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공략] 바이오하자드 맨션 구조 및 아이템 소개

*** 맨션 구조 및 아이템 소개 ***

 

* 맨션 1

장 소

설 명

1. 1층 홀

시작 지점. 타이프라이터가 있어 세이브를 할 수 있다. 라이터의 옆에 잉크리본'이 있다.

2. 식당

난로에는 'Emblem'이 있다. 이것을 4의 방에서 'Gold Emblem'과 교환하여 Emblem이 있던 자리에 Gold Emblem을 설치하면 '방패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3. 

그랜드 피아노가 있는 바. 선반을 밀면 'Moonlight 악보'가 있다. 이것을 가지고 피아노 앞에서 사용하면 이벤트가 시작된다. 피아노 연주에 성공하면 숨겨진 방의 문이 열린다.

4. 바의 숨겨진 방

'Gold Emblem'이 있다. Emblem을 빼면 문이 닫히므로 식당에 있는 Emblem을 대신 설치하자.

5. 호랑이의 석상

초반에 파란 보석을 입수해 석상에 설치하면 '윈드 크래스트'를 얻을 수 있다.

후반에는 빨간 보석을 입수해서 설치하면 콜트 파이슨을 얻을 수 있다.

6. 식물의 방

괴식물이 막고 있으므로 기계에 19의 방에 있는 '제초제'를 사용하면 괴식물을 쓰러뜨릴 수 있다.

많은 허브와 '갑옷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7. 

책상 위에 있는 일기를 조사하려고 하면 뒤에서 좀비가 나타난다.

일기는 파일에서 입수할 수 있고 샷건과 베레타의 탄창을 얻을 수 있다.

8. 빈 방

들어가기 위해서는 갑옷의 열쇠가 필요하다. '부서진 샷건'과 베레타의 탄창이 있다.

부서진 샷건은 17의 방에서 '샷건'과 교환할 수 있다. 책상 서랍에서는 샷건의 탄창이 있다.

9. 세이브 방

아이템 상자와 타이프라이터가 있다. 크리스의 경우엔 '레베카'가 등장하며 동료가 된다.

 '검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질의 경우엔 열쇠 대신에 잉크리본이 있다.

10. 미술실()

계단을 이용해 석상의 항아리 속에 있는 ' 1층의 지도'를 얻자. 탁상(?)를 밀면 11의 방으로 갈 수 있다.

11. 미술실 도구방

잉크리본이 있는 방. 쓰러져 있는 좀비는 살아 있으므로 주의. 이런 경우엔 무기로 공격하는 것 보다 한 대 맞고 일격에 쓰러뜨리는 쪽이 낫다. 또 옆으로 지나갈 수 있으므로 무리하게 싸울 필요도 없다.

12. 양실

들어가기 위해서는 갑옷의 열쇠가 필요한 방. 베레타의 탄창과 책상의 서랍 속에 샷건의 탄창이 있다.

13. 의상실

기어오는 좀비가 있으므로 주의. 한 대 막고 쓰러뜨리는 것이 빠르다? 잉크리본과 그린 허브가 있다.

 '스페셜 키(클로셋의 열쇠)'가 있으면 클로셋으로 들어갈 수 있다.

14. 욕실

특별한 이벤트는 없지만 크리스의 경우에만 썩은 물을 빼면 책상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15. 보일러실

그린 허브가 있다. 초반에는 좀비견이 나오지만 후반에는 좀비가 나온다.

갈 필요가 없으므로 무리한 탄창의 낭비는 하지 말자. 또 방에 들어가지 않아도 열쇠로 문은 열어 두자.

16. 함정의 방

17의 방에서 샷건을 빼면 여기서 천장이 내려온다.

질의 경우엔 '베리'가 구해 줄 경우도 있지만 진행에 따라서는 구하러 오지 않으므로 주의하자.

17. 거실

'샷건'이 있다. 그러나 이것을 빼면 16의 방에서 함정이 작동되므로 8의방에 있는 부서진 샷건을 대신 설치하자.

18. 미술실()

여기서 까마귀를 공격해서는 안된다(공격하지 않으면 까마귀도 가만히 있기 때문). 이 방의 수수께끼를 풀려면

그림 밑에 있는 스위치를 순서대로 눌러야 한다. 방에 들어왔을 때 있는 그림부터 순서를 '타이틀, 1, 2, 3, 4, 5, 6, '이라고 친다면 스위치를 누르는 순서는 '2, 4, 5, 3, 1, 6, '의 순서로 누른다. 틀리면 까마귀가 공격해 오므로 다시 나갔다 들어와야 한다. 맞추면 그림 뒤에서 '스타 크래스트'가 나타난다.

19. 계단 밑의 방

아이템 상자와 '제초제'가 있다. 또 타이프라이터로 세이브도 가능.

후반부에 오면 베리 또는 웨스커가 남기고 간 무기의 탄창과 회복 스프레이를 얻을 수 있다.

20. 출구 창고

여기에 들어오기 위해서는 4개의 크래스트가 필요하다.

계단을 이용하면 '사각 크랭크'를 얻을 수 있고 여기서 마당(?) 으로 나갈 수 있다.

참고) 

A. 좀비의 첫 등장! 2개의 베레타 탄창을 얻을 수 있다.

B. 초반에는 좀비견, 후반에는 거미가 등장한다. 다른 대와 생김새가 틀린 대를 밀면 베레타의 탄창이 있다.

C. 4개의 크래스트를 설치하는 곳이 있다. 크리스의 경우엔 후반에 통신기를 얻을 수도 있다.

D. 후반부에 투구의 열쇠로 들어올 수 있는 방. 우선 불을 켜자. 콜트 파이슨의 탄창과 'DOOM BOOK'을 얻을 수 있다.

E. 후반부에 이쪽에서 나오게 된다. 지하실로 연결되어 있다.

F. 옷이 있는 클로셋. 굳엔딩인 경우에만 얻을 수 있는 스페셜 키로 들어올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옷을 갈아입을 수 있다.

 

* 맨션 2

장 소

설 명

21. 식당위

여기서는 석상을 떨어뜨려 1층의 식당으로 가면 '파란 보석'을 얻을 수 있다. 좀비가 2마리 있으므로 주의하자.

22. 2층홀

2층의 중심 부분. 1층의 홀에서 바로 올 수 있다.

질의 경우엔 여기서 베리에게 염산탄을 얻는 이벤트가 발생할 때도 있다

23. 데라스

여기엔 포레스트의 시체가 있다. 또 질의 경우엔 바추카건을 얻을 수 있으며 베리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크리스의 경우엔 까마귀가 공격해 오므로 빨리 도망가야 한다.

24. 갑옷의 방

갑옷의 열쇠가 있어야 들어갈 수 있는 방. 여기서는 스위치를 누르면 독가스가 나오므로 우선 석상에서 가스가 나오는 구멍을 막은 후에 스위치를 누르자. 그러면 '썬 크래스트'를 얻을 수 있다.

25. 서적

여기에는 허브의 합성에 대한 '식물학'책이 있다. 또 후반에 여기서 레베카가 나타날 경우도 있다.

26. 통로

여기에 들어오려면 갑옷의 열쇠가 필요하다. 각각 27 28의 방에 연결되어 있다.

27. 침실

여기에는 '라이터'와 레드 허브, 탄창이 있다. 그 외는 특별한 것이 없다.

28. 연구실

여기에는 '연구원의 편지'가 있는데 잉크리본이 걸어 둔 코트에 숨겨져 있다.

또 표본의 스위치를 누르고 각각 어항과 선반을 밀면 탄창이 나온다.

29. 레슨실 앞

여기에 있는 난로에 라이터를 사용하면 2층의 지도를 얻을 수 있다.

또 그린 허브가 한 개 있고 레슨실로 갈려면 투구의 열쇠가 필요하다.

30. 작은식당

여기서는 라이터로 촛불을 켤 수 있으며 옷장 속에 탄창이 있다.

질의 경우엔 잉크리본이 식탁 위에 있다. 선반을 밀면 31의 입구가.

31. 숨겨진 방

탄창이 있지만 30의 방에서 촛불을 켜지 않으면 얻을 수 없으니 주의하도록!

32. 통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갑옷의 열쇠'가 필요하고 그린 허브와 리차드가 있다.

질의 경우엔 리차드가 살아 있지만 크리스의 경우엔 죽어 있다. 또 리차드의 밑에 베레타의 탄창이.

33. 창고

여기에 들어오기 위해서는 '방패의 열쇠'가 필요하다.

거대한 독사는 몇 번 공격을 하면 도망가며 샷건의 탄창과 문 그래프트가 있다.

참고) 

G. 레슨실로 독사와 결말을 지으면 지하실로의 입구가 생긴다. 들어오기 위해서는 투구의 열쇠가 필요하다.

H. 들어오기 위해서는 투구의 열쇠가 필요하다. 매그넘, 샷건의 탄창이 있고 빨간 보석이 숨겨져 있다. 방의 불을 끄면

빨간 보석의 위치를 알 수 있으며 얻을 때는 불을 끈 상태로 얻어야 한다. 또 사건에 관한 편지가 있다.

I. 패스코드가 있어야만 2층 쪽에 들어갈 수 있다.

J. 밧데리와 무기의 탄창이 있다. 밧데리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K. 엘리베이터다. 지하실로 갈 수 있다.

L. 서적 2. 책상의 서랍에는 콜트 파이슨의 탄창이 있고 신문 기사를 모은 파일이 있다.

또 오른쪽의 선반을 밀면 N의 입구가 나타난다.

M. 서적 3. 벽에 있는 스위치를 눌러 빛나는 곳에 석상을 이동시키면 'MO DISK'를 얻을 수 있다.

N. 숨겨진 방. 베레타의 탄창과 잉크리본이 있다. 창문에서 헬리포트를 볼 수 있을 뿐 이 방에는 올 필요가 없다.

 

* 마당

장 소

설 명

34. 서양건물 밖

3가지의 허브가 있고 좀비견이 나타난다.

오른쪽으로 가면 지도가 있으며 그 옆의 엘리베이터는 초반에 밧데리가 없어 쓸 수 없다.

35. 용수로

사각 크랭크로 물을 빼면 건너갈 수 있다. 위에서 독사가 들어오므로 달려서 피하자. 끝에는 엘리베이터가 있다.

36. 지하

좀비견이 있으며 폭포 뒤의 지하 동굴은 후반에 갈 수 있게 된다.

또 사용할 수 없는 엘리베이터는 후반에 얻게 되는 밧데리를 이용하면 사용할 수 있다.

37. 기숙사입구

좀비견을 주의하자. 블루, 그린 허브가 있다.

참고) 

O. 후반에 지하 동굴에서 나오게 된다. 여기서 분수대에 각각 Medal을 사용하면 연구소로 가는 길이 생긴다.

 

* 기숙사 1

장 소

설 명

38. 통로

구멍은 석상으로 막아두자. 블루 허브가 있다.

39. 세이브 방

회복 스프레이 등의 아이템이 있다. 아이템 상자와 타이프라이터도 있다.

40. 001의 방

욕실의 물을 빼면 제어실의 열쇠를 얻게 된다.

또 책상 서랍에는 샷건의 탄창이 있고 컵에는 책상의 열쇠와 침대에는 RED BOOK이 있다.

41. 

거대한 거미가 있다. 또 잉크리본, 베레타의 탄창이 있고 당구대는 약물의 방 암호의 입력 순서를 나타낸다.

예로서 시계와 같은 방법으로 보는데 큐대가 1:25를 나타낸다면 암호를 '1, 2, 5'라고 입력하면 된다.

게임을 할 때마다 변하므로 주의하자.

42. 002의 방

지도가 있다. 또 책상 서랍에는 샷건의 탄창이 있다.

침대 위에는 프런트 42에 대한 서류가 있다. 2개의 선반을 밀면 지하실의 사다리가 나온다.

43. 거대한 벌의 방

각각 약물의 방, 003의 방, 프런트의 방으로 연결되어 있다. 프런트의 방은 안쪽에 열쇠가 걸려 있다.

또 벌집 뒤에 '002의 열쇠'가 있고 벌들은 독을 가지고 있으니 주의하자.

44. 약물의 방

들어가지 전에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이것은 바의 당구대를 보면 쉽게 풀 수 있다. 간단한 퍼즐이므로 자력으로 풀어도 된다. 크리스의 경우엔 올 필요가 없는 방이지만 레베카, 질의 경우엔 여기서 약물과 물을 잘 합성시켜

'V-JOLT'을 만들어야 한다. 4개 있는 빈 병과 방안에 있는 물과 약을 벽에 쓰여 있는 2가지의 공식을 이용해

'V-JOLT'을 만들어 내자.

45. 003의 방

책장에 있는 책은 약물의 방에 있는 약품에 대한 자료다.

여기에 'RED BOOK'을 설치하면 프런트의 방으로 갈 수 있다. 또 책상 서랍에는 잉크리본이 있다.

46. 프런트의 방

괴식물 프런트 42와 싸우게 된다. 프런트 42를 쓰러뜨리면 난로에 있는 투구의 열쇠를 얻자.

 

* 기숙사 지하

장 소

설 명

47. 통로

3개의 상자를 밀어서 물에 떨어뜨려 길을 만들자.

48. 수족관

상어가 있다. 무기로는 쓰러뜨릴 수 없지만 제어실에서 물을 뺀 후에 공격하면 일격에 죽는다.

49. 제어실

들어오기 위해서는 001의 방에 있는 열쇠가 필요하다.

여기서는 물을 뺄 수가 있으며 옆방의 문을 여는 장치가 있다.

50. 창고

각종 탄창과 '003의 열쇠'가 있다. 제어실에서 장치를 작동시키면 이 방의 문이 열린다.

51. 뿌리의방

프런트의 뿌리가 있는 방이다. 뿌리에 'V-JOLT'을 뿌리면 프런트 42를 한 마리 쓰러뜨릴 수 있으며 크리스의

경우엔 상자 위에 책상의 열쇠가 있다.

 

* 지하 동굴

장 소

설 명

52. 통로

크리스의 경우 화염 방사기가 있지만 이것을 사용하려고 해도 옆의 문은 열리지 않는다.

엔리코를 만나면 헌터가 나타나므로 주의하자.

53. 발전기앞

발전기가 있는 곳에 회복 스프레이와 탄창이 있다.

54. 엔리코의 곳

엔리코가 잡혀 있으며 그는 누군가에 의해서 죽게 된다. 그후에는 헌터들이 나타나며 돌아가는 도중 육각 크랭크를 발견하게 된다. 이 크랭크는 동굴 안의 각 3곳에 사용된다.

55. 함정의 방

돌을 만진 후 후진을 하면 돌이 굴러온다. 달려서 출입구의 옆으로 피하자. 또 돌의 뒤에는 탄창이 있으며 이것을 얻으려고 하면 헌터가 한 마리 나타난다. 크리스의 경우 화염 방사기가 있으며 이것은 57의 방에서 필요하므로 가지고 가자. 또 돌이 부딪힌 벽은 부서져 새로운 길이 생긴다.

56. 거대 거미의방

거대한 거미가 있는 방이다. 화염 방사기는 별로 효과가 없으므로 다른 무기로 싸우자. 거미줄로 막혀 있는 문은 나이프로 거미줄을 잘라서 들어가자. 화면 끝에 나이프가 있으니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57. 통로

독사는 무시하고 오른쪽의 문은 화염 방사기를 설치하면 열린다. 왼쪽의 문은 세이브 방으로 연결되어 있다.

58. 세이브방

회복 스프레이와 잉크리본, 블루 허브가 있다. 또 아이템 상자와 타이프라이터도 있다.

59. 출구

오른쪽에는 함정의 돌이 있다. 돌을 피하면 지도와 MO DISK을 얻을 수 있으며 육각 크랭크로 구멍이 왼쪽으로 가게 돌리면 'DOOM BOOK'이 있는 방으로 갈 수 있다. 또 입구에서 왼쪽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마당의 위에서 설명한 ‘O’지점으로 가게 된다.

60. DOOM BOOK 

석상을 스위치의 포인트와 직선이 되는 지점까지 밀고 육각 크랭크를 2번 사용하면 장치에 의해 석상이 밀려 스위치 위로 옮길 수 있다. 'DOOM BOOK'를 얻게 되면 책을 펴서 Medal으로 변환시키자.

 

 

* 연구소 지하 1,2 

장 소

설 명

61. 비상구

지하 2층으로 가는 사다리와 비상구가 있다. 비상구는 타일런트를 쓰러뜨린 후에 들어갈 수 있다.

62. 통로

좀비와 그린 허브가 있고 끝에 있는 책상에는 'MO DISK'가 있다. 회의실의 문이 있지만 처음에 열리지 않는다.

63. 영사실

슬라이드 필름을 보는 장치와 연구소의 시설에 관한 자료가 있다.

또 벽의 스위치를 누르면 동력실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들어오기 위해서는 지하 3층의 단말실에서 컴퓨터를 조작해야만 한다.

 

* 연구소 지하 3

장 소

설 명

64. 연구원의 방

여기에는 그린 허브와 탄창 그리고 컴퓨터에 사용하는 암호가 쓰인 서류가 있다.

또 벽의 그림은 회의실의 문을 여는 암호에 대한 힌트가 있다. 

우선 방의 불을 켜고 선반 뒤에 있는 스위치를 이용하면 서류에 있는 암호를 알 수 있다.

65. 자료실

들어오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록을 해체해야만 한다. 여기에는 좀비들이 많이 있으니 주의하자.

벽에는 FAX편지가 있고 책상에는 패스코드를 뽑는 기계가 있다. MO DISK로 패스코드를 얻자.

66. 감금실

들어가기 위해서는 3개의 패스코드가 필요하다. 이성 주인공(크리스로 진행할 경우에는 질이 등장,

질로 진행할 경우 크리스가 등장한다)이 잡혀 있지만 타일런트를 쓰러뜨리지 않으면 문이 열리지 않는다.

67. 단말실

슬라이드 필름과 컴퓨터가 있다.

컴퓨터에 사용자 ID와 암호를 입력하면 지하 2, 3층의 지정된 방의 록을 해체할 수 있다.

지하 2층 회의실의 문을 열기 위해서는 특별한 암호를 알고 있어야 한다.

68. 동력실 통로

동력실의 열쇠가 있어야만 들어갈 수 있다. 각각 실험실, 엘리베이터, 세이브 방, 동력실로 연결되어 있다.

69. 실험실

환기통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상자로 2개의 구멍을 막고 계단을 이동시켜야 한다.

환기통으로 들어가면 시체실로 나온다.

70. 시체실

시체실의 안에서 밖에 문을 열 수 없다. 실험실에서 환기통을 통해서 들어가야만 한다.

매그넘의 탄창과 패스코드를 뽑는 기계도 있다.

71. 세이브방

마지막 세이브 방이다. 탄창과 허브, 잉크리본 등이 있고 아이템 상자와 타이프라이터가 있다.

72. 동력실 1

전기를 배분하는 장치가 있으므로 작동시키자. 헌터 2(가칭)에게 주의.

73. 동력실 2

패스코드를 뽑는 기계가 있다. 역시 헌터 2가 등장.

74. 동력실 중심부

엘리베이터의 동력 장치가 있다. 이것을 작동시키자.

그리고 여기에 자폭 장치가 있지만 주인공이 조작할 수는 없다.

 

 

* 무기

물 품

설 명

컴뱃 나이프

가장 초보적인 무기로 거의 쓸모 없다. 아주 급할 때나 쓰러진 좀비를 공격할 때 쓰자.

베레타

위력이 약한 권총, 헌터와 같은 빠른 상대에게는 쓰기 힘들다. 

하지만 프런트 42 등의 고정된 적과 싸울 때는 다른 무기의 탄창을 아끼기 위해 쓸 수 있다.

베레타 탄창

기본은 15발이다. 2개 이상 있을 때는 합쳐서 하나로 만들자.

샷건

가장 주력이 되는 무기로 얻기가 약간 힘들다. 헌터와 같은 경우엔 약 3발로 쓰러뜨릴 수 있다.

탄창이 별로 없으므로 아껴쓰자. 또 좀비에게는 접근해서 쓰면 일격에 머리를 날릴 수 있다.

샷건 탄

샷건의 탄창, 다른 탄창과 같은 식으로 2개 이상 있을 때는 합쳐서 통일시키자.

바추카

질로 플레이할 때만 나오는 강력한 무기, 각각 3가지의 탄창을 사용할 수 있다.

바추카 탄

바추카탄은 녹색이고 폭발하는 효과가 있으며, 염산탄은 오렌지색이고 생물에 유효하다. 화염탄은 빨간색이고 잘 타는 식물 등에 유효하다.

콜트 파이슨

로켓탄을 제외하면 최강의 무기로 웬만한 적은 일격에 쓰러뜨릴 수 있다. 후반부에 입수한다.

콜트 파이슨탄창

후반부에 나오고 양도 얼마 없으므로 아껴쓰자.

화염방사기

크리스로 플레이했을 때만 나오며 문의 장치가 있어서 오래 쓸 수 없다.

위력도 낮고 탄 수는 많지만 금방 떨어진다. 별로 쓸모 없지만 다른 무기를 아끼기 위해서.

로켓런쳐

타일런트를 마무리할 때 사용되는 무기로 마지막에 나온다.

모두 4발 있지만 일격이라도 명중하면 타일런트를 쓰러뜨릴 수 있으므로 이것만 얻으면 끝난 거나 마찬가지다.

이그남

총알 무한대 ..일단 한방 맞으면 죽을 때까지 맞고 있음..

 

* 열쇠

물 품

설 명

검의열쇠

건물 안의 열쇠. 열쇠의 뒤를 조사하면 그 내용을 알 수 있다. 검의 열쇠(레베카 나오는 방에서 얻음)는 질의 경우엔 등장하지 않으며 갑옷의 열쇠(괴식물 뒤에서 얻음) 는 중요한 방의 열쇠다. 또 방패의 열쇠(괘종시계 뒤에서 얻음)는 거대한 독사가 있는 방문에만 쓰인다. 투구의 열쇠(프런트를 죽인 후 얻음)는 후반에 얻어진다.

갑옷의 열쇠

방패의 열쇠

투구의 열쇠

002의 열쇠

기숙사의 열쇠로 각 방을 열 때만 쓰인다.

003의 열쇠

책상의 열쇠

책상의 서랍을 여는 열쇠로 크리스로 플레이할 때만 나온다. 일회용이므로 여는 서랍을 잘 생각하자.

작은 열쇠

동력실의 열쇠

마지막 부분의 열쇠로 연구소의 회의실에 숨겨져 있다.

연구소의 열쇠

만능열쇠

질로 플레이 할 때만 있다. 크리스는 이것이 없기 때문에 열심히 열쇠를 찾아야 함..

스페셜 열쇠

굳엔딩의 경우에만 주어지는 '스페셜 키'. 이것은 클로셋의 열쇠로 클로셋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클로셋에서는 옷을 갈아입을 수 있으며 크리스는 '가죽 잠바', 질은 '배꼽 티'를 입을 수 있다.

 

* 회복약

물 품

설 명

스프레이

에너지 100% 회복

그린 허브

에너지 조금 회복

블루 허브

해독작용

레드 허브

작용 없음. 다른 허브와 작용함.

그린+그린 허브

초록색 약초의 2(그린+그린+그린 허브도 가능 )

그린+블루 허브

회복과 해독

그린+레드 허브

초록색약초의 2

그린+블루+레드

회복과 해독 의 2

 

* 기타

물 품

설 명

사각 크랭크

각각 장치를 기동하는데 쓰인다. 크랭크의 끝부분을 조사하면 몇 각인지 알 수 있으며 헷갈리지 않게 주의하자.

육각 크랭크

DOOM BOOK 

DOOM BOOK ,이다. 이 책을 조사해서 펴면 안에서 MEDAL이 나온다.

2개의 MEDAL로 연구소의 입구를 열 수 있다.

DOOM BOOK 

MO DISK

이성 주인공을 구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패스코드를 얻을 때 쓰는 DISK.

3장이 있으며 연구소에 가기 전에는 필요 없으므로 아이템 상자에 넣어 두자.

신호탄

마지막에 헬리포트의 엘리베이터 옆에 있는 상자에 있다. 이것을 얻으면 바로 사용하자. 그러면 구조대가 올 것이다.

라이터

벽난로(2층지도)에서와 촛불을 켤 때 사용

잉크리본

세이브할때 필요한 것. 이것이 없으면 세이브를 못함

4개의 크래스트

맨션에서 정원으로 나가기 위한 열쇠(?)

배터리

움직이지 않는 엘리베이터를 움직이기 위한 ...

슬라이드 필름

영사실에서 볼수 있음. 괴물목록(?)이 들어있고 괴물창조자(?)가 영사기속에 보임..

RED BOOK

책을 바꿔치기할 때 사용 ..

제초제

괴식물을 죽일때 사용. 펌프에 집어넣고 씀.

Moonlight 악보

초반에 피아노를치기위해 사용..

 

 

*** 바이오 하자드 에디트 ***

 

XE프로그램으로 에디트 할 경우에 320 5번째칸부터 이고,

첫 번째 칸은 종류, 두 번째 칸은 개수(총알). 질은 16(8)이고 크리스는 12(6).

 

무 기

열 쇠

코드

구 분

코드

구 분

01

31

Lockpick()

02

베레타

33

검의 열쇠

03

샷건

34

갑옷의 열쇠

04

콜트 파이슨(조금센탄)

35

방패의 열쇠

05

콜트 파이슨(보통탄)

36

투구의 열쇠

06

화염방사기

38

클로셋의 열쇠

07

바추카(보통탄)

39

002의 열쇠

08

바추카(염산탄)

3A

003의 열쇠

09

바추카(화염탄)

3B

제어실의 열쇠(C-ROOM)

0A

로켓런처

3C

연구소의 열쇠(LAB)

6F

이그남

3D

책상의 열쇠

탄 창

기 타

코드

구 분

코드

구 분

0B

베레타탄창

1B

V-JOLT

0C

샷건탄

1C

부서진 샷건

0D

콜트 파이슨탄창(조금센탄)

1D

크랭크 4

0F

콜트 파이슨탄창(보통탄)

1E

크랭크 6

10

바추카탄(보통탄)

13

빈 병

11

바추카탄(염산탄)

21

파란 보석

12

바추카탄(화염탄)

22

빨간 보석

크 래 스 트

24

독수리 메달

코드

구 분

25

늑대 메달

29

MOON CRAST

27

밧데리

2C

WIND CRAST

28

MO DISK

2D

STAR CRAST

2F

잉크리본

2E

SUN CRAST

30

라이터

회 복 약

32

오일

코드

구 분

3E

RED BOOK

41

스프레이

42

혈 청

43

RED HUBE

 

 

44

GREEN HUBE

 

 

45

BLUE HUBE

 

 

46

RED + GREEN HUBE

 

 

47

GREEN + GREEN HUBE

 

 

48

BLUE + GREEN HUBE

 

 

49

RED + BLUE + GREEN H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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