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땀, 픽셀 - 트리플 A 게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시나리오/게임기획2019. 10. 15. 06:30
책소개
게임 개발의 이면에서 일어나는 장대한 서사시 속으로 독자를 안내한다.
야근에 지친 수백 명의 개발자로 이루어진 팀부터 단 한 명의 고독한 괴짜 천재 개발자까지,
다양한 창작자들이 어떻게 예술적.기술적 도전을 뛰어넘고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게임을 만들어냈는지 살펴본다.
불가능한 일정을 극복하고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을 만든 바이오웨어,
혼자만의 꿈에 불과했던 전원생활 RPG '스타듀 밸리'를 수백만 달러 프랜차이즈로 성장시킨
1인 개발자 에릭 바론,
새로운 세계관을 만들기 위해 MS에서 독립해 '데스티니'를 만들다 파산할 뻔한 번지 등
10종의 유명 게임을 중심으로 개발 과정의 지옥불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1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 언차티드 4
3 스타듀 밸리
4 디아블로 Ⅲ
5 헤일로 워즈
6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7 셔블 나이트
8 데스티니
9 더 위처 3
10 스타워즈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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