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공략] 프론트 미션 3 (Front Mission 3rd) STORY OF EMA

기타 게임 진행시의 팁

 

1. 특별 이벤트

 

 아리사편, 에마편의 분기 선택기 : 오키나와에서 료우고의 일을 도와주는가 도와주지 않는가에 따라서 스토리가 각각 분기한다. 도와주면 에마편’, 안도와주면 아리사편으로 진행된다.

 에마의 분기 : 오스트렐리아 스탠리 산맥에서 OCU의 장갑차(카덴저)를 파괴하는 스테이지에서 카덴자를 파괴하면 수마트로 섬에 가서 군 운송기의 추락사고 이벤트를 겪게 되고 카덴쟈를 파괴하지 않는 경우에는 스라위시 섬의 폭발사고 이벤트를 겪게 된다.

 클리어 후 : 클리어 후에는 지금까지의 스킬을 그대로 지니고 다음번 플레이를 도전할 수가 있다.

 레어 기체 ‘112식 법춘의 입수 방법 : 적으로서 출현(에마는 58스테이지, 아리사는 48스테이지)하면 일단 좀 두들겨 팬다. 이 스테이지 종료시에 킹카쿠지의 BBS3을 보면 전화번호가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에 쓰여있는 전화번호를 로스파이트 포럼에서 다운로드 하는 곳에 입력하면 기체를 입수할 수가 있다. 좋은 건 번처와 같이 레이저 무기까지도 입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의 전화번호는 ‘55XKR224'이다.

 전의를 상실한 적 번처를 투항시키고 싶을 때는 일단 번처에서 내려서 파일럿으로 한방 갈겨주면 알아서 투항을 하게 된다. 이 방법으로 모든 번처의 입수가 가능하다(, 이벤트 번처 제외).

 화염 방사기의 유효 이용법 : 일단 이 방법을 쓰려면 스킬 중 더블 어택 2가 있어야 한다.

 

1. 한팔에 화염방사기, 다른 한 팔에 샷건을 장비한다.

2. 스킬이 발동하기를 빌면서 공격, 반격을 가한다. 단 스킬 발동 전에 AP 11이 있어야 한다.

3. 그후 화염 방사기 이외의 공격 무기로 적을 반격한다.

사실 이 방법은 거의 운에 따르는 것이기는 하지만 일단 발동만 하면 무적의 공격력을 자랑하므로 시험해보도록 하자.


프롤로그

 

오키나와 해양도시 일방군 연구소

 

연구원 : 시스템 체크 이상 무. 등록 넘버를 입력해라. 키리시마 중공제 번처 테스트를 시작한다. 일단 다리부터 시작하지.

카즈키 : 알겠습니다.

(그후 번처의 각 부위별 테스트가 실행된다.)

일방군 기술자 : 멋진 번처군!

연구원 : , 우리 회사의 최신 기대작입니다.

일방군 기술자 : . 요코스카로 납품을 하기로 되어 있는데, 미안하지만 좀 거들어 주지 않겠습니까?

연구원 : . 알겠습니다. 일단 헬기로 이동을 하도록 하죠.

잠시 뒤 번처에 탑승해 있던 카즈키가 돌아온다.

카즈키 : 수고하셨습니다.

일방군 기술자 : 카즈키, 역시 솜씨 좋은데?

연구원 : 놀랍게도 신형 기체의 적응이 빠릅니다. 카즈키군은.

카즈키 : 아닙니다. 제 실력보다는 역시 번처의 성능이 우선이죠.

연구원 : . 우리들도 필사적이었거든. 국방 예산의 몇 퍼센트를 준다는 건 매력적인 제안이었거든.

카즈키 : 그런데 제가 보기에 저 번처, 강습형인 것 같던데요? 수비에만 치중해있는 일본에 강습형 번처라니 좀 이상해요.

??? : 전쟁이라도 할 생각인가 보지?

(이때 어디선가 한 청년이 나타난다.)

 

카즈키 : 료우고??

연구원 : 그건 아니야. 전투용 번처를 만드는 건 좀 이상하지만, 일본은 전쟁과는 가장 무관한 나라거든.

료우고 : 표면상으로는 그렇죠.

일방군 기술자 : 사실 그럴지도. OCU 내에도 아롤디슈의 사건같은 내전이 증가하고 있으니까.

료우고 : 몇 년전에도 지원을 한답시고 국외로 전투 번처 부대를 파견한 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카즈키 : . 그 민간인을 지킨다고 무장도 제도로 하지 않은채 전투에 참여해서 전멸당한 그 사건 말이지?

일방군 기술자 : 맞아. 그때의 교훈이 지금의 이런 결과를 낳은 걸거야. 하지만 아직도 일본이 방어적인 국가라는 것은 변함이 없어.

료우고 : 하기는 일본에 전쟁이라니, 안 어울려.

카즈키 : ! 맞아. 료우고. 왜 네가 여기에 있는거냐? 너 요코스카에 있어야 정상이잖아.

료우고 : 이런, 일 때문이다. ! 작업용 번처를 납품하러 온거야.

연구원 : 요즘 해양 도시에 수리 작업이 한창이거든. 료우고는 이 작업을 위해 필요한 번처를 운반하고 온거야.

카즈키 : 그런 일은 너 말고도 할 수 있는 사람이 많잖아.

료우고 : 하핫. 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거든.

카즈키 : .

연구원 : 그건 그렇고 카즈키. 잠시 후에 요코스카의 기지까지 신형 번처를 운반해주었으면 좋겠어. 준비 시간이 걸리니까. 잠시 쉬고 있도록 해.

료우고 : 아하! 카즈키 오늘도 잔업이냐? . 정말 열심히 일하는군.

연구원 : 료우고도 아직 일이 남았잖아? 빨리 작업용 번처를 가져다주고 와!

료우고 : . . 어이, 카즈키. 일하는데 같이 가지 않을래?

카즈키 : 왜 내가 니가 일하는 것을 도와야 되냐?

료우고 : 어이, 그런 섭한 말씀을. 우린 친구잖아. 친구!

 

 여기서 료우고와 같이 가면 에마의 스토리로 같이 가지 않으면 아리사의 스토리로 진행이 된다.

일단 먼저 같이 가는 쪽으로 스토리를 진행하겠다.

 

거주지 공사 현장

 

카즈키 : 이곳인가? 왠지 군인들이 너무 많은 것 같은데?

료우고 : 카즈키! 뭐해? 여자친구 선물이라도 살 생각이냐?

카즈키 : . 뭐라고. 난 단지 아리사의 선물을 사려고.

료우고 : , 아리사냐? 넌 좋겠다. 피는 섞이지 않아도 그런 귀여운 여동생이 있으니.

카즈키 : 조용히 해!! 일이나 하지.

료우고 : 끝났어.

카즈키 : 그런데, 왜 공사현장에 일방군의 병사들이 이렇게 많지?

료우고 : 잘은 모르지만, 이 공사 일방군이 관여되어있는 것 같아. 뭐 아무렴 어때. 이젠 돌아가자.

(키리시마 중공으로 돌아오면 번처 테스트장에서 이것저것 게임의 기초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

 

일방군 연구소

 

연구원 : ? 카즈키 너도 같이 갔었냐? 정말 사이가 좋은 친구들이군.

카즈키 : . 대충 그렇지요.

연구원 : 료우고, 괜찮다면 너도 이번엔 카즈키를 도와 요코스카에 돌아가지. 그래?

료우고 : . 농담도 잘하셔. 전 지금 방금 이곳에 왔다구요

연구원 : 그런데 할 수 없잖아. 인원이 부족한데. 좀 도와주라.

료우고 : ! 진심이세요?

카즈키 : 일이다. . 뭔 말이 그렇게 많냐?

연구원 : ! 그러고 보니. 카즈키의 부친도 요코스카 기지에 계시다고 그랬지?

카즈키 : . 상관없어요. 그런 인간은.

료우고 : 아버지 이야기만 나오면 성질을 내요. 카즈키는.

연구원 : . 그래. 어쨌든 번처를 실은 헬기가 준비됐으니까. 바로 출발을 해줘.

 

요코스카 기지

 

군인 : 신분증 좀 주시죠.  키리시마 중공에서 오셨군요. 연락받았습니다.

카즈키 : ! 이제 일도 끝났고 집에 가야겠다.

연구원 : 카즈키, 료우고 번처를 내려!

료우고 : . 아직 일이 남았네.

(그때 갑자기 어디선가 폭발음이 들린다.)

 

 에마의 스토리를 클리어한 후 아리사의 스토리를 시작하면 카즈키와 료우고가 전에 사용했던 스킬들을 다 가지고 시작한다. 반대로 아리사편을 클리어하고 에마편을 시작해도 마찬가지이다.

 

STORY OF EMA

 

MISSION 1 - 일방군 요코스카 기지

 

오키나와로부터 신형 번처의 납품을 위해서 요코스카로 돌아온 카즈키 일행. 그러나 도착하자마자 이상한 폭발사고가 발생한다. 이 사건 덕에 기지의 가드 시스템이 혼돈을 일으켜 무차별로 공격을 시작한다. 그래서 카즈키 일행은 신형 번처를 타고 대포를 격파하기로 한다.

 

승리 조건 - 무인 대포의 전멸

 

 

MISSION 2 - 일방군 요코스카 기지

 

가드 시스템의 파괴에 성공한 카즈키 일행은 기지에서 쫓겨나게 된다. 군의 설비를 파괴했기 때문에 회사에는 할 말이 없어졌다. 그 때 카즈키에게 왠 메일이 오게 되는데 내용을 보면 아리사가 폭발사건이 있던 그 기지에 있었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 당장에 기지로 가보지만 군의 저지를 받아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다. 실망을 머금고 근처의 바에 가보면 에마를 만날 수 있다. USN의 과학자인 에마는 카즈키에게 기지내의 잠입 작전을 제의하고 카즈키는 승낙한다.

 

 

MISSION 3 - 일방군 요코스카 기지

 

군대에게 기지의 잠입을 들켜 버린 카즈키 일행은 에마가 계획한 방법대로 탈출을 시도하게 된다.

 

승리 조건 - 플레이어 파일럿이 리프트에 도착

게이트 - 스위치 앞에서 행동을 종료하면 게이트가 열린다.

원조 - 6턴째에 원조 WAP 2대 나타난다.

 

 

MISSION 4 - 일방군 요코스카 기지

 

군의 추격을 피해 급히 기지의 탈출을 계속 시도한다.

 

승리 조건 - 플레이어 파일럿 전원이 기지 밖으로 탈출한다.

 

 

MISSION 5 - JC

 

기지의 탈출에 성공한 카즈키 일행은 일단 키리시마 중공의 행거로 숨는다. 에마는 여기도 위험하다면서 자기를 따라서 가지 않겠느냐고 권유한다. 둘이 도망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카즈키와 료우고는 에마와 행동을 같이하기로 결심한다. 일단 요코스카를 벗어나기 위해 일행은 출발한다. 그러나 도중에 검문소를 만나서 강행돌파를 하고 만다. 결국 그때 일방군의 헬기에 발견되어 이동수단인 트레일러를 파괴당한다. 하는 수 없이 일단 전투에 들어간다.

 

 

MISSION 6 - JC

 

트레일러를 파괴당했기 때문에 할 수 없이 번처를 이용해 탈출을 하는 카즈키 일행. 그러나 잠시 후 일방군의 특별 부대가 나타난다. 부대에게 포위당해버린 카즈키 일행은 전투 준비를 한다.

 

 

MISSION 7 - JC

 

쿠로이의 부대를 간신히 물리치고 출구로 향했지만, 그곳은 이미 봉쇄되고 난 뒤였다. 그러나 민간 트레일러를 발견한 에마는 바리케이드를 돌파해서 트레일러를 훔치고 그것으로 마을까지 도망을 가자고 제안한다. 별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에 카즈키는 에마의 말대로 강행돌파를 시도한다.

 

 

MISSION 8 - 요코야마시 중구

 

일방군의 바리케이드를 돌파한 카즈키 일행은 일단 요코야마의 료우고의 집에 몸을 숨기기로 한다. 그러나 여기에는 카즈키와 료우고가 폭파범으로 지명수배자가 되어버려서 경찰들이 시를 수색하고 있는 중이었다. 일본에 거처가 없어진 카즈키 일행은 에마를 따라서 국외로 탈출을 하기로 결심한다. 결심을 하고 탈출을 시도하는 찰나에 갑자기 마을에 의문의 부대가 나타나 카즈키 일행을 습격한다.

 

 

MISSION 9 - 부두

 

의문의 부대를 간신히 물리친 카즈키 일행은 더 이상의 추격을 피하기 위해서 단숨에 부두까지 가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부두에는 방금 전의 그 부대가 또다시 나타난다. 일행은 에마가 이곳에 숨겨두었던 운송기로 탈출하기로 결심하고 일단 의문의 부대와 전투에 들어간다.

 

 

MISSION 10 - 부두

 

에마의 동료인 FAI의 에이전트 데니스가 준비해둔 운송기로 탈출을 시도하는데. 또다시 의문이 부대가 나타난다. 데니스의 말에 의하면 이 부대는 대한중군의 부대일 것이라고 한다. 갑작스러운 적의 출현에 일행은 당황하지만, 운송기를 이동시키는 엘리베이터의 수리 시간을 벌기 위해 전투에 돌입한다.

 

 

MISSION 11 - 윌슨 크리프스

 

일본 탈출에 성공하고 운송기는 USN의 태평양 함대로 향한다. 여기에서 MIDAS의 행방의 보고설명을 받지만 일본국내에는 사건 이후에 사라지고 어딘가 다른 OCU 동맹국으로 이동되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할 수가 있다. 일단 가장 가능성이 높은 OCU의 본거지 오스트레일리아로 일행은 향하게 된다. 그래서 데니스를 동료로 하고 기지의 정찰을 해보니 무언가 중요한 물건을 운송한 부대를 발견할 수가 있었다. MIDAS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일행은 그것을 확인하러 간다.

 

 

분기 - 운송기를 놓치면 스라윗지로  A, 운송기를 격추시키면 수마트라 섬으로  B

 

 

MISSION 12A - 바니라 농장

 

운송기를 놓쳐버린 카즈키 일행은 일단 퇴각하기로 한다. 그러나 USN군으로부터 스라윗지에서 의문의 폭발 사고가 있었다는 소식을 듣고는 그곳으로 향하게 된다.

 

 

MISSINO 12B - 수마트라 섬

 

격추시킨 운송기에는 OCU의 과학자들이 있었다. 이 과학자들 중에 세로프라는 남자로부터 수마트라 섬에 운송기의 폭발사고가 있었다는 정보를 들을 수가 있다. 그래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일행은 수마트라 섬으로 향한다. 그러나 그곳에는 OCU군과 어떤 조직과의 전투가 벌어지고 있었다. 카즈키 일행은 추락당한 카고를 지키기 위해서 OCU군과 전투를 벌인다.

 

 

MISSION 13A - 수마트라 섬

 

농장의 폭발사건은 MIDAS의 것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이었다. 일행은 헛수고만 해버린 꼴이되어 망연자실해 있는다. 그 때 수마트라 섬에 OCU의 운송기 폭발사건의 소식을 듣는다. 다시 현장으로 향한 카즈키 일행은 전투의 흔적을 발견한다. 여기에서 살아남은 사람으로부터 운송기에 실려있던 물건의 정보가 들어있는 블랙박스를 얻게 된다. 그 때 OCU군이 나타나서 일행과의 전투가 벌어진다.

 

 

MISSION 14A - OCU 병기공장

 

블랙박스 안에 있던 정보를 해석해보면 OCU의 중요기밀을 태국으로부터 운송하던 중 게릴라에게 습격을 받은 사실을 알 수가 있다. 그리고 중요기밀은 다시 태국으로 돌아간 것을 알 수가 있다. 일단 일행은 단서를 찾기 위해 태국으로 향한다. 태국에 도착한 일행은 OCU의 병기공장을 발견한다. 그곳에 잠입을 해보지만 이곳에 있는 것은 MIDAS가 아닌 세로프가 개발한 신형 번처였다.

 

 

MISSION 15 - OCU 탈 기지

 

세로프로부터 MIDAS가 필리핀으로 운송되었다는 정보를 들은 카즈키 일행은 루카브의 지휘아래 MIDAS 탈취 작전을 결행한다. 아리사가 잡혀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듣곤 카즈키는 불타오른다.

 

분기 - 이곳에서 정면돌파와 산악측으로 분기가 일어난다. 정면돌파를 할 경우에는 호세를 동료로 할 수 없다. 대신 나중에 나오는 리를 동료로 할 수 있다. 산악측은 그 반대다.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호세를 얻는 것보다 나중에 대한중군에서 나오는 리를 동료로 삼을 것을 권한다.

 

 

MISSION 16 - OCU 탈 기지, 산악측 순회 루트

 

기지의 잠입에 성공하고 MIDAS를 실은 컨테이너를 발견한 일행. 그러나 이곳에서 사격의 명수 호세를 만나게 되고 전투가 벌어진다.

 

 

MISSION 17 - OCU 탈 기지

 

무사히 과학자들을 구출하고 이곳에는 아리사도 있었다. 그러나 MIDAS를 놓치고 만다. 일행은 할 수 없이 일단 잠수함으로 탈출을 시도한다. 그러나 이곳에 OCU군이 나타난다. 과학자들의 탈출을 우선으로 하면서 전투를 해야 할 것이다.

 

승리 조건 - 대포 이외의 적의 전멸

패배 조건 - 루카브 또는 아리사의 사망

 

 

MISSION 18 - OCU 탈 기지

 

무사히 과학자들을 탈출시킨 카즈키 일행은 MIDAS를 쫓고 있는 퍼플 헤이즈를 돕기 위해 향한다. 그러나 한발 늦어서 퍼플 헤이즈는 OCU의 대형 기동병기에 전멸당한다. 그리고 MIDAS를 실은 비행정은 이륙을 시작한다. 이것을 쫓기 위해서 일행은 대형 기동병기와의 전투를 벌인다.

 

 

MISSION 19 - 바쿠에이담

 

MIDAS OCU군의 손에 의해 대한중군과 바단가스시의 전역을 파괴시킨다. MIDAS의 사용을 정지시키지 못한 에마는 자기 자신을 책망하지만 카즈키가 에마를 달랜다. 그러나 또다시 나쁜 일이 발생한다. 루카브가 사실은 대한중군의 스파이였고 아리사와 과학자들을 데리고 도망을 간 것이다. 카즈키 일행은 아리사를 구출하기 위해서 루카브를 쫓는다.

 

 

MISSION 20 - 신체이 근교

 

응답이 없어진 찰리의 부대가 신경이 쓰여서 일행은 신체이로 향한다. 그곳에는 군부대가 포진해 있었고, 일행과 전투가 벌어진다.

 

 

MISSION 21 - 대북 근교

 

불통이 되어버린 찰리의 부대로부터 드디어 다시 연락이 왔다. 정보에 의하면 적은 일행쪽으로 포진해서 다가오고 있다고 한다. 찰리팀의 희생을 줄이기 위해 카즈키 일행은 자신들만으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MISSION 22 - 한광중기

 

간신히 대북에 잠입한 카즈키 일행은 USN의 크레이 대사의 정보에 의해 루카브의 은신처를 알게 된다. 그래서 밤에 루카브가 있는 장소로 잠입하지만 여기에는 정보와는 달리 대한중군의 상강군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MISSION 23 - 한광중기

 

공장안으로 잠입한 카즈키들은 이것이 덫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 때 기다리고 있던 상강군이 다시 출현한다.

 

네이팜 - 이쪽 저쪽에 설치되어 있는 네이팜은 턴이 시작됨과 동시에 무작위로 1개씩 폭발한다. 근처에 유니트를 두지않도록 한다.

 

 

MISSION 24 - USN 대사 관사

 

크레이 대사의 배신으로 위기를 맞아서 고전을 했던 카즈키 일행은 간신히 적들을 퇴치한다. 그 때 찰리팀의 마커스로부터 크레이 대사를 붙잡았다는 소식이 들어온다. 그러나 이것도 덫일 가능성이 있었지만 아리사의 정보가 필요한 일행은 대사관 관사로 향한다.

 

 

MISSION 25 - 대북시가

 

마커스의 정보로 루카브가 복대 터널을 사용해서 대한중 본토로 넘어갔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일행은 급히 터널로 향한다. 가장 쉬운 루트인 시가지로 일행은 향하지만 여기에는 일행을 기다리는 대형 기동병기가 포진해 있었다.

 

 

MISSION 26 - 복대 터널

 

시가지를 피해 터널 앞까지 도착한 일행. 그러나 여기에서 또 상강군과의 전투가 일어난다.

 

 

MISSION 27 - 복대 터널

 

데니스의 예상대로 터널 안에도 복병이 있었다. 계속해서 전투를 걸어오는 상강군에 대해서 료우고는 분노를 느끼고 전투에 들어간다.

 

 

MISSION 28 - 복대 터널

 

이제 곧 출구에 도착하려는 찰나에 또 적의 기습이 일어난다. 여기에서 최초로 이메지너리 넘버와 전투가 벌어진다.

 

난이도 - 이곳이 필자가 본 게임을 하면서 유일하게 한번 패했던 곳이다. 이곳에서 적의 번처로 기병 1호가 나오는데, 능력치들이 장난이 아니다. 반드시 투항시켜서 번처 개조에 사용하도록 할 것.

 

 

MISSION 29 - 해저 유전

 

대한중 본토로 이미 넘어간 루카브를 생각하며 일행은 데니스의 오랜 친구인 호안의 도움을 받기로 한다. 호안은 화련단이라는 반정부파의 수령이었다. 카즈키 일행은 화련단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화련단은 카즈키 일행을 신뢰할 수 없다면 도움을 거절한다. 호안은 신뢰의 대가로 화련단의 일을 지시한다.

 

 

MISSION 30 - 선장

 

해저 유전에서의 활약에 의해 화련단에게 인정을 받은 일행은 그들의 협력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그 대가로 화련단의 일을 거들어야한다는 조건을 받게 된다. 이곳의 경화거리에 나가보면 린이라는 화련단의 멤버를 만날 수 있다.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카즈키는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놓인 린을 동정한다. 잠시후 기지에서 린의 동생이 상강군에게 습격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카즈키는 급히 그녀의 동생을 구하기 위해 떠난다.

 

쾌속 반응 부대 - 3턴째에 원군 WAP 2대 나타난다.

 

 

MISSION 31 - 오주 주둔군 기지

 

머니 메이커가 대한중군의 포럼의 해킹에 성공한 결과 근처의 기지에 과학자들이 이송된 것 같은 흔적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곳에 아리사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가진 카즈키 일행은 기지의 기습을 결의한다.

 

 

MISSION 32 - 용승

 

카즈키 일행은 거짓 정보에 속아 쾌속 반응 부대의 갑작스러운 습격을 받지만 간신히 적을 격파하고 광주로 돌아올 수가 있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화련단의 호위 일을 하게 된다. 임무 수행 중 이상한 부대가 화련단을 노리고 있다는 사실을 듣고 새로운 단서를 찾으러 용승으로 떠난다.

 

 

MISSION 33 - 왕림

 

처음 보는 번처 부대를 격파하고 마을을 구출한 카즈키 일행은 마을로부터 그 부대에 관한 정보를 듣는다. 그리고 일단 왕림으로 돌아온다. 그러나 귀환하는 도중에 타이의 유적에서 루카브가 파괴한 OCU의 번처를 실험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다.

 

 

MISSION 34 - 경문

 

데니스의 친구로부터 라브누이의 유전자 연구와 대한중과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카즈키 일행은 일단 광주로 돌아온다. 돌아오면 이번에는 경문에서 대한중의 연구소로부터 탈주한 사람을 잡았다는 정보를 듣는다. 연구소라는 말에 흥미가 생긴 카즈키 일행은 그 인물과 만나기 위해 경문으로 향한다. 그리고 탈주자 이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모든 사실을 알 수가 있다.

 

 

MISSION 35 - 옥굴

 

루카브의 소재를 눈치챈 카즈키 일행은 상해로 향하기로 한다. 그러나 상해로 가는 길이 그렇게 간단하지만은 않다는 이야기를 호안에게서 듣는다. 화련단과 일행은 가장 확실성이 높은 루트를 선택해서 카즈키 일행이 강적 쾌속 반응 부대를 끌어내고 그 사이에 적의 본거지를 발견하자는 계획을 세운다. 작전을 세운 뒤 일행은 출발하지만 가는 도중 쾌속 반응 부대가 아닌 용병단 오룡을 만나 전투에 돌입한다.

 

원군 - 오룡을 전멸시키면 류우의 부대가 나타난다.

 

 

MISSION 36 - 선산령향지

 

호세는 친구와 만나기 위해 혼자서 별도로 행동을 하지만 그곳에서 친구는 살해당하고 대한중군의 추격을 받게 된다. 거기에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오룡까지 모습을 나타낸다. 그러나 위기일발의 상황에서 카즈키 일행이 도착한다.

 

인간 전투 - 호세는 번처를 타지 않고 전투에 임한다.

원조 - 오룡의 멤버 중 한명이 터지면 나머지 오룡의 멤버들이 나타난다.

 

 

MISSION 37 - 황과수

 

호세의 친구로부터 호천뇌관에 관한 자료를 입수한 카즈키 일행은 상해로 진격하기 위해서는 이 움직이는 요새 호천뇌관을 파괴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사실을 실감한다. 일행은 호천뇌관의 설계에 관여했던 과학자들을 물색해 보지만 대부분이 대한중군에 의해 살해당한 뒤였다. 그러나 간신히 유일하게 살아남은 한 명의 과학자를 발견할 수가 있었다. 그래서 계획도의 패스워드를 입수하기 위해 호천뇌관의 설계 주임의 딸을 찾아 떠난다. 그러나 도중에 또다시 오룡 패거리들과 마주치게 된다.

 

 

MISSION 38 - 호천뇌관

 

호천뇌관의 모든 정보를 입수한 카즈키 일행은 이제 비로소 이 요새를 공략할 것을 결의했다. 그리고 작전은 시작된다.

 

2갈래로 분단 - 카즈키와 데니스가 리더로 일행이 두 그룹으로 분산된다.

 

 

MISSION 39 - 호천뇌관

 

데니스 일행이 호천뇌관 주변의 쾌속 반응 부대와 이메지너리 넘버를 섬멸한 뒤 침입조인 카즈키 일행의 전투가 일어난다.

 

 

MISSION 40 - 호천뇌관 내부

 

요새의 동력부로 향하는 카즈키 일행. 그러나 이번에는 쾌속 반응 부대의 란이 길을 가로막고 서있다.

 

 

MISSION 41 - 호천뇌관 내부

 

간신히 요새의 동력부에 도착해서 기관을 폭주시키는데 성공한 카즈키 일행. 그러나 쾌속반응부대의 계략에 의해 동력의 폭파시간이 겨우 20분밖에는 남지 않았다. 급하게 탈출을 시도하는 카즈키 일행 앞에 또다시 쾌속 반응 부대가 나타난다.

 

패배 조건 - 12턴을 넘기면 패배한다.

 

 

MISSION 42 - 무한 장강대교

 

호천뇌관을 격침시키고 드디어 상해로의 교두보를 마련한 화련단과 카즈키 일행은 이 기회를 이용해서 상해까지 침공하기로 결심한다. 그 계획의 일환으로 일단 상해로 가는 길의 도중에 있는 무한을 점령하기로 한다.

 

 

MISSION 43 - 무한 보급기지

 

보급기지의 제압 임무를 부여받은 카즈키 일행은 기지로 잠입한다. 그러나 산지의 지형을 이용해서 철벽같은 방어를 하고 있는 기지로의 침공은 어려웠다. 하지만 에마의 묘책으로 배후로부터 다리를 놓아서 직접 기지로 쳐들어가는 방향으로 작전을 선회한다. 그리고 그 일환으로 화련단의 공작부대를 데리고, 기지의 제압작전을 개시한다.

 

패배 조건 - 4턴까지 화련단의 공작 부대가 전멸

 

 

MISSION 44 - 포얀 호수

 

무한을 제압한 기세를 몰아 화련단은 계속해서 상해침공을 개시한다. 이번에도 또다시 에마의 작전에 의해 카즈키 일행은 위험한 양동작전을 개시한다. 그러나 작전 도중에 적의 정찰기에게 발각당하게 된다. 결국에는 정찰기의 입을 막기 위해 카즈키 일행이 그들을 저지한다.

 

인간 전투 - 번처를 사용하지 않고 맨몸으로 전투를 벌인다.

 

 

MISSION 45 - 황산

 

에마는 자기 자신이 양동부대의 지휘를 맡기로 하고, 다시 카즈키와 함께 아리사를 만나러가자는 약속을 한 뒤 작전에 돌입한다. 에마의 멋진 작전대로 적은 양동작전에 걸려든다. 에마는 혼란에 빠진 적을 섬멸하러 돌진한다.

 

전력 분산 - 카즈키와 에마가 리더가 되어 부대가 둘로 나뉘어 진다.

 

 

MISSION 46 - 남경 장강대교

 

멋지게 양동작전을 성공시킨 에마의 부대. 한편 카즈키는 에마에게 지워진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서 남경으로 가는 길을 서두른다. 그러나 에마의 양동작전을 간파한 오룡의 부대가 남경에서 카즈키 일행을 기다리고 있었다.

 

 

MISSION 47 - 황산

 

간신히 오룡의 부대를 격파한 카즈키 일행은 쓸데없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남경 제압을 서두른다. 한편 남경으로 향한 에마의 부대는 도중에 남경으로 향하고 있는 적의 원군을 발견한다. 이 부대를 여기서 잡아두지 않으면 카즈키가 위험해질 것이라고 예상한 에마는 시간을 벌기 위해 그들과 전투를 벌인다.

 

 

MISSION 48 - 남경시 정부

 

에마는 원조부대를 간신히 물리치지만 적은 계속해서 증가해 갔다. 이 이상은 무리라고 판단하고 카즈키 일행이 도우러 와줄 것을 믿고 에마의 부대는 일단 황산으로 돌아온다. 한편 남경시가지에 도착한 카즈키는 아직 도망가지 않은 민간인이 있는 것을 보고 의아해 한다. 얼마간의 희생을 각오하고 전투를 하라고 강요하는 호안에 대해 카즈키는 분노하지만 렌호우가 민간인을 구하기 위해 헬기를 타고 도착한다.

 

패배 조건 - 화련단 헬기의 전멸

 

 

MISSION 49 - 황산

 

본의 아니게 전투를 벌이면서도 남경의 제압에 성공한 카즈키 일행. 호안에게 매우 화가난 카즈키 일행이지만 에마의 부대가 적에게 포위되어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호안에게 원군 요청을 하지만 호안은 전력분산을 우려하면 카즈키의 제안을 들어주지 않았다. 결국에 화가 폭발한 카즈키는 동료들의 조언으로 간신히 화를 가라앉히고 렌호우의 도움을 받아 에마가 있는 곳으로 갈 수가 있게 되었다.

 

 

MISSION 50 - 신 상해공항

 

민간인을 희생시키면서까지 작전을 세운 호안의 방식에 분노를 터뜨린 카즈키. 그래서 결국에는 화련단과 헤어지기로 한다. 그리고 에마의 작전으로 독자적으로 상해로 향하게 된다. 그러나 오룡의 다른 멤버들을 카즈키에 의해서 잃어버린 루돌프와 만나게 되고 다시 전투가 벌어진다.

 

 

MISSION 51 - 라브누이 대사관

 

오룡과의 전투에서 결의를 본 카즈키 일행은 군의 장갑열차를 사용해서 직접 대사관 정문까지 도착한다. 그러나 대사관 앞에는 리얼 넘버의 부대가 기다리고 있었다.

 

 

MISSION 52 - 라브누이 대사관

 

드디어 아리사와 재회를 한 카즈키와 에마. 그러나 그곳에서 팔 박사로부터 놀랄만한 사실을 듣는다. 이 사실에 할말을 잃은 에마와 아리사. 그러나 그 순간 루카브가 팔 박사를 배신하고 번처를 이용해서 에마와 아리사를 포로로 붙잡는다. 그녀들을 구출하기 위해서 카즈키는 일행과 함께 루카브를 추격한다.

 

 

MISSION 53 - 미사일 기지

 

윤의 능력으로 에마와 아리사의 행방을 알 수 있게 된 카즈키 일행은 그녀들을 구출하기 위해서 길을 서둘렀다. 그러나 그곳에는 그들만이 아니라, 팔과 류우도 와 있었다. 하지만 팔 박사는 이메지너리 넘버에 의해 살해당한다. 이메지너리 넘버는 이번에는 카즈키 일행을 덮친다.

 

 

MISSION 54 - 미사일 기지 내부

 

루카브의 덫인줄 알면서도 카즈키는 에마와 아리사를 구출하기 위해 기지의 내부로 침입한다. 그리고 드디어 루카브와의 결전이 벌어진다.

 

류우 등장 - 루카브를 쓰러뜨리면 곧바로 류우가 다시 등장한다.

 

 

MISSION 55 - 연운항

 

에마와 아리사를 무사히 구출하고 일단 퇴각한 카즈키 일행. 그러나 그 때 데니스는 USN 본국으로부터 에마와 아리사를 죽이라는 명령을 받는다. 데니스는 잠시 혼란을 일으키지만 지금까지 같이 전투해 온 동료를 버릴 수가 없었기 때문에 명령을 무시해 버리고 일단 대한중으로부터 도망을 가기로 결심한다. 이동수단이 없는 카즈키 일행은 이동 수단을 찾기 위해서 군함의 폐장으로 일단 가본다. 그러나 그곳에는 USN의 빠른 대응에 의해 USN군 특별부대가 카즈키 일행을 살해하기 위해 나타난다.

 

 

MISSION 56 - 일본 영해

 

일행은 양이라는 노인의 도움으로 대한중을 탈출하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일본의 영해에서 일방군의 부대에게 걸리고 만다.

 

승리 조건 - 9턴을 적의 공격으로부터 버텨내야 한다.

 

 

MISSION 57 - 측후소

 

카즈키는 일본에 도착하자마자 놀랍게도 아버지 이사오와 재회를 하게 된다. 그리고 현재의 일본의 상태에 대해서 듣게 된다. 이사오는 정세를 이야기해주고 사사키파에게 노림을 당하고있는 카즈키 일행은 일단은 근처의 측후소로 도망을 치게 한다. 그러나 결국에 이사오 자신은 사사키파에게 포로로 잡혀버린다. 카즈키 일행은 측후소로 도망을 가지만 그곳에도 역시 쿠로이의 추격군이 나타난다.

 

 

MISSION 58 - 주향 동자산

 

이사오를 구출하기 위해서 일단 큐슈로부터 사사키파의 행동을 이끌어내기로 결심한 카즈키 일행. 그러기 위해서 일행은 일단 쿠마모토의 제 8사단과 합류를 하기로 결심하고 주향 동자산으로 향한다.

 

 

MISSION 59 - 나가사키

 

큐슈에 이사오의 동료들을 집결시키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카즈키 일행은 도중에 사사키의 부대가 쿠모모토를 제압해 버렸다는 소식을 듣는다. 아리사의 계획 덕분에 일행은 적의 계획을 알아차릴 수가 있었고, 반대로 이번에는 적을 공격하기로 한다.

 

 

MISSION 60 - 아선산

 

드디어 사사키파가 총전력으로 일행을 덮쳐왔다. 이것에 대응하기 위해 카즈키 일행도 작전을 세운다. 그리고 다시 아리사가 적을 뒤집어 놓을만한 멋진 계획을 수립한다.

 

전력 분산 - 카즈키와 료우고를 리더로 일행이 두 그룹으로 분산된다. 단 료우고의 부대에는 윤이 강제적으로 참여한다.

 

 

MISSION 61 - 오오다이시

 

류우고의 일행은 아선산에서 게릴라전을 전개하고 카즈키 일행이 쿠로이의 부대를 격파하기를 기다린다. 한편 카즈키 일행은 쿠로이의 부대와 전투를 벌인다.

 

 

MISSION 62 - 산가쿠항 조선소

 

쿠로이의 부대를 격파하고 여세를 몰아 침공을 개시하려고 하는 때에 사사키파로부터 휴전 요청이 들어온다. 루카브가 일방군을 배신하고 대한중군을 일본으로 끌어들인 탓이다. 그리고 루카브 자신은 MIDAS를 찾으러 오키나와 해양 도시로 향한다. 카즈키 일행은 루카브를 쫓기 위해서 근처의 항구로부터 호버 크래프트를 이용해 이동하기로 한다. 그러나 항구에는 이미 이메지너리 넘버가 일행을 기다리고 있었다.

 

 

MISSION 63 - 오키나와 연락교

 

카즈키 일행은 이메지너리 넘버를 격파하고 오키나와에 도착한다. 그러나 그곳에는 이미 대한중군이 수비를 견고히 하고 있었다. 시간이 없는 카즈키 일행은 할 수 없이 정면에서 돌파를 하는 최단 루트를 선택하고 전투를 벌인다.

 

 

MISSION 64 - 오키나와 해양 도시

 

이사오의 재치있는 행동에 의해 해양도시로의 잠입에 성공한 카즈키 일행은 도시 지하로 가는 입구에서 루카브와 재회한다. 루카브는 이메지너리 넘버를 데리고 이곳에서 카즈키와 결의를 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다.

 

 

MISSION 65 - 오키나와 해양 도시

 

지올이 이끄는 이메지너리 넘버의 부대를 격파하고 해양도시내부로 잠입에 성공한 카즈키 일행. 그러나 이번에는 대한중군이 그들을 가로막고 서있었다.

 

 

MISSION 66 - 오키나와 해양 도시

 

MIDAS가 있는 장소에 간신히 일행은 도착하지만, 루카브가 이미 해양도시 동력의 심장부와 MIDAS를 연결시켜버리고 폭발 스위치를 누른 상태였다. 기관이 연결되어 해체가 불가능해 진 지금 남은 작전은 오키나와 해양도시에서 MIDAS가 있는 이 구역을 떨어뜨려 버리는 방법밖에는 남아있지가 않았다. 아리사의 이 제안대로 일행은 이 구역을 도시로부터 분리시키기로 결심하고 계획을 실행한다.

 

전력 분산 - 카즈키와 료우고가 리더로 부대가 두 그룹으로 나뉜다. 하지만, 카즈키의 부대에는 에마가 강제적으로 참가한다.

 

 

MISSION 67 - 오키나와 해양 도시

 

이메지너리 넘버를 격파하고 해양도시의 콘트롤 룸에 도착한 카즈키 일행은 MIDAS가 위치해 있는 구역을 분리하기 위해 시도한다. 그러나 그것을 이미 예상한 루카브는 그곳에 덧을 설치해 놓는다. 할 수 없이 아리사가 단신으로 컨트롤 룸에 남아서 시간을 벌기로 하고 그 동안 료우고와 카즈키 일행은 대한중군의 탈출용 배를 탈취하려고 시도한다.

 

 

MISSION 68 - 오키나와 해양도시

 

주민의 피난을 무사히 완료한 카즈키 일행은 아리사를 데리고 도시에서 벗어나기 위해 탈출을 시도한다. 그러나 아리사는 자신이 남아서 MIDAS를 폭발시키겠다고 말하고 일행을 이탈한다. 이사오의 설득에 의해서 아리사는 다시 일행으로 돌아오지만, 오는 도중 루카브에게 붙잡혀 버리고 만다. 그 사실을 알게된 카즈키는 자신이 구하러 가지만 료우고가 말리면서 자신이 가겠다면서 사라진다. 한편 루카브는 아리사를 데리고 MIDAS가 있는 곳으로 간다. 그러나 잠시 후 이곳에 호버 크래프트를 타고 카즈키 일행이 도착한다. 일행은 아리사가 포로로 잡혀있어서 손을 쓸 수가 없는 상태였지만, 이사오의 도움으로 간신히 아리사를 구출할 수가 있었다. 그러나 결국에 이사오는 루카브에게 살해당하고 만다.

 

 

MISSION 69 - 국제회의장

 

아리사는 자기 자신을 희생해서 MIDAS를 이 세상에서 없애버린다. 그러나 아리사의 죽음에 통곡하는 카즈키와 에마. 그러나 이러한 일련의 일본에서의 사건의 진실은 일방군에 의해서 왜곡되어진다. 분노한 카즈키와 에마는 수개월 후에 OCU 필리핀의 스페이스 셔틀을 이용해서 국제회의장에서의 일방군의 연설을 중지하고 참다운 진실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된다.

 

E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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