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공략] 바이오하자드 (Bio Hazard) 레지던트 이블 (Resident Evil) 상편

레지던트 이블 (바이오 하자드) - Resident Evil (Bio Hazard ) -


*** S. T. A. R. S 의 대원들 ***

 

1. 크리스 레드필드: 뉴욕 출신의 25세 조종사. 뛰어난 조종 기술에도 불구하고, 3년전에 공군을 제대하고 특수 경찰에 들어왔다.

수많은 사건을 해결했지만, 동시에 수많은 시말서도 썼다. 크리스는 (HARD) 아이템을 6개 밖에 들 수 없다...

좀비도 질에 비해 맷집이 세다..그러므로 당연히 크리스도 맷집이 세다..초반에 탄약을 아끼시길...

 

2. 질 발렌타인: 프랑스인 아버지와 일본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아로 애교 만점. 입대 동기는 "시민을 위협하는 악자를 용서 할 수 없어서"이다. 크리스의 애인으로 폭발물에 뛰어난 재능이 있다. 질은 (EASY) 아이템을 8개 까지 들 수 있지만 맷집이 약하다.. 그러므로 좀비도 약함..

 

3. 베리 버튼: 15년이나 한길을 걸어온 베테랑으로 화기 담당. 화기와 관련된 지식이 풍부하다. 정의감이 강하지만 일단 예민해지면 절제가 않되서, 징역 처분을 받은 적도 있다. 항상 아내와 아이들을 생각하는 가정적인 남자. 이 게임에서는 사용 할 수 없다..그러나 질의 협력 캐릭터로서.. 질이 위험한 상황에 닥치면 나타난다.(아무 때나 나타나는게 아님)

 

4. 브라이트 빗커즈 : 화학 방호 요원, 기분파이고 짖궃은 구석도 있는 소심한 자이다. 헬리콥터의 조종사로서 활약하고 있다.

 

5. 죠셉 후로스트 : 정비 담당. 혈기가 왕성하고 폭주족 같은 곳도 있지만 그의 쾌활한 성격은 팀의 분위기를 북돋아 준다.

 

6. 알프레드 웨스커 : S.T.A.R.S 팀의 대장. 알파 팀의 대장도 겸임. 외부의 대기업에서 스카웃해왔다.

영리하고 예리한 통찰력을 지니고 있다.

 

7. 엔리코 멀린 : 브라보 팀의 대장을 겸임하고 있으며 가장 나이가 많은 멤버이다.

풍부한 경험과 그 후덕한 인품으로 동료로부터의 인망이 두텁다.

 

8. 케네스 J 설리번 : 정찰, 지진확보등의 가장 위험을 동반하는 임무에 나선다. 말이 없는 편이지만 그의 유능함은 그가 행하는 임무가 대변해 주고 있다.

 

9. 포레스트 스파이어 : 정비 담당. 프로 의식이 강하고 완벽 주의자이다. 동료들로부터 강한 신뢰를 얻고 있는 사내이다.

 

10. 리처드 에이켄 : 미묘한 사람의 마음을 읽는 것에 뛰어나다. 최근에는 레베카를 돌보는 일에 여념이 없다.

또 확실한 임무 수행에 정평이 나 있다. .

 

11. 레베카 첸버스: 18세에 특수 경찰 시험을 통과해서 올해 입대한 천재 소녀이다. 위생 담당임. 그녀의 뛰어난 화학 지식이 필요하다 고 판단 된 듯하다. 그녀는 극히 평범한 신인으로 긴장감과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출동하게 되는 데.....크리스의 협력 캐릭터로서 베리 같이 주인공을 많이 돕지 못한다..레베카는 브라보 팀의 생존자이다..

게임 도중에 레베카를 사용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V-JOLT 라는 약을 만들 때와 혈청을 가지러 갈 때..

 

*** S.T.A.R.S에 대해서***

특수전술및 구조부대( Special Tactics and Rescue Service )의 머리글자를 취한, 특수공작을 임무로 하는 부대. 증가의

일도를 지나고 있는 도시형 테러와 다양화해가는 범죄에 대처하기 위해 1996, 라쿤市警의 관할아래에 설치되었다.


*** 시나리오 공략 ***

 

질에대한 공략...

 

*** 악몽의 시작 ***

브라보 팀 수색을 위해 파견된 알파 팀. 그들은 아크레이 산맥 중턱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그 연기를 보고 묘한 예감이 든 알파 팀 일동은 즉시 그 연기의 진원지로 향한다. 그 불행한 예감은 적중하여 그곳에서 알파 팀을 기다리는 것은 브라보 팀 헬기의 참혹한 잔해였다. 그러나 어찌된 일인지 장비 일체는 그 자리에 있었지만 생존자나 브라보 팀의 사체는 하나도 발견되지 않았다. 하지만 그것이 참극의 시작이었다. 헬기 추락 지점을 조사하던 브래드가 베레타를 발견하고 그것을 집어 올리는 순간 경악을 하고 만다. 그 총엔 주인의 것으로 보이는 손만이 비참하게 붙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 순간 그들 키만큼이나 높은 풀숲에서 하나의 민첩한 그림자가 브래드를 습격한다. 그것은 바로 그도베르만의 모양을 한 맹수였다. 다른 일행들의 맹렬한 총격을 받고도 그 괴물은 꿈쩍도 하지 않고 시퍼렇게 번뜩이는 이빨로 브래드의 몸을 산산이 분해해 놓는다. 알파 팀 일행은 이런 믿을 수 없는 참변을 목격하고 오직 생존을 위해 달리기 시작한다. 그러던 크리스의 눈앞에 거대한 저택이 나타난다. 무사히 저택 안으로 들어온 그들은 안도의 한숨을 쉬지만...

 

*** 실종된 동료들 ***

일행은 저택에 들어서고 크리스가 없어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 (질과 크리스는 연인 관계) 모두와 대화를 하다가 보면 총성이 들리고 웨스커는 중앙 홀에, 질과 베리는 식당 쪽으로 조사하기 위해 발걸음을 옮긴다.

베리가 벽난로 근처에서 혈흔을 발견하고 질은 다른 방을 조사하기 위해 문을 연다. 질 은 역겨운 냄새가 나는걸 알고 그쪽으로 다가가는 순간 경악하게 된다. 한 시체의 머리를 좀비가 으적으적 씹어먹고 있었던 것이다.

공포에 질린 질은 베리에게 돌아오고(그냥 그 좀비를 죽여도 됩니다..무기를 장비 해야만 함..!!!) 베리가 멋지게 해결해 준다..

 

베리와 대화한 후 질은 웨스커를 찾으러 다시 중앙 홀로 나가지만 웨스커는 온데간데없어지게 된다. 여기서 중앙 홀을 한바퀴만 돌면 된다.. 그래서 베리는 다시 식당을 조사하기 위해 서로 헤어진다..그리곤 식당으로 가자.. 벽난로 앞에 Emblem을 입수하고 시체를 먹던 좀비가 있던 곳으로 가자..시체를 조사해 보면 베레타 탄창 2개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반대편으로 쭉 가면 빨간색문 하나와 잠겨 있는 문이 하나씩 있는데.. 빨간색문을 키픽으로 열고 들어가자..그 방안에는 피아노가 한대 있는데.. 구석을 조사해 보면 책장이 하나 있다..그 책장을 밀자..그러면 뒤에..베토벤의 Moonlight 악보가 있다..이걸 가지고 피아노 앞에서 사용하면 질은 피아노를 치게 된다..Moonlight을 연주하고 나면 옆쪽에 비밀 통로가 생기는데 그 속으로 들어가면 베토벤의 흉상이 있다..흉상을 조사하면 Gold Emblem을 얻게 되는데..Gold Emblem를 빼내면 뒤에 문이 닫혀져서 갇히게 되므로..아까 벽난로 앞에서 얻었던 Emblem을 끼워 본다..그럼 문이 다시 열린다..

 

그리고 다시 식당으로 나와 벽난로 앞에서 Gold Emblem을 사용해 보자..그럼 뒤에 있는 괘종시계가 울리면서 움직인다..그 뒤에 있는 비밀 금고에서 방패의 열쇠를 입수하고 중앙 홀로 나온다..중앙 홀에 있는 타자기 옆에서 잉크 리본을 입수하고 파란색 문으로 들어가자..앞에 있는 계단을 밀어서 물의 여신상 앞에다가 데고 계단을 올라가서 물의 여신상이 떠 받히고 있는 쟁반 위에 1층의 지도를 입수한다..그리고 계단을 내려와서 오른쪽의 책상을 치우고 뒤의 문으로 들어가면 좀비가 뒈진 척 하고 있는데 대각선에서 총으로 쏘거나 칼로 찌른다.. 대각선에서 안 쏘면 좀비가 다리를 잡고 물어 버림...이때..방향키를 막 흔들면 좀비의 머리를 걷어차 버립니다..좀비를 죽이고 뒤에 있는 책장에서 잉크 리본을 입수하자.. 이제 문을 나와서 오른쪽의 문으로 들어간다..

좁은 통로가 길게 있는데..지나가다가 보면 창문에서 개가 튀어나온다. 칼로 상대하려 하시지 말고 총으로 상대하자..충분히 거리를 두고 베레타로 3-4방이면 죽는다..그 개를 죽이고 코너를 돌면 또 복도가 있는데 창문에서 개가 또 나오니 처치하자..2번째 개를 죽인 곳에 있는 진열장을 밀면 베레타 탄창이 하나 있다..그리고 문을 열고 들어가면 열리지 않는 문 하나와 욕실이 나온다.

 

*** 위험한 저택 ***

계속 꼬불꼬불한 길을 가다 보면 문이 두개 나오는데 왼쪽문으로 들어가면 좁은 방이 나온다. 그 방에서 또 문에 들어가면 샷건을 얻을 수 있다.. (샷건을 얻고나서보면 얻고난자리가 올라오는데 여기서 부서진 샷건을 먼저 얻어서 그 자리에 올려놓으면 다음의 좁은 방에서 갇히지 않음) 샷건을 얻고 나오면 좁은 방에 갇히게 되는데 베리가 살려준다..(살려주지 않을 때도 있음..). 하지만 그녀의 머리를 스치는 것이 한가지 있었다. 분명 베리는 반대편을 조사하고 있었는데 어떻게 여기까지 와서 나를 구할 수 있었는지... 이에 베리는 이곳에 미심쩍은 부분이 많아서 이곳에 오게 되었다고 하며 조사를 계속하자고 한다. 베리와 헤어진 뒤 앞의 문으로 들어가자.. 좀비 2마리를 쓰러뜨리고 하늘색 문으로 들어가면 좀비가 하나 있다..해치우도록 하자..그 방에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방이 하나 더 있는데 계단에는 올라 갈 필요가 없고 방으로 들어가자..방에는 상자와 타자기가 있다..상자 옆에는 제초제가 있는데 꼭 가져가도록 하자..여기서 불필요한 아이템을 빼야 한다.. 상자 속에다가 넣도록 하자.., 잉크 리본, 스프레이는 필요가 없으므로 빼고 베레타, 탄창, 샷건, 제초제, 열쇠는 꼭 가지고 가도록 하자.. 하늘색 방을 나오면 잠겨 있는 문 하나와 미술관, 좁은 통로의 문이 나오게 된다. 좁은 통로의 문을 열고 나가면 좁은 길이 있는데 그곳에는 개가 한 마리 있으므로 해치우도록 한다..개를 해치우고 계속 가면 밖으로 나가는 통로가 나오게 된다 하지만 문은 굳게 잠겨 있고 왼쪽에 기이한 나무판넬이 있다. 거기엔 서쪽에서 해가 지고 동쪽에서 달이 뜰 때 하늘엔 별이 빛나고 땅에 바람이 분다. 그때 인생은 열리리라` 라는 글귀가 적혀 있다. 이 말은 이 문을 열 수 있는 네 개의 (윈드, , 스타, ) 크래스트를 판넬에 끼워 넣으면 이 문이 열린다는 뜻이다. 일단 질은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중앙 홀로 돌아온다.

 

*** 베일이 벗겨지는 참극의 서막 ***

중앙 홀에서 베리와 만나는 질, 베리는 아무래도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이 저택에서 아무 계획 없이 움직이는 것은 위험하므로 일단 탈출구를 확보해 놓고 행동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한다. 그래서 질은 4개의 크래스트를 얻기 위해2층으로 향한다. * 베리와 헤어질 때 베리가 노란색 손전등 같은 것을 주는데 이게 바로 염산탄 이다..2층으로 올라가면 문이 3개 있는데 문이 2개 있는 쪽으로 가서 구석의 문으로 들어 가도록 한다..베란다에서 브라보 팀의 2번째 희생자 포레스트를 발견한다. 질은 바추카를 시체 앞에서 얻고 방을 빠져 나온다.(여기서 베리와의 이벤트가 있을 때도 있음). 방을 나와서 바로 건너편의 방으로 가도록 하자 그 방은 식당의 2층인데.. 좀비가 2마리 있으니 해치우자..왼쪽에 있는 석상을 밀어서 난간이 없는 곳까지 민 다음 밑으로 떨어뜨리자..그 다음 반대편 빨간색 문으로 들어가면 가운데 계단이 하나 있고 좀비가 2마리 있다..해치우자..열리지 않는 문은 놔두고 계단으로 내려가자 내려가면 계단 뒤에 한 마리 앞에 2마리(?) 가 있다..해치우자.. 계단 뒤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잉크 리본이 침대 위에 올려져 있다.. 세이브 포인트와 상자가 있으니 세이브 할 사람은 세이브를 하도록...방을 나와서 계속 가다가 보면 잠겨 있는 문 하나가 있다. 그냥 지나치고 앞의 문을 열고 가면 좀비가 역시 3마리 있다..문을 열고 곧바로 직진해 가면 문이 하나 있는데.. 하늘색(?)..을 열고 들어가면 괴식물이 있으므로 뒤에 있는 펌프에 제초제를 사용하자 그럼 괴식물은 죽는다..그곳에서 열쇠를 입수하고 아까 열리지 않았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베레타 탄창부서진 샷건이 있는데 질은 필요 없으니까 샷건은 놔두자..책상 서랍을 키픽으로 열면 샷건탄이 있다..다시 아까의 문으로 들어가서 이젠 오른쪽의 길로 가도록 하자..그럼 문이 3개가 있는데 1번째 문을 열고 들어가면 호랑이 상을 발견한다..일단 그 문을 나와서 2번째 문으로 들어가면 침대 위에 베레타 탄창을 얻고 책상 위에 사육사의 일기를 보려는 순간 뒤의 옷장에서 좀비가 나타난다. 해치우고 좀비가 나왔던 옷장을 조사하면 샷건탄을 얻을 수 있다..그녀는 첫 번째 문서인 사육사의 일기를 파일에 기록을 하고 이 저택에서 감행된 동물 실험의 연구 자료로 사육사가 정체 불명의 동물과 접촉하며 이성을 잃어 가는 모습을 기록해 둔 것이었다. 이제 방을 나와서 3번째 문으로 들어가면 맨 처음 시체를 먹던 좀비가 있던 곳으로 나오게 된다.

 

- 사육사의 일기-

 

may 9,1988

밤에 경비원 스티브와 에리아스 그리고 연구원 스코트와 포커를 즐겼다. 스티브 녀석 하기만 하면 이기다니 틀림없이 사기가 분명하다. 우리들을 바보로 알다니.......

 

may 10.1988

오늘 높으신 연구원들로부터 새로운 괴물의 사육을 부탁 받았다. 표피를 벗어버린 고릴라같이 생긴 녀석이다

살아 있는 먹이를 좋아한다고 해서 돼지를 던져 주었더니 다리를 비틀어 떼어 내고 내장을 끄집어내어 가지고 놀기 시작하다 겨우 먹기 시작했다.

 

may 11,1988

오늘 새벽5시쯤 우주복 같은 방호 복을 입은 스코트가 갑자기 깨워서 나도 우주복으로 갈아입었다. 연구소에서 사고가 있었던 것 같다. 연구원 놈들 밤에도 잠자지 않고 실험을 하니까 이런 일이 벌어지는 거다.

 

may 12.1988

어제부터 이 지긋지긋한 우주복을 입은 상태여서 인지 등이 미치도록 가려웠다. 하도 화가 나서 배고파하는 개들의 먹이를 빼앗아 버렸다. 속이 시원했다.

 

may 13.1988

등이 너무 가려워 의무실에 갔더니 등에 커다란 반창고를 붙어 주었다. 그리고 나서 이제 나는 우주복을 입지 않아도 좋다고 의사가 말했다. 덕분에 오늘밤은 편히 잘 수 있을 것 같다.

 

may 14.1988

아침에 일어나자 등에 생겼던 종기가 발까지 생겼다. 개들의 우리가 너무 조용해서 발을 끌며 가보니 개들의 수가 부족했다. 겨우3일 굶긴것가지고 도망가다니 높은 분들이 알면 큰일이다.

 

may 15.1988

어제 이 저택으로부터 도망친 연구원 한 명이 사살되었다는 얘기가 있었다. 밤에 몸이 뜨겁고 가려웠다. 팔에난 종기를 계속 긁어 댔더니 살이 썩어서 떨어진다. 대체 나는 어떻게.......

 

may 16.1988

겨우 열은 내렸지만 매우.....가렵다. 오늘 배가 고파서 개의 먹이... 먹다.

 

may 19.1988

가렵다. 가렵다. 스코트 왔다. 형편없는 얼굴...죽였다..맛있었다.

 

4

가렵다. 맛있다.

 

*** 4개의 크래스트 ***

(간단히 설명하면 첫번째 돌은 블루다이아몬드를 낄 수 있는 호랑이 석상 뒤에서 두번째 돌은 갤러리에서.. 세번째 돌은 기사의 방에서 네번째 돌은 뱀이 나온 입구(구멍)앞에서)

 

이제 질은 본격적으로 크래스트를 찾기 시작한다.. 첫 번째 크래스트는 아까의 호랑이 석상 뒤에 있는데..여신상을 떨어뜨렸던 식당으로 가자..여신상이 떨어 진 곳에 파란 보석이 있는데..그걸 집어서(아이템이 꽉 차서 못 드는 사람은 상자 있는 곳으로 가서 넣어 놓고 온다...다만 열쇠2개는 꼭 자기고 다니자...)파란 보석을 집어서 호랑이 상 앞에서 사용하면 1번째 윈드 크래스트를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는 미술실에 있다. 미술실에는 그림이 걸려 있는데 처음의 큰 그림은 손대지 말자..!! 까마귀가 미술실에 있다고 해서 까마귀한테 총을 쏘지 말기를..그림을 인간의 성장 순서대로 잘 누르면 까마귀는 공격하지 않는다.. 그림을 누르는 순서는 Born...-> Infant..-> Boy-> Young man..-> Middle.. -> Old.. -> 맨 마지막의 그림..을 누르면 마지막 그림이 떨어지면서 뒤에서 2번째 스타 크래스트를 얻을 수 있다..

(문 쪽에서 버튼 달린 그림부터 1-6이라 하면,. 245316..)

 

3번째 크래스트는 미술관 앞의 하늘색 문으로 들어가면 아까의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 곳이 나오는데 그곳에 있는 계단으로 2층으로 올라가자, 왼쪽의 1번째 방으로 들어가면 사슴뿔이 있는 방이 나온다..좀비를 없애고 또 왼쪽 방으로 들어가면 2번째 문서가 책상 위에 있다. 인간을 습격해 오는 미지의 병마, 그리고 이 저택에서 행해진 일련의 생체시험, 질은 이것들이 단순히 괴물 놀이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연구원의 유서를 파일에 기록한 질은 연구원의 옷에서 잉크 리본을 입수하고 곤충 표본의 스위치를 누른다. 수족관의 물이 빠지면 수족관을 책상 쪽으로 민 다음 책장을..수족관이 있던 자리로 밀면 바추카 탄을 얻을 수 있다. 그 방을 나와서 바로 앞에 보이는 방으로 들어가면 선반이 있는데... 선반 위에서 지포 라이터를 얻을 수 있다. 침대 옆을 조사하면 빨간색 허브베레타 탄창을 얻을 수 있다.* 빨간색 허브는 녹색과 섞어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 그 라이터를 가지고 문을 나온다. 복도의 끝으로 가면 좀비가 한 마리 있는데

해치우고 방으로 들어가면 벽난로가 있다. 벽난로 앞에서 라이터를 사용하면 2층의 지도를 얻을 수 있다..벽난로 옆에 녹색 허브가 있다. 벽난로가 있는 방에 있는 빨간색문은 열리지 않는다.

 

-연구원의 유서.-

그렇다 나는 감염되어 있다. 이미 모든 수를 써 보았지만 병의 진행을 수일 정도 늦추는 것이 고작이였다.

네가 나의 안에서 날이 갈수록 지워져 가는 것이 나는 무엇보다도 견딜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이대로 살아 있는 시체가 되는 것보다 편안한 죽음을 선택한 것이다.

1시간 뒤에 나는 두 번 다시 깨어날 일이 없을 깊은 잠을 자게 되겠지. 네가 나의 이 결단을 이해해 주길 바란다...

안녕...... 너를 영원히 사랑한다.

 

마틴 클라크 폰....

다시 복도로 나와서 계단 쪽의 문을 열려고 하지만 손잡이 부서져서 열리지 않는다. 옆의 문으로 들어가면 좀비가 있으니 해치우고, 오른편 문으로 들어가면 식물학 책을 얻을 수 있다. 다시 방금의 좀비 나왔던 곳으로 돌아가서 이번엔 왼쪽으로 돌아가자..가다 보면 갑옷 보관실이 있는데(제초제로 죽인 식물이 있던 방의 열쇠가 있어야만 열 수 있다..)열고 들어가면 붉은 기사상 옆에 독가스 분출 구멍이 있다 붉은 기사상을 이용하여 독가스 분출 구멍을 막고 (2개 있음..!!) 가운데의 빨간 스위치를 누르면 선방의 유리가 열린다 그곳에서 3번째 썬 크래스트를 얻을 수 있다. 그곳을 나와서 마지막 문을 열면 3번째 피해자 리차드를 만나게 된다. 리차드는 3층 다락방의 거대한 독사에 대해 경고한다. 질은 급히 1층의 휴식 장소에서 혈청을 가져다주지만 리차드는 상처가 깊어 출혈량을 견디지 못해 자신은 꼭 살아 남을 것과 질의 안전을 빌며 숨을 거둔다.

 

- 식물학 -

약효를 가진 식물에 대해서 아는 데로 식물에는 약효를 가진 것이 많이 있다.

인류는 태고로부터 여러 가지 식물을 이용해 상처나 병을 치료해 왔다.

본서에서는 이 약효를 가진 식물의 에로서 아크레지 산지 주변에 자생하는 3가지 허브를 다루고자 하다.

3개의 허브는 각각의 색이 다르듯 각각 약효로서의 효능도 다르다

녹색의 것은 사람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파란색 것은 동물에게서 받은 독을 치료할 수 있다.

그리고 붉은색 허브 이것은 단독으로 사용해서는 아무런 효능을 얻을 수 없다.

붉은 허브는 다른 허브와 조합해서 사용함으로서 처음으로 그 효력을 발휘한다.

예를 들어 체력을 회복하는 허브와 이 허브를 조합하면 그 효과는 수배가 된다.

이것이 아크레이에 자생하는 3개의 허브 각각의 효력이다.

더구나 이3개의 각각 양을 늘리거나 조합하는 것만으로 여러 가지 효과가 있는 약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그것에

대해서는 실제 당신의 손으로 실험해 보기 바란다.

그것이 진정한 지식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이니까.....

 

이에 질은 눈물을 흘리고 뱀에게 복수 하기 위해 3층 다락방으로 향한다. 3층 다락방으로 가는 길에 좀비가 한 마리 있다. 해치우고 다락방 앞에서 왼쪽으로 가면 문이 하나 있는데 방이 어두워서 조사를 할 수 없다..아까 가져온 라이터로 촛불을 밝히고(촛대는 그 방 식탁 위에..)책장을 민다..그럼 뒤에 작은 문이 나오는데 거기로 들어가서 책장을 조사하면 염산탄 을 얻을 수 있다.. 방을 나가기 전에 잉크 리본이 있으니 챙기도록..(식탁 위에..)*아이템이 넘친다 싶으면 상자까지 가서 필요 없는 것은 놔두고 올 것..!! 한 번 지나간 곳에는 좀비가 다시 나타나지 않는다..

 

3층 다락방에 들어가기 전에 무기 점검을 한다. 뱀은 샷건으로 5-6(?) 정도 바추카로 2-3방이면 도망간다. 뱀을 처치하고 나서 뱀이 도망간 자리로 가서 4번째 문 크래스트를 얻는다. 나무로된 드럼통 위에 샷건탄도 있음..크래스트를 끼우려고 몸을 움직이는 질..다락방문을 나선다. 하지만 그녀도 뱀에게 물려서 독이 몸에 퍼졌다. 혈청이 있어야 하지만 거리가 멀어 혈청을 달라는 소리를 남긴 채 쓰러져 버리고 만다. 그러나 문이 열리고 의문의 사나이가 나타나서 그녀를 구해 준다. 질은 혈청이 있던 방의 침대에서 일어나고 베리를 찾지만 그곳에는 아무도 없었다. 모든 크래스트를 얻은 질은 나무판넬에 4개의 크래스트를 모두 끼워 넣고 밖으로 향한다..

 

*** 저택 탈출 ***

문을 나서면 곧 바로 정원이 아니다. 이 방에서 계단을 이용하여 선반 위에 있는 크랭크(4)를 입수하고 정원으로 나가자..나가자마자 개가 2마리 나타나고 질은 민첩하게 해치운다. 왼편의 좁은 길에서 정원의 지도를 얻을 수 있고 밧데리가 없어 작동을 안 하는 엘리베이터를 볼 수 있다. 정원의 문을 나서면 수문이 있는데 왼쪽으로 가서 크랭크를 이용해서 물을 빼낸다. 그리고 건너가면 뱀이 떨어지는데 그냥 무시하고 가자.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통로로 이동하면 또 2마리의 개가 나오므로 처치하자..정면을 보면 아까 밧데리가 없어 움직이지 못하는 엘리베이터의 밧데리 삽입구가 있다.. 이제 남은 문을 열고 들어가면 또 개가 2마리 나타나고 가다 보면 또 다른 건물의 입구를 발견하고 질은 건물 속으로 들어간다..

 

*** 기숙사 ***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앞에 독수리 모양의 석상이 있는데 이것을 밀고 오른쪽 통로로 쭉 가자..가보면 또 오른쪽으로 갈림길이 나오는데 거기엔 바닥에 구멍이 뚫려 있다. 그 구멍을 독수리 상으로 막아 버리자..다음은 맨 처음에 보였던 방으로 들어가면 세이브 포인트와 상자가 있다. 이곳 선반 위에 스프레이바추카 탄이 있다. 그 방을 나와서 정면의 001호 실로 가면 좀비가 2마리 있다. 해치우고 침대 위에서 RED BOOK 을 얻고 화장실로 가자 화장실은 001호실 나가는 문 옆에 있다. 화장실에서 욕조의 물을 빼면 제어실의 열쇠(지하로 갈 때 꼭 가져가길)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다시 나와서 책상을 키픽으로 열면 샷건탄을 얻을 수 있다. 방을 나와서 붉은 문으로 들어가면 거대한 거미 2마리가 질을 위협한다. 거미를 죽이면 거미의 새끼가 나와서 질을 물어뜯는데..뛰어 다니면 거미 새끼를 밟아 죽일 수 있다.

거미는 바추카로 1방 샷건으로 3방이면 죽는다..그 방 탁자 위에서 잉크리본을 얻을 수 있다. 통나무 드럼통 위에서는 베레타 탄창을 얻을 수 있다. 이 방엔 당구대가 있는데 당구대에 보면 큐가 가르키고 있는 방향이 있다.. 이 방향은 게임을 할 때 마다 바뀌니 잘 볼수 있도록.(시계를 생각하면 됨)아이템을 얻고 나와서 남은 문으로 들어가면 밀림 속과 같이 곳곳에 나무줄기 같은 조직으로 뒤덥혀 있었고 주위는 음습하게 젖어 있었다.

첫 번째 문을 열면 홀이 나오고 왼쪽 공간 벌집 뒤쪽 선반에 002호실의 열쇠를 입수할 수 있다. 여기서 숫자를 눌러서 여는 문이 있는데 .1-9까지의 숫자가 있는데 번호를 누를 때마다 불이 바뀌면서 켜진다. 9칸의 빨간색불이 전부 켜지면 문이 열리게 된다.

○○○ ●●

○○○ ○○

○○○ 의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예를 들어 1을 누를 경우 ○○○ 으로 된다.

1을 누르면 1을 둘러싼 4방향의 버튼이 한번씩 눌러지게 되는 것..아까 거미가 있는방에서 본 당구대의 큐방향이 여기에 쓰여진다.예를들어 큐의 방향이 945분 방향을 가리키고 있으면 9, 4, 5 순으로 번호를 누르면 락이 풀린다.

이 방에서 V-JOLT라는 약을 만들 수 있다.(별로 쓸모가 없지만)..우선 그 방에 들어가서 선반을 조사하면 빈병 4를 입수할 수 있다. 병을 입수한 뒤 벽에 되어 있는 낙서를 읽어보자. 벽에는 2가지의 낙서가 있는데 하나는 ()=1, (붉은색)=2, 자주색=3, (녹색)=4’ 다른 하나는... ‘1+2=3, 3+4=7, 2+4=6, 6+7=13, 13+3=16’ 이라고 적혀 있다. 위의 글들을 잘 살펴보면 V-JOLT 조합법을 알 수 있다. , 물과 UMB 2번 약을 섞으면 UMB 3번 약이 되고, UMB 3번 약을 UMB 4번 약과 섞으면 7번 약이 만들어진다. UMB 2번 약과 UMB 4번 약을 섞으면 6번 약이 나오게 된다. 아까 만든 6번 약과 7번 약을 섞으면 새로운 13번 약이 생기고 13번 약을 물과 UMB 2번 약을 섞어서 만든 UMB 3번 약과 섞으면 V-JOLT 라는 약이 생기게 된다.V-JOLT는 기숙사의 괴식물을 죽이는 약이다.....002호 실로 들어가면 기숙사 내부의 설계도와 프렌트42 라는 기형 생물의 연구 보고서를 발견하게 된다. 이 보고서에는 연구원 중 한 명이 참혹한 생체 실험을 견디지 못해 발작, 기숙사의 수문 제어 장치를 해제하고 제어실의 열쇠를 감춰 기숙사 연구 시설을 마비시키고 1/3을 수장시켜 버렸는데 이때 물과 함께 월스라는 약이 유출되어 기숙사 내에 있던 실험용 식물들이 폭주를 시작해 지능을 가진 생물체로 변이 했다는 것이다. 이것으로 기숙사의 의문을 푼 그녀는 화장실에서 좀비를 죽인 다음, 베레타 탄창을 얻는다. 002호실의 책장을 밀어 지하 비밀 통로로 향한다.

 

*** 프렌트 42 ***

계단을 내려오면 박스들이 있는데 (3)를 이용해 물을 건너야 한다. 2개는 그냥 밀면 되고 1개는 일단 처음 들어온 문 쪽으로 민 다음 왼쪽벽으로 붙여서 밀고 가면 됨..지하에서 그녀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물이 반쯤차있는 기숙사 제어실.. 일단 오른편 문으로 들어가면 잉크리본과 프렌트42의 뿌리를 볼 수 있다. 아까 만드는 법을 설명한 V-JOLT가 뿌리를 죽이는 약인데 뿌리 앞에서 약을 사용하자.(쓰지 않고도 쉽게 처치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약을 두 번 쓰면 싸우지 않고도 그냥 죽어 버림) 방을 나와 전진하는 순간 이상한 물살의 움직임을 감지하게 된다. 그것은 바로 거대한 식인 상어, 이곳은 기숙사 경비 시스템이 망가지면서 연구소 쪽에서 제어실에 풀어놓은 생물 병기이다. 질은 침착하게 정면의 왼쪽방(제어실) 으로 피신을 하고 제어실 내부에 잇는 수문 제어장치를 이용해 물을 빼낸다. 그 뒤 제어실안에 있는 옆방의 잠금 장치를 해제한 뒤(들어 오는 문 바로 앞에 있음) 옆방으로 이동한다. 내부를 조사하다 003호실의 열쇠샷건탄 14, 베레타 탄창 30을 얻는다. 무기력해진 상어들을 뒤로하고 질은 다시 1층으로 올라온다. 003호 화장실의 바닥에서 화염탄을 얻을 수 있다. 책장을 조사하던 질은 유난히 눈에 띄는 책 한 권을 발견하게 된다. 그것은 연구원이 급히 꽂아 둔 생화학 연구일지. 질은 그 자리에 001호실에서 가져온 RED BOOK을 꼽아 넣자 책장이 밀리면서 비밀 통로가 드러난다. 그곳에서 기다리는 것은 거대한 기형 생물인 프렌트42..그녀의 존재를 의심했는지 뿌리를 이용해 엄청난 공격을 해 온다..프렌트42는 샷건으로 5-8발 바추카로 3-5발이면 죽는다.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베레타 20발 정도면 죽는다.

 

프렌트42도 질의 공격에 죽은 듯 하여 그녀가 다가가는 순간 죽은 듯 했던 프렌트42가 재생하여 질을 반격한다. 거대한 뿌리줄기에 휘감겨 목숨을 위협받는 질에게 구세주가 나타난다. 그 구세주는 다름 아닌 베리..그는 화염 방사기로 질을 구한 뒤 아무래도 미심쩍은 부분이 있으니 저택을 다시 조사하자고 한다. 이에 질은 동감하고 방에서 저택의 투구의 열쇠를 찾는다. 벽난로 속에 있음..

* 상황에 따라서 베리가 등장 안할수도 있다..!!(V-JOLT로 뿌리를 죽인 경우)

 

*** 다시 저택으로 ***

저택의 남은 문을 열 수 있는 투구의 열쇠를 얻은 질은 베리와 헤어져 다시 저택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그녀 뒤엔 또 다른 위험이 엄습한다. 엄청난 운동 능력을 지닌 생물 병기가 그녀의 침입으로 인해 풀려나게 된 것이다. 여기서부터 처음으로 헌터가 나오는데 베레타로 6, 샷건으로 3, 바추카로 1발이면 죽는다..근데 베레타로 죽이려면 포기 하는 게...

그리고 이놈은 까다로운 점프 공격을 해댄다..

 

일단 미술관 앞에서 헌터를 만나게 되고 해치운 질은 처음에 열리지 않았던 하늘색 방 옆의 문을 열게 된다. 그 방에서 전기 불을 키고 조사해 보면 콜트 파이슨 탄환DOOM BOOK 을 얻게 된다. 이 책은 조사하다를 선택하여 책장 넘기는 곳을 조사하면 독수리 Medal이 속에 들어 있다..아직은 독수리Medal이 필요 없으니 상자에 넣어 둔다..하늘색 문을 들어가면 헌터가 한 마리 기다리고 있는데 해치우고 나서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 방으로 들어가기 전에..벽에 붙어 있는 메시지를 읽는다..아이템을 놓고 가니 유용하게 쓰라는 베리의 메시지이다. 방에는 샷건 탄베레타 탄창, 스프레이를 얻을 수 있다. 이제 아이템을 철저히 관리해야 하는데.. 이제 부터는 샷건+, 바추카+탄 만 가지고 가자..세이브 포인트의 앞에 있는 2층으로 가는 계단을 올라가면 맨 처음 벽난로에서 지도를 얻었던 곳으로 가자.. * 프렌트 42를 죽이고 난 후에 얻은 열쇠도 꼭 가지고 가자...!! 거기서 아까 열리지 않던 붉은 문을 열면 아담하게 꾸며진 방을 발견한다.. 이때 바추카를 준비하고 피아노 앞에 가서 피아노를 조사하자.. 그러면 뒤에 벽난로에서 아까 싸운 뱀이 나온다. 뱀을 바추카로 3-4방 쏘면 이번에는 확실히 죽는다. 질은 뱀과 싸울 때 뱀이 뚫어 놓은 구멍을 조사하고 있는데 갑자기 베리가 온다. 그의 도움으로 구멍 밑을 조사하게 되고 베리가 로프를 놓치는 바람에 그녀는 당황하지만 베리는 다시 로프를 가져오겠다고 하면서 간다..

 

여기서 시나리오가 분기된다. 갇히게 된 곳에 있는 비석을 조사해서 발견한 발코니로 내려가느냐 아니면 베리가 구하러 올 때까지 기다리느냐 하는 건데..* ‘발코니로 내려간다A루트로 분석을 하고.. * ‘베리를 기다린다B루트로 분석 함.이 밖에도 많은 분기점이 있는데 2가지만 분석하겠다. A루트와 B루트의 다른 점은 A루트는 보통엔딩이고 B루트는 헤피엔딩이다. 물론 헤피 엔딩이(B루트) 진짜 엔딩이고 긴장감도 가중됨...

 

A루트로 플레이

질은 비석을 조사하다 아래로 내려가는 발코니를 발견한다. 아래로 내려간 질은 좀비들을 상대하고 샷건탄을 얻는다 조금 길을 가다가 보면 좀비를 먹고 있는 좀비를 보는데 상대하지 말고 그냥 가자..계속 가다가 보면 식당 같은 곳이 나오고 쓰러져 있는 좀비를 보게 된다. 일단 질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간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자마자 좀비가 공격해 오고 이를 물리친 질은 오른쪽에 있는 방으로 간다. 그 방에서 바추카 탄 12을 발견하고 밧데리도 얻게 된다. * 밧데리는 정원의 엘리베이터에 끼우는 것이므로 꼭 자기고 있어야 한다..!! 다시 엘리베이터가 있던 곳으로 와서 이번엔 왼쪽의 파란색 문으로 들어가자.. 좀비가 한 마리 있다..해치우고 책상 서랍을 키픽으로 열어 콜트 파이슨 탄환을 입수하자. 방을 조사하다 보면 의자 위에 있는 스크랩북을 발견하고 파일에 기록한 질은 다음 문으로 향한다. 다음 문에는 석상 하나와 스위치가 있는데..먼저 스위치를 켜서 구석에 빛을 비치게 한다 그 다음 석상을 빛이 비치는 구석에다 밀어 놓으면 뒤에 비밀 책장이 열리고 그 속에서 MO DISK 를 얻을 수 있다. 이제 MO DISK을 얻어서 엘리베이터가 있는 곳까지 나온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시 식당으로 올라가서 식당을 잘 조사해 본다.. 식당을 조사하다 보면 비쥬얼씬이 나오면서 좀비가 등장한다. 좀비를 해치우고 그 문으로 나가면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그 계단을 올라가면 엘리베이터가 있다..그건 타지 말고 그냥 코너로 돌아가자..그럼 문이 하나 있는데..그 문을 열고 나가면 맨 처음 피아노쳤던 방의 옆문으로 나올 수 있다. 그 문을 나서면 헌터 2마리가 기다리고 있다. 해치우고 예전에 호랑이 상이 있던 문으로 가자..그곳을 거쳐서 계단으로 올라가서 예전에 비밀 코드와 잠겨 있는 문이 있던 곳으로 가자..비밀 코드로 여는 문은 여전히 안 열리고 옆에 잠겨 있던 박제실의 문은 열린다.(열쇠가 있어야 함..!!!)

박제실 안으로 들어가서 탁자위의 편지를 읽은 다음 계단을 사슴박제 가까이로 민다 그리고 박제실 불을 끄면 호랑이 상에 끼우는 2번째 빨간 보석이 나온다. 2번째 빨간 보석을 가지고 호랑이상에 다가 끼우면 콜트 파이슨을 얻을 수 있다. 탁자 위에 있던 편지의 내용은 보안 부장으로 지내던 이곳 연구소장의 편지인데 S. T. A. R. S의 멤버가 이곳에 조난되었던 것도 모두 상부의 조작이었고 자신들은 단지 이 연구소 생물 병기의 실전 데이터를 얻는데 이용되었던 것이고 이곳에서 일어난 연구원과 동료들의 죽음이 모두 사고로 처리되었음을 알게 된다. 이 가공할 만한 음모에 휘말린 그녀는 극심한 허탈감과 분노에 치를 떤다.

 

- 보안부장의 편지 -

 

TOP SECRET

 

July 22,1998 2:13

보안 부장에게

 

X 데이가 가까워졌다. 일주일 이내에 다음과 같은 작전을 순서대로 빠르게 실행하라..

 

1.S.T.A.R.S를 연구소로 불러 B.O.W(생물병기)와 싸우게 한 다음 그 실전 데이터를 얻어라.

2.이변체를 포함 B.O.W의 종자를 한 종류에 2개씩 회수하라. 단지 타일렌트는 폐기 처분할 것.

3.인원 실험 동물을 포함하여 아크레이 연구소의 모든 것을 사고로 보이게 해서 처분하라.

 

자신들의 생명이 일개 연구 자료에 지나지 않았던가..? 단지 상부에 대한 맹목적인 충성의 대가가 고작...이 모든 것을 안 질은 살아남는 것만이 최선의 복수라고 생각하고 탈출 방법을 모색한다.

 

B루트로 플레이

질은 베리를 기다리고.. 베리가 다시 나타난다..베리가 다시 로프를 가져와 그녀는 방으로 올라오게 된다. 베리는 다시 올라온 그녀에게 자신이 알아낸 키워드 잠금 장치의 패스 워드를 알려주고 사라진다. (패스 워드 외울 필요 없음..)이제 윗부분이랑 똑같다. 베리랑 헤어진 다음 다시 밑으로 내려가서 아까 발견한 발코니로 내려가면 된다. 나머지 부분은 A루트로 플레이를 참조 ...

 

* 지하 동굴로 갈 때 필요한 아이템 참고로 하길...

1. 각종 무기(샷건 OR 바추카) & 탄창 & 잉크리본

* 돌 굴러 오는 곳 앞에서 세이브를 해야 하므로 꼭 있어야 함..!!

2. 밧데리 & 4각 크랭크

 

*** 지하 동굴 ***

일단 베터리와 크랭크를 가지고 정원으로 나가서 전에 베터리가 없어서 작동하지 않던 엘리베이터에 베터리를 끼워 작동하게 만들고 그걸 타고 다시 위로 올라온다.

올라 왔으면 크랭크로 아까 열어 두었던 수문을 닫는다..그 다음에 다시 엘리베이터로 와서 그걸 타고 내려간다..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세 정면에 있는 지하 동굴로 가는 발코니로 간다..발코니를 내려가면 문이 옆에 하나 있고 정면에 길이 있다..정면의 길에서 왼쪽으로 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다..(상자는 없다..) 일단 둘러본 질은 문이 하나밖에 없어 그 문으로 들어간다.

 

B 루트로 플레이했을 경우

문을 열고 들어간 질은 베리와 만나게 되고 조사하기 위해서 대화를 한다.

이 대화가 또 분기점을 만든다..베리가 질문을 해 오는데..첫번째 질문은 같이 조사할까..?” 이고 두 번째 질문은 내가 앞장을 설까..?”라는 질문이다..

이 분기는 베리를 살리느냐 죽이느냐로 나뉘는데..첫번째 질문에는 YES를 두 번째 질문에는 NO를 선택한다..그 이외에 답을 하면 베리가 죽는다..

 

A 루트로 플레이했을 경우

문을 열었지만 베리가 없다..그냥 없는 베리를 있는 셈치고 B-1루트와 똑 같이 플레이하면 된다..

 

B-1 루트로 플레이

베리와 동행에 앞장을 선 그녀는 차근차근 조사를 시작한다. 베리와 만난 자리에서 왼쪽의 길로 가면 문이 있는데 들어가면 스프레이, 바추카 탄을 얻을 수 있다..아이템을 얻고 옆의 좁은 길로 가면 문이 2개 있는데 가까운 문으로 들어가려 할 때 헌터 한 마리가 나타난다..헌터를 베리가 처치하게 되고...(베레타로....)들어가면 막다른 길에서 질은 엔리코를 만나고 그는S. T. A. R. S 안에 배신자가 있다고 한다. 그는 자신들이 [엠브렐라] 에게 이용당했다고 말한다. 그 순간 엔리코의 심장을 노리는 총탄이 날아와 그의 입을 막아 버린다. 베리는 엔리코를 조사하고 질은 범인을 쫓아가지만 범인은 이미 도망을 갔고 길바닥에서 크랭크(6)를 하나 줍는다..질은 크랭크를 사용하러 타자기가 있던 곳으로 간다..(질 혼자만...)

그녀와 베리의 침입으로 풀려난 헌터들을 해치우고 크랭크를 이용해 다른 편으로 건너간다..(크랭크 이용하는곳은 타자기가 있는 곳에서 왼쪽으로 가면 된다..)앞에서 거대한 돌덩어리가 그녀를 짓누르기 위해 굴러 오는 것을 알게 되고 민첩하게 피한 그녀는 (침착하게 피해야 만함...) 돌이 굴러 왔던 자리에서 화염탄을 구하려 할 때 헌터가 나타나고 질의 공격에 죽게 된다..

질은 돌이 박혀 있는 곳 오른쪽에 길이 있는 것을 보고 그 문으로 들어간다..문을 열자 거대한 거미 한 마리가 있고 (전의 거미보다 큼..)힘겹게 해치운 질은 거미줄로 쌓여 있는 문을 보고 나이프로 거미줄을 끊은 다음 열고 들어간다.. 칼이 없으면 옆의 통나무를 보면 위에 나이프가 올려져 있다..문을 나와서 왼쪽으로 가면 방이 있는데 그 방에 들어가면 타자기와 상자가 있다. 그 방에는 스프레이, 잉크리본이 있다.. 파란색 허브도 있으니 좀전에 거미랑 싸울 때 독에 중독되었으면 파란색 허브를 먹는다...그 방을 나와서 반대편의 문으로 들어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먼저 오른쪽으로 간다..오른쪽에서 크랭크를 3번 이용하여 벽을 움직인다..그럼 돌이 굴러 오는데 잘 피하고 굴러 온 자리에서 MO DISK을 얻을 수 있다..

이제 까지 입수한 MO DISK2장이다..질은 숨겨진 비밀 통로를 발견하고..(아주 잘 찾아 봐야 함...) 약간의 트릭으로 숨겨져 있는 DOOM BOOK 를 발견하고 석상을 밀어 책을 얻는다..** 책을 얻는 방법: 크랭크를 사용해 벽이 튀어나오게 한다. 그 다음 그 위치를 정확히 알고 다시 벽을 집어넣는다.. 다음 석상을 밀어서 아까 벽이 튀어나올 자리에 놔두고 벽을 튀어나오게 한다. 그럼 석상이 앞으로 밀리게 된다..그 다음 다시 벽을 집어넣고 이젠 석상을 빛이 비치는 곳으로 이동시킨다. 그럼 뒤의 비밀 금고가 열리는데 그 속에 DOOM BOOK 를 입수 할 수 있다. 아까 같이 DOOM BOOK 의 책 넘기는 부분을 조사하면 늑대의 Medal을 입수할 수 있다..이제 아까의 갈림길로 가자..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위로 올라가면 독수리의 Medal, 늑대의 Meda이 필요하므로 아이템에 끼워서 가자...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온 질은 굳게 용접된 헬기장의 문을 보게 된다..

 

*** 숨겨진 연구실 ***

용접된 헬기장의 문을 보고 나서 길을 가면 앞에 그린허브블루허브가 있음..2개의 매달을 앞에 있는 연못에 끼워 넣자..연못의 물이 빠지면서 통로가 생긴다..엘리베이터를 타고 밑으로 내려가자..밑으로 내려가면 잠겨 있는 헬기장의 문과 밑으로 내려가는 발코니가 있다..발코니로 내려가면 옆에 아이템 상자가 있으니 아이템 정리를 하고...아이템 정리를 하고 앞의 문을 나서면 좀비 2마리가 있다..2마리를 해치우면 계단과 잠겨있는 문이 하나 있는데 잠겨 있는 문은 영사실의 문이다. 영사실 통로 옆의 책상 위에서 3번째 MO DISK을 얻고 계단을 내려가자..

계단을 내려가면 이제까지 나온 좀비와 다르게 생긴 좀비가 있는데 해치우고 계단 바로 옆의 문으로 들어가자..들어가면 문이 3개가 있는데 2개는 잠겨 있다...들어가서 1번째 문으로 들어가서 불을 켠다..불을 키고 책상을 조사하면 존의 편지를 찾을 수 있다..편지의 내용은 연구소에 제어 컴퓨터가 있는데 접속 방법은 JOHN을 치고 암호로 ADA 를 친 다음 편지 맨 마지막에 수수깨끼의 글자로 쓰인 암호를 치면 연구소의 자동락을 풀 수 있다고 씌여있다.. 그 방을 둘러보면 그림이 있는데 성경에 나오는 아담과 이브에 관한 그림이 있다. 그 그림을 자세히 보려면 책상 옆의 책장을 밀면 뒤에 파란색 스위치가 나오는데 그걸 켜고 보면 글자가 보인다..다시 복도로 나와서 컴퓨터 실로 간다..

 

-연구원의 편지-

친애하는 에이다에게~

june 8,1998

 

에이다, 지금 네가 이것을 읽고 있다는 사실은 내가 이미 나 자신이 아니라는 일이다. 오늘 검사 결과는 생각했던 대로 반응이 나왔다. 양성이다. 이제 곳 저런 모습(좀비)이 되어 버린다고 생각하면 머리가 미쳐 버릴 것 같다.에이다, 너는 지금 감염되어 있지 않을 거야

이런 일은 없을지도 모르지만 혹시 네가 마지막 남은 한 사람이라면 영상실에 둔 자료를 가지고 동력실에 가서 기폭 장치를 작동시킨 후 여기서 탈출하길 바란다. 그리고 매스컴을 이용해 이곳의 일을 공개해 줘.

정상적인 기능을 하고 있다면 여기의 록은 모두 보안 시스템으로 해제할 수 있다. 소실험실에 있는 단말기로부터 나의 이름으로 로그인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억세스할 수 있도록 해 두었다..패스워드는 [ADA],너의 이름이다.

 

영상실이 있는 B2의 록을 해제하는데는 나와 너의 이름으로 억세스한 후 다른 한 가지의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안된다. 아래에 만약을 위해 암호로 표시해 두었지만 너라면 금세 알 수 있을 거야. 이것이 나의 마지막 부탁이다. 혹시 변해 버린 모습의 나를 본다면 에이다, 너의 손으로 나를 편안하게 해줘.

 

너의 john으로부터...

 

바닥에 슬라이드 필름이 하나 떨어져 있는데 그걸 가진 다음 제어 컴퓨터를 켜자.. 컴퓨터 암호는 아까 말 한데로 하자..지하 2,3층의 암호를 풀어야 하는데.. LOGINJOHN 이고 암호는 ADA 이고..층별 암호는 MOLE 이다.. 락을 푼 다음 아까 영사실로 간다..영사실에서 프로젝트에 아까 얻은 필름을 끼우면 화면에는 대기업인 엠브렐라 사가 만들고 있는 생물 병기 홍보용 자료를 볼 수 있다. 슬라이드를 본 다음 벽을 조사해 보면 펜널뒤에서 빨간색 스위치를 발견 할 수 있다. 그 스위치를 누르면 뒤의 기둥이 움직이면서 숨겨진 장식장이 나오는데 거기에서 연구소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열쇠를 얻고 아까 편지를 얻었던 방이 있는 곳으로 가자..그럼 아까 열리지 않던 2개의 문중에 1개의 문이 열리는데 그 속에는 좀비 4마리가 떼거지로 있으니 해치우자..방을 조사하면 벽에 팩스와 컴퓨터가 있는데 컴퓨터 앞에서 MO DISK을 사용하면 패스코드 1이 나온다..방을 나와서 좀더 들어가면 아까 잠겨 있던 마지막 문이 있는데 문 옆에는 아까 얻은 패스코드를 사용하는 스위치가 있다. 방금 얻은 패스 코드 이외에 2장을 더 얻어야만 문이 열립니다..다시 나와서 돌아다니다 보면 바닥에 붉은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 곳이 있는데, 영사실에서 얻을 열쇠로 열고 들어가면 정면에는 보통좀비 1마리가 있고 문을 들어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다..

 

- FAX 문서 -

수신자: 위생관리 부문 통합 본부장

발신자: 라쿤 특연부 재해 대책 위원회

 

*이 메모는 관계자외 보는 것을 엄금한다. 또 본 서류의 내용을 이해하는 대로 파기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번에 [t-바이러스] 유출의 건에 대해서 당위원회가 실지 조사를 한 결과 피해의 계산은 당초의 보고를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첫번째, 실제의 정확한 데이터를 얻기는 현상태에서 굉장히 곤란하지만 연구원의 반수 이상은 [t-바이러스]가 피폭한 현시점으로 사망한 듯 보여진다. 또 생존자의 대부분은 [t-바이러스]감염자 특유의 증상을 계속해서 나타내고 있으므로 사망자의 수는 더 증가할 것이라 생각된다.

두번째로 문제가 되는 것은 보안 시스템이 간간이 작동되고 있는 상황인데다 특무 경비대도 거의 전멸된 상태여서 우리 회사의 최고 기밀에 속하는 연구 사항이 무방비 상태로 외부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이다. 특별히 이 부분은 빠른 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

그리고 세번째 문제가 실험체의 대다수가 제어를 잃고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이다. 우리들이 봤을 때 연구원중 실험체에 살해당했다고 생각하는 자가 결코 적은 것은 아니다. 그 사체는 참살되었다고 하는 것이 어울릴 정도라서 우리들의 연구가 성공했다는 것을 증명하기도 하지만 이대로는 보도기관에 자료가 제공될 가능성도 높다.

모든 사태를 종합해 볼 때 상당히 심각하다는 결론이 나온다. 이들의 사태를 돌이켜 볼 때 [t-바이러스]의 은폐는 완전히 불가능한 것으로 보여진다. 근본적으로 빠른 해결책이 요구된다고 생각한다.

특히 라쿤의 경우 주경찰이나 S.T.A.R.S의 개입은 신속하게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된다. 이쪽에 대해서는 어떤 조치가 취해져야 할 것으로 본다.

 

* 상자에서 MO DISK 2장을 가지고 다니길...

 

세이브를 하고 방금 들어온 문 바로 옆의 문으로 들어가면 침대 위에 샷건탄이 있다..상자를 이용하여 가스 배출구를 막은 다음 계단을 이용하며 통풍구 안으로 들어가자..들어가면 시체실 앞으로 나오는데 시체실에서 2번째 패스코드를 뽑은 다음 선반에서 콜트 파이슨 탄창을 얻고 나가자..그런 다음 다시 연구소로 들어가서 왼쪽에는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작동을 하지 않는다..전력이 없어서...

오른쪽으로 가면 동력실로 가는 문이 있는데 들어가면 저번에 헌터에서 변형된 헌터2가 있는데 천장에 붙어 다니므로 메그넘으로 1번에 1방씩으로 해치우자..

우선 오른쪽으로 가서 동력실의 문(?)을 컴퓨터로 열고 다시 왼쪽으로 가면 문이 있는데 그곳으로 들어가면 정면에서 3번째 패스코드를 뽑은 다음 동력실로 들어가서 컴퓨터를 사용하여 엘리베이터에 전력을 공급 한 다음 아까 엘리베이터가 있던 곳으로 나오자..

 

** 아까 A,B 루트로 플레이했으면 베리가 나타나는데 동굴에서 베리가 죽었으면 베리가 나타나지 않는다..

 

B 루트로 플레이했을 경우

베리랑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웨스커가 있는데 이때 베리가 질의 머리에 총을 겨눈다. 웨스커는 자신의 말을 듣지 않으면 가족이 위험하다고 하면서 베리에게 지상에서 대기하라고 명령을 내린다..웨스커는 지금까지 일어났던 모든 일이 이번에 엠브렐라 사가 만든 바이오 병기의 실험을 위해서였다고 한다. 그리고는 질에게 궁극의 생물 병기를 보여 주겠다고 하면서 연구실로 데려 가려고 한다. 이때 베리가 뒤에서 웨스커의 뒤통수를 내려치고 기절시킨다.. 베리는 질에게 사과를 하면서 웨스커가 만들었다는 궁극의 생물 병기를 파괴시키자고 한다..연구실로 들어가면 거대한 유리관 안에 타일렌트가 있다.. 베리는 타일렌트를 처치하기 위해 컴퓨터를 조작하지만 오히려 타일렌트를 깨우게 된다. 베리는 급히 총을 겨누지만 오히려 타일렌트의 공격에 쓰러지고 만다. 타일렌트는 콜트 파이슨으로 3방을 맞추면 쓰러진다..타일렌트를 쓰러트리고 베리한테 가면 베리가 일어난다. 연구실을 나오면 웨스카가 온데간데없이 사라졌고..

벨이 울리면서 자폭 장치가 작동되었음을 알리는 방송이 나온다. 급히 위로 올라가면 베리는 웨스커를 처치하기 위해 동력실로 간다.

이 때 질은 그냥 도망가지 말고 아까 패스코드 스위치가 있는 곳으로 가서 스위치를 켜고 문을 들어간 다음 크리스를 감옥에서 구해 나온 다음 원래 왔던 계단으로 올라간다..올라가면 좀비가 3마리 있고 해치운 다음 왔던 길로 계속 가면 상자 있는 곳에서 크리스를 다시 만나게 된다..위로 올라가서 아까 잠겨 있던 헬기장통로의 문을 열고 가면 무전기의 연락을 받을 수 있다..연락을 받은 다음 밧데리를 주어서 엘리베이터에 끼우고 올라가려 하면 3분 안에 폭발한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타일렌트가 울부짖는 소리가 난다..크리스와 베리는 질에게 먼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라고 한다..올라가서 옆에 있는 상자에서 신호탄을 얻은 다음 사용하면 브레드가 조종하는 헬기가 오는데, 이때 헬리포트 한구석이 터지면서 아까 죽은 줄로만 알았던 타일렌트가 올라온다..이번에는 암만 쏴도 죽지 않으니 되도록 피하면서 연구소 폭발 시간이 120여초가 남을 때 가지 남은 무기를 쏘아 대면서 피하자..120초 정도가 되면 헬기에서 브레드가 고전하고 있는 질에게 로켓렌쳐를 던져 주는데 이걸 집어서 장비한다음 타일렌트를 처치하자..!!!

 

A 루트로 플레이했을 경우 & 동굴에서 베리가 죽었을 경우

 

그냥 B루트와 비슷하게 플레이하면서 웨스커가 타일렌트한테 죽을 때 나오는 열쇠만 얻으면 된다..그 열쇠로 크리스가 있는 감방의 문을 열고 헬기장 통로의 문을 열면 된다...마지막에 헬기장에서 2번째로 타일렌트와 싸우지는 않는다..

 

*** 엔딩 ***

서브 캐릭터를 포함하여 3명 모두가 탈출했다면 헤피엔딩으로 스페셜키가 나오고..1-2명만 살아 있다면 베드 엔딩이다..

헤피엔딩의 경우 스텝롤이 나올 때 리플레이 화면이 나오고 베드엔딩은 그렇지 않다..스페셜키는 00번으로 세이브 되는 것을 로딩시킨다음 제초제로 죽이고 나서 얻는 열쇠로 중앙 홀의 문을 열고 들어가서 또 문으로 들어가면 좀비가 한 마리 기어 오는 곳이 있다..정면에는 큰 거울이 있는...그 방에 있는 문으로 또 들어가면 옷 갈아 입히는 곳이 있으니 한 번 갈아 입혀 보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