물 두마리가 지키고 있는 소녀가 있다.

이 소녀가 바로 처음에 잡혀간 후란의 애인 라미이다.

크레아는 둘을 이제 그만 돌려보내주자고 무우에게 제의한다.

그러나 후란은 아직 크레아를 보호하고 당연히 함께 동행하겠다고 버틴다.

크레아는 '이것은 명령이다'라고 하면서

데그리스에게 빨리 라미가 무사함을 아리라고 하면서 둘을 보낸다.

감옥을 나오니 데그의 부하가 오더니 데그가 마을의 여관에서 기다리고 있다며

꼭 들러서 만나보라며 자신의 두목을 잘 부탁한다고 하면서 떠난다.

...사무니바르는 의 유적에서 기다리겠다며 떠나간다...

...라미와 후란의 만남...

 

데그와 함께

좀더 바리흐 성으로 다가가기 위해 진행하니 '타페스탄' 이라는 성을 거치게 되었.

이 성의 정보에 의하면 사무니바르는 원래 바리흐국의 용감한 전사라고 한다.

금은 왠지 마물들의 편을 들고 있다고 한다.

이곳에서 바리흐성은 남족으로 가면 된다고 한다.

남쪽으로 가다보니 갈래길이 나았다. 오른쪽으로 가보니 마을이 보인다.

이 마을 사람들 얘기를 들어보니 마을 근처의 산 부근에서 불이 났다고 한다.

비가 오질 않아서 어떻게 꺼야할지도 막막하다고 한다.

또 다른 얘기로는

서쪽에 있는 마을에는 오래된 주법을 가지고 있는 주법사가 있다는 얘기를 해주기도 한다.

마을을 나와서 오른쪽의 유적 부근으로 가니 역시 불 때문에 진행 할 수가 없다.

서쪽 마을을 향해 가자.

...엄청난 화재로 인해서 앞쪽으로 진행을 할 수가 없다...

 

서쪽 마을에 오니 이곳에는 온천이 유명한 것 같다.

그건 그렇고 주법사를 만나보면

데그가 가지고 있던 나막신과 자신의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주법을 교환하자고 한다.

교환을 승락하고 나면 '고덤서'를 얻을 수가 있다.

다시 불이 났던 곳으로 가서 불을 끈 후에 의 유적으로 가자.

그런데 이상하게도 유적안으로 가면 갈 수록 같은 곳을 돌게된다.

아무래도 진짜 길을 찾는 방법이 다로 있는 것 같다.

옆의 마을에 가서 길거리에 있는 사람들에게 말을 걸다보니

유적의 진짜 길은 석상을 잘 보면 스위치가 있는데

그 스위치를 조작하면 된다며 석상의 모습이 서로 대칭인 것을 찾으라고 한다.

다시 유적으로 와서 석상들을 잘 보니

역시 다른 것은 모두 같은 형태로 있는데 한 곳만 서로 대칭으로 되어있다.

오른쪽의 석상을 조사하면 레버가 있으므로 그것을 당겨보자.

...고덤서와의 교환을 요구하는 주법사...

...석상의 모습이 대칭인 것을 찾는다...

 

안으로 들어가니 전에 만났던 마물이 있었다.

놈은 사무니바르에 의해서 제거되고 사무니바르는 주법을 선수치게 되고

다음에는 무우가 가지고 있는 주법도 가져가겠다고 웃으면서 사라진다.

계속 남쪽을 향해 진해해서 마을들을 거치니 이윽고 바리흐 마을이 나온다.

그러나 마을은 사무니바르의 소행으로 이미 폐허가 되어 있었다.

아 있는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바라므' 라는 전사에 대한 얘기와

성으로 가기 위해 산맥을 넘어서 가야한다는 정보를 얻는다.

계곡을 통해 가다보니 산적 같은 녀석들이 버티고 있다.

돈을 요구하는데 줄리가 있는가? 거절하니 역시 싸움을 걸어온다.

...계곡을 통해 성에 접근한다...

 

바리흐 성

계곡을 지나 도착한 마을에서 바리흐 성의 대신을 만날 수가 있었다.

크레아는 언니인 왕비가 걱정스러워 안전을 묻는데 감옥에 갇혀있다고 한다.

서둘러 성으로 향하니 뜻밖에도 성에는 왕과 신하 2명만이 달랑 남아 있었다.

그리고 무우 일행에게 편히 쉬라며 아무일이 없는 듯 잠자리를 권한다.

아무래도 수상쩍다.

날이 조금 어두워지자 왕과 신하들이 와서는 무우 일행을 헤치려 한다.

그러나 이미 눈치를 챈 무우 일행은 모두 전투에 돌입한다.

역시 녀석들은 마물이었다.

놈들을 물리치고 성의 열쇠를 얻자 왠 금발의 사나이가 나타나더니 서의 사람들이 갇힌 곳으로 안내를 한다.

그곳에서 크레아의 언니도 구출하게 되고 성의 모든 사람들을 구출하게 된다.

크레아는 언니와 함께 성으로 돌아가겠다며 나중에 다시 만나자고 하며 떠난다.

금발의 사나이는 사무니바르를 쫓아 다니고 있는데

녀석이 바닷가 근처의 유적으로 간 것 같다며 자신을 일행으로 끼워주기를 바란다.

이 사나이의 이름 바라므.

성을 나가기 전에 주법사를 만나보면 남쪽 사막에 있는 구슬을 가져와야

의 유적으로 가는데 필요한 주법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사막에 있는 동굴에서 구슬을 얻고 주법사에게로 가면 필요한 주법을 가르쳐준다.

든든한 동료도 있고 필요 주법을 얻었으니 이제 다시 사무니바르를 뒤쫓아 의 유적으로 향한다.

...아무래도 수상쩍은 왕과 신하...

...역시 놈들은 마물이었다...

...바라므의 합류...

...이 상자에 있는 것이 주법사가 말한 구슬이다...

 

사막을 건너 서쪽으로 와보니 '크아트' 라는 마을이 있다.

이 마을에서 정보를 얻어보니 북쪽에 있는 '누한' 국의 검술사가 꽤 유명한가보다.

또한 호수의 잔잔한 물결이 있는 곳에서 유적으로 가는 길을 볼 수 있다고 하며

'미르'라는 주법사에 많은 얘기도 해준다.

의 유적으로 가보면 아무것도 없는데

이때 땅끝을 조사하면 바리흐성의 주법사가 알려준 주법을 사용하여 유적으로 길을 나타내게 한다.

안에는 사무니바르가 이미 와있었고 역시 법전을 노리고 있었다.

그런데 바라므는 사무니바르와 아는 사이였다.

사무니바르를 사악한 마음의 이전상태로 돌려보려고 노력하지만 뜻대로 되질 않는다.

놈은 강력한 힘을 얻고자 하는 것 같다.

이윽고 말이 통하지 않자 전투를 벌이게 된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사무니바르의 주법보다도 놈을 가드하고 있는 두 마리 마물의 주법이다.

놈들은 '투햔' 이라는 주법을 주로 사용하는데 왠만한 레벨이 아니라면

아마도 그 주법 한방에 모두 전멸을 당하게 될 것이다.

때문에 전투에 돌입하면 미리 투햔의 카운터인 '카르단' 을 이용해서 놈들의 공격을 무마시켜야 한다.

사무니바르를 이기면 놈이 가지고 달아났던 의 법전과 이곳에 있는 의 법전을 얻을 수가 있다.

...열려진 의 유적...

...사무니바르를 가드하는 두 마물의 주법을 무마시키지 않으며 승산이 없다.

사무니바르를 이기면 놈은 다시 사라진다...

 

누한국의 검술사 누크

이제 크아트 마을의 서쪽에 있는 동굴을 통해 대륙을 건너간다.

이때 전에 유적에서 보았던 여전사를 다시 만났었지만

지금 가니 계단만 있고 사라진 상태이다.

'이므'는 마을에 도착해보니 지금은 들어갈 수 없다며 막고 있다.

누한성으로 발걸음을 옮기니 해적 한명이 달려온다.

아이들이 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리러 온 것이다.

데그는 할 수 없이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동료에서 떨어져 나간다.

성에 가보니 이곳의 왕은 북쪽 국가로부터의 침략을 두려워 해서 주법사들을 불러모으고 있었다.

그리고 서쪽에 있던 이므 마을에 용이 나타나서 사람들을 헤치고 있다는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성안에서 못봐줄만한 인상으로 자신이 남몰래 사랑하'미르' 라는 여인에 대한 걱정을 하는 남자가 있다.

사람이 옆에 있는 것을 느끼고는 아무일 없다는 표정으로 자신은 이 성의 검술사 누크라고 소개한다.

정말 웃기는 녀석이다.

왕에게서 이므 마을에 나타나는 용 문제와 미르라는 여자 주법사가 루피도를 무찌르기 위해

혼자 아즈라 대륙으로 건너 갔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무우 일행에게 용과 루피도를 무찔러 달라며 검술사 누크와 함께 동행하라고 한다.

...미르를 걱정하는 누크...

...새로운 동료로 합세한 누크. 누크는 행동주기 속도가 빠르다...

 

이므 마을로 와서 입구를 막은 주민에게 왕의 명령으로 용퇴치를 하러 왔으니 비키라고 말하는 누크.

마을안에서 북쪽 부근에 있는 아이들을 풀어주고 좀더 올라가면

용이 나타나 무우 일행을 자신의 탑으로 데리고 날아간다.

이곳은 '세란의탑' 이라는 용의 탑으로 이므 마을에서 북쪽에 자리잡고 있다.

용을 무찌르기 위해 싸움을 걸어도 승산이 보이질 않는다.

때문에 일단은 탑을 돌아다니면서 아이템 수집을 하자.

러다가 한 아이템 속에 돌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용의돌' 이라는 것인데 용에게로 가서 이것을 사용하면

어이없게도 그냥 전투가 끝나고 용은 무우 일행을 태우고 다시 마을로 온다.

아마도 이 돌을 찾으려고 마을 사람들을 괴롭힌 모양이다.

...나타난 용...

...용의 돌을 사용하면 전투가 끝난다...

 

누한성에 가서 용 퇴치에 고나한 보고를 하고서 루피도가 있는 아즈라 대륙으로 향한다.

가는 곳마다 '미르' 여자 주법사에 대한 애기를 해준다.

한참 가다보니 유적이 있는데 통로 한곳이 돌로 막혀있다.

아무리 공격해 보아도 전혀 효과가 없다.

그러나 앞에 있는 상대가 돌이라는 점을 착안하면 돌로 방어하는 주법 '사레' 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역주법 '나르므'를 사용하면 돌은 사라진다.

안으로 가보니 전에 가끔 만났던 여전사가 쓰러져 있다. 의 법전도 가지고...

일단은 가까운 누에스테 마을로 옮겨왔지만 옆에 있는 노인의 말로는 병에 걸렸다며 치료하기 위해서는

북쪽에 있는 나스테국의 '니르흐 성'에 가서 약을 구해와야 살릴 수 있다고 한다.

엘프의 비약이라는 약을 얻기 위해 니르흐 성으로 향한다.

...이돌은 주법에 의해 만들어진 돌이므로 카운터를 사용하면 된다...

...여전사를 구하기 위해서 니르흐 성에 있다는 엘프의 비약의 얻어와야 한다...

 

시르크의 합류

동굴들을 통해서 나스테국의 '챠한'이라는 마을에 들른다.

이 마을에서 남서쪽으로 진행을 해서 산맥을 따라가다 보면 니르흐 성이 나오지만

이 성은 무우 일행을 적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비약을 만든다는 제조사를 만나기 위해서도

병사들과 계속 싸워나가야 한다.

그리고 성의 지하감옥에서 '미르'를 찾을 수 있지만 열쇠가 없으므로 제조사부터 만나보기로 한다.

그러나 제조사를 만나도 그런 비약은 모른다고 한다.

계속 성위로 올라가면 이성의 두목인 녀석이 있는데 놈을 헤치우면 감옥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미르와 재회하는 누크. 그때 사무니바르가 나타나 다시 미르를 데리고 사라진.

누크는 빨리 비약을 가지고 그 여전사를 구하라며 자신은 미르를 구하기 위해 떠나간다.

다시 제조사에게 가서 비약 얘기를 하면 제조사는 약을 준다.

이제 누에스테 마을로 돌아와서 여전사를 치료하면 자신의 소개를 한다.

이름은 '시르크' 이며 자신의 아버지인 '온즈'의 법전을 지크는 자이며

루피도에 대항하고 있다고 한다.

자신과 아버지가 마물들로 부터 의 법전을 지키기 위해 유적에 있었다고 한다.

바라므가 그럼 빛의 유적에 사무니바르도 있을 것이라며 빛의 유적으로 향한다.

...마지막 동료 시르크의 합류...

 

의 유적에 있는 결계를 시르크가 풀고 안으로 진해해 보니 진짜 법전이 있는 곳에 역시 마물이 버티고 있다.

놈을 헤치우면 의 법전을 얻게 되고 온즈의 편지도 읽을 수가 있는데,

사무니바르는 '케르므'의 탑으로 향했다고 한다.

이제 5개의 법전을 모두 모았으므로 루피도와의 대결만이 남았지만

온즈의 편지로 인해 케르므의 탑을 향해 떠난다.

...진짜 법전이 있는 장소...

 

아즈라를 향해

케르므의 탑에 오르니 온즈가 기다리고 있다.

그런데 그는 이상하게도 움직이질 않는다.

이때 무우에게만 시간의 사자가 나타난다.

지금 온즈는 시간의 힘에 의해 묶여있다고 한다.

대지의 주법사 온즈의 히음 막강해서 루피도를 물리치는 것에 부족함이 없지만

미래에서의 루피도는 다시 부활하게 되어 있으므로

루피도가 부활을 하지 못하게 하려고 무우를 과거로 보내온 것이다.

온즈는 과거, 그러니까 지금에 이미 존재하고 있기에 존재하지 않는 무우를 데려온 것이라고 한다.

같은 시간에 같은 사람이 두명 이상 존재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탑의 동쪽에 있는 땅으로 가면 아즈라 대륙으로 이어지는 길이 있다고 한다.

무우에게 루피도를 물리쳐 달라는 시간의 사...

...시간의 사자는 무우가 과거로 오게 된 이유를 말해준다...

...아즈라로 이어지는 길...

 

아즈라로 이어지는 길을 만들고 건너려고 하니 루피도의 힘에 의해 길이 사라져 버린다.

일행이 난감하게 되자 때마침 데그가 배를 이끌고 나타난다.

배를 이용해서 아즈라에 상륙한 무우 일행.

데그도 루피도를 무찌르겠다며 '가자!' 라고 한다.

그러나 데그는 남아서 아이들을 돌보아 달라고 부탁하는 바라므와 시르크.

데그가 죽으면 누가 그 아이들을 보살펴 주겠냐며 데그를 설득한다.

데그는 설득에 응하게 되며 반드시 살아서들 오라고 말하고는 떠난다.

...데그의 재등장...

 

그런데 도착한 마을에서는 무우 일행이 적이므로 여관의 사용도 되질 않는다.

그러나 여관에는 다른 대륙과 연결되는 지하도가 있으니 대륙을 오가며 필요한 준비를 하도록 하자.

...대륙을 연결해주는 지하도...

 

또다른 미래를 위해서

루피도의 성에는 강한 적들만 나오므로 어느정도 레벨업을 하도록 하자

(참고로 필자가 루피도를 무찌른 레벨은 36 이었으나 어렵게 이길 수가 있었다).

루피도를 만나기 전에 사무니바르를 만날 수가 있다.

사무니바르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강력한 힘을 원했고 루피도를 만나 암흑의 힘을 받은 것이었다.

그러나 마음까지도 지배하는 암흑의 힘에 어쩔 수 없었던 사무니바르.

이제 올바른 마음으로 돌아온 사무니바르는 루피도를 무찌르라며 열쇠를 주고 쓰러진다.

...사무니바르와의 최후의 결전. 여러가지 주법을 활용하자...

...진정한 자신으로 돌아왔으나 때가 늦은 사무니바르...

 

루피도를 만나기 전에 많은 아이템을 준비하도록 하자.

특히 부활하는 즉시 모든 상태가 회복되는 'ふっかっの'

MP 과 회복되는 'パワ-ジエム' 를 많이 구입하도록 하자.

중간의 마물들과의 4번의 전투후에 루피도를 만날 수 있다.

그런데 그곳에는 미르가 병사에게 이끌여 와 있었다.

미르의 주법력을 이용해서 암흑의 힘을 발동,

힘으로 자신의 세계를 구축하려는 루피도의 야망은 미르의 주법력과 5개의 법전이 있어야 가능했다.

그러나 병사였던 자가 갑자기 누크로 변한다.

루피도는 상황이 심상치 않음을 알고 미르를 없애기 위해 공격주법을 사용한다.

그러나 몸으로 막아 미르를 보호하는 누크.

이윽고 무우는 미르의 주법력으로 5개의 법전을 한데 모은 구슬을 받게 된다.

루피도와의 전투에 들어가자 마자 이 구슬을 사용해야 주법이 제대로 사용된다.

...미르를 보호하는 누크...

...미르는 구슬을 만들어 무우에게...

...루피도의 일반모습...

...본 모습을 드러낸 루피도...

 

루피도를 무찌르자 루피도의 영이 미르의 몸속으로 동화하려고 한다.

이로 인해서 미래에 미르가 루피도로 부활했던 것이다.

그러나 동화 되려는 순간 사무니바르가 달려와서 사무니바르의 몸속으로 동화가 되고

사무니바르는 아까의 전투로 인해 곧 죽게된다. 루피도도 함께...

 

'어서 일어나' 잠을 깨운 것은 세이라였다.

건국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막 시작하려고 한단다.

옷을 갈아입고 옆방에 가보면 누크와, 크레아 왕녀, 후란 장군이 와 있다.

세이라는 누크와 미르의 딸이다. 후란은 장군이 되어 있고 누크 역시 미남의 얼굴로 존재해 있었다.

식에 참가하려고 가니 무우의 아버지인 바라므, 어머니인 시르크, 할아버지인 온즈가 모두 참석해 있었다.

식이 막 시작하려는 때에 또 다시 거대한 소리가 들리고 소란스러워 진다.

그러나 그것은 행사를 축하하기 위한 데그의 예포였다.

예포와 함께 행사는 시작되었고 세상은 빛에 감싸여 갔다.


주법리스트

일반 게임에서의 마법이라고 할 수 있는 주법은 총 36가지인데 6계열, 계열별 6가지의 종류를 가지고 있다.

각 주법의 효과와 주법을 외우는 시간들은 차이가 있다.

 

1. 바르크(バルク) 2. 디와르(デイワル) 3. 다르하네(ダルハネ) 4. 이스타단(イスタダン)

5. 즈도(ズド)  6. 쟈한(ジヤハン

 

1. 바도(バド) 2. 호나크(ホナ-) 3. 보리테기(ボリテギ) 4. 자이흐(-イフ)

5. 디르(デイル) 6. 아브르(アブル

 

1.제르제레(ゼルゼレ) 2.아브샤르(アブシヤル) 3.-(ザム) 4.다르야츠(ダルヤチユ

5.하비탄(ハビタン) 6.바르흐(バルフ)

 

 

1.니메샤브(ニメシヤブ) 2.바므(バム) 3.타즈리그(タズリグ) 4.샤우토(サウト)

5.체라(チエラ) 6.호시도(-シド)

 

1.투햔(トウフヤン) 2.가레(-3.비마레스탄(ビマレスタン) 4.즈도보졸그(ズドボゾルグ)

5.코쟈(コジヤ-) 6.카르단(カルダン

 

1.상바란(サングバラン) 2.사레(-) 3.아마레쟈(アマレジヤ) 4.메라판(-ラパン)

5.페이마(ペイマ) 6.나르므(ナルム)

 

* 대체적으로 1.공격계 2.방어계 3.회복계 4.보조계 5.기타 6.카운터 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주법 효과표를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 주법 계열 |

+----------+----+----+-----------------+

| | MP |시간| 효과 대상 | MP=소요 MP량 시간=주법 실행까지의

| 주법 이름+----+----+-----------------+ 소요 시간

| | 주법 효과 |

+----------+---------------------------+

 

+--------------------------------------+--------------------------------------+

| | |

+----------+----+----+-----------------+----------+----+----+-----------------+

| | 17 | 4 | 1 | | 22 | 4 | 적 전체 |

| 바르크 +----+----+-----------------+ 바도 +----+----+-----------------+

| | 공격 | | 공격 |

+----------+----+----+-----------------+----------+----+----+-----------------+

| | 20 | 4 | 아군 전체 | | 31 | 4 | 아군 전체 |

| 디와르 +----+----+-----------------+ 호나크 +----+----+-----------------+

| | 방어력 상승 | | 방어력 상승 |

+----------+----+----+-----------------+----------+----+----+-----------------+

| | 22 | 4 | 아군 전체 | | 5 | 3 | 아군 1 |

| 다르하네 +----+----+-----------------+ 보리테기 +----+----+-----------------+

| | 체력 회복 | | 체력 회복 |

+----------+----+----+-----------------+----------+----+----+-----------------+

| | 34 | 5 | 아군 1 | | 10 | 3 | 1 |

| 이스타단 +----+----+-----------------+ 자이흐 +----+----+-----------------+

| | 전투불능 회복 | | 공격력, 방어력 저하 |

+----------+----+----+-----------------+----------+----+----+-----------------+

| | 4 | 3 | 아군 1 | | 15 | 3 | 적 전체 |

| 즈도 +----+----+-----------------+ 디르 +----+----+-----------------+

| | 행동주기 속도 상승 | | 행동주기 속도 저하 |

+----------+----+----+-----------------+----------+----+----+-----------------+

| | 5 | 2 | 아군 전체 | | 5 | 2 | 아군 전체 |

| 쟈한 +----+----+-----------------+ 아브르 +----+----+-----------------+

| | 적의 주법을 1회 무효화 | | 적의 주법을 1회 무효화 |

+----------+---------------------------+----------+---------------------------+

 

+--------------------------------------+--------------------------------------+

| | |

+----------+----+----+-----------------+----------+----+----+-----------------+

| | 44 | 5 | 적 전체 | | 10 | 3 | 1 |

| 제르제레 +----+----+-----------------+ 니메샤브 +----+----+-----------------+

| | 공격 | | 공격 |

+----------+----+----+-----------------+----------+----+----+-----------------+

| | 4 | 3 | 아군 1 | | 17 | 3 | 아군 1 |

| 아브샤르 +----+----+-----------------+ 바므 +----+----+-----------------+

| | 방어력 상승 | | 방어력 상승 |

+----------+----+----+-----------------+----------+----+----+-----------------+

| | 10 | 4 | 아군 1 | | 23 | 3 | 아군 전체 |

| 자므 +----+----+-----------------+ 타즈리그 +----+----+-----------------+

| | 체력 회복 | | 체력 회복 |

+----------+----+----+-----------------+----------+----+----+-----------------+

| | 15 | 4 | 아군 1 | | 4 | 4 | 1 |

| 다르야츠 +----+----+-----------------+ 샤우토 +----+----+-----------------+

| | 상태를 정상으로 회복 | | 주법의 사용을 1회 막는다 |

+----------+----+----+-----------------+----------+----+----+-----------------+

| | 22 | 4 | 적 전체 | | 5 | 5 | 1 |

| 하비탄 +----+----+-----------------+ 체라 +----+----+-----------------+

| | 잠을 자게 한다 | | 적을 한번에 헤치운다 |

+----------+----+----+-----------------+----------+----+----+-----------------+

| | 5 | 2 | 아군 전체 | | 5 | 2 | |

| 바르흐 +----+----+-----------------+ 호시도 +----+----+-----------------+

| | 적의 주문을 1회 무효화 | | 적의 주문을 1회 무효화 |

+----------+---------------------------+----------+---------------------------+

 

+--------------------------------------+--------------------------------------+

| | |

+----------+----+----+-----------------+----------+----+----+-----------------+

| | 23 | 5 | 적 전체 | | 5 | 3 | 1 |

| 투햔 +----+----+-----------------+ 상바란 +----+----+-----------------+

| | 공격 | | 공격 |

+----------+----+----+-----------------+----------+----+----+-----------------+

| | 26 | 4 | 아군 전체 | | 9 | 3 | 아군 전체 |

| 가레 +----+----+-----------------+ 사레 +----+----+-----------------+

| | 방어력 상승 | | 방어력 상승 |

+----------+----+----+-----------------+----------+----+----+-----------------+

| | 33 | 5 | 아군 전체 | | 16 | 3 | 아군 1 |

|비마레스탄+----+----+-----------------+ 아마레쟈 +----+----+-----------------+

| | 체력 회복 | | 체력 회복 |

+----------+----+----+-----------------+----------+----+----+-----------------+

| | 9 | 4 | 아군 전체 | | 21 | 4 | 적 전체 |

|즈도보졸그+----+----+-----------------+ 메라판 +----+----+-----------------+

| | 행동주기 속도 상승 | | 마비 |

+----------+----+----+-----------------+----------+----+----+-----------------+

| | 8 | 4 | 1 | | 29 | 4 | 적전체,아군전체 |

| 코쟈 +----+----+-----------------+ 페이마 +----+----+-----------------+

| | 공격 | | 전투중 적 소거, 던존 탈출 |

+----------+----+----+-----------------+----------+----+----+-----------------+

| | 5 | 2 | 아군 전체 | | 5 | 2 | 아군 전체 |

| 가르단 +----+----+-----------------+ 나르므 +----+----+-----------------+

| | 적의 주문을 1회 무효화 | | 적의 주문을 1회 무효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