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공략] 영웅전설 2 (The Legend Of HeroesⅡ) 1. 기본 조작 등
험난하고 머나먼 여행이 다시 돌아온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전설 2 (The Legend Of HeroesⅡ)
프롤로그
전작에서 이그나자를 쓰러트린 세리오스국왕은 디나왕비와 결혼하였고
그들 사이에서 왕자 아트라스가 태어났다. 세월은 흘러 이십 년이 지났고
그 동안 세리오스국왕의 통치하에 날로 더더욱 번영해 가는 가운데
어느 날 이셀하사 전역을 대지진이 덮쳐 와서 낡은 건물들이 파괴되었고, 각지에 심각한 피해가 생겼다.
예고 없는 재앙에 처음에는 혼란스러웠으나, 사람들은 힘을 모아 복구해서 얼마 후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이것이 재앙의 시작임을 알지 못했다....
그후 이셀하사 전지역에 용의 알이 나타나는 현상과
지하에서 지상인과 다른 모습의 4명의 그림자가 출현하였다.
처음 지하인을 본 지상인들은 그들을 보고는 몬스터로 착각하고 그들을 공격하여 3명을 쓰러뜨리지만
나머지 한 명에 의해 지상인도 쓰러진다.
이런 오프닝 스토리와 함께 2편에서의 주인공 아트라스의 파란만장한 모험기가 시작되며
모험 도중에 1편에서의 세리오스와 같이 란도, 플로라, 신디와 같은 동료를 얻어 같이 다닐 것이다.
전작에 비해 모험의 배경이 지상 이셀하사 뿐 아니라
지하 세계인 파게스타 제국이 등장해서 모험의 범위가 많아졌고 주문, 아이템, 장비도 많이 보충되었다.
또 전작과 연결되어서 전작에 나온 캐릭터들은 20년 후의 모습으로 나오고
새로운 캐릭터 그리고 새로운 마을이나 동굴들이 생겨났다.
등장 인물 (Character)
란도(RANDO)
32세. 온누크공국 출신
공격계의 주문이 자랑거린이 주문사.
주문사는 허약하고 체력이 부족하다는 일반적인 이미지를 싫어하여 체력 단련에 힘쓴 나머지 세계 최초(?)의 근육질 주문사가 되었다. 세대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의 덜렁거림은 경솔하다기보다 무첵임에 가깝다. 세상 물정을 잘 모르는 플로라를 재미있어하여, 틈만 생기면 골려주려고 노리고 있다. 하지만 공부는 확실히 했었는지 세계의 여러 일들에 대하여 대단히 박식하다. 원래는 라스타반에서 살았으나 시리카로 이주해 왔다고 한다.
플로라(FLORA)
14세. 라누라왕국 출신.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세간의 일들과 접할 기회도 없이 ‘유리관 속의 인형’처럼 키워졌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소중히 하는 착한 마음씨를 가진 소녀로, 주문의 힘으로 전 세계의 고통을 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회복계의 주문을 익힌다. ‘여신 프레이아’의 꿈을 꾼 것이 그녀가 여행을 떠나는 동기가 되었다.
아트라스(ATLAS)
15세 파렌왕국 출신
파렌왕국의 세리오스 국왕과 디나 왕비 사이에서 태어난 외동아들.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훌륭한 국왕이 되기위한 교육을 받기위해 양친이 있는 루디아성을 떠나 사스아이섬의 엘아스타마을에서 살고 있다. 머리는 나쁘지 않지만, 책상앞에 앉는 것을 싫어하며 특히 주문 공부를 곤욕스러워 한다. 때문에 교육계인 라우엘은 언제나 골치가 아픈 모양. 장난을 좋아하고 취미는 슬라임 괴롭히기. 피는 속일 수 없는 것인지 모든면에서 어린시절의 세리오스를 닮았다.
신디(CINDY)세리오스의 용
20세. 설디스왕국 출신
모든 것이 수수께끼에 가려져 있지만, 귀여운 여자 아이같은 이름과는 어울리지 않는 람보보다도 우람한 근육질의 남자. 가면을 쓰고 있어서 진짜 얼굴도 알 수 없다. 과거의 기억을 잃은 것 같고, 말수도 극단적으로 적다. 난폭자는 아니지만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 없을 때가 있다. 자신이 먼저 폭력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일은 결코 없고, 오히려 시비를 건 약한쪽이 놀라서 도망가는 일이 다반사다.
조작설명(How To Play)
① 커 맨 드
전투장면 이외에서 ESC키나 Ctrl키를 누르면 커맨드 선택 화면이 표시됩니다.
다시 한 번 누르면 게임으로 되돌아 갑니다.
화면이 표시되면 실행하고 싶은 커맨드를 선택하고 ENTER키나 스페이스키, Alt키로 결정합니다.
1. 주문
사용할 수 있는 주문은 백색으로 표시되며, MP가 부족할 때는 황색으로 표시됩니다.
빨갛게 표시된 주문은 전투 시에만 쓸 수 있습니다.
2. 도구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백색으로 표시됩니다.
회복용 아이템 등을 누구에게 사용할 것인지를 커서키로 골라서 사용하여 실행시켜 주십시오.
3. 정비
무기와 방어구를 장비합니다. 장비할 수 있는 무기, 방어구는 백색으로 표시됩니다.
장비한 것은 ‘상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버린다.
필요없는 아이템과 무기, 방어구를 버릴 수 있습니다.
한 번 버린 물건은 다시 주울 수 없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5. 상태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와 장비하고 있는 무기, 방어구를 볼 수가 있습니다.
장비의 표시는 위에서부터 무기, 갑옷, 방패, 아이템의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표시되지 않으면 장비한 것이 아닙니다.
*강함--- 레벨업 시의 공격력에 영향을 줍니다. 또 HP를 늘리는 데에도 영향을 줍니다.
*현명함--- 레벨업 시의 주문능력에 영향을 줍니다.
*민첩성--- 공격 횟수에 영향을 줍니다.
*운--- 적의 공격을 회피할 확률 및 회심의 일격을 가할 확률에 영향을 줍니다.
*공격력--- 그 캐릭터의 기본적인 강함과 장비하고 있는 무기의 종합적인 공격력입니다.
*방어력--- 장비하고 있는 방패와 갑옷의 종합적인 방어력입니다.
*주문능력--- 주문의 효과에 영향을 줍니다.
6. 그외
7. 리더
파티가 두 사람 이상이 되면 이 커맨드가 추가되고, 게임중에 파티의 리더를 바꿀 수가 있습니다.
리더가 바뀌먄 화면에 표시되는 캐릭터도 바뀝니다.
② 그 외의 커맨드
SAVE
게임의 진행을 기록합니다.
LOAD
세이브 해 놓은 장소부터 게임을 재개합니다.
시스템
.AUTO이동
이동중에 장해물과 만났을 때 어떻게 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ON으로 해 놓으면 자동적으로 장해물을 피해 나갑니다.
.레벨업(자동/수동)
캐릭터는 레벨업 할 때, 보너스 포인트를 얻습니다.
이 때에 각 능력치의 배분을 어떻게 할까에 대한 설정입니다. ‘자동’으로 컴이 알아서 배분합니다.
‘수동은’ 플레이어가 마음대로 나눌 수 있으므로 원하는 스타일의 캐릭터로 키우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EP표시(남다/현재)
경험치의 표시 방법을 설정합니다.
‘남다’는 앞으로 레벨업 할 때까지 필요한 수치를 표시하여 줍니다.
.BGM(ON/OFF)
배경음악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단, 효과음은 꺼지지 않습니다.
.이동(보통/빠르게/느리게)
필드에서 캐릭터가 이동하는 속도를 설정합니다.
.메세지(보통/빠르게/느리게/멈춤)
회화와 메시지의 표시 속도를 설정합니다.
.메뉴표시(ON/OFF)
펑션키에 게임중에서 자주 쓰이는 커맨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ON으로 해 놓으면 게임 화면에 펑션키 일람이 표시됩니다.
전투 설정
전투 모드에서 전투를 컴에게 맡기는 자동 전투로 할 것인가를 선택합니다.
DOS
게임을 멈추고 도스로....
③ 전 투
필드와 동굴 등에서 몬스터와 만나면 전투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자신의 파티와 몬스터 중에서 ‘민첩성’아 가장 빠른순으로 공격하게 됩니다.
전투 커맨드
.공격:장비하고 있는 무기로 공격합니다.
.주문:주문을 외워 공격하고 회복합니다. 외울수 있는 주문은 백색으로 표시돠고
주문을 외우면 MP가 소모되어 회복하기 전에는 다시 사용 못합니다.
.방어:방어 체제로 적의 공격을 피하기 쉬워집니다.
.사용:공격, 회복용의 아이템을 사용하빈다. 사용할수 있는건 백색입니다.
.무기:다른 무기를 장비한 후 ‘공격’모드에 들어갑니다.
.자동:전투설정 모드가 됩니다. ‘자동전투’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강함:스테이터스를 표시합니다. 현재 장비하고 있는 무기, 방어구와 공격력과
방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커맨드는 계속 선택 가능 합니다.
.도망: 전투중에 도망칠 수 있습니다.
전투중의 상태에 관하여
.수 : 방어 동작을 하고 있는 상태
.반 : 주문을 튕겨내는 상태. 적은 물론 동료가 걸어주는 주문도 튕겨냅니다.
.독 : 독에 걸린 상태. 그대로 오래 두면 기절해 버립니다.
.잠 : 잠들어 버린 상태. 데미지를 받기 쉬워집니다.
.혼 : 혼란해진 상태. 아군과 적의 구분없이 마구 공격합니다.
.묵 : 말을 봉인당한 상태. 주문을 외울 수 없게됩니다.
.기절 : HP가 0인 상태. 공격에 참여 못함. 전원이 이상태면 GAME OVER.
GAME OVER
.마지막에 간 마을로.
마지막으로 걸어나온 마을로 되돌아 갑니다.
워프의 날개를 사용해서 나온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HP 전원 1, 아이템 GOLD, 경험치는 그대로
.전투 직전으로
전투가 시작되기 직전으로 돌아가서 다시 싸울 수 있습니다.
.모험을 계속한다.
마지막으로 디스크에 세이브한 장소를 자동적으로 로드해서 게임을 재개.
④ 주문에 대하여
주문은 한 사람당 최대 일곱 개를 외울 수가 있습니다.
캐릭터 윈도우중 MP의 잔량을 표시하는 캡슐이 있어서, 기억한 주문의 장소에 가가 대응하고 있습니다.
가장 위쪽장소에 기억한 주문은 가장 왼쪽의 캡슐에 대응하고 있으며,
그 다음부터도 순서대로 배열되어 집니다.
캡슐에 MP가 가득 차 있으면 그 주문을 외울수 있고
1회 주문을 외우면 MP는 없어져 버리며, 그 주문은 다시 못 외웁니다.
MP는 전투가 종료시 자동으로 회복되며 전투중에는 회복 하지 않으므로 아이템으로 회복해야 합니다.
주문을 배울려면
주문은, 마을 등에서 주문책을 사서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을 구입 후 ‘사용’ 커맨드에서 책을 선택한 후 배울 사람을 지정하면 됩니다.
1인당 최대 7개의 주문을 배울수 있고 같은 주문을 반복해도 됩니다.
주문의 사용법
주문은 이동중에 쓰는것과 전투중에 쓰는 것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때 사용할 수 있는 주문은 백색으로, 사용치 않는 주문은 적색,
MP 부족으로 쓸 수 없는 주문은 황색으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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