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알면 줄다리기 모르면 매달리기 (하우커 브로스트, 2006)

시나리오/심리학-여성|2022. 11. 9. 19:00

책소개
여자들이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아우성치는 남자의 본심, 여자는 죽었다 깨나도 알 수 없는 남자들의 본질을 신랄하면서도 유쾌하게 풀었다. 남자들은 결코 어려운 상대가 아니다. 오히려 그 반대다. 단순하기 그지없는 그들의 사고방식을 알아야 남자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

남자를 혹하게 하는 여자의 두 가지는? 남자친구가 갑가지 나를 칭찬하는 이유가 뭘까? 남자는 주도적인 여자를 싫어한다는데? 남자들은 왜 낡아빠진 재킷을 버리지 않는 걸까? 등 여자라면 한 번쯤 가슴에 품어보았음직한 리얼한 질문들과 여자를 두 손 들게 하는 남자의 뻔뻔한 답변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목차
01 나는 그에게 매력적인 여자일까?
남자를 혹하게 하는 여자의 두 가지는?
남자들이 나에게 말을 걸지 않는 이유
첫 만남 후 그에게 먼저 전화해도 될까?
모든 남자들이 글래머를 좋아한다는 게 사실일까?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전화할 시간도 없이 정말 그렇게 바쁜걸까?
그가 내게 사랑한다는 말을 하지 않는 진짜 이유
남자들은 늘씬녀를 선택할까, 통통녀를 선택할까?
남자들이 중요시 여기는 여자들의 내면이란?
내가 어떤 옷을 입든 신경이나 쓸까 몰라
왜 남자들은 여우같은 여자를 좋아할까?

02 연애, 알면 줄다리기 모르면 매달리기
초라한 더블보단 화려한 싱글이 낫다?
남녀 사이의 줄다리기는 필요악이라고?
여전히 나를 사랑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남자와의 평화로운 쇼핑은 세계 평화보다 더 어렵다
그가 나의 친구들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
나보다 일이 먼저인 남자
갑자기 나를 칭찬하는 이유가 뭘까?
다른 남자가 나에게 관심을 보인다면?
취미가 너무 많아서 데이트할 시간조차 없는 남자
나보다 친구가 우선이라고?
술집에서 남자들이 나누는 대화 베스트 7
모임에서 그가 창피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어른 행세하려 드는 남자친구, 누가 좀 말려줘요!

03 달콤한 연애, 맛있는 섹스
남자들은 처음 만나는 순간부터 섹스를 생각할까?
야한 꿈은 남자보다 여자가 더 많이 꾼다?
남자는 주도적인 여자를 싫어한다는데?
잠자리에서 그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섹스에 몰입하는 남자, 혹시 연기를 하고 있는 건 아닌지?
나는 어느새 그와의 잠자리 횟수를 세고 있다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싶은 만큼 할 수 있을까?
섹스의 횟수는 중요하지 않다
달콤한 스킨십은 섹스로 가는 전초전일 뿐이라고?
남자와 여자는 같은 침대에서 다른 생각을 하곤 한다
남자들은 잠자리에서의 일을 떠벌리고 다닌다는데?
남자도 정절을 지킬 수 있을까?

04 어느 남자에게나 비밀은 있다
그가 나에게 절대로 말하지 않는 것은?
나의 하루에 무관심한 남자
때로는 남자도 눈물을 흘린다
남자는 축 처진 어깨를 보여주기 싫어한다
남자의 숨겨진 감정은 여자보다 섬세하고 소심하다
남자는 과거의 여자에 대해서 침묵한다
나한텐 빈말도 못하는 그가 상사에게 아부를?
늘 일 때문에 바쁘다는 그, 정말 능력있는 남자일까?
남자가 말귀를 못 알아듣는 진짜 이유
여자가 만든 음식에 대한 남자들의 실제 생각은?
남자들은 정말로 노상방뇨를 좋아할까?
그의 집에서 포르노 테이프가 발견되었다면?

05 남자를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왜 남자들은 냉장고 속의 버터를 찾지 못할까?
잘 씻기만 해도 잔소리가 반으로 줄어들 텐데
그는 섹스를 할 때도 양말을 벗지 않는다
남자들은 정말 길묻기를 싫어할까?
남자들의 썰렁한 농담, 그 끝은 어디인가?
정말로 할 줄 모르는 걸까, 아님 못하는 척하는 걸까?
그의 직장상사와 함께 한 자리에서 실수하지 않으려면?
집도 없으면서 차는 잘도 바꾸는 남자
남자들은 대부분 음식을 빨리 먹는다
왜 낡아빠진 재킷을 버리지 않는 걸까?
그의 영웅담을 언제까지 들어줘야 하나?
부엌에서 물 새는 소리가 안 들린다는 남자
남자가 여자보다 기술적인 일을 더 잘한다고?
술고래 같은 남자, 정말 대책이 없는 것일까?
남자와 여자의 근본적으로 다른 점들

06 사랑이 흔들릴 때 보험이 필요하다
그는 나의 이성친구를 인정하지 않는다
그의 이성친구들에 대해 안심해도 될까?
옛 남자친구를 만나면 안 되는 이유
이 남자, 양다리를 걸치고 있는 건 아닐까?
바람을 피운 후 당연히 양심의 가책을 느끼겠지?
나의 외도를 솔직하게 고백해도 될까?
지적인 여자가 좋다더니, 백치미에 홀려?
그는 항상 모임에서 나를 웃음거리로 만든다
그를 변화시킬 수 있을까?

07 현명한 여우는 오래 울지 않는다
매력적이지 않아도 그를 붙잡을 수 있을까?
내가 있는 자리에서 다른 여자를 유혹하는 남자
옛 연인과 아직 연락을 하고 있는 건 아닐까?
그는 언제쯤 내 곁을 떠날 것인가?
그와 평화적으로 헤어질 수는 없을까?
그가 나와 헤어지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대로는 못해! 이별하는 남자에게 복수하고 싶다면
그가 서둘러 떠나려하는 이유
멋진 남녀관계를 만들기 위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