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녀유혼 3: 도도도 (倩女幽魂3 道道道 Chinese Ghost Story 3) 1991

만화영화/영화|2022. 5. 22. 17:00

줄거리

도사 연적하가 난약사의 나무귀신을 봉인한 지 100년 후, 서역의 대국사로 금불상을 운반하러 도술이 뛰어난 고승 백운선사와 그의 제자 십방이 곽북현을 지나간다. 예전에도 흉흉했던 곽북현은 이제는 완전히 무뢰배들의 소굴이 되어있었고, 그곳에서 오로지 돈만 밝히는 도사 연적하를 만난다. 잘 곳도 먹을 것도 구할 수 없었던 백운선사와 십방은 근처의 폐사인 난약사에 머무는데, 마침 원기를 회복하고 사람의 해쳐 정기를 마구 빼앗는 나무귀신이 그들을 노리게 된다. 나무귀신의 수하 중 소탁이 첨병이 되어 십방을 유혹해 정기를 빼앗으려고 하지만, 불심이 깊은 십방은 유혹을 물리치고 되려 소탁을 제압한다. 소탁이 악행을 저지르지만 천성이 못된 귀신은 아니라고 생각한 십방은 개과천선을 하라고 하며 보내준다. 그러나 소탁과 소동을 벌인 탓에 그만 금불상을 잃어버린다.

다음날 행장을 꾸려 대국사로 다시 길을 재촉하려는 백운을 신물인 금불상을 잃어버려 찾아야한다고 붙잡아 난약사에 하룻밤 더 머물게 된다. 밤이 되자 십방은 다시 소탁을 만나게 되고, 소탁의 도움으로 금불상을 찾지만 땅바닥에 떨어지면서 여러 조각으로 쪼개진 상태였다. 소탁은 순수하고 착한 십방에게 반하여 사랑의 감정을 내보이지만, 십방은 출가인이라서 소탁의 연정을 애써 받아들이지 않는다. 한편, 난약사에서 사람을 해치는 요괴의 정체를 알게 된 백운선사는 다시 부활한 나무귀신과 조우하여 대결을 펼치다가 금불상이 쪼개진 사실을 나중에 아는 바람에 도술을 제대로 펼치지 못해 눈을 잃은 채 잡혀버리게 된다.

불상을 고치고, 스승을 구하기 위해 곽북현을 들른 십방은 이전에 한 번 만난 도사 연적하를 만나 도움을 청하게 되고, 연적하는 댓가를 받는 조건으로 십방을 따라 난약사에 들어온다. 난약사에 들어온 십방과 연적하에게 나무귀신이 보낸 다른 여귀인 소접을 상대하게 되고, 연적하를 이기지 못한 소접은 나무귀신을 불러들여 한바탕 접전을 벌인다. 십방에게 정을 느낀 소탁은 십방이 스승을 놔두고 빨리 떠날 것을 부탁하지만, 십방은 꼭 스승을 구하겠다고 거절한다.

연적하의 도움으로 스승을 구한 십방은 자신의 정기를 빼앗으려는 나무귀신의 추격을 받게 되고, 연적하와 백운선사의 협공으로 나무귀신을 물리쳐 목숨을 구한다. 그러나 소접은 나무귀신에 의해 자신의 생애를 후회하며 소탁의 눈앞에서 사망한다.

나무귀신은 죽으면서 자신의 오라비인 흑산대왕을 부르게 되고, 흑산대왕의 강력한 도술에 밀려 일행은 위기에 빠진다. 백운은 최후의 도술을 발휘하여 십방을 금신불로 만들어 태양을 비추어 흑산대왕을 물리친다. 흑산대왕을 물리친 십방은 소탁의 유골을 훔치려는 연적하를 골탕먹이고, 양지 바른 곳에 묻어달라는 소탁의 부탁대로 유골을 가지고 백운선사와 함께 대국사로 향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