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게임기획실무 (서효석, 2007)
책소개
게임지망생들과 학생들이 배워나가는 실무에 중점을 둔 책이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게임기획에 필요한 서식과 기획을 스스로 응용하고 알아갈 수 있도록 진보와 발전에 초점을 두었다. 그리고 그 초점의 중심에는 기초라는 제목을 넣어서 기본을 구성하는 방법과 예시, Tip을 두어서 충분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장마다 순서도와 작업방식을 설정하여 실제 기획하며 배울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았다.
목차
PART01_ Road(길 or 기획수단)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Module
PART02_ 문서양식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문서양식의 설계
PART03_ 기획의도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기획의도의 설계
PART04_ 시나리오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시나리오의 설계
3.인물의 설계
4.배경의 설계
5.지역의 설계
PART05_ 퀘스트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퀘스트 설계
PART06_ 이벤트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이벤트 설계
PART07_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캐릭터의 설정
3.캐릭터의 디자인
4.캐릭터의 종류
5.초기 아이템
6.캐릭터의 생성과 죽음
7.캐릭터의 코드
8.캐릭터의 경험치
PART08_ 몬스터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몬스터의 설정
3.몬스터의 디자인
4.몬스터의 프로필
5.몬스터의 위치정보
6.몬스터의 코드
7.몬스터의 능력치
PART09_ NPC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NPC의 설정
3.NPC의 디자인
4.NPC의 프로필
5.NPC의 위치정보
6.NPC의 코드
7.NPC의 능력치
8.NPC의 언어인지 시스템
PART10_ 아이템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아이템의 분류와 기능
3.아이템 리스트
4.아이템의 프로필
5.아이템의 코드
6.아이템의 능력치
7.아이템의 조합
PART11_ 원화설계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인물원화 작업지시서
3.배경원화 작업지시서
PART12_ 신분계급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신분과 계급의 종류
3.신분계급의 설계
PART13_ HP-MP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HP와MP의 설계공식
3.HP와MP의 Table
4.HP와 MP의 회복성아이템
PART14_ 사운드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사운드 이미지 컨셉
3.BGM의 설계
4.Effect의 설계
5.사운드의 DB설계
PART15_ 고용설계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고용설정
PART16_ 시간날씨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시간시스템
3.기후시스템
4.날씨시스템
PART17_ 교통설계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말 시스템
PART18_ 건물설계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기술설정
3.내 집 시스템의 설계
4.비주거용 시스템의 설계
PART19_ 애니메이션 디자인에 대한 공부
1.Overview
2.애니메이션 제작
PART20_ 기획측면 운용의 이해에 대한 공부
1.Overview
2.운영업무
3.운영보고
4.운영관련 URL
5.운영지원도구
6.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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