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이너를 위한 문서 작성 기술
책소개
게임 디자이너를 위한 문서 작성 기술을 알려준다.
게임은 꽤 복잡한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전체적인 모습을 정리하는 것은 나름 훈련이 필요하다.
그리고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서는 생각을 정리하는 과정도 필요하다.
문서를 정리하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게임의 형태를 완성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1장 게임 디자인 Game Design
- 놀이는 인간의 본성
- 게임 개발의 업무 분야
- 게임 디자이너가 하는 일
- 문서 작성의 필요성
- 요약
제2장 게임 개발 단계 Game Dev. Process
- 책장 정리 단계
- 자주 변경되는 기획
- 가구 만들기 vs 게임 만들기
- 게임 개발의 장단점
- 개발 준비 단계. Pre-Production
- 구현 단계. Production
- 후반 작업 단계. Post-Production
- 단계별 관리
- 연습
- 요약
제3장 컨셉 Concept
- 상상의 시작
- 아이디어와 컨셉
- 컨셉 문서의 작성
- 연습
- 요약
- [문서 작성 예시 : Document Sample]
개발자들을 위한 컨셉 문서(모험가 길드 컨셉 문서)
- [문서 작성 예시 : Document Sample]
게임의 내용보다 개발 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컨셉 문서(Nulpanzi Dream Concept)
제4장 프로토타입 Prototype
- 은주전자 만들기
- 프로토타입의 목적
- 프로토타입에 대한 오해
- 무엇을 만들까
- 어떻게 만들까
- 프로토타입을 위한 문서 작성
- 연습
- 요약
- [문서 작성 예시 : Document Sample]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기 위한 문서(모험가 길드 - 프)로토타입 1)
제5장 게임아트 Game Art
- 이미지가 없는 게임
- 게임 디자인과 그래픽
- 구체적이고 명확한 설명
- 설정과 기능의 표현
- 현실적인 가이드의 제공
- 문서 작성 요령
- 연습
- 요약
- [문서 작성 예시 : Document Sample] 캐릭터 제작을 위한 컨셉 문서
몬스터 종족 - 스워시. swarthy
제6장 게임 구조 설계 Game Structure
- 전체와 부분
- 게임의 구조
- 플레이의 흐름
- 문서 작성과 연습
- 요약
- [문서 작성 예시 : Document Sample]
게임 전체의 컨텐츠 흐름을 설명하는 문서(게임 컨텐츠 설명)
제7장 시스템 디자인 System Design
- 게임 규칙을 위한 규칙
- 시스템 디자인의 과정
- 시스템과 데이터
- 연습
- 요약
- [문서 작성 예시 : Document Sample] 간단한 시스템 문서(문. DoorSystem)
제8장 레벨 디자인 Level Design
- 공간에 대한 계획
- 레벨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 플레이를 위한 배경
- 사냥터 만들기
- 연습
- 요약
- [문서 작성 예시 : Document Sample]
레벨 디자인을 위한 컨셉 문서(지하 호수의 신전(던전) 레벨 디자인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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