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우리는 게임을 만든다 - 게임 업계 입문을 꿈꾸는 젊은이들의 필독서! (유영욱, 2010)
책소개
게임 제작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개발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개발자들의 구체적 업무와 상호 역학 관계, 업계, 게임 산업과 미래에 이르기까지 위트 있는 만화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세분화된 설명으로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풀어준 실용서. NHN, 넥슨, NCsoft 등 국내 유수의 게임 회사에 재직 중인 기획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보안 엔지니어, Fun QA, 프로 게이머 등 에이스급 실무진 27명이 세부 업무와 효과적인 작업을 위한 팁, 포토폴리오 작성법, 게임 회사의 조직과 입사 시 유의사항을 알려준다.
목차
PART 1. -그래도 우리는 게임을 만든다.
(게임 회사의 조직, 기획, 디자인, 프로그램 등 게임 실무 개발자들의 세부 업무와 구체적 진행 과정, 상호 역학관계, 게임 개발자들의 꿈, 베타테스트, 마케팅, 게임 런칭, 퍼블리싱, 유저들)
-아주아주 간단하게 알아보는 게임 개발 프로세스
PART 2. -게임 개발자 생생 열전
(NHN, 넥슨, NCsoft 등 국내 유수의 게임 회사에 재직 중인 기획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사업부, 보안 엔지니어, 프로 게이머 등 에이스급 실무진 27명의 생생 열전)
-게임 회사 입사 희망자들을 위한 Q&A
-게임 산업의 미래
(차세대 유망게임들, 기능성 게임, 스마트폰 게임 , 시장전망 등)
출판사 제공 책소개
■ 밥 먹는 것보다 더 좋아한다는 게임은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질까?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게임 제작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개발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개발자들의 구체적 업무와 상호 역학 관계, 업계, 게임 산업과 미래에 이르기까지 위트 있는 만화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세분화된 설명으로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풀어준 실용서
■ 게임 회사 입사를 준비하는 젊은이들의 필독서!
NHN, 넥슨, NCsoft 등 국내 유수의 게임 회사에 재직 중인 기획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보안 엔지니어, Fun QA, 프로 게이머 등 에이스급 실무진 27명이 세부 업무와 효과적인 작업을 위한 팁, 포토폴리오 작성법, 게임 회사의 조직과 입사 시 유의사항을 알려준다.
■ 온라인 게임, 스마트폰 게임, 웹 게임, 플래시 게임………
현재 국내 게임 시장은 온라인 게임, 스마트론 게임, 웹 게임, 플래시 게임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러한 게임의 춘추 전국 시대에 게임 제작을 준비 중이거나 게임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젊은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꼭 보아야할 필독서
'시나리오 > 게임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둠 - 컴퓨터 게임의 성공 신화 존 카맥 & 존 로메로 (데이비드 커시너, 2006) (0) | 2022.11.13 |
---|---|
컴퓨터 게임과 문화 (김원보,최유찬, 2005) (0) | 2022.11.13 |
게임 운영자를 위한 온라인 게임 운영 - 이제 막!! 시리즈 (이대웅,이윤임, 2009) (0) | 2022.10.31 |
게임 기획자들 - 핀란드를 게임 강국으로 만든 (꼰쓰따 끌레메띠,하로 그뢴베리, 2019) (0) | 2022.10.27 |
닌텐도는 어떻게 세계를 정복했는가 - 슈퍼 마리오로 도약한 닌텐도의 성공과 위기의 역사 (제프 라이언, 2015) (0) | 2022.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