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맨의 게임학

시나리오/게임기획|2022. 3. 26. 13:00

책소개
아케이드 게임 분야 세계 최고의 작품 [팩맨]을 만든 이와타니 토루가 쓴 게임 개발 이야기. 게임 개발을 꿈꾸며 게임업계를 짊어질 후배들에게 전하는 게임제작 노하우와 게임 개발 이야기가 담겨 있다. 게임디자이너로서의 저자의 어린시절의 경험부터 '팩맨' 탄생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와 함께, '게임제작이란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주제를 돌아보며 현재 저자가 지도하는 교육프로그램과 강의 내용을 포함, 제작현장에서 50여 종의 게임을 개발하고 터득한 노하우를 정리했다.


목차
들어가며: 팩맨의 신화
1장. 팩맨 메소드 1955~1980
2장. 게임에 대한 고찰
3장. 게임 개발의 실제
4장. 대담. 미야모토 시게루
5장. 대담. 오구치 히사오
6장. 대담. 이토이 시게사토
7장. 대담. 하마노 야스키
8장. 대담. 나카무라 마사야
참고 자료


아케이드 게임 분야 세계 최고의 작품 [팩맨]을 만든 이와타니 토루가 쓴 게임 개발 이야기

 

[팩맨]의 아버지 이와타니 토루가 전하는 게임 개발을 꿈꾸며 게임업계를 짊어질 후배들에게 전하는 게임제작 노하우와 게임 개발 이야기.
제1장에서는 게임디자이너로서의 저자의 어린시절의 경험이나 에피소드, 남코에 입사한 된 계기가 된 핀볼 게임, 남코 입사 후 비디오게임과의 운명적인 만남부터 '팩맨' 탄생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룬다. 제2장과 제3장에서는 '게임제작이란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주제를 돌아보며, 현재 저자가 지도하는 도쿄대학 대학원의 콘텐츠 프로듀서 양성 과정의 '콘텐츠 창조과학 산학연계 교육프로그램'과 게임개발자 세미나 그리고 CEDCD에서 호평을 받은 '재미있는 게임과 잘 팔리는 게임을 개발하는 법' 강의 내용을 포함, 제작현장에서 50여 종의 게임을 개발하고 내 자신이 터득한 노하우를 정리했다.
그리고 제4장에서 제8장까지는 이 책의 번외편으로 각계 저명인사들로부터 발상법, 현재의 게임과 게임 제작 현장을 통해서 앞으로 게임 개발자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또 향후 게임 제작의 바람직한 방식 등에 관한 대담을 실었다. 특히 게임시장의 현 상황과 게임의 본질인 '놀이'로 시야를 넓혀 기획자나 프로듀서에게 요구되는 자질이나 그 역할 등 게임 제작자의 입장에서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를 다양하게 들을 수 있다. 올해로 창업 50주년을 맞이하는 남코의 나카무라 회장으로부터는 '남코이즘'이라고 할 만한 자신의 발상의 원점에 관한 이야기와 향후 남코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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