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 엔더 드래곤 길들이기 (니키 드레이든, 2022)

분석/마인크래프트|2022. 9. 16. 17:00

책소개
전 세계 1억 2000명 유저를 보유한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의 제작사인 모장(MOJANG) 스튜디오가 세계적인 판타지 작가들과 손을 잡고 출간한 공식 마인크래프트 판타지 소설 시리즈이다. 9탄 <마인크래프트 : 엔더 드래곤 길들이기>는 게임 속에서 가장 강력한 보스 몹인 엔더 드래곤을 소재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우연히 드래곤의 알을 깨뜨려 엔더 드래곤을 부화시킨 제타가 우민으로부터 마을을 지킬 무기로 키우기 위해 엔더 드래곤을 훈련시킨다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았다. 무찔러야 할 대상인 엔더 드래곤을 길들인다는 소설의 설정은 평소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즐겨 온 독자들의 호기심에 불을 댕길 것이다.


줄거리
사막 마을 시에나 듄스에 사는 제타는 위대한 물약 제조사를 꿈꾼다. 하지만 물약이니 마법이니 하는 것들은 이곳 시에나 듄스 마을에서는 모두 금지되어 있다. 적으로부터 마을을 지키기 위해서 마을 사람들은 그저 성벽만 높이 쌓을 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시에나 듄스에 우민들이 쳐들어온다. 굳건하게 자신들을 지켜줄 것이라 믿었던 성벽이 너무나도 쉽게 무너지자 마을 주민들은 우왕좌왕한다. 제타가 만든 엉터리 물약 덕에 마을은 간신히 위기를 넘기지만, 여전히 마을 사람들은 성벽을 더 튼튼하게 쌓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사건 이후 제타는 물약 제조를 배우기 위해 마을 밖에 홀로 사는 메릴 고모를 찾아간다. 고모가 집을 비운 사이 제타는 고모의 집에 있던 정체 모를 알을 깨뜨리고 만다. 그 알에서 부화한 것은 보라색 눈, 검은 날개, 비늘이 달린 생명체, 바로 전설 속에서나 존재하는 줄 알았던 엔더 드래곤이었다. 제타는 친구인 레인, 리프트와 사촌동생 애슈턴과 함께 고모가 돌아올 때까지 이 아기 용을 몰래 숨기고 돌보기로 한다. 처음에는 반쯤 자란 소만했던 아기 용은 탈피를 거듭하면서 점점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무섭도록 성장한다. 제타와 아이들은 엔더 드래곤을 훈련시켜 시에나 듄스를 지킬 무기로 키우기로 하는데……. 우민이 다시 쳐들어오기 전에 엔더 드래곤 길들이기에 성공하여 마을을 구할 수 있을까? 아니면 엔더 드래곤에 의해 마을이 파괴될까?


“세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게임이 세상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탄생하다!”

★ 마인크래프트 공식 어린이 소설 시리즈 ★
★ 아마존·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
★ 영국·프랑스·독일·스페인 등 20개국 출간! ★
★ 시리즈 전체 전 세계 1억 7천만 부 이상 판매! ★

마인크래프트 제작사 공식 어린이 소설 시리즈 제9탄
마인크래프트 세상 속에서 펼쳐지는 게임보다 더 스펙터클한 모험 이야기!

전 세계 1억 2000명 유저를 보유한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의 제작사인 모장(MOJANG) 스튜디오가 세계적인 판타지 작가들과 손을 잡고 공식 마인크래프트 판타지 소설 시리즈를 출간했다. 2017년 7월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인 《마인크래프트: 좀비 섬의 비밀》은 출간 즉시 아마존·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전 세계 20개국에 판권이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와 관심을 모았다. 이후 2권 《마인크래프트: 엔더 드래곤과의 대결》과 3권 《마인크래프트: 네더로 가는 지옥문》, 4권 《마인크래프트: 엔더월드의 최후》, 5권 《마인크래프트: 저주받은 바다로의 항해》, 6권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우민 왕 아칠리저》, 7권 《마인크래프트: 수수께끼의 수중 도시》, 8권 《마인크래프트: 좀비 섬의 생존자》로 이어지는 마인크래프트 시리즈는 전 세계 1억 7500만 부 이상 판매되면서 밀리언셀러로 탄탄하게 자리 잡았다. 그리고 마침내 아홉 번째 책 《마인크래프트: 엔더 드래곤 길들이기》가 독자들을 찾아왔다.
《마인크래프트: 엔더 드래곤 길들이기》는 게임 속에서 가장 강력한 보스 몹인 엔더 드래곤을 소재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우연히 드래곤의 알을 깨뜨려 엔더 드래곤을 부화시킨 제타가 우민으로부터 마을을 지킬 무기로 키우기 위해 엔더 드래곤을 훈련시킨다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았다. 무찔러야 할 대상인 엔더 드래곤을 길들인다는 소설의 설정은 평소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즐겨 온 독자들의 호기심에 불을 댕길 것이다.

마인크래프트 제작사와 세계적인 작가들이 손잡은 초특급 프로젝트!
마인크래프트 게임 제작사 모장(MOJANG)은 전 세계 1억 명이 넘는 유저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에 따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과 손잡고,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공식 판타지 소설 시리즈를 출간했다. 이 시리즈는 각 권 도서가 정식 출간되기 전까지 저자는 물론, 모든 사항이 극비에 부쳐지는 세기의 프로젝트다. 첫 번째 책인 《마인크래프트: 좀비 섬의 비밀》을 시작으로, 현재 9권까지 출간된 마인크래프트 시리즈는 매 권마다 각기 다른 재미와 매력으로 마인크래프트 팬들에게 열광적인 지지와 인기를 얻으며 ‘아묻따’ 믿고 보는 시리즈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9권 《마인크래프트: 엔더 드래곤 길들이기》는 또 다른 인기 게임인 ‘오버워치’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최초의 소설 《오버워치: 눔바니의 영웅》을 쓴 니키 드레이든이 집필을 맡았다. 니키 드레이든은 이번에도 자신의 특기를 살려 이야기 속에서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을 충실히 재현했다. 주인공인 제타와 친구들이 엔더 드래곤을 만나 펼치는 모험담을 담았는데, 흥미로운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로 독자들을 이야기의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시킨다.

엔더 드래곤과 친구가 될 수 있다고?!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해 본 유저라면 누구나 엔더 드래곤의 존재를 알 것이다. 게임 속에서 강력한 보스 몹인 엔더 드래곤은 마인크래프트 내 몹 중 가장 크기가 크며, 화염구를 날리고 숨을 쉴 때마다 독을 뿜어내는 무시무시한 몹이다. 《마인크래프트: 엔더 드래곤 길들이기》는 이런 엔더 드래곤과 친구가 된다는 설정으로 독자들의 흥미를 자아낸다.
주인공 제타는 고모네 집에 있던 알을 실수로 깨뜨리는데, 알에서 깨어난 것은 전설 속에만 존재하는 줄 알았던 엔더 드래곤이었다. 제타는 친구들과 함께 고모가 돌아올 때까지 이 아기 용을 몰래 숨기고 돌보기로 한다. 하지만 아기 용은 점점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무섭도록 성장한다. 제타와 아이들은 엔더 드래곤을 적으로부터 마을을 지킬 강력한 무기로 키울 계획을 세우고, 엔더 드래곤을 훈련시켜 나간다. 처음에는 마음을 열지 않았던 엔더 드래곤이 점차 아이들에게 마음을 열면서 이들은 친구가 되어 간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엔더 드래곤을 바라보는 재미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마을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소녀의 성장기
제타가 사는 사막 마을 시에나 듄스는 마법과 물약을 금지되어 있다. 혹시 모를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열심히 성벽을 쌓아 올릴 뿐이다. 제타는 사람들 몰래 혼자 물약 제조법을 익히며 언젠가는 위대한 물약 제조사가 되기를 꿈꾼다. 마을 밖에 사는 고모에게 물약 제조법을 배우러 간 제타는 고모네 집에 있던 알을 실수로 깨뜨리면서 엔더 드래곤을 부화시킨다. 제타는 마을을 지키기 위해서는 마법과 물약 제조가 필요하며, 엔더 드래곤을 마을을 지킬 무기로 키우겠다고 주장하지만 아버지를 비롯한 마을 사람들의 반대에 부딪힌다. 하지만 제타는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고 친구들, 그리고 마을 사람들과 함께 힘을 모아 마을을 지키기 위해 애쓴다. 아무리 시련이 닥쳐도 헤쳐 나가며 마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제타의 모습은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심어 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