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어벤져스 얼티밋 캐릭터 가이드

만화그리기/캐릭터|2022. 3. 25. 10:00

책소개
2010년 한 차례 출간됐던 가이드북의 확장 개정판인 이 작품은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 맨, 토르, 헐크 등 어벤저스를 대표하는 슈퍼 히어로들과 이들과 대적해 온 온갖 슈퍼 빌런들을 모두 모아, 어벤저스와 조금이라도 관련이 있는 인물 200명 이상의 신상 정보를 수록했다.

히어로즈 그래픽 노블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이 가장 어렵게 여기는 부분은 아무래도 캐릭터와 스토리의 방대함일 것이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같은 세계에 공존하며 오랜 시간 동안 이합집산을 반복해 왔기에 이들의 관계를 한 눈에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어느 정도 그래픽 노블을 읽어 온 독자들 역시 어려움을 느끼기는 마찬가지다. 그런 고민은 이제 접어 두자.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어벤져스 얼티밋 캐릭터 가이드>를 통해 어벤저스를 대표하는 캐릭터들과 그들의 이야기, 더 나아가 마블 유니버스 전체의 역사를 꿰뚫어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마블을 대표하는 슈퍼 히어로 팀 어벤저스. 

최근 영화 “어벤져스 2”의 개봉과 더불어 이들에 대한 관심은 전지구적으로 폭발하고 있다. 

 

2010년 한 차례 출간됐던 가이드북의 확장 개정판인 이 작품은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 맨, 토르, 헐크 등 어벤저스를 대표하는 슈퍼 히어로들과 이들과 대적해 온 온갖 슈퍼 빌런들을 모두 모아, 어벤저스와 조금이라도 관련이 있는 인물 200명 이상의 신상 정보를 수록했다. 또한 페이지마다 마블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그림이 더해져 단순한 가이드북이 아닌 그래픽 노블로서의 가치도 충분하다.
히어로즈 그래픽 노블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이 가장 어렵게 여기는 부분은 아무래도 캐릭터와 스토리의 방대함일 것이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같은 세계에 공존하며 오랜 시간 동안 이합집산을 반복해 왔기에 이들의 관계를 한 눈에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어느 정도 그래픽 노블을 읽어 온 독자들 역시 어려움을 느끼기는 마찬가지다. 그런 고민은 이제 접어 두자.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어벤져스 얼티밋 캐릭터 가이드>를 통해 어벤저스를 대표하는 캐릭터들과 그들의 이야기, 더 나아가 마블 유니버스 전체의 역사를 꿰뚫어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기존 그래픽 노블을 좋아하던 독자들은 물론이고 마블 캐릭터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나 어린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일목요연하고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