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노벨 구성과 작법 노하우 (노지마 켄지, 2013)

책소개
라이트 노벨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 구축과 스토리 구성 방법 노하우를 실었다. '캐릭터의 다섯 가지 요소', '액션과 리액션', '시츄에이션', '4막 구성', '세 가지 시간축', '세 가지 족쇄', '소도구' 등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독자를 끌어들이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 스토리와 씬을 구성하는 방법, 스토리 작법 노하우를 다루었다.


목차
첫머리에 3
제1장. 캐릭터의 5요소 11
1-1 캐릭터의 구성 요소와 이름 12
1-2 캐릭터의 목적 16
1-3 캐릭터의 행동 22
1-4 캐릭터의 심리 27
1-5 캐릭터의 변화 34
1-6 캐릭터의 외견 38
1-7 정리 42

제2장. 캐릭터의 행동과 심리 45
2-1 행동으로 유혹하기 46
2-2 심리로 유혹하기 50
2-3 성격과 행동 54
2-4 행동과 심리의 상호작용 59
2-5 행동을 크게 한다 63
2-6 정리 68

제3장. 씬의 3요소 73
3-1 씬 74
3-2 액션& 리액션 76
3-3 시츄에이션 81
3-4 대립 85
3-5 대립 가다듬기 89
3-6 대립 격화 93
3-7 정리 97

제4장. 스토리의 전체상 101
4-1 스토리를 만들 때 중요한 것 102
4-2 세계관 105
4-3 캐릭터 설정 109
4-4 밖에서부터 캐릭터 만들기 113
4-5 기둥 씬의 결정 116
4-6 스토리의 골자 제작 122
4-7 플롯 126

제5장. 4막 구성 129
5-1 전체 모습에서 자세한 단계로 130
5-2 1막, 발단부 135
5-3 2막, 갈등부 ( I ) 139
5-4 3막, 갈등부 ( II ) 143
5-5 4막, 해결부 147
5-6 씬에서 독자를 끌어들이는 법 151
5-7 독자의 마음에 무언가를 남긴다 155

제6장. 3가지 시간축 159
6-1 스토리의 시간축 160
6-2 주시간축(메인 스토리) 162
6-3 부시간축(사이드 스토리) 166
6-4 과거시간축(백스토리) 172
6-5 백스토리를 통해 전하는 정보 177
6-6 모모타로 의 백스토리 181
6-7 캐릭터 파이브의 백스토리 185

제7장. 백스토리의 사용법 189
7-1 캐릭터의 인상 조작 190
7-2 행동을 응원받기 194
7-3 무언가를 느끼게 하기 198

제8장. 3가지 족쇄 203
8-1 족쇄 204
8-2 공간을 사용한 족쇄 208
8-3 시간을 사용한 족쇄 212
8-4 인간을 사용한 족쇄 216
8-5 족쇄의 예 1 219
8-6 족쇄의 예 2 224

제9장. 소도구 229
9-1 씬에 맛을 내기위한 소도구 230
9-2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는 소도구 233
9-3 특별한 것을 담는다 237
9-4 회상을 위한 소도구 240
9-5 역산해서 구성하기 244
9-6 보강을 위한 소도구 248

제10장. 라이트 노벨을 쓰기 위하여 253
10-1 캐릭터 돋보이게 하기 복습 254
10-2 스토리 제작 복습 256
10-3 소설을 쓰기까지 260
후기 263
작례. 다카라츠가 유메노의 단편 265


라이트 노벨 이렇게 쓴다!
라이트 노벨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 구축과 스토리 구성 방법 노하우를 실었다.

라이트 노벨에서 글로 캐릭터를 그려내고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캐릭터의 다섯 가지 요소', '액션과 리액션', '시츄에이션', '4막 구성', '세 가지 시간축', '세 가지 족쇄', '소도구' 등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독자를 끌어들이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 스토리와 씬을 구성하는 방법, 스토리 작법 노하우를 다루었다. 라이트 노벨을 쓰고자 하는 모든 초보 작가에게 이 책이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