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왕국 - 일본을 건설한 거인들, Entertainment Business Books 1 (다키타 세이치로, 2001)

시나리오/게임기획|2022. 12. 20. 23:00

책소개
오늘날의 게임왕국 일본이 탄생하기까지의 다이나믹한 흥망사를 게임 크리에이터들을 비롯한 게임 업계 주요 인물들의 철저한 취재를 통해 조망하는 한편, 빅 비즈니스를 이루어낸 사나이들의 알려지지 않은 비화와 그 열정을 그리고 있다.


목차
1. 마이컴 문화 일본 전래
2. 컴퓨터 게임의 발흥
3. 업소용 비디오 게임의 성립
4. 크리에이터의 등장
5. 가정용 게임기의 군웅할거시대
6. 미야모토 시게루의 선택
7. 바다를 건너간 재패니즈 게임
8. 구세계의 쇠망과 서드 파티의 탄생
9. 1사 독재 체제로의 길
10. 호리이 유우지의 기회
11. 카리스마 소프트 시대의 개막
12. 패미컴 추격세력의 태동
13. 새로운 게임 대국의 제패자
14. 시카구치 히로노부의 도박
15. 차세대기 전쟁과 소프트 하우스의 고뇌
16. 게임 산업혁명과 미래에의 비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