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Coding 프로그래밍 - 개념부터 처음 배우는
책소개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입문서.
프로그래밍의 명령어의 사전적 의미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며,
실습 코드와 각 장 마지막에 있는 게임 프로그래밍을 통해
기초 개념을 완벽히 자신의 것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코너와 기초문제, 심화문제가 있어
각 장에서 알려준 기초 개념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용을 설명하기 위한 예제 외에도 아주 간단한 게임을 만드는 방법도 실려있다.
각 장에서 새로 배운 내용을 하나씩 추가하다 보면 어느덧 게임이 완성되고
이 게임은 각 장의 내용을 정리하고 복습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chapter 1 프로그래밍을 위한 준비
__01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__02 프로그래밍 환경 설정
__03 프로젝트 생성과 화면 구성
__04 빌드 및 실행
chapter 2 화면에 글자를 보여주려면, 출력문
__01 프로그램 만들기
__02 화면에 글자 출력하기
__99 숫자야구
__기초문제 / 심화문제
chapter 3 값을 바꿀 필요가 없다면, 상수(그리고 값의 종류)
__01 상수란 무엇인가?
__02 상수의 종류
__03 상수에 이름을 붙이자
__04 왜 상수에 이름을 붙일까?
__99 숫자야구
__기초문제 / 심화문제
chapter 4 내 맘대로 값을 바꾸고 싶다면, 변수 그리고 연산
__01 컴퓨터란 무엇인가?
__02 사칙연산, 연산의 기본
__03 문자열 연산
__04 변수란 무엇인가?
__05 디버깅: 버그를 잡아보자
__99 숫자야구
__기초문제 / 심화문제
chapter 5 실행 중인 프로그램에 명령을 내리려면, 키보드 입력
__01 입력이 필요한 이유?
__02 키보드 입력
__03 문자열 변환
__99 숫자야구
__기초문제 / 심화문제
chapter 6 상황에 따라 결과가 달라야 한다면, 조건문
__01 조건문이 필요한 이유?
__02 비교연산자
__03 만약 그렇다면
__04 만약 그렇지 않다면
__05 논리연산
__99 숫자야구
__기초문제 / 심화문제
chapter 7 수많은 변수를 손쉽게 관리하려면, 배열
__01 변수가 많아지면 복잡해져요
__02 배열
__03 컨테이너
__99 숫자야구
__기초문제 / 심화문제
chapter 8 같은 코드를 여러 번 실행하려면, 반복문 while
__01 같은 코드를 여러 번 실행하고 싶어요
__02 ~하는 동안
__03 반복문 빠져나오기
__99 숫자야구
__기초문제 / 심화문제
chapter 9 반복횟수가 정해져 있다면, 반복문 for
__01 while문으로 반복횟수가 정해진 코드 작성
__02 for문으로 반복횟수가 정해진 코드 작성
__03 이중 for문
__99 숫자야구
__기초문제 / 심화문제
chapter 10 언제나 똑같으면 재미가 없으니, 랜덤
__01 게임: 예측을 못 해야 재미있어요
__02 랜덤
__99 숫자야구
__기초문제 / 심화문제
__기초문제 풀이
'시나리오 > 게임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llo Coding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하는 알고리즘 (0) | 2019.10.21 |
---|---|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 파이썬 최신 버전 반영 (0) | 2019.10.21 |
게임 디자이너를 위한 문서 작성 기술 (0) | 2019.10.21 |
크리스 크로퍼드의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0) | 2019.10.21 |
메가 드라이브 컴플리트 가이드 With 마크Ⅲ (0) | 2019.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