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공략] 트루 러브 스토리 2 (トゥルー・ラブストーリー2 True Love Story 2) 상편

진정한 사랑을 얻을 수 있을 것인가

트루 러브 스토리 2

 

연애 SIM 아스키 1 21 6,800

 

연애 시뮬레이션 팬에게 예상 밖의 지지를 얻었던, 트루 러브 스토리의 후속편이 발매되었다. 일신한 등장인물과 사용자 위주의 시스템 구성, 그리고 다른 게임보다 충실한 감정이입 등은 이 게임을 올해 최고의 연애 시뮬레이션으로 등극시킬 것임을 확신한다.


게임 시스템

 

등장 인물들이 모두 바뀌어서 새로운 게임인 듯한 인상을 주지만, 기본적인 시스템은 전작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 게임의 목적도 한달 남은 전학전의 시간을 활용하여, 마음에 드는 여학생의 고백을 받아내는 것으로 커다란 줄기는 전작과 같다. 하지만 세세한 부분에서 상

당히 파워업한 모습을 보여준다. 일단 기본적인 시스템을 알아보자.

 

 게임의 흐름

 

게임의 기본적인 흐름은 다음의 표와 같다. 

중요한 것은 학교에서나 하교시에 여학생들과의 대화에서 더욱 친밀하게 만드는 것이다.

 

 1개월간 만나는 사람들

 

- 전학기 캐릭터

 

아오바타이 고교의 No.1 히로인

森下 茜 (모리시타 아카네)

 

주인공이 은밀하게 동경하고 있는 아오바타이 고교의 마돈나, 재학생들의 우상이다. 

상당히 활동적인 히로인으로 활동적인 비주얼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클래스 : 2학년 2

신장  : 162cm

3Size : 84-59-83

생일  : 10 16

형액형 : A

Club  농구부

통학수단 전차

 

같은 단지에 사는 소꿉친구

七瀨かすみ(나나세 카스미)

 

주인공과 같은 단지에 살고 있는 소꿉친구로 소극적인 성격이지만, 남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소꿉친구의 특권으로 처음부터 등장한다. 주인공을 마음에 두고 있는 듯.

 

클래스 : 2학년 4

신장  : 156cm

3Size  85-58-83

생일  : 5 16

형액형 : O

Club  관현악부

통학수단 버스

 

가벼운 마음으로 대화할 수 있는 여자친구

波多 野葵(하타노 아오이)

 

화끈한 성격으로, 스스럼없이 대화할 수 있는 여자친구. 남녀 구분 없이 친하게 지낸다. 

여자로서의 자각이 부족한 듯 싶다.

 

클래스 : 2학년 1

신장   167cm

3Size  81-60-86

생일   8 10

혈액형 : AB

Club  연극부

통학수단 도보

 

실수도 귀여운 후배

深山早苗(미야마 사나에)

 

주인공보다 1년 어린 후배. 호기심이 많아서 무엇이든 흥미거리로 여기지만, 무엇을 해도 잘하진 못한다. 하지만 그런 일에 결코 기죽지 않는 활발한 성격으로, 가는 곳마다 사건을 일으킨다. 하지만 어딘가 밉지 않은 구석이 있다.

 

클래스 : 1학년 2

신장  : 158cm

3Size  : 81-60-80

생일  : 11 3

혈액형 : B

Club  사진부

통학수단 자전거

 

 

- 1학기 한정 캐릭터

 

외로운 전학생

尺田 璃未(사와다 리미)

 

주인공의 반으로 전학 온 전학생. 교복을 미처 준비하지 못해, 유일하게 전 학교의 교복을 입고 등교한다. 언제나 혼자 있을 때가 많다. 미술에 뛰어난 재능과 경력을 가지고 있다.

 

클래스 : 2학년 1

신장  : 160cm

3Size  : 82-55-80

생일  : 8 30

혈액형 : AB

Club  없음

통학수단 도보

 

언제나 생기발랄한 여자아이

丘野陽子(오카노 요코)

 

누구와도 쉽게 친해지는 발랄한 성격의 여자아이. 학교에 수영복을 입고 뛰어오는 이상한 면도 가지고 있다.

 

클래스 : 2학년 2

신장  : 155cm

3Size  : 77-60-79

생일  : 5 28

혈액형 : O

Club : 수영부

통학수단: 자동차

 

 

- 2학기 한정 캐릭터

 

책임감으로 똘똘 뭉친 얌전한 여학생

中里佳織(나카자토 카오리)

 

완고한 성격에 책임감이 강하다. 어떤 일이든 최선을 다해서 해치우는 빈틈없는 여자. 학원제에서는 실행 위원으로 일한다. 작은 키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듯하고, 조용한 성격과 수수한 외모 탓에 반에서는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클래스 : 2학년 1

신장  : 149cm

3Size  : 80-58-81

생일  : 3 3

혈액형  AB

Clun  없음

통학수단 버스

 

 

독특한 분위기의 선배

香坂麻衣子(코우사카 마이코)

 

기미코와 같은 요리부에 있다. 조용한 성격이지만 가끔 엉뚱한 면을 보여준다. 상냥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여성으로 스포츠에도 관심이 있는 의외의 면을 가지고 있다.

 

클래스 : 3학년 1

신장  : 166cm

3Size  : 86-58-84

생일  : 11 18

혈액형 : O

Club  가정과

통학수단 전차

 

 

- 3학기 한정 캐릭터

 

사랑스런 육상부 매니저

瑞木あゆみ(미츠키 아유미)

 

육상부의 매니저를 하고 있는 후배. 내성적인 성격으로 부끄러움을 많이 탄다. 육상부의 키지모토를 마음에 두고 있다.

 

클래스 : 1학년 3

신장  : 154cm

3Size  : 78-56-79

생일  : 1 29

혈액형 : A

Club  육상부

통학수단 버스

 

 

깔끔하고 빈틈없는 검도부 주장

風間こだち(카자마 코다치)

 

검도부의 주장. 다른 사람에게는 상냥하지만, 자신에게는 엄격한 성실한 여자아이이다. 어떤 것이든 자신이 직접 해결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코다치의 집은 역 앞의 상점가에서 세탁소를 하고 있다.

 

클래스 : 2학년 3

신장  : 163cm

3Size  : 83-57-83

생일  : 12 31

혈액형 : O

Club  검도부

통학수단 도보

 

 

- 공략 불가능 캐릭터

 

오빠를 생각하는 상냥한 동생

君子(기미코)

 

주인공의 동생, 상당히 오빠를 신경 써 주고 있어서, 주인공의 일을 이것저것 꾀고 있다. 이벤트에서는 다른 여자들과 함께 등장할 때가 많다.

 

클래스 : 1학년 2

신장  : 154cm

3Size  : 76-59-78

생일  : 9 24

혈액형 : O

Club  가정과

통학수단 버스

 

 

도도한 공주병

安藤桃子(안도 모모코)

 

아쉽게도 공략불가인 캐릭터. 이벤트에서는 주로 하타노 아오이와 많이 겹치게 되는데, 둘은 중학교 이래로 계속 원수처럼 지내고 있다.

 

클래스 2학년 3

신장 : 165cm

3Size  87-56-86

생일 : - 

혈액형: --

 

 

 1개월간 할 수 있는 일들

 

등교(登校) - 등교의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매일 아침에는 등교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준비되어 있는 등교수단은 도보, 자전거, 버스, 전차가 있다. 여자들의 통학수단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것에 맞추면 등교하는 도중에 만나는 확률도 높아진다.

 

학교(學校) - 1 3회의 이동으로 여자들을 만나자!

평일에는 앞의 도표처럼 쉬는 시간, 점심 시간, 방과후 이렇게 세 번 학교 내에서 이동을 할 수 있다(이동해서 눌러 사는 건 아니다). 이동해서 만난 여자와 대화를 반복하고, 조금씩 친해지자. 일시와 이동 장소에 의해서 여러 가지 이벤트가 발생한다.

 

하교(下校) - 하교할 때는 데이트 신청을!

하교할 때는 랜덤으로 몇 명의 여자들을 만나게 된다. 그곳에서 데이트를 신청하면(혹은 신청을 받을 때도 있다), 하교 회화 모드로 넘어간다. 만약 신청을 거절당했을 경우에는 배회하는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 신청에 실패를 하면 -> 배회하는 곳에서 이벤트가 일어나는 경우도.

배회하는 곳은 백사장이나 도서관 등이다. 여러 곳의 장소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배회하면 여자들과 만나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한다. 내일을 약속하면서 쇼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신청에 성공하면 -> 두근두근 스릴 만점의 하교 회화 모드

하교 회화 모드에는 풍부한 화제들을 펼치면서 여자아이와 회화를 재미있게 이끌어가게 된다. 여자아이에게 흥미가 있는 화제를 꺼내서 회화를 진행하면 여자에게 환심을 살 수 있다. 하지만 달콤한 말만을 던지게 되면, 수줍어하면서 돌아가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고, 대화가 잘 진행되고 어느 정도 여자의 감정도가 올라가면 데이트를 신청하자. 만약 OK 사인이 떨어지는 경우, 다음 일요일은 자동적으로 데이트를 하게 된다.

* 회화 모드에서 하트를 축으로 하는 화살표가 동경도이고, 겉으로 돌아가는 구슬이 친밀도이다.

 

 

우리집(自宅) - 내일을 준비하고, 정보를 CHECK!

 

집에서는 동생 기미코의 기미코 CHECK MAP(君子チェックマップ)"으로 여자의 정보를 체크할 수 있다. 보는 방법은 저녁에 집에 들어가서 자다() 옆에 있는 기미코(君子)라는 메뉴를 누르면 되는데, 거기에는 여자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어 주인공에 대한 감정도를 알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래프로 표시가 되는데 세로는 사이좋음(なかよし) 가로는 동경(あこがれ)을 나타낸다.

 

그리고 휴일에는

데이트가 가능한 날이다. 이 데이트에 관해서는 다음 장을 참조하도록.

 

데이트가 없는 날에

이것이야말로 불타는 청춘에게 내려진 한줄기 날벼락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아무 일도 없을 지도 모르는 불쌍한 청춘을 위해 써 본다(사실 데이트 2번을 제외하면). 그럴 때는 마을 안을 걸어서 돌아다닐 수 있게 되는데(진정한 의미의 배회다), 여기에서도 여자와 만나거나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실망하지 말자. 그리고 휴일에도 평일과 마찬가지로 세 가지의 이동장소를 정할 수 있다(도표 참조).

 

 

 화제 집중! 데이트! 데이트!

 

트루 러브 스토리에는 휴일 데이트’, ‘캘린더 데이트’, ‘배회 데이트 3가지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캘린더 데이트 11(18일째), ‘휴일 데이트 18(25일째)에 가능하며, ‘배회 데이트는 평일의 하교 도중에 발생하는 이벤트이다.

 

휴일 데이트 - 데이트의 장소는 2개의 장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휴일 데이트는 최후의 일요일인 18일에 1회로 한정하고 있다. 하지만 데이트의 장소는 플레이어가 2개의 장소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휴일 데이트를 신청하는 것은 12일부터 17일까지의 일주일간 가능하며, 그보다 전에 신청하면 캘린더 데이트가 된다.

 

배회 데이트 - 가벼운 마음으로 신청한 방과후의 즐거움!

하교 회화 도중에 배회 데이트를 신청한다()”를 선택해서 성공하면, 그대로 배회 데이트가 가능하다.

하교 도중의 배회 데이트에서는 조금 먼 장소에 가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나름대로 가까운 거리에서 하는 데이트도 재미날 것이다.

 

캘린더 데이트 - 학기의 행사를 통해서 여자의 웃는 얼굴을 볼 수 있다

11일 일요일은 캘린더 데이트가 가능하다. 학기의 행사는 각 학기마다 특색있게 펼쳐지는데, 1학기는 칠석제(七夕祭), 2학기는 학원제(學園祭), 3학기는 구기대회(球技大會)가 있다. 10일까지 데이트를 신청하면 된다. 또 데이트 약속을 하지 않아도 행사장에서 여자와 만나서 즉석 데이트가 이루어지기도 한다. 그러므로 퇴짜를 맞았다고 해서 포기하지 말 것. 그리고 데이트 이벤트에는 상당히 많은 양의 CG가 있어서 한 캐릭터의 여러 가지 CG를 볼 수 있다.

 

- 1학기 칠석제

 

보통 때와 다른 것 없이 보이지만, 일본의 전통적인 물건들이 칠석제의 분위기를 잘 나타내 준다(우리에겐 생소하다). 여자아이들이 유카타(浴衣-일본의 여름 기모노)를 입은 모습도 볼 수 있다.

 

- 2학기 학원제

 

여자아이가 참가하고 있는 전시회를 보거나, 여자아이와 함께 전시회를 보는 것. 어느 쪽이나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다. 12월에 학원제를 하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지만, 그 때문에 오히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듯하다.

 

- 3학기 구기대회

 

전작에서도 존재했던 구기대회가 3학기의 행사로 다시 등장했다. 이번에는 여자아이들의 플레이도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여자의 종목은 배구, 농구, 소프트볼 이렇게 3개인 듯하다.

 

 

 캐릭터의 설정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주인공의 용모나 학력 등을 플레이어의 자유로 설정하는 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여자들이 좋아하는 것은 제각기이기 때문에 모든 수치가 높다고 좋은 것만은 아니다. 또 이번 작품에서는 주인공의 취미를 3가지까지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설정된 것은 하교 회화 모드에서 오리지널 화제로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고, 또한 특정 이벤트를 볼 수 있는 조건으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서 선택해야 한다.

 

각 캐릭터별 최적의 능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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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름 공부(勉强) 센스(センス) 운동(運動) 성격(性格) 감성(感性) 즐기는 것(話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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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시타 아카네 3 3 4 3 3 성좌(星座)

나나세 카스미 3 2 4 5 5 음악(音樂)

하타노 아오이 4 1 5 3 3 예능(藝能

미야마 사나에 5 4 5 4 3 사진(寫眞), ()

사와다 리미 3 2 3 3 4 동물(動物), 자연(自然), 사진(寫眞)

오카노 요코 4 4 3 3 3 성좌(星座), 자연(自然), TV게임

쿄우사카 마이코 3 3 5 2 4 수예(手藝)

나카자토 카오리 5 5 5 3 3 ()

미츠키 아유미 3 5 5 5 3 예능(藝能)

카자마 코다치 4 2 3 4 4 청소(掃除), 예능(藝能), 요리(料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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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건의 시작

 

1학기

봄도 아니고, 여름이라고 하기엔 조금 이른 때.

 

2학기

단풍도 모두 떨어지고, 추워지기 시작할 때.

 

3학기

아직도 추위가 남아서 봄은 요원하다고 느낄 때.

 

(공통적인 부분)

그 날 밤에 아버지에게서 전해들은 말은 지금까지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것이었다. 설마, 전학이라니.

 

기미코 : 오빠, 아빠와 엄마가 허락해 주셔서 잘 됐어.

주인공 : 그건 당연한 거야. 당신들 편한 대로. 갑자기 이사를 결정해 버렸잖아.

기미코 : 그렇게 말하지마. 엄마와 아빠한테도 큰일이니까. 종업식까지의 남은 1개월은 여기서 살 수 있으니까 괜찮잖아.

주인공 : 졸업까지 여기서 살면 좋을 텐데.

기미코 : 역시, 그건 무리야.

주인공 : 알고 있어, 그냥 말해본 것뿐이야.

기미코 : , 오빠는 참. 전학이라. 설마 우리가 다른 학교에 간다는 것은 생각해 보지도 않았어.

주인공 : 그래.

기미코 : 모처럼 친구들도 많이 사귀었는데. 하지만 할 수 없지. , 그럼 잘 자 오빠.

주인공 : , 기미코

기미코 : 어 왜 그래?

주인공 : 그게, 이사 아니 전학에 관해서 언제 친구들에게 말할 거야?

기미코 : 아마, 내일 말할 생각이야.

주인공 : .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 좀 미루면 안될까?

기미코 : ?

 

선택

 

1. 모두가 신경 쓰겠지?

2. 아직 1개월이나 남았잖아.

3. 마음의 정리가 된 다음에 하는 것이.

*어느 것을 선택해도 결과는 같다.

 

기미코 : 모두에게 말할 수 있는 시기가 되면 알려줘, 그 때까지는 잠자코 있을 테니까.

주인공 : (전학까지는 앞으로 1개월 기미코의 입은 막았는데. 나는.)

 

다음 날 아침

 

주인공 : (이제 이 문을 나서는 것도 1개월뿐이군) ! 기미코 무슨 일이야?

기미코 : 에헤헤, 잊고 간 물건이 있어서.

주인공 : 덜렁거리긴.

기미코 : , 오빠. 카스미 언니가 기다리고 있어. 기다리게 하는 건 나쁜 거야. 빨리 가.

 

아파트 앞

 

주인공 : (카스미같은 건 보이지 않는데) (, 저쪽이다)

카스미 : , 안녕. 기미코가 들어갔는데 무슨 일이야?

주인공 : 물건을 잊어서.

카스미 : 드문 일이네, 기미코가 물건을 잊다니.

주인공 : 그렇지도 않아. 그 녀석은 의외로 물건을 자주 잊거든.

 

선택

 

1. 기다리고 있었어? 

2. 기미코를 기다리고 있어?

3. 뭘 하고 있는 거야.

 

주인공 : 기다리고 있었어? 가끔은 같이 학교에 가지 않을래?

카스미 : ? 괜찮아?

주인공 : 왜 그렇게 묻는 거지?

카스미 : 왜냐면, 언제나 싫어했잖아.

주인공 : 그랬나? 뭐 가끔은 괜찮겠지.

카스미 : , 가자.

 

등교중

 

각 학기마다 대화하는 내용이 조금씩 틀리지만 전체적으로는 계절에 관한 이야기, 시간의 빠름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카스미는 이런 주인공에게 평소와 다르다는 말을 한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면 어느덧 교문 앞에 도착한다.

 

교문 앞

 

갑자기 나타난 키지모토. 중학교 때부터 친구다. 이 녀석이 카스미에게 짓궂게 농담을 하자 카스미는 부끄러워하면서 먼저 가고, 키지모토는 주인공에게 카스미와의 관계를 물어본다.

 

선택

 

1. 단지 소꿉친구일 뿐이야.

2. 그럴지도 몰라.

3. 확실히 그렇다고.

* 어느 것을 선택해도, 결국은 소꿉친구로 결말이 나고, 키지모토는 사라진다. 그리고 학교 안으로 들어서면 항상 동경하던 모리시타 아카네의 모습이 보인다. 과연 주인공은 남은 1개월을 어떻게 보낼지.

 

 

 1개월을 어떻게 보낼까?

 

1개월은 길다면 길지만 짧다면 상당히 짧은 시간이다. 이 시간을 어! 하다가 다 보낼 수만은 없는 법. 그러면 어떻게 보내야 할까? 답은 하나, 알차게 보내야 한다(이걸 모르는 유저가 있을까). 본작의 제작진은 게이머가 알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게임을 상당히 간단하게 디자인하였다. 일단 기본적인 요소만 습득하고 있어도 게임의 진행에 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진행이 무척이나 수월하고, 지겹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 그러면 이제부터 그 기본적인 것들을 알아보자.

 

 진행 요령

 

일단 이 게임은 어느 학기를 선택해도 진행할 수 있는 기간은 1개월이다. 하지만 18일날 휴일 데이트가 끝나면 다음 날 주인공은 전학을 가게 되니까 엄밀하게 1개월이 아닌 25일 안에 승부(?)를 내야한다. 그러면 25일간 어떤 일을 하는 것이 좋을까?

 

1. 게임의 시작일부터 캘린더 데이트 전날까지의 진행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캐릭터를 설정해야 한다. 위에 캐릭터 설정의 장을 참고하여, 자신의 분신을 만들면 드디어 학교생활에 돌입하게 된다. 처음 부분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다름 아닌 시험이다. 이 시험은 둘째 주 금요일에 치뤄지는데, 지금까지의 연애육성 시뮬레이션과는 조금 다르게 이 부분을 플레이어가 직접 담당하게 된다(에리의 아뜨리에와 비슷하지만 이것은 실제로 출제되는 문제라). 그나마 다행이라고 한다면, 5지 선다(수능 세대) 혹은 4지 선다(학력고사 세대)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3지 선다라는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를 낸다는 점이다.

 

문제는 고등학교 수준의 물리, 수학, 사회같은 것들이 나오는데, 생각보다 어렵다(문제나 보기 모두 일어로 나오니까, 특히 물리나 사회같은 건 거의). 문제를 모두 정리하고 싶었지만, 너무나 랜덤하기 때문에 포기했다(죄송).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아예 포기를 하거나 시간 제한이 없으니까 일본어에 조금 자신이 있는 분은 사전과 함께 해석을 하는 것이(한자를 많이 알면 의외로 쉬울 수도 있다. 무책임한 듯하지만 방법이 없다).

 

방심하면 전부 다 오답일 수도 있으므로 공략하는 캐릭터가 공부를 중요시한다면 머리를 싸매고 도전하자. 또한 중간 중간에 선생님이 QUIZ(영어)를 내는데 이것도 성적에 포함되는 듯하다. 성적이 높으면 몇몇 캐릭터들로부터는 칭찬까지 받으니 근성을 갖고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

 

그 외에는 친해지고 싶은 여자들과 많은 만남을 가져 사이를 좋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많이 만나면 만날수록 함께 하교하는 것이나, 각종 이벤트를 볼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고, 캘린더 데이트도 가능하게 된다. 친밀도 역시 조금씩 상승하게 된다.

 

2. 캘린더 데이트 당일에는

 

전술한 바와 같이 매 학기마다 시작해서 3번째 일요일에는 이벤트가 설정되어 있다. 이 이벤트를 위해서는 하교 데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역시 호감도를 높여 놓아야 하니까, 처음 2주는 공략을 하고 싶은 캐릭터를 골라서 집중적으로 호감도를 높여 나가서 즐거운 캘린더 데이트를 즐기자.

 

3. 캘린더 데이트 다음 날부터 다음 휴일의 전날까지

 

캘린더 데이트가 끝난 후에 1주일 동안에 다음 데이트 약속을 받아내야 한다. 다음 일요일에는 휴일 데이트가 가능하니까. 이곳에서는 굳히기 작전으로 많은 배회 데이트를 즐기면서 호감도를 높여 나가는 것이 좋다. 휴일 데이트를 성공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이자.

 

4. 휴일 데이트. 오직 한번만 오는 찬스

 

단지 한번뿐인 데이트이며, 이 곳에서 모든 것이 결정된다. 많은 양의 CG를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곳이다. 전술한 바와 같이 플레이어는 2가지 장소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 데이트의 다음 날이 마지막 날이니까 여기서 확실하게 마무리 짓자.

 

5. 떠나는 학교

 

마지막 날이 되면 누구에게 전학을 가는 사실을 알릴 건지, 선택하는 곳이 나온다. 지금까지 찍어 놓은 캐릭터만을 위해서 열과 성을 다하였다면, 사실을 알게 된 여자아이에게 고백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도대체 여자아이들은 어디에 있는 거지?

 

위의 흐름을 알았다고 하더라도, 여자아이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으면 도무지 친해질 방법이 없다. 이 장에서는 도대체 여자들이 어디에 주로 있는지 또 나올 확률은 어느 정도나 되는지 알아보자.

 

표에 나타난 기호를 보는 방법(스포츠 신문에서 많이 보았을 테지만)

 

 : 그곳에서 죽 때리고 있다

 : 상당히 자주 찾는다

 : 비교적 만나기 쉽다

 : 어지간해서는 만나기 어렵다

× : 헛수고 할 뿐이다.

 

학교내에서 다닐 수 있는 곳

 

옥상(屋上), 1학년 교실(1學年敎室), 2학년 교실(2學年敎室), 3학년 교실(3學年敎室), 이과실(理科室), 가정실(家庭室), 음악실(音樂室), 직원실(職員室), 보건실(保健室), 미술실(美術室), 도서실(圖書室), 시계광장(時計廣場), 식당(食堂), 운동장(グラウンド), 체육관(體育館), 도장(道場), 수영장(-)

 

쉬는 시간(時間)

 

쉬는 시간에는 클럽활동을 하고 있는 여자아이들은 클럽방에 있는 경우가 많다. 우선 누군가와 만나고 싶다면 2학년 교실로 달려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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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시타 카스미 하타노 사나에 사와다 오카노 코우사카 나가사토 아유미 코다치 기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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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상 △ ▼ ▼ ▼ ◎ △ ▼ △ ▼ ○ ▼

1학년 교실 ▼ ▼ ▼ ◎ ▼ ▼ ▼ ▼ ◎ ▼ △

2학년 교실 ◎ ▼ △ ▼ ▼ ▼ ▼ △ ▼ △ ▼

3학년 교실 ▼ ▼ ◎ ▼ ▼ ▼ ◎ ▼ ▼ ▼ ▼

이과실 ▼ ▼ ▼ ○ ▼ ▼ ▼ ▼ ▼ ▼ ▼

가정실 ▼ ▼ ▼ ▼ ▼ ▼ ○ ▼ ▼ ▼ ○

음악실 ▼ ○ ▼ ▼ ▼ ▼ ▼ ▼ ▼ ▼ ▼

직원실 ▼ ▼ ▼ ▼ ▼ ▼ △ ○ ▼ ▼ ▼

보건실 ○ ▼ ▼ ▼ ▼ ▼ ▼ △ △ △ ▼

미술실 ▼ ▼ ▼ ▼ ○ ▼ ▼ ▼ ▼ ▼ ▼

도서실 ▼ ▼ ▼ △ △ ▼ ▼ ◎ ▼ ▼ ▼

시계광장 ▼ ◎ ▼ ▼ ▼ △ ▼ ▼ ▼ ▼ ▼

식당 ▼ ▼ △ ▼ ▼ ◎ ▼ ▼ △ ▼ ▼

운동장 ▼ ▼ ▼ ▼ ▼ ○ ▼ ▼ ○ ▼ ▼

체육관 ○ ▼ ▼ ▼ ▼ ▼ ▼ ▼ ▼ ▼ ▼

도장 ▼ ▼ ▼ ▼ ▼ ▼ ▼ ▼ ▼ ◎ ▼

수영장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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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 시간()

 

점심 시간이 되면 모두들 이곳 저곳으로 흩어진다. 

당신이 노리는 여자아이가 혼자서 있다면 좋을 텐데. 이벤트를 기대한다면 식당 쪽으로 가보는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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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시타 카스미 하타노 사나에 사와다 오카노 코우사카 나가사토 아유미 코다치 기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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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상 △ △ △ ▼ ○ △ ▼ ▼ ▼ ▼ ▼

1학년 교실 ▼ ▼ ▼ ○ ▼ ▼ ▼ ▼ ◎ ▼ △

2학년 교실 ◎ △ ▼ ▼ ▼ ▼ ▼ ○ ▼ ◎ ▼

3학년 교실  ▼ △ ▼ ▼ ▼ ◎ ▼ ▼ ▼ ▼

이과실 ▼ ▼ ▼ ◎ ▼ ▼ ▼ ▼ ▼ ▼ ▼

가정실 ▼ ▼ ▼ ▼ ▼ ▼ ○ ▼ ▼ ▼ ○

음악실 ▼ ○ ▼ ▼ ▼ ▼ ▼ ▼ ▼ ▼ ▼

직원실 ▼ ▼ ▼ ▼ ▼ ▼ △ △ △ △ ▼

보건실 ○ ▼ ▼ △ ▼ ▼ ▼ △ △ ▼ ▼

미술실 ▼ ▼ ▼ ▼ △ ▼ ▼ ▼ ▼ ▼ ▼

도서실 ▼ ▼ ▼ ▼ ▼ ▼ ▼ ◎ △ △ ▼

시계광장 ▼ ◎ △ △ △ ▼ ▼ ▼ △ △ ▼

식당 △ ▼ ◎ ▼ ▼ ○ ▼ ▼ ▼ ▼ ▼

운동장 ▼ ▼ ▼ ▼ ▼ ◎ ▼ ▼ ○ ▼ ▼

체육관 ○ ▼ ○ ▼ ▼ ▼ ▼ ▼ ▼ ▼ ▼

도장 ▼ ▼ ▼ ▼ ▼ ▼ ▼ ▼ ▼ ○ ▼

수영장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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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과후(放課後) 1

 

방과후에는 부 활동을 중심으로 배치가 바뀌게 되니까, 

마음에 드는 여자아이가 어느 부서에 속해서 활동하고 있는지 알아두는 게 중요하다. 

그 다음에 여자아이가 자주 가는 곳을 체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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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시타 카스미 하타노 사나에 사와다 오카노 코우사카 나가사토 아유미 코다치 기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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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상 ▼ ▼ ▼ ▼ ◎ ▼ ▼ ▼ ▼ △ ▼

1학년교실 ▼ ▼ ▼ ○ ▼ ▼ ▼ ▼ ○ ▼ △

2학년교실 ○ ▼ ▼ ▼ △ ▼ ▼ ○ ▼ ○ ▼

3학년교실 ▼ ▼ ◎ ▼ ▼ ▼ △ ▼ ▼ ▼ ×

이과실 ▼ ▼ ▼ ◎ ▼ ▼ ▼ ▼ ▼ ▼ ×

가정실 ▼ ▼ ▼ ▼ ▼ ▼ ◎ ▼ ▼ ▼ △

음악실 ▼ ◎ ▼ ▼ ▼ ▼ ▼ ▼ ▼ ▼ ▼

직원실 ▼ ▼ ▼ ▼ ▼ ▼ △ △ ▼ ▼ ▼

보건실 ▼ ▼ ▼ ▼ ▼ ▼ ▼ △ ▼ ▼ ▼

미술실 ▼ ▼ ▼ ▼ ○ ▼ ▼ ▼ ▼ ▼ ▼

도서실 ▼ ▼ ▼ ▼ △ ▼ ▼ ◎ ▼ ▼ ×

시계광장 ▼ ○ ▼ △ △ ▼ △ ▼ ▼ ▼ ▼

식당 ▼ ▼ ○ ▼ ▼ ○ ▼ ▼ ▼ ▼ ▼

운동장 ▼ ▼ ▼ ▼ ▼ △ △ ▼ ◎ ▼ ×

체육관 ◎ ▼ ▼ ▼ ▼ ▼ ▼ ▼ ▼ ▼ ×

도장 ▼ ▼ ▼ ▼ ▼ ▼ ▼ ▼ ▼ ◎ ×

수영장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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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과후(放課後) 2

 

우리들과 마찬가지로 일본도 토요일은 오전 수업밖엔 없는 관계로

점심시간 대신에 방과후가 두 번 존재한다. 방과후와 특별하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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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시타 카스미 하타노 사나에 사와다 오카노 코우사카 나가사토 아유미 코다치 기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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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상 ▼ ▼ ▼ ▼ ◎ ▼ ▼ △ ▼ △ ▼

1학년 교실 ▼ ▼ ▼ ○ ▼ ▼ ▼ ▼ ○ ▼ ○

2학년 교실 ○ ▼ ▼ ▼ ▼ ▼ ▼ ○ ▼ ○ ×

3학년 교실 ▼ ▼ ◎ ▼ ▼ ▼ △ ▼ ▼ ▼ ×

이과실 ▼ ▼ ▼ ◎ ▼ ▼ ▼ ▼ ▼ ▼ ×

가정실 ▼ ▼ ▼ ▼ ▼ ▼ ◎ ▼ ▼ ▼ △

음악실 ▼ ◎ ▼ ▼ ▼ ▼ ▼ ▼ ▼ ▼ ▼

직원실 ▼ ▼ ▼ ▼ ▼ ▼ △ △ ▼ ▼ ▼

보건실 △ ▼ ▼ △ ▼ ▼ ▼ △ △ △ ▼

미술실 ▼ ▼ ▼ ▼ ○ ▼ ▼ ▼ ▼ ▼ ×

도서실 ▼ ▼ ▼ ▼ ▼ ▼ ▼ ◎ ▼ ▼ ▼

시계광장 ▼ ○ ▼ △ △ ▼ △ ▼ ▼ ▼ ▼

식당 ▼ ▼ ○ ▼ ▼ ○ ▼ ▼ ▼ ▼ ▼

운동장 ▼ ▼ ▼ ▼ ▼ ▼ ▼ ▼ ◎ ▼ ×

체육관 ◎ ▼ ▼ ▼ ▼ ▼ ▼ ▼ ▼ ▼ ×

도장 ▼ ▼ ▼ ▼ ▼ ▼ ▼ ▼ ▼ ◎ ×

수영장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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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회()

 

배회에서는 여자아이들마다 만날 수 있는 장소가 조금씩 다르다. 

성격적으로는 전혀 맞지 않는 곳에서도 의외로 만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역 앞 상점가에서는 누구나 만나기 쉽다.

 

마을 안에서 다닐 수 있는 곳

 

임해광장(臨海廣場), 역 앞 상점가(驛前商店街), 백사장(浜近), 편의점(コンビニ), 책방(本屋), 신사(神社), 게임센터(-ムセンタ-), 아동공원(兒童公園)

 

* 쇼핑() : 여자친구들에게 줄 선물을 살 수 있다. 매번 5개씩을 팔고 있는데, 그 중

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선물에 관한 것은 다음 장을 참고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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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시타 카스미 하타노 사나에 사와다 오카노 코우사카 나가사토 아유미 코다치 기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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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해광장 ◎ ▼ ▼ ▼ △ ▼ ▼ ▼ △ ▼ ×

역 앞 상점가 △ ▼ ▼ △ ▼ ◎ ◎ △ ▼ ◎ ×

백사장 △ ▼ △ ▼ ◎ ▼ ▼ ▼ ▼ △ ×

편의점 ▼ ▼ ▼ ◎ ▼ ▼ ▼ ▼ △ ▼ ×

책방 ▼ △ ▼ △ ▼ ▼ △ ◎ ▼ ▼ ×

신사 ▼ ▼ △ ▼ △ △ ▼ △ ◎ △ ×

게임센터 ▼ △ ◎ ▼ ▼ △ ▼ ▼ ▼ ▼ ×

아동공원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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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일 오전(午前)

휴일의 오전은 아동공원에서 여자들을 만날 확률이 높다. 임해광장이나 백사장에도 많이 있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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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시타 카스미 하타노 사나에 사와다 오카노 코우사카 나가사토 아유미 코다치 기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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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해광장 ◎ ▼ ▼ ▼ ○ ▼ △ ▼ ▼ ▼ ×

역 앞 상점가 ▼ ▼ ▼ ◎ ◎ ▼ ▼ ▼ ▼ ◎ ×

백사장 ○ ▼ △ ▼ ▼ ▼ ▼ ○ ▼ ▼ ×

편의점 ▼ ▼ ▼ ▼ ▼ △ ▼ ▼ ▼ ▼ ×

책방 ▼ △ ▼ ▼ ▼ ▼ ◎ △ ▼ △ ×

신사 △ ▼ ▼ ▼ ▼ ▼ ▼ ▼ ○ ▼ ×

게임센터 ▼ ▼ ○ ▼ ▼ ▼ ▼ ▼ ▼ ▼ ×

아동공원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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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일 정오(正午)

오후에는 비교적 어느 장소에서건 확률이 조금 높아진다. 게임센터나 책방 등지에 가보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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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시타 카스미 하타노 사나에 사와다 오카노 코우사카 나가사토 아유미 코다치 기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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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해광장 ▼ ▼ ◎ ▼ ▼ ▼ ▼ ▼ ◎ ▼ ×

역 앞 상점가 △ ◎ ▼ △ ▼ ▼ △ ▼ ▼ △ ×

백사장 ▼ ▼ ▼ ▼ ◎ △ ▼ ◎ ▼ ▼ ×

편의점 ▼ ▼ ▼ ◎ ▼ ▼ ◎ ▼ △ ▼ ×

책방 ◎ △ ▼ ▼ ▼ ▼ ▼ △ ▼ ◎ ×

신사 △ ▼ △ ▼ △ ▼ ▼ ▼ △ ▼ ×

게임센터 △ ▼ △ ▼ ▼ ○ ▼ ▼ ▼ ▼ ×

아동공원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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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일 오후(午後)

오후에는 게임센터나 책방에서 만날 수 있는 확률이 적어지는 듯하다. 편의점이나 백사장에서의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노리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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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시타 카스미 하타노 사나에 사와다 오카노 코우사카 나가사토 아유미 코다치 기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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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해광장 △ ▼ ▼ ▼ ○ ▼ ▼ ▼ ▼ ▼ ×

역 앞 상점가 ○ △ ▼ △ ▼ ▼ ○ △ △ ○ ×

백사장 ▼ ▼ ◎ ▼ ▼ ○ ▼ ▼ ▼ ▼ ×

편의점 △ △ ▼ ▼ ▼ △ ▼ △ ◎ ▼ ×

책방 △ ▼ ▼ ○ △ ▼ ▼ ◎ ▼ ▼ ×

신사 ▼ ◎ ▼ ▼ ▼ ▼ △ ▼ ▼ △ ×

게임센터 △ ▼ ○ ▼ ▼ ◎ ▼ ▼ ▼ ▼ ×

아동공원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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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교 대화 모드의 꽃! 선물에 관해서

전작과 마찬가지로 여자아이들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 가능한데, 모든 선물이 그러하듯이 아무렇게나 뿌리고 다니면, 효과가 떨어짐은 물론,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 더군다나 선물을 사기 위해서는 아까운 배회의 시간도 보내야 하니까, 그녀의 취향을 잘 생각해서 선물을 하도록 하자. 생각하는 것을 귀찮아하는 독자들은 아래 표를 보면 간단!

 

* 표를 보는 방법

 

 가장 효과가 좋다

 꽤 효과가 있다

 효과가 낮다

× 효과는커녕

 

* 살 수 있는 물건

 

농구화(バスケ-トシュ-), 과자 요리책(果子作りの), 재봉 세트(裁縫セット), 직소퍼즐(ジグソ-パズル), 풍경 사진집(風景寫眞集), 스푼 세트(ズプ-ンセット), 봉제인형(ぬいぐるみ), 꽃다발(花束), 리본(リボン), 배게(まくら), 개밥(ドッグフ-), 반창고(パンソウコウ), 동물 브로치(動物ブロ-), 홍차(紅茶), 스포츠 타올(ズポ-ツタオル), 일본차(日本茶), 멋진 우산(派手なカサ), 철학책(哲學), 허브오일(-ブオイ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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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시타 카스미 하타노 사나에 사와다 오카노 코우사카 나가사토 아유미 코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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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구화  ×  × ×  × × ○ △

과자 요리책 △ ◎ × ×  × ○ ○ × 

재봉 세트 △ △ ◎ ○ △ × ○ △ △ ○

직소퍼즐 ×  × ◎ ○ × × △ △ ○

풍경 사진집 ○ △ △ ○ ◎ △ △ × △ △

스푼 세트 ○ ○ × △ △ × ◎ ○ △ ×

봉제인형 △ ◎ × × × △ △ × ◎ △

꽃다발 ○ ○ △ △ △ △ ○ △ ○ ◎

리본 ◎ △ × △ △ △ △ ○ △ ○

배게  × ○ ○ × ◎ △ ×  ×

개밥 × × ◎ △ × △ △ × × 

반창고  × △ ◎ △ ○ × ×  ×

동물 브로치 × △ △ △ ◎ △ △ △ ○ △

홍차 △ △ △ ○ ○ △ ◎ △ △ △

스포츠 타올  × ○ △ △ ○ △ × ◎ △

일본차 △ △ ○ △ × △ △ ○ △ ◎

멋진 우산  × △ △ × ◎ ○ × × ×

철학책 ×  × ×  × △ ◎ △ △

허브오일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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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고의 즐거움, 하교 회화 모드

 

전작에 비해서 엄청나게 파워업을 한 회화 모드. 정말로 여자아이와 함께 걸어가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필자의 동생은 둥실 떠다닌다지만), 잘 만들어졌다. 메뉴도 여러 가지가 있어 선택의 즐거움도 좋고, 할 때마다 반응도 여러 가지가 나오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자 이제 상세하게 알아볼까?

 

두근두근도와 친밀도

 

화면의 좌측 상단에 보면 가운데 하트가 두근거리는, 나침반 같은 것이 있다. 이것이 여자의 상태를 나타내 주는 것으로, 하트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화살표가 두근두근도이며, 바깥쪽으로 돌아가는 구슬이 친밀도이다. 이것들의 밸런스를 유지해 가는 것이 필요하며, 한쪽에만 치우쳤을 경우, 부끄러워하며 돌아가거나, 재미없다며 가버리는 수가 있다.

 

여러 가지 메뉴에 관해서

 

일단 선택할 수 있는 메뉴는 27. 이것들을 하나 하나 알아보자.

 

- 1번째 페이지

학교에 관한 이야기 날씨에 관한 이야기 클럽에 관한 이야기

공부에 관한 이야기 진로에 관한 이야기 취미에 관한 이야기

스포츠에 관한 이야기 음식에 관한 이야기 TV에 관한 이야기

 

- 2번째 페이지

선택한 1번째 화제 여자아이와 친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 특별히 좋아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

선택한 2번째 화제 계절에 관한 이야기 상대에 관한 이야기

선택한 3번째 화제 휴일에 관한 이야기 사랑에 관한 이야기

 

- 3번째 페이지

시험에 관한 이야기 쳐다본다 선물을 한다

여자와 겪은 이벤트에 관한 이야기 칭찬한다 배회 데이트를 신청한다

…… 손을 잡는다 데이트를 신청한다

 

주의할 점

 

대부분의 것들에 대해선 금방 적응이 가능할 것이다. 

대체로 다소의 차는 있지만, 

여자의 성격만 잘 파악하고 있으면, 간단하게 고를 수 있고, 떨어지는 것은 대체로 적은 편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데이트에 관한 것인데, 

데이트를 신청하고 싶으면, 두근두근도가 너무 높지 않은 때 신청해야 한다. 

두근두근도가 높으면 물론 확률이 높아지지만, 부끄러워하면서 먼저 가버릴 수 있다. 

그러므로 대략 두근두근도가 65%정도일 때 데이트를 신청하는 것이 신상에 이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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