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의 아이 미술화집 (본책 + 케이스)

책소개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 부문을 수상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극장 애니메이션 <날씨의 아이>의 아름다운 배경 일러스트를 엄선하여 담았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가 아름다운 풍경화이자, 배경 위에서 호다카, 히나 등 캐릭터들이 어떤 마음이었는지 한층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신카이 마코토 총감독, 다키구치 미술 감독 등 작품을 완성하는데 결정적 기여를 한 주요 스태프들의 인터뷰를 담았다. 그들이 작품에 어떤 의도를 담았는지 한눈에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각 미술 배경마다 작업한 스태프들의 코멘트를 담아, 배경을 완성하면서 어떤 부분에 역점을 뒀는지, 어떤 작업이 가장 힘들었는지 현장의 분위기도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다키구치 히로시 미술 감독, 다수의 스튜디오 지브리 작품을 통해 많은 명작을 만들어낸 야마모토 니조 감독, 와타나베 다스쿠, 무로오카 유나 감독 보좌 등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이 아니라면 좀처럼 모이기 힘든 최고 스태프들의 인터뷰는 팬은 물론, 작품에 매료된 관객들에게도 큰 선물이 될 것이다.

 

 

목차
도쿄로
번화가
버려진 빌딩
맑은 도쿄
비 오는 도쿄
스가의 사무소
히나의 아파트
서민 마을 민가
신사
골목
공원
도피행
구름과 하늘
몇 년 후의 세계

『날씨의 아이』 미술 배경 프리프로덕션

INTERVIEW
신카이 마코토
다키구치 히로시 | 야마모토 니조
와타나베 다스쿠
무로오카 유나


압도적인 퀄리티를 자랑하는 <날씨의 아이> 배경 일러스트의 모든 것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 부문을 수상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극장 애니메이션 <날씨의 아이>. 감탄을 자아낼 만큼 아름다운 배경 위에 캐릭터들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높은 평가와 흥행,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빛의 마술사’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유의 세밀한 배경 묘사는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단 한 장면의 타협 없이 완성도를 높였다.
이 압도적인 완성도는 배경이 지탱해준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정확한 장소를 밝히지 않아도 많은 팬들이 성지순례를 다닐 만큼 현실적이면서, 작품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살려낸 배경 미술은 이 작품의 자랑이다. 최고의 스태프들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추구하는 바에 따라 치열하게 그려낸, 한 장면 한 장면 모두가 수작 풍경화에 버금간다.
『날씨의 아이 미술화집』에는 이 아름다운 배경 미술 중에서도 엄선된 작품 240점 이상이 실려있다. 신카이 감독과 스태프들이 작품을 만들며 어떤 부분에 공을 들였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는 단행본이다.

|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날씨의 아이> 그 세계가 오롯이 담긴 아름다운 배경미술

<언어의 정원>, <너의 이름은.> 등을 통해 거장의 반열에 올라선 신카이 마코토 감독. 그의 별명은 ‘빛의 마술사’다. 작품의 줄거리도 좋은 평가를 받지만, 그의 명성을 높이는 계기가 된 것은 섬세하고 치밀한 배경 묘사였다. 표현의 한계에 다다랐다는 평가를 받지만, 신작을 발표할 때마다 한층 뛰어난 배경 묘사를 보여준다.
최근작 <날씨의 아이> 역시 한층 탁월해진 배경 묘사로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날씨’를 주요 요소로 다룬 작품답게 작품 전반에 걸쳐 비 내리는 장면, 다양한 하늘과 구름 표현은 압권이라 할만하다.
비 내리는 장면은 젖은 노면에 반사된 빛 등 평소보다 많은 정보가 담긴다. 비 오는 장면이 작품 전반에 이어지는 <날씨의 아이>의 배경에는 엄청난 양의 정보가 담겨 있다. 그만큼 비 오는 장면의 표현은 어렵다. 하지만 신카이 마코토 감독과 미술 스태프들은 지금까지의 애니메이션 역사 상 단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빗속의 드라마를 만들어냈다.
『날씨의 아이 미술화집』은 이런 완성도 높은 배경 미술을 담았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가 아름다운 풍경화이자, 배경 위에서 호다카, 히나 등 캐릭터들이 어떤 마음이었는지 한층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미술 스태프들은 작품에 어떤 마음을 담았을까
주요 스태프의 인터뷰 수록

또한 이 책에는 신카이 마코토 총감독, 다키구치 미술 감독 등 작품을 완성하는데 결정적 기여를 한 주요 스태프들의 인터뷰를 담았다. 그들이 작품에 어떤 의도를 담았는지 한눈에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각 미술 배경마다 작업한 스태프들의 코멘트를 담아, 배경을 완성하면서 어떤 부분에 역점을 뒀는지, 어떤 작업이 가장 힘들었는지 현장의 분위기도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다키구치 히로시 미술 감독, 다수의 스튜디오 지브리 작품을 통해 많은 명작을 만들어낸 야마모토 니조 감독, 와타나베 다스쿠, 무로오카 유나 감독 보좌 등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이 아니라면 좀처럼 모이기 힘든 최고 스태프들의 인터뷰는 팬은 물론, 작품에 매료된 관객들에게도 큰 선물이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