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공략] 드래곤 퀘스트 3 (Dragon Quest III) 중편
Ⅶ. 모 험 의 시 작
1. 도적의 열쇠(どうぞくのカギ)를 찾아서
왕에게서 여행의 허가를 받은 후 우선은
루이다의 주점에서 동료를 모은 후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모으자.
대신은 주인공에게 우선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를 찾으라고 한다.
그리고 마을에서는 도적 바코타(バコタ)와
그가 만든 도적의 열쇠(どうぞくのカギ)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이 자는 현재 성의 감옥에 잡혀 있으므로 만나보도록 하자.
그를 만나보면 그는 낯익은 탑(ナジミの塔)에 있는 어떤 노인이 도적의 열쇠를 가지고 갔다면서 분해한다.
자 이제 도적의 열쇠를 찾으러 낯익은 탑으로 가자.
아리아한성의 북쪽에는 레베의 마을(レ-ベの村)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약간 더 좋은 무기를 팔고 있다.
이곳에서도 낯익은 탑에 대한 정보를 모으자.
-----------------------------------------------------------------
낯익은 탑 (ナジミの塔) : 도전레벨 4
-----------------------------------------------------------------
낯익은 탑은 아리아한 성의 서쪽 섬에 있으므로 걸어서 갈 수는 없다.
그러므로 다른 방법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그 방법은 2가지이다.
하나는 아리아한 성에서 서쪽으로 쭉 가서 해안을 따라 내려가면 나오는 해안의 동굴을 통해 가는 것과
또 하나는 레베의 마을 남쪽에 있는 숨겨진 입구를 통해 들어가는 것이다.
어디로 가든지 큰 차이는 없으므로 마음에 드는 곳을 통해 낯익은 탑에 가자.
탑은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에서 다시 지하로 내려 가면 숙소도 있다.
올라가는 길은 그리 복잡하지 않지만
난간이 없는 곳에서 떨어지면 다시 올라와야 하므로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자.
4층까지 올라가면 바코타가 이야기한 노인이 주인공에게 도적의 열쇠를 준다.
주의해야 할 적으로는 독공격을 해오는 버블슬라임(バブルスライム)과
마누사의 주문을 사용하는 인면충(じんめんちょう)이다.
열쇠를 얻으면 아리아한 성의 빨간문을 모두 열어가면서 정보를 모으도록 하자.
2. 새로운 대륙으로
성에서 더욱 정보를 모으면 다른 대륙으로 가는 여행의 문이란 것이 있는 데
그 곳을 열려면 마법의 구슬(まほうのたま)이 필요하다고 한다.
또 마법의 구슬은 레베마을의 한 노인이 연구하고 있다고 한다.
레베 마을에 가보면 빨간 문으로 잠겨있는 집이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면 소문의 노인이 주인공에게 마법의 구슬을 준다.
이것을 얻은 뒤 아리아한대륙의 북동쪽 끝에 있는 유혹의 동굴(いざないの洞くつ)로 가자.
여기까지 아이템을 제대로 찾았다면 메달이 5개 이상 있을 것이므로
아리아한 마을의 우물속에서 아이템을 받아 가자.
--------------------------------------------------------------
유혹의 동굴 (いざないの洞くつ) : 도전레벨 7
--------------------------------------------------------------
유혹의 동굴 입구는 벽으로 막혀 있으므로 마법의 구슬을 사용하여 길을 만들자.
동굴 내부는 지하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3층은 그리 복잡하지 않다.
지하 2층에는 떨어지는 구멍이 매우 많은데 이곳으로 떨어지면 3층에서 2층으로 다시 올라와야 한다.
지하 2층을 한바퀴 빙 돌아가면 출구를 찾을 수 있다.
3층의 마지막 부분에는 차원의 문이 있으며 그곳으로 들어가면 로마리아의 남쪽으로 이동하게 된다.
주의해야 할 적은 마법을 사용해 공격하는 마법사(まほうつかい)와 라리호
주문을 사용하는 아루미라지(アルミラ-ジ)이다.
도둑맞은 왕가의 보물
로마리아에 도착한 일행은 왕이 곤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왕을 찾게 된다.
로마리아왕은 칸다타(カンダタ)라는 도둑이
왕가의 보물인 금관 (きんのかんむり)을 훔쳐 갔다면서 되찾아 달라고 부탁한다.
그 후 마을에서 여러 가지 정보를 듣다 보면 로마리아의 북쪽에 산으로 둘러싸인 마을 카자브가 있으며
카자브에서 서쪽으로 가면 샨파니의 탑이,
그리고 북쪽으로 더 올라가면 노아닐이라는 작은 마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도둑들의 정보를 더 모으기 위해 가자브로 가보면
서쪽에 있는 샨파니의 탑에 도둑들이 살고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된다.
자, 이젠 금관을 되찾으러 샨파니의 탑으로 향하자.
하지만 그전에 레벨을 11이상까지 올리고 좋은 무기들을 장비해 두어야 후회하지 않는다.
로마리아에는 투기장이 있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즐겨보는 것도 좋다.
또 로마리아와 카자브 사이의 사당에는 주사위를 이용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을 하려면 'すごろくのけん'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며
게임 중에는 많은 아이템과 돈을 얻을 수 있으므로 도전해 보자.
또 밤의 카자브마을에서는 독침을 얻을 수 있으며 무투가의 혼에게서 전설에 대한 사실을 듣게 된다.
--------------------------------------------------------------
샨파니의탑 (シャンバ-ニの塔) : 도전레벨 11
--------------------------------------------------------------
샨파니의 탑은 총 6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역시 그리 복잡하지 않다.
탑이기 때문에 위로 올라갈수록 좁아지므로 헤매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다.
이 탑에서는 라리호를 쓰는 괴물버섯(おばけキノコ),
독의 입김을 사용하는 독유충(どくイモムシ)을 조심하자.
5층에 올라가면 칸다타의 부하들이 있는 데 그들은 일행을 보고 칸다타에게 보고하러 간다.
그들을 따라 6층까지 올라가면 칸다타는 일행을 함정에 빠뜨린 후 금관을 가지고 도망간다.
5층에 떨어지면 바로 오른쪽으로 가서 4층으로 떨어지자.
그곳에서 도망가던 칸다타를 만나게되고 여기서 그들과 싸우게 된다.
칸다타는 부하 3명을 데리고 나오는데 부하들부터 물리치는 것이 좋다.
만약 마법사에게 이오마법이 있다면 마구 사용하자.
칸다타의 경우 방어력과 공격력이 매우 높으므로 루카니마법을 사용하고
마법사나 신관에게는 스카라를 사용하자. 그를 물리치면 금관을 두고 도망가 버린다.
3. 잠자는 마을 사람들
금관을 로마리아왕에게 가져다주면 왕은 주인공에게 로마리아를 다스리지 않겠냐고 물어본다.
여기서 예를 선택하면 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마을 밖으로 나갈 수 없으므로 사람들과 대화한 후
몬스터격투장에 가서 대신으로 변장해 있는 왕과 대화하면 다시 평민으로 돌아올 수 있다.
그 후 가자브의 술집에서 들은 대로 노아닐에 가보면 사람들이 선 채로 잠을 자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마을 남서쪽의 집에 가보면 단 한명 잠을 자고 있지 않은 사람이 있는데
그는 서쪽에 숨어있는 숲에 사는 엘프들에게 가보라고 한다.
노아닐에서 서쪽으로 더 진행하면 숲사이에 한군데만 모양이 다른곳이 있는데
바로 이곳이 엘프의 숨겨진 마을이다.
이곳의 엘프들은 사람들을 믿지 못하고 있으며
엘프들의 왕을 만나보면 그녀는 그녀의 딸인 알(アル)이 인간의 남자와 도망쳤으며
그녀가 꿈꾸는 루비를 가지고 갔기 때문에 마을사람들이 그렇게 된 것이라면서
주인공에게 꿈꾸는 루비를 되찾아 달라고 한다.
꿈꾸는 루비를 찾으러 마을 남쪽에 있는 지저호로 가자.
----------------------------------------------------------------
지저호 (地底の湖) : 도전레벨 13
----------------------------------------------------------------
총 지하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에는 회복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던전은 그리 복잡하지 않지만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오게 되는 계단이 있으므로 주의하자.
이곳의 적들로는 잠재우는 입김을 사용하는 마탄고(マタンゴ),
햐드를 사용하는 뱀파이어(バンパイア), 마누사를 사용하는 식인나비(ひとくいが) 등이 등장한다.
이 중에서도 뱀파이어의 햐드는 25이상의 HP가 소모되므로 빨리 없애자.
4층까지 내려가면 보물상자가 있으며 이 안에 꿈꾸는 루비가 있다.
그리고 그 상자 안에는 알의 유서가 남아 있었다.
4. 마법의 열쇠를 찾아서
유서와 루비를 가지고 엘프의 여왕에게 가면 마을사람들의 잠을 깨워줄 [잠깨는 가루(めざめのこな)]를 준다.
이것을 가지고 노아닐에 가서 사용하면 사람들의 잠이 깨게 된다.
그후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올테가가 이 마을에 왔었으며
마법의 열쇠(まほうのカギ)를 찾아 앗사람(アッサラ-ム)마을으로 향했다는 이야기를 해준다.
마법의 열쇠, 그리고 아버지의 흔적을 따라 앗사람의 마을로 향하자.
앗사람의 마을은 로마리아에서 동남쪽으로 가다보면 나온다.
이곳은 낮과 밤이 완전히 다른 마을로 둘 다 와보는 것이 좋다.
또 이곳의 상인들은 대부분 악덕상인이므로 물건을 사지 말자.
이 마을에서는 마법의 열쇠는 이곳에 없으며
이시스왕국의 왕가무덤인 피라밋 안에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된다.
이시스성은 앗사람에서 서쪽으로 가면 사막 끝부분의 오아시스에 있다.
이시스의 성에서는 피라미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아이들의 노래에서 피라미드의 비밀을 푸는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또 이시스성은 밤에도 들어올 수 있으므로 꼭 들어가 보자.
모든 정보를 모으고 장비를 갖추었다면 북쪽에 있는 피라미드로 출발하자.
--------------------------------------------------------------
피라미드(ピラミッド) : 도전레벨 14
-------------------------------------------------------------
피라미드는 지하1층+ 지상6층의 총 7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일행이 찾고 있는 마법의 열쇠는 3층에 있다.
우선 1층에는 두군데의 떨어지는 구멍이 있는데
지하에서는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3층에는 돌로 굳게 닫혀진 곳이 나오는데
이시스성의 아이들에게 들었던 순서대로 둥근 버튼을 누르면 된다.
버튼은 모두 네개가 있으며
서쪽에서 동쪽으로 1~4번까지 번호를 붙인다면 3, 2, 1, 4 순으로 누르면 된다.
마법의 열쇠를 얻은 후 4층에 올라가보면 상자들이 무더기로 모여있는 곳이 있는데
이 상자들을 열 때마다 적들이 출현하지만 미이라들뿐이므로 그리 걱정할 필요는 없다.
피라미드에서의 가장 큰 문제점은 상자 중에 섞여있는 식인상자(ひとくいばこ)들이다.
이 녀석들은 공격력이 상상을 초월하므로 상자를 포기하거나 만약 출현하면 그냥 당하는 수밖에 없다.
5. 배를 찾아서
마법의 열쇠를 찾은 후에는
여태까지 철문으로 되어서 열지 못했던 곳들을 돌아다니며 아이템과 정보를 모으자.
이곳 저곳에서 정보를 모으던 일행은 앗사람에서 더욱더 동쪽으로 진행하려면 동굴을 통과해야 하는데
그곳의 비밀통로를 아는 놀드(ノルド)가 완고하기 때문에
포르트가(ポルトガ)의 왕이 아니면 협력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또 로마리아의 서쪽관소를 통해 갈 수 있는 포르트가성에 가서 왕과 이야기하자
동방에서 많이 나는 흑후추(くろこしょう)를 구해오면 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면서 편지를 써준다.
이 편지를 받아서 놀드에게 읽어주면 비밀통로를 열어주어 대륙의 중앙으로 갈 수 있게 된다.
동굴을 빠져나온 뒤 남동쪽으로 진행하다 보면 바하라타(バハラタ)라는 마을에 도착하게 된다.
이곳에는 원래 흑후추를 파는 상인이 있지만 딸인 타니아(タニア)를 유괴범들에게 유괴 당해서
일을 전혀 하지 않고 있다.
마을에서 후추상인과 타니아의 약혼자를 만나 이야기하면 약혼자는 홀로 타니아를 구하기 위해 떠난다.
마을에서 무기를 바꾼 후 그를 따라 동쪽의 동굴로 가자.
--------------------------------------------------------------
바하라타 동쪽의 동굴 : 도전레벨15
--------------------------------------------------------------
지하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약간 복잡하다.
처음 동굴에 들어 가면 계속 똑같이 생긴 방이 등장하여 당황하지만
생긴 건 똑같아도 계속도는 무한루트는 아니므로 걱정하지 말자.
우선은 위쪽으로 올라가 상자를 모두 연 뒤 아래쪽 계단을 통해 2층으로 내려가자.
2층은 꽤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다.
우선은 계속 전진하여 아이템을 찾은 후 아래로 내려가면
전에도 등장했던 칸다타의 부하들이 등장한다.
4명이 그룹으로 등장하므로 베기라곤 등의 마법이면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부하들을 물리친 후 아래쪽에 있는 감옥에 가보면 타니아와 그녀의 약혼자가 모두 잡혀 있는데
왼쪽의 스위치를 움직이면 문이 열려 모두 풀려나게 된다.
하지만 도망치는 도중 돌아온 칸다타를 만나게 되어 다시 전투를 하게 된다.
이번에도 2명의 부하를 데리고 나오므로 부하들부터 물리친 후 칸다타를 물리치자.
전에 싸웠던 방식대로 루카니와 스카라를 이용하면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칸다타는 또 살려달라고 하면서 도망가 버린다.
-------------------------------------------------------------
다마의 신전(ダ-マの神殿)으로
-------------------------------------------------------------
타냐를 구한 후 바하라타마을에 가면 흑후추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가지고 다시 포르트가왕에게 가면 드디어 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우선은 바하라타 마을의 북쪽에 있는 다마의 신전부터 가보자.
이곳에서는 원래 전직을 할 수 있지만
전직은 레벨 20이상인 자만 할 수 있으므로 아직은 전직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곳은 세계의 중심부에 있고 세이브를 할 수 있으므로 루라에 등록해 두면 꽤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이곳에 온 뒤 보물이 숨겨져 있다는 가루나의 탑으로 가자. 가루나의 탑은 신전의 북쪽에 있다.
----------------------------------------------------------------
가루나의 탑(ガルナの塔) : 도전레벨 16
----------------------------------------------------------------
이곳에는 현자가 될 수 있다는 [깨달음의 책(さとりのしょ)]이 있다고 한다.
탑은 모두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꽤 복잡하다.
하지만 1,2층의 구조만 이해한다면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우선은 북서쪽의 탑밖에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1층으로 올라가면
여행의 문을 이용해서 탑내로 들어가게 된다.
그 후 계속 올라가다가 로프를 타고 이동하는 곳의 중간쯤에서 떨어지면
2층까지 내려와 깨달음의 책을 얻게 된다. 단 6층에도 아이템이 있으니 먼저 찾자.
이곳의 적들 중에는 마비공격을 해오는 마비호랑나비(しびれあけば)와
2회 공격하는 큰부리새(おおくちばし)는 주의해야 한다.
6. 전 세계를 돌면서 정보를 모으자.
여기까지 온 후부터는 자신이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모아 이야기를 풀어나가야 한다.
어딜 먼저 가느냐는 자신의 마음대로이지만 최후의 열쇠를 찾기 전까지는 어느 정도 행동의 제한을 받는다.
우선은 갈 수 있는 모든 마을과 세계 각지의 사당을 찾아보도록 하자.
반정도의 마을은 루라마법으로 등록이 되지만 나머지는 그렇지 않으므로 주의하자.
또 낮과 밤에 따라 이벤트가 다르므로 우선 [밤의 램프(やみのランプ)]를 찾아두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세계를 안전하게 여행하려면 레벨이 20정도는 되야 하는데
레벨을 올리기에는 지팡의 옆에 있는 지팡의 동굴이 적당하다.
이곳에서는 가끔씩 메탈슬라임 8마리가 등장하는데
메탈슬라임은 한마리당 경험치가 1024이므로 단번에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메탈슬라임을 잡는 좋은 방법으로는 무투가의 회심의 일격을 이용하고
마법사나 도적에게 독침(どくばり)을 장비해주면 반드시 1의 데미지를 입히고
때때로는 급소를 찔러 죽이게 된다.
또 팔푼테(パルプンテ)의 마법이나 드라고라무(ドラゴラム)마법을 사용해도 되지만
고레벨의 마법이므로 힘들다.
(1) 무올(ムオル) 마을
다마의 신전에서 계속 북동쪽으로 올라가면 나오는 마을로 예전에 올테가가 왔었던 곳이다.
이 마을에 가면 사람들이 주인공을 포카파마즈(ポカパマズ)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올테가와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이다.
마을의 북동쪽 집을 돌아서 들어가면 올테가가 사용하던 투구를 발견하게 된다.
이곳의 아저씨와 이야기 한 후 위층으로 올라가서
시인에게 올데가의 소식을 전해준 후 아이에게 이야기하면 올테가의 투구를 준다.
이외에 별다른 이벤트는 없으며 이곳은 루라에 등록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자.
(2) 테돈(テドン) 마을
포르트가에서 계속 남쪽으로 내려오다보면 발견할 수 있는 마을로서
지금은 마왕바라모스에 의해 폐허로 변해버린 마을이다.
낮에 가면 아무도 없으므로 무기점 2층에서 어둠의 램프를 얻자.
그 후 밤이 되면 마을에 살던 사람들의 혼령이 나타난다.
최후의 열쇠를 얻은 후 밤에 와서 감옥에 갇혀있는 사람과 대화하면 그린오브(グリ-ンオ-ブ)를 준다.
이곳 역시 루라에 등록되지 않는다.
(3) 지팡(ジパング)
다마신전의 동쪽에 있는 이국이다. 외부에는 황금의 나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그렇지는 않다.
이곳에는 대대로 산 처녀를 머리와 꼬리가 여덟개라는 야마타노오로치(やまたのおろち)에게 바치고 있으며
이것은 이곳을 다스리는 히미꼬(ヒミコ)라는 무녀가 관리하고 있다.
마을의 지하창고에서는 다음 제물인 야요이(やよい)가 숨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마을처럼 생기지는 않았지만 루라에 등록이 된다.
(4) 란실(ランシ-ル) 마을
아리아한 대륙의 서쪽 섬에 있는 마을이다.
이곳에는 대지의 배꼽(大地のヘソ)에 들어갈 수 있는 신전이 있으며
테돈에서는 이곳에 최후의 열쇠가 있다고 했지만 실제로 와보면 이곳에 최후의 열쇠가 없다.
하지만 이곳에는 잠시 몸을 숨길 수 있다는 [사라짐의 풀(きえさりのくさ)]을 팔고 있으며
이것이 있다면 에진베어에 들어갈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최후의 열쇠를 가지고 마을 북쪽의 신전에 가면 용사만을 대지의 배꼽에 들어가게 해 준다.
(5) 스(ス-) 마을
세계지도에서 보면 동북쪽의 큰 대륙에 있는 마을로 이 마을을 찾으려면 이 대륙을 빙 돌아서 와야 한다.
스마을은 말을 키워 살아가는 인디오들이 살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여러가지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우선, 엄청난 양의 물을 빨아들일 수 있다는 [건조의 항아리(かわきのつぼ)]가 이 마을에 있었지만
에진베어의 병사들이 가지고 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리고 오브를 감지해 낼 수 있는 [메아리의 피리(やまひこのぶえ)]가
이 대륙의 서쪽부분에 있는 [아프의 탑(ア-プの塔)]에 있다는 정보를 듣게 된다.
또 이곳의 한 사람이 새로운 마을을 만들겠다면서 대륙의 서쪽으로 떠났다는 이야기와
이 대륙의 북쪽에 위치한 얼음으로 된 대륙 그린랫드(グリンラッド)에
마법사가 살고 있다는 정보도 얻게 된다.
마지막으로 말하는 말에게서 건조의 항아리를 사용하는 곳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6) 에진베어(エジンベア)성
원래는 외부인의 출입을 금하고 있지만 어떤 아이템이나 마법을 사용하면 몰래 잠입할 수 있게 된다.
지하에 내려가면 3개의 돌이 있는 곳이 나오는데
이 돌들을 잘 움직여서 위쪽의 제단에 올려놓으면 길이 생기고
그곳에서 [건조의 항아리(かわきのつぼ)]를 얻을 수 있다.
그후 왕에게 가서 이 사실을 이야기하면 왕은 필요 없다면서 가지고 가라고 한다.
그 외에는 별로 도움이 안되는 성이다.
(7) 해적의 집(海賊の家)
사만오사 대륙의 남쪽에 있는 곳으로 낮에는 아무도 없지만 밤에는 악인들만 노린다는 의적들이 살고 있다.
이곳에서는 잃어버린 마을 루자미(ルザミ)에 대한 정보와 유령선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유령선에서 얻은 [선원의 뼈(ふなのりのほね)]를
그린랫드의 할아버지에게 주었다는 이야기도 해준다.
또 집 밖에 있는 돌을 밀고 그 곳을 조사하면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나오는데
이 아래로 들어가면 레드오브(レッドオ-ブ)를 얻을 수 있다.
(8) 잃어버린 마을 루자미(ルザミ)
해적의 집에서 배를 타고 남서쪽으로 내려오면 찾을 수 있는 마을로
매우 조그만 마을이지만 중요한 정보를 듣게 된다.
우선 사이몬(サイモン)이란 사람이 [가이아의 검(ガイアの劍)]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을 화산에 꽂으면 바라모스의 성이 있는 네크로곤도(ネクロゴンド)에 갈 수 있게 된다고 한다.
(9) 그 외의 정보들
우선 남서쪽의 얼음섬 레이엄랜드(レイアムランド)에서는
6개의 오브를 모아오면 전설의 불사조 라미아(ラミア)를 되살릴 수 있다고 한다.
또 스의 마을로 돌아가는 도중 숲속에 약간 다른 지형이 있는데
이곳에 가보면 마을을 만들겠다면서 떠난 스마을 사람이 있다.
그는 상인이 필요하다면서 상인을 데려다 달라고 하는데
루이다의 주점에서 상인을 만든 후 데려다 주자.
-------------------------------------------------------------
아프의 탑(ア-プの塔) : 도전레벨 20
-------------------------------------------------------------
스마을의 정보로는 이곳에 오브를 찾기 위해 필요한 [메아리의 피리(やまひこのぶえ)]가 있다고 한다.
이 탑은 5층으로 되어 있으며 보기보다 간단하다.
1층에는 4개의 계단이 있는데 3개는 모두 쓸데없는 계단이므로
왼쪽 위의 계단을 통해 왼쪽 위부분으로 올라가자.
그러면 5층까지 올라갈 수 있게 되고 5층에는 로프로 이어진 곳이 등장하는데
중간쯤에서 아래로 떨어지면 간단하게 메아리의 피리를 찾을 수 있다.
이곳의 적으로는 공격력이 무척 센 에리미네이터(エリミネ-タ-),
독공격을 해오는 독좀비(どくどくゾンビ), 방어력과 공격력이 매우 센 키러아머(キラ-ア-マ) 등이 등장한다.
메아리의 피리는 오브가 있는 곳에서 불면 메아리가 되돌아온다고 한다.
7. 최후의 열쇠를 찾아서
어느 정도 배로 세계를 돌아다니다 보면 철창으로 된 문 때문에 통과하지 못하는 곳이 많이 있다.
이 문은 [최후의 열쇠(さいごのカギ)]로 열 수 있다.
여태까지 모은 정보를 이용해 사라지는 풀을 산 후 에진베어에 가면 건조의 항아리를 얻을 수 있다.
그 후 스마을의 말에게 들은 대로 지팡에서 배를 타고 북쪽으로 올라가다보면
바다 한가운데 암초가 나란히 있는 곳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건조의 항아리를 사용하면 물이 빠지면서 한 사당이 등장한다.
이 안에 들어가면 마지막 열쇠인 최후의 열쇠를 얻게 되고 가이아의 검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
대지의 배꼽(大地のヘソ) : 도전레벨 23
--------------------------------------------------------------
최후의 열쇠를 가지고 란실의 신전 신부에게 이야기하면 용사 혼자 대지의 배꼽에 들어가게 해 준다.
대지의 배꼽은 지하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리 복잡하지는 않다.
1층에서는 계속 도는 곳이 존재하므로 아래로만 내려가자.
지하 2층에서는 넓은 공간에 4개의 계단이 존재하므로 잘 찾아 보자.
3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은 북동쪽에 있다.
3층의 맨 마지막에는 블루오브(ブル-オ-ブ)가 있다.
적들은 그리 세지 않지만 상자를 조사할 때 나오는 미믹(ミミック)은 꽤 힘들다.
-------------------------------------------------------------
지팡의 동굴(ジパングの洞くつ) : 도전레벨 24
-------------------------------------------------------------
지팡에서 마을사람들에게 야마타오로치의 정보를 얻은 후 오로치가 산다는 동굴로 가보자.
이 동굴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우 간단하다.
1층에는 용암이 흐르고 있는데 건널 수 없으므로 빙 돌아가자.
지하 2층에서는 야마타오로치와 싸우게 되는데 매우 힘들다.
야마타오로치는 한턴에 두 번 행동하며 공격력도 세지만 제일 무서운 것은 불타오르는 화염공격이다.
이것은 한번에 파티 전원의 HP를 40정도 달게 하므로 HP에 신경 쓰자.
칸다타와 싸울 때처럼 스카라, 루카니, 피오림을 쓴 후 용사나 전사 등에게 바이킬트의 마법을 걸어주자.
승려는 계속해서 회복마법을 사용하고 마법사는 웬만하면 계속 방어하자.
오로치를 물리치면 괴물은 비밀통로를 통해 사라지는데
이것을 따라가면 히미꼬의 방이 나오고 히미꼬가 쓰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서는 그대로 싸우지 말고 회복과 세이브를 하고 온 뒤
히미꼬와의 대화에서 [아니오(いいえ)]를 선택하면 다시 오로치와 싸우게 된다.
두번째로 오로치를 물리치면 퍼플오브(パプ-ルオ-ブ)를 얻게 된다.
8. 사만오사(サマンオサ)의 폭군
4개의 오브를 모았으면 남동쪽에 있는 대륙인 사만오사로 가자.
이곳은 스마을 북쪽의 사당에서 여행의 문을 통해서 갈 수 있다.
사만오사에 도착하면 왕의 성격이 이상해졌다는 소문을 듣게 되고
왕에게 충고를 했다가 사형 당한 사람의 장례식을 보게 된다.
그 후 왕을 만나려 하면 병사들이 입구를 열어주지 않는다.
할수없이 뒷문으로 들어가서 성을 조사하다보면 왕에게 걸려서 감옥에 갇히게 된다.
감옥에서 빠져나온 뒤 죄인들과 이야기하면
사이몬이란 용사가 사당의 감옥으로 유배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또 지하 감옥에서 원래의 왕을 만나
지금의 왕은 몬스터가 변화의 지팡이(へんがのつえ)로 변신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또 성내에는 진정한 모습을 비추어 주는 [라의 거울(ラ-のかがみ)]이
동남쪽의 동굴에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왕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동굴로 향하자.
----------------------------------------------------------------------
사만오사 남쪽의 동굴 : 도전레벨 25
----------------------------------------------------------------------
라의 거울이 있다는 동굴로 4층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4층은 없는 거나 다름없다.
2층에는 무수히 많은 보물상자가 있는데 이중 1/3정도는 미믹이므로
조사하기 전에 인파스마법을 사용하여 적색이라고 나오면 열지 말자.
라의 거울은 3층의 호수 중간에 있는 제단에 있는데 이곳은 2층에서 떨어 져야 갈 수 있다.
이곳의 적으로는 2회공격과 루가난마법을 쓰는 해골검사(がいこつけんし),
마호트라로 MP를 빼앗는 좀비마스터(ゾンビマスタ-) 등이 등장한다.
9. 변화의 지팡이와 유령선
라의 거울을 얻은 후 밤의 사만오사성에 간 후 2층에서 자고 있는 왕에게 거울을 사용하면
왕은 본래 모습인 보스트롤(ボストロル)로 변해 일행과 싸우게 된다.
보스트롤도 야마타노오로치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불타오르는 화염공격대신 루카난을 사용하므로
마법사는 계속해서 스쿨트를 사용하자.
보스트롤을 물리치면 그가 사용하고 있던 변화의 지팡이를 얻게 된다.
이것은 사용할 때마다 일행의 모습을 바꾸어 주는 아이템으로 세계의 여러 곳에서 사용된다.
예를 들어 엘프의 마을에서 엘프들과 친한 종족으로 변하면 대우가 달라진다고 한다.
변화의 지팡이를 얻은 후 그린랫드에 있는 노인을 찾아가면
노인은 변화의 지팡이와 선원의 뼈를 교환해 준다.
그 후 바다 위에서 선원의 뼈를 사용하면 유령선이 있는 곳을 가르쳐 주므로 찾아가자.
유령선은 갑판과 선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실에는 에릭의 올리비아에 대한 사랑의 기억(あいのおもいで)이 있다.
이것을 얻은 후 빠져나오자.
10. 가이아의 검(ガイアのつるぎ)
사랑의 기억을 얻은 후 지팡에서 배를 타고 북서쪽으로 크게 돌아가면 사당의 감옥이 있는 곳까지 갈 수 있다.
하지만 입구에서 올리비아의 노래소리가 배를 진행하지 못하게 한다.
여기서 사랑의 기억을 사용하면 에릭과 올리비아의 혼이 나타나 성불하게 되고
그 후 올리비아의 저주가 풀려 감옥내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감옥에는 사이몬의 시체와 혼이 있는데 사이몬의 혼은 시체 옆의 침대를 조사해 보라고 한다.
그의 말대로 침대를 조사하면 가이아의 검을 얻을 수 있다.
그후 앗사람에서 배를 타고 내려가면 화산이 있는 곳이 나오는데
화산에서 가이아의 검을 사용하면 용암이 분출되어
바라모스성으로 가는 네크로곤도의 동굴까지의 길이 생긴다.
---------------------------------------------------------------------
네크로곤도의 동굴(ネクロゴンドの洞ぐつ) : 도전레벨 28
---------------------------------------------------------------------
바라모스성으로 통하는 던전으로 지금까지의 동굴과는 달리 위로 올라가는 식의 던전이다.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꽤 복잡하다.
우선 1층에는 3개의 보물상자가 있으므로 모든 상자를 찾도록 하자.
그 후 2층부터는 길을 헤매지 말고 잘 찾아가자.
2층의 오른쪽 길은 빙빙도는 길이므로 절대 가지 말고 3층에서는
한번 2층으로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와야 한다.
이곳의 적들로는 HP가 매우 높은 트롤(トロル),
햐달코의 마법을 사용해오는 프로스트기즈모(フロストギズモ),
2회공격에 마비까지 시키는 지옥의 기사(じごくのきし),
그리고 마호칸테를 사용하여 마법을 반사하는 가메곤로드(ガメゴンロ-ド)가 등장한다.
또 2~3층에서는 가끔 강철메탈스라임(はぐれメタル)이 나오므로
등장하면 메탈스라임과 싸우던 방식으로 싸워서 꼭 죽이도록 하자.
11. 불사조 라미아(不死鳥 ラミア-)
네크로곤도의 동굴을 빠져나가면 드디어 바라모스성 앞까지 도착하게 되지만
바라모스성은 산으로 둘러싸여 들어갈 수 없다.
대신 동굴에서 나온 뒤 왼쪽으로 가면 사당이 있고 이곳에서는 실버오브(シルバ-オ-ブ)를 얻을 수 있다.
지금까지 모은 오브는 5개. 이제 한 개의 오브만 더 찾으면 라미아를 부활시킬 수 있다.
남은 하나의 오브는 스마을의 동쪽에 있는 개척지에서 얻을 수 있다.
개척지의 노인에게 상인을 데려다 준 후 계속해서 이곳을 들락날락하면 마을로 발전해 간다.
그리고 어느정도 마을로 변하면 우리가 데려다 준 상인이 마을을 다스리고 있으며
사람들이 불만에 쌓여 있는 것을 알게 된다.
그 후 밤에 마을로 가면 사람들이 혁명을 일으키려 하는 것을 알게 되고
이것을 들은 후 마을에 다시 오면 상인을 감옥에 가두어버리고 자율체제로 변한다.
그 후 감옥에 가서 상인과 대화하면 그는 일행에게 자신이 앉아있던 자리의 뒤를 조사해보라고 한다.
상인의 말대로 그곳을 조사해보면 옐로오브(イエロオ-ブ)를 얻을 수 있다.
6개의 오브를 모두 모았다면 남동쪽에 있는 레이암랜드의 사당에 가서 오브를 제단에 사용하면
라미아를 부활시키게 된다. 이 라미아를 이용하면 바라모스성까지 날아갈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성에 가기 전에 카자프의 동쪽에 있는 용의여왕의 성에 가서 빛의 구슬(ひかりのだま)을 얻자
---------------------------------------------------------------------
바라모스성(バラモス城) : 도전레벨 32
---------------------------------------------------------------------
이곳은 지하와 1층,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리 복잡한 편은 아니다.
우선은 중앙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지 말고 왼쪽으로 돌아서 뒷문으로 들어 가야 한다.
중간에는 3개의 보물상자가 나오는데 전사가 없다면 별로 필요 없다.
또 중간에 데미지존이 나오는데 이곳은 트라마나 마법으로 통과하자.
성의 마지막에는 지하로 내려가는 곳이 나오고, 여기서 내려가면 드디어 바라모스와의 결전이다.
바라모스는 한턴에 2번 행동하며 메라조나, 이오나즌 등의 최강마법을 사용해 온다.
또 제일 위력적인 공격은 격렬한 화염공격인데 거의 70 이상 씩 데미지를 입는다.
역시 싸우는 법은 스쿨드, 루카니, 피오림, 바이킬트로 능력을 상승시킨 뒤 방어와 회복만 신경 써주면 된다.
12. 대마왕 조마(ゾ-マ)
바라모스를 물리친 후 아리아한성에 와서 왕을 만나면 대마왕 조마가 나타나 병사들을 모두 없애 버린다.
그 후 바라모스성의 동쪽에 있는 [기아가의 큰구멍(ギアガの大穴)]에 가보면
지진이 일어나 구멍이 갈라진 것을 발견하게 된다.
이곳으로 떨어지면 대마왕이 살고 있는 아레프갈드이다.
아레프갈드(アレフガルド)에 도착하면 우선 배를 타고 동쪽으로 가서 라다톰(ラダト-ム)성으로 가자.
이곳에서는 대마왕성으로 가기 위해선 다리를 놓아야 하며
다리는 비와 해가 같이 뜰 때 생긴다는 정보와
라다톰성에 [태양의 돌(たいようのいし)]이 있다는 정보를 들을 수 있다.
태양의 돌은 성 안에 있으므로 잘 찾아보자.
13. 다시 정보를 모으자
대마왕성은 라다톰성의 바로 아래에 있지만 현재는 가는 방법이 없다.
그러므로 여기서도 마을들을 찾아다니면서 정보를 모아야 한다.
우선, 라다톰성에서 [요정의 지도(ようせいのちず)]를 구한 뒤 지도를 보면서 마을을 찾아다니자.
(1) 돔도라(ドムド-ラ) 마을
이 마을은 라다톰에서 남쪽으로 계속 내려오다보면 찾을 수 있다.
이 마을에서는 마왕을 죽이기 위해 떠난 올테가의 이야기와
음유시인 기라이(ギライ)가 멜키도마을에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또 마을 남쪽의 목장 안에 풀들을 조사해 보면 오리할콘(オリハルコン)을 찾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마을 구석의 엘프에게 마이라 마을의 피리가 있는 곳을 들을 수 있다.
(2) 멜키도(メルキド) 마을
이곳은 돔도라에서 남쪽으로 쭉 내려온 후 다리를 건너 동쪽으로 가면 찾을 수 있다.
배를 타고 가는 것이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마을에서는 음유시인 가라이를 만날 수 있는데 그는 은의 하프를 집에 두고 왔다고 한다.
또 이곳의 노인에게서 태양의 돌, 비구름의 지팡이, 성스러운 부적의 3가지를 성스러운 사당에 가지고 가면
마왕성으로 갈 수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된다.
(3) 리무루달(リムルダ-ル) 마을
이 마을은 라다톰의 반대편에 있다.
가는 방법은 돔도라에서 계속 동쪽으로 간 뒤 다시 북쪽으로 올라가면 찾을 수 있다.
이곳에서는 물방울이 어둠속에 펼처질 때 마왕성으로 가는 무지개다리가 생긴다는 정보를 들을 수 있다.
또 이 마을의 외각으로 돌다보면 숨겨진 집을 찾을 수 있다.
(4) 마이라(マイラ) 마을
이곳은 배를 타고 대륙을 북동쪽으로 돌아가면 찾을 수 있다.
이 마을에서는 아레프갈드를 만든 정령 루비스(ルビス)가 서쪽의 탑에 돌이 되어서 잡혀있다는 정보와
요정의 피리(ようせいのぶえ)가 있으면 루비스를 다시 살릴 수 있다는 정보를 듣게 된다.
돔도라마을에서 들은 것처럼 노천탕에서 남쪽으로 10발자국 떨어진 곳을 조사해 보면
요정의 피리를 찾을 수 있다.
(5) 남쪽의 사당
멜키도 마을의 남쪽 부근에 배를 타고 오면 한 사당을 발견할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처음에 주인공을 깨웠던 요정을 만날 수 있으며
그녀에게서 [비구름의 지팡이(あまぐものつえ)]를 얻을 수 있다.
(6) 북서쪽의 사당
라다톰에서 북서쪽으로 계속 올라가면 찾을 수 있다.
이곳에는 음유시인 가라이의 부모가 살고 있는데 그들은 가라이가 여행을 떠났다고 한다.
이곳의 지하에서 상자옆을 조사하면 [은의 하프(ぎんのたでこと)]를 찾을 수 있다.
은의 하프를 사용하면 적들을 불러낼 수 있다.
----------------------------------------------------------------------
루비스의 탑 : 도전레벨 37
----------------------------------------------------------------------
마이라의 마을에서 배를 타고 북서쪽으로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탑은 5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층에는 석상이 되버린 요정 루비스가 있다고 한다.
탑을 4층까지 올라가보면 빛의 갑옷(ひかりのよろい)을 구할 수 있다.
그 후 다시 3층으로 내려와서 북쪽으로 떨어지면 탑의 뒷문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이곳을 통해 올라가면 5층까지 갈 수 있다.
탑 중간중간에 있는 블록은 방향감각을 바꾸어 버리지만 같은 모양은 항상 똑같이 움직이므로
적어두었다가 떨어지는 곳에서 이용하자.
5층의 루비스상 앞에서 요정의 피리를 사용하면
루비스가 되살아나서 [성스러운 부적(せいなるまもり)]을 준다.
이곳의 적들로는 2연 메라조마를 사용하는 사탄파피(サタンパピ-),
마햐드를 사용하는 라곤다(ラゴンヌ), 메타파니를 사용하는 메이지키메라(メイジキメラ)가 등장하는데
모두 마법공격이 엄청나므로 마호톤을 잘 이용하자.
14. 무지개 다리
태양의 돌, 비구름의 지팡이, 성스러운 부적의 3개를 모두 모았으면 남동쪽에 있는 사당으로 가자.
그곳에는 한 신부가 있는데 이 3가지를 [무지개의 물방울(にじのしずく)]로 바꾸어 준다.
이것을 가지고 리무루달의 북서쪽 끝부분으로 가서 사용하면 무지개 다리가 생긴다.
이 다리를 건너면 드디어 조마가 살고 있는 마왕성이다.
이곳에 가기 전에 라다톰성의 북서쪽에 있는 동굴에 가서 용사의 방패를 얻도록 하자.
하지만 이 동굴에서는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주의하자.
---------------------------------------------------------------------
대마왕성 : 도전레벨 40
---------------------------------------------------------------------
드디어 조마가 있는 대마왕 성이다.
이곳의 적들로는 격렬한 불꽃공격을 사용하는 사라만다(サラマンダ-),
이오나즌을 사용하는 아크메이지(ア-クマ-ジ),
메라조마를 사용하는 만토고아(マントゴ-ア) 등이 등장하므로 마호톤을 잘 사용하자.
이 성은 지하 5층까지 내려가야 한다.
우선 1층에서는 아래로 내려가는 출구가 없는데 왕좌의 뒷부분을 조사하다보면 계단을 발견하게 된다.
지하 2층은 루비스의 탑에서처럼 방향이 바뀌는 블록이 나오는데
여기서도 몇 번 떨어지다보면 원리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4층에서는 올테가가 킹히드라와 싸우는 것을 보게 되는데 MP가 떨어진 올테가는 죽고 만다.
4층의 중간쯤에서는 많은 아이템이 있는 상자를 발견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구한 [현자의 돌(げんしゃのいし)]은 전투중에 사용하면 베호마라의 효과가 있으며
아무리 사용해도 없어지지 않는다.
일행 중 민첩성이 제일 빠른 캐릭터에게 주고 항상 사용하도록 하자.
이 곳을 지나 5층까지 내려가면 드디어 조마가 있는 방이 나온다.
조마는 일행이 오면 3명의 중간보스를 불러낸다.
첫 번째는 올테가와 싸우던 킹히드라(キングヒドラ)로
불타오르는 화염공격과 보통공격을 2회 이상 하는데
이제 까지 보스와 싸우던 방식대로 싸우면 쉽게 이길 수 있다.
2번째는 바라모스브로스(バラモスブロス)로 3연 이오나즌이나 격렬한 불꽃공격을 해온다.
물리공격은 별로 세지 않으므로 스쿨트대신 후바하를 사용해서 방어하자.
3번째는 바라모스좀비(バラモスゾンビ)로 얼어붙는 입김과 물리공격을 2회 하는데
물리공격은 매우 강하므로 스쿨드를 3번정도 사용해 주자.
3명의 보스를 물리치면 드디어 조마와의 전투이다.
만약 이 도중에 전멸하게 되면 나중에 다시 싸워야 한다.
----------------------------------------------------------------------
대마왕 조마(ゾ-マ) : 도전레벨 43
----------------------------------------------------------------------
3명의 부하를 연속으로 물리치면 드디어 조마와의 전투이다.
우선 전투가 시작되면 용의 여왕에게 받았던 [빛의 구슬(ひかりのだま)]을 사용하여 조마의 바리어를 없애자.
조마는 한턴에 2~3회에 걸쳐 공격하는데 물리공격과 마햐드,
그리고 얼어붙는 눈보라(こごえる ふぶき)공격이 그것이다.
또 가끔씩 얼어붙는 파동(いてつく はどう)을 발산하는데
이것은 모든 마법효과를 없애므로 반드시 다음턴에 보조마법을 사용해 주어야 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제일 빠른 캐릭터에게 후바하를 사용하고
나머지들은 피오림과 스쿨트 바이킬트로 능력을 계속 높이자.
또 한 캐릭터는 계속해서 현자의 돌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 명이라도 죽기 시작하면 계속 힘들어 지므로 회복에 가장 많이 신경 쓰자.
15. 그리고 전설로
대마왕을 물리치고 나면 일행은 북쪽의 동굴을 통해 마왕성을 탈출하게 된다.
하지만 마왕이 사라지면서 갈라진 하늘이 막혀 아레프갈드는 고립되게 된다.
마을에 도착한 일행은 마을사람들의 환호를 받으며 왕을 만나게 되고
라다톰 왕은 주인공에게 용자의 칭호인 로토를 내려준다.
이리하여 로토의 칭호를 받은 용자는 여기 아레프갈드의 영웅이 된다.
하지만 축하의 연회가 끝났을 때 용자의 모습은 이미 어디에도 없었다고 한다.
그가 남기고 간 무기와 방어구는 로토의 검과 로토의 갑옷으로,
성스러운 부적은 로토의 문장으로 후세에 전해졌다고 한다.
그리고 전설은 시작되었다.
'게임 > 슈퍼패미컴 [SNES][S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FC][공략] 드래곤 퀘스트 6 (ドラゴンクエストVI) 전편 (0) | 2020.03.07 |
---|---|
[SFC][공략] 드래곤 퀘스트 3 (Dragon Quest III) 하편 (0) | 2020.03.05 |
[SFC][공략] 드래곤 퀘스트 3 (Dragon Quest III) 상편 (0) | 2020.03.05 |
[SFC][공략] 바하무트 라군 (Bahamut Lagoon) (0) | 2020.03.04 |
[SFC][공략] 프론트 미션 건해저드 (Front Mission Gun Hazard) (0) | 2020.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