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기초 영어문법 제2장 동사의 시제
정리 1
현재시제, 과거시제
현재의 상태, 동작 1 I have a headache now.
현재의 습관, 성질 2 He takes a bath every other day.
진리, 일반적 사실 3 The earth goes around the sun.
미래 대용
a. 왕래발착 동사 4 The exam begins at 9 a. m. tomorrow morning.
b. 시간, 조건의 부사절 5 Will you stay here until the plane takes off?
과거의 상태, 동작 6 I heard the news an hour ago.
과거의 습관 7 In those days my father went fishing on weekedns.
현재완료 대용 8 I never spoke to her in my life.
정리 1
1. 나는 지금 두통이 있다.
2. 그는 이틀에 한 번씩 목욕을 한다.
3. 지구는 태양의 주위를 돈다.
4. 시험은 내일 아침 9시에 시작된다.
5. 너는 비행기가 이륙할 때까지 여기서 기다리겠니?
6. 나는 한 시간 전에 그 소식을 들었다.
7. 그 당시 우리 아버지는 주말마다 낚시를 가곤 했다.
8. 나는 지금까지 살면서 그녀에게 말해 본 적이 결코 없다.
[확인] 다음 문장에서 밑줄 친 부분이 어색하면 바르게 고치시오.
1. I _have received_ a letter from her the week before last.
2. Do you know the time when he _arrives?_
[확인] 1. received 2. will arrive
1. 나는 지지난 주에 그녀에게서 편지를 받았다.
2. 너는 그가 도착할 시간을 아니?
[적용] 다음 글을 읽고 아래 빈 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When my wife went in the hospital for an operation several years ago,
a rule prevented children under 12 from visiting the patients.
Our six-year-old daughter was very sad about the rule.
We discovered why she was so upset when we heard her talking to her mother on the phone.
As she said good-bye, she cried out: "I'll see you when I'm 12, Mom!"
The daugher probably thought that _( )._
#1 her mother would soon be out of the hospital
#2 she couldn't see her mother for six years
#3 her mother would be in the hospital for a year
operation 수술
prevent A from v-ing A 가 ...하지 못하게 하다
patient 참을성 있는; 환자
discover 발견하다; ...을 알다, 깨닫다
upset 기분이 상한, 심란한
cry out 소리치다, 울부짖다
[적용] #2
몇 년 전, 아내가 수술을 받기 위해 병원에 입원했을 때,
12세 미만의 아이들에겐 환자 면회를 금지하는 규칙이 있었다.
6살짜리 딸 아이는 그 규칙에 대해 매우 슬퍼했다.
아이가 전화로 엄마에게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을 때
우리는 그 아이가 왜 그리 심란해 했는지를 알 수 있었다.
아이는 작별 인사를 하면서 소리쳤다.
"엄마! 12살 때 만나요."
정리 2
미래시제
사람의 의지에 의해 좌우될 수 없는 미래를 단순미래라고 하며,
사람의 의지에 의해 좌우될 수 있는 미래를 의지미래라고 한다.
단순미래 1 Tomorrow's weather will be cold and cloudy.
의지미래
a. 주어의 의지 2 I will give you my answer tomorrow.
b. 상대방의 의지 3 Shall I open the window? 제가 ...해 드릴까요?
4 Will you have some more potatoes? ...하겠습니까?
미래 대용어구 5 I am going to work harder next term.
6 I feel something terrible is about to happen.
의지미래: 평서문에서는 말하는 사람의 의지를, 의문문에서는 상대방의 의지를 나타낸다.
구분
평서문 의문문
1인칭 I will ...나는 ...하겠다 Shall I ...? 제가 ...할까요?
2인칭 (You shall...) 너로 하여금 ...하게 하겠다 Will you...? ...하겠습니까?
3인칭 (He shall...) 그로 하여금 ...하게 하겠다 (Shall he...?) 그로 하여금 ...하도록 할까요?
( )안의 표현은 자주 쓰이지 않는다.
정리 2
1. 내일은 춥고 흐린 날씨가 되겠습니다.
2. 내일은 당신께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3. 제가 창문을 열어 드릴까요?
4. 감자를 좀더 드시겠습니까?
5. 나는 다음 학기에 더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6. 뭔가 끔찍한 일이 곧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확인] 자연스러운 대화가 되도록 빈 칸에 will 또는 shall 을 쓰시오.
1. A: ( ) I come next Sunday? B: Yes, please do so.
2. A: ( ) you have another cup of tea? B: No, thank you.
3. A: ( ) we eat out? B: Yes, let's.
[확인] 1. Shall 2. Will 3. Shall
1. A: 제가 다음 주 일요일에 올까요? B: 예, 그렇게 해 주세요.
2. A: 차 한잔 더 드시겠습니까? B: 아니오, 괜찮습니다.
3. A: 우리 외식할까요? B: 예, 그래요.
[적용] 다음 글을 읽고 밑줄 친 부분과 같은 뜻의 말을 찾아 세 단어로 쓰시오.
Do you consider yourself independent enough to think your own thoughts
and make your own decisions, or are you a typical follower?
Do you feel you have the ability to lead, or are you going to someone
who always waits for others to make the first move?
independent 자주적인
make one's decision 결정하다 (= decide)
typical 전형적인
make the first move 먼저 행동을 취하다
[적용] a typical follower
당신은 스스로 생각을 하고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을 만큼 자신이 독립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당신은 전형적인 추종자입니까?
당신은 지도적 역할을 할 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십니까?
아니면, 당신은 언제나 다른 사람들이 먼저 행동을 시작하기를 기다리는 사람이 되시렵니까?
정리 3
진행형 be v-ing
진행중인 동작 1 I'm trying to hear what the man is saying.
2 She was taking a bath when the bell rang.
3 He will be waiting at the airport when you arrive.
습관적 행위 4 Fred is always telling lies. (불평, 비난의 의미)
가까운 미래 5 When are you leaving?
진행형을 쓰지 않는 동사 6 He resembles (x is resembling) his father.
동사 7 I don't belong (x am not belonging) to any club.
진행형을 쓰지 않는 동사
인식(know, understand),
감각(hear, see),
감정(like, love, hate),
소유(have, belong (to)),
상태(be, resemble)를 나타내는 동사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진행형이 가능하다.
8 We are having our lunch. (have가 소유의 뜻이 아니라 eat의 뜻)
정리 3
1. 나는 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들으려고 애쓰고 있다.
2. 그녀가 목욕을 하고 있는데 벨이 울렸다.
3. 네가 도착할 때 그는 공항에서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4. Fred는 항상 거짓말을 한다.
5. 당신은 언제 떠날 예정입니까?
6. 그는 자기 아버지를 닮았다.
7. 나는 어느 클럽에도 속해 있지 않다.
8. 우리는 점심을 먹고 있다.
[확인] 다음 문장에서 밑줄 친 부분이 어색하면 바르게 고치시오.
1. I _am remembering_ my first teacher.
2. Bill and I _have been knowing_ each other since high school.
[확인] 1. remember 2. have known
1. 나는 나의 첫 선생님을 기억하고 있다.
2. Bill과 나는 고등학교 때부터 서로 알고 지낸다.
[적용] 이 편지를 쓴 목적은?
Dear Helen, Next Saturday all of us are going to Aunt Ellen's to see the new baby.
This means that I shall not be able to come to your dinner party on Sunday.
I remember the good time I had at your last party, so I know I'll miss a lot of fun.
Thank you for inviting me.
Sincerely yours, Grace
#1 초청
#2 축하
#3 거절
miss (기회 등을) 놓치다; 그리워하다
fun 재미
invite 초대하다
Sincerely yours (Yours sincerely) 편지 맺음말
[적용] #3
Helen에게, 다음 주 토요일에 우리 모두는 새로 태어난 아기를 보러 Ellen 이모님 댁에 갈 거야.
그래서, 일요일에 있을 너의 저녁 만찬회에 갈 수 없을 것 같아.
지난 번 만찬회 때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것을 기억해.
그래서 무척 재미있는 시간을 놓치게 될 거라는 것을 알아.
초대해 줘서 고마워. Grace가
정리 4
현재완료
과거에 시작된 동작이나 상태의 결과가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거나
그것의 영향이 현재까지 미치고 있는 경우 쓰인다. (과거보다 현재에 중점)
I have lost my watch.
과거: I lost my watch.
현재: I have no watch now.
완료: 1 The train has just left.
경험 2 I have seen that picture before.
계속 3 How long have you lived here?
결과 4 I have lost my watch. / 5. He has gone to America.
미래완료 대용 (시간, 조건의 부사절)
6 You'll feel better after you've had a rest.
7 If you've finished your work, you can go home.
정리 4
1. 기차가 막 떠났다.
2. 나는 전에 저 그림을 본 적이 있다.
3. 네가 여기에 산 지 얼마나 됐니?
4. 나는 시계를 잃어버렸어.
5. 그는 미국에 가버렸다.
6. 휴식을 취하고 나면 좀 나아질 거야.
7. 너는 네 일을 다 끝내면 집에 가도 좋다.
[확인] 주어진 문장 뒤에 자연스럽게 올 수 있는 어구를 <보기>에서 찾아 그 기호를 쓰시오.
1. Bill has come to school without his glasses ( ).
2. David hasn't finished his work ( ).
3. John has gone to Italy ( ).
<보기>
a. so now his place is empty
b. so now he can't read the blackboard
c. so now he must still go on working
[확인] 1. b 2. c 3. a
1. Bill은 안경을 쓰지 않고 학교에 와서 지금 칠판 글씨를 읽을 수가 없다.
2. David는 자신의 일을 끝내지 않아서 지금도 계속 일을 해야만 한다.
3. John은 이탈리아로 가버려서 지금 그의 자리가 비어 있다.
[적용] 다음 #1-#5 중 동사의 쓰임이 어색한 것을 고르시오.
Noah and Mary Barnett #1 _have got married_ on February 1, 1899.
Seventy nine years later, the Barnetts, both 98, are still married and in love.
They #2 _have lived_ in the same house for 71 years and #3 _have raised_ five children
who #4 _have given_ them 151 grandchildren and great-grandchildren.
Mr. Barnett says he #5 _has loved_ Mary since they were five.
"She was the prettiest girl I ever saw, "he remembers.
"Even now she is pretty. Not to you, maybe, but to me she is."
get married 결혼하다
raise ...을 (들어) 올리다; (아이를) 기르다
grandchild 손자, 손녀
great-grandchild 증손
[적용] #1 (got married)
Noah Barnett와 Mary Barnett 부부는 1899년 2월 1일에 결혼했다.
79년이 지나, 두 사람 모두 98세가 된 지금까지도 Barnett 부부는
여전히 결혼생활을 하고 있고 서로 사랑한다.
그들은 71년 동안 같은 집에 살면서,
그들에게 151명의 손자들과 증손자들을 안겨 준 5명의 자녀들을 길렀다.
Barnett씨는 5살 때부터 Mary를 사랑해왔다고 말한다.
"그녀는 내가 보아 온 가장 예쁜 소녀였어요."라고 그는 회상한다.
"심지어 지금도 그녀는 아름다워요. 아마 당신에겐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나에게는 그렇지요."
정리 5
과거완료 had p. p.
특정한 과거 시점까지의 동작이나 상태의 완료, 경험, 계속을 나타낸다.
완료 1 When I entered the classroom, the lesson had already begun.
경험 2 I recognized the man at once, for I had seen him before.
계속 3 I had been ill for two weeks, so I couldn't join the party.
대과거: 과거에 발생한 두 사건 중 먼저 일어난 사건은 과거완료시제로 표현한다.
(형태는 완료형이지만 '완료'의 뜻은 없다.)
4 Everything went on as I had expected.
정리 5
1. 내가 교실에 들어갔을 때 수업은 이미 시작되었다.
2. 나는 그 사람을 곧 알아보았다. 왜냐하면 나는 그를 전에 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3. 나는 2주 동안 아파서 그 파티에 참석할 수가 없었다.
4. 모든 일이 내가 예상했던대로 진행되었다.
정리 6
미래완료 will(shall) have p. p.
특정한 미래 시점까지의 동작이나 상태의 완료, 경험, 계속을 나타낸다.
완료 1 He will have eaten all the food in a week.
경험 2 If she wins again, she will have won three times.
계속 3 She will have taught English for ten years by next year.
정리 6
1. 그는 일주일 안에 모든 음식을 다 먹어버릴 것이다.
2. 그녀가 다시 이긴다면 세 번째 이기는 것이 된다.
3. 그녀는 내년이면 10년 동안 영어를 가르쳐 온 것이 된다.
[확인] 괄호 안의 동사를 빈 칸에 알맞은 형태로 쓰시오.
1. He lost the umbrella he _( )_ two days before. (buy)
2. I _( )_ here for ten years by next May. (live)
[확인] 1. had bought 2. will have lived
1. 그는 이틀 전에 산 우산을 잃어버렸다.
2. 내년 5월이면 나는 10년 동안 여기서 산 것이 된다.
[적용] 문맥상 빈 칸에 알맞은 말은?
Einstein was a(n) _( )_ man. When anyone disagreed with him, he thought it over.
And if he found he was wrong he was delighted, for he felt that
he had avoided and an error and had learned something new.
He never hesitated to change his opinion when he found that he had made a mistake.
#1 intelligent
#2 warm - hearted
#3 open - minded disagree with ...와 의견이 맞지 않다
think over (...을) 곰곰히 생각하다
delighted 기뻐하는
avoid 피하다
hesitate 망설이다
[적용] #3
Einstein은 _열린 마음의_ 소유자였다.
누구든 그와 동의하지 않을 때면 그는 그것을 심사숙고했다.
그리고 그가 틀렸다고 깨달았을 때 그는 기뻐했다.
왜냐하면 그는 잘못을 피했고 뭔가 새로운 것을 배웠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이 실수를 범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자신의 의견을 바꾸는 데 결코 주저하는 법이 없었다.
정리 7
해석에 유의해야 할 완료구문
have been to (경험) ... 에 가본 적이 있다
1 Have you ever been to Paris? (완료) ...에 막 갔다 왔다
2 I have just been to the store to buy some milk.
현재완료형에 쓸 수 없는 말:
명확한 과거를 나타내는 부사 (구) : yesterday, just now, ago, when 등
3 I saw him yesterday. (o) I have seen him yesterday. (x)
had not p. p. ... ...하지 않아 ...하다 before
4 We had not gone very far before it began to rain.
정리 7
1. 너는 파리에 가본 적이 있니?
2. 나는 우유를 좀 사러 가게에 막 다녀왔다.
3. 나는 어제 그를 보았다.
4. 우리가 그다지 멀리 가지 않아서 비가 오기 시작했다.
[확인] 다음 문장에서 밑줄 친 부분이 어색하면 바르게 고치시오.
1. John has gone out a moment _ago._
2. When _have you finished_ your homework?
[확인] 1. before 2. did you finish
1. John은 조금 전에 나갔다.
2. 너는 언제 숙제를 끝냈니?
[적용] 다음 글의 내용을 가장 잘 표현한 말은?
My friend and I wanted to go shopping yesterday but everything seemed to go wrong.
First of all, we had trouble starting the car.
Then, we had not driven very far before we made a wrong turn and got completely lost.
When we finally reached the department store, we found it was closed for the day.
#1 Make hay while the sun shines.
#2 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
#3 Misfortunes seldom come singly.
go v-ing ...하러 가다
first of all 무엇보다도, 제일 먼저
get lost 길을 잃다
reach 도달하다, 이르다
department store 백화점
[적용] #3
내 친구와 나는 어제 쇼핑하러 가고 싶었지만 모든 것이 잘못되어 가는 것 같았다.
먼저 차에 시동을 거느라 애를 먹었다.
그리고나서 그리 멀리 가기도 전에 방향전환을 잘못해서 완전히 길을 잃고 말았다.
마침내 백화점에 도착했을 때에는 우리는 그날 영업이 끝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리 8
시제의 일치와 예외
(시제의 일치) 주절의 동사가 과거이면 종속절의 동사는 과거 (과거완료)
Jane _thinks_ that John _loves_ (has loved) her.
1 Jane _thought_ that John _loved_ (had loved) her.
(시제일치의 예외)
불변의 진리 2 The child learned that ten times ten is a hundred.
현재의 습관 3 I told him that I always go fishing on weekends.
역사적 사실 4 She said that Columbus discovered America in 1492.
가정법 5 He said that he would write to he if her knew her address.
정리 8
1. Jane은 John이 자신을 사랑한다(했었다)고 생각했다.
2. 그 아이는 10 곱하기 10은 100이라는 것을 배웠다.
3. 나는 주말이면 항상 낚시하러 간다고 그에게 말했다.
4. 그녀는 Columbus가 1492년에 아메리카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5. 그는 만일 그녀의 주소를 안다면 그녀에게 편지를 쓸 것이라고 말했다.
[확인] 주어진 문장과 같은 뜻이 되도록 빈 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1. He said to me, "I'm busy now."
He told me that he _( )_ busy then.
2. She said to me, "I bought this dress yesterday."
She told me that she _( )_ that dress the day before.
[확인] 1. was 2. had bought
1. 그는 나에게 "난 지금 바빠."라고 말했다.
2. 그녀는 나에게 "나는 어제 이 옷을 샀어."라고 말했다.
[적용] 다음 글의 제목으로 알맞은 것은?
It is true that many people turn on the TV every day,
but does that mean that they watch it very much?
Six out of ten people said that when the TV is on, they seldom pay attention to it.
During a typical program, people may eat dinner, do house work,
read a newspaper, or talk to their children.
The TV is just "background music."
#1 TV and Family Life.
#2 TV as "Background Music"
#3 The Benefit of TV
turn on (TV, 라디오 등을) 켜다 (turn off)
seldom 좀처럼 ...않다
pay attention to ...에 주의를 기울이다
housework 집안일, 가사
background 배경 (의)
[적용] #2
많은 사람들이 매일 TV를 켜 놓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이 TV를 무척 많이 본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
열 명 중 여섯 명이 TV가 켜져 있을 때 좀처럼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전형적인 TV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에, 사람들은 저녁을 먹거나, 집안 일을 하거나
신문을 읽거나 혹은 자녀들에게 이야기를 할지도 모른다.
TV는 단지 '배경음악'일 뿐이다.
[문법성 판단문제]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색한 것이 있다면 그 부분은? (1-2)
1. What (A) will you do when you (B) will graduate?
We can help you (C) find the right job.
Call or stop in today. Soon, an exciting new job (D) will be yours.
#1 어색한 부분없음
#2 (A)
#3 (B)
#4 (C)
#5 (D)
graduate 졸업하다
stop in ...에 들르다
1. #3 ( graduate) 시간의 부사절에서는 미래시제 대신에 현재시제를 쓴다.
당신은 졸업을 하면 무엇을 할 것입니까?
우리가 당신에게 알맞은 일을 찾도록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 전화하거나 들러주세요. 곧 신나는 새 일이 당신 것이 될 것입니다.
2. Shaking hands (A) is a very old custom that (B) began as a friendly gesture
whenever two men (C) met: it showed that neither of them (D) is carrying a weapon.
#1 어색한 부분 없음 #2 (A) #3 (B) #4 (C) #5 (D)
shake hands with ...와 악수하다
gesture 몸짓
weapon 무기, 병기
2. #5 ( Was) 주절의 동사 showed가 과거이므로 시제의 일치에 의해 is는 was가 되어야 한다.
악수는 두 사람이 만날 때마다 우호적인 몸짓으로서 시작되었던 매우 오래된 관습이다.
즉, 악수는 두 사람 다 무기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3. 다음 글의 흐름으로 보아 밑줄 친 부분을 고칠 필요가 있다면 가장 잘 고친 것은?
Robert was going steady with Susan and was thinking of marrying her.
He wanted to know what kind of girls her sisters were, what her father was like,
and how long did her mother die.
#1 고칠 필요 없음
#2 how long her mother has died
#3 how long was her mother dead
#4 how long ago did her mother die
#5 how long her mother had been dead
go steady (with) ...하고만 데이트하다
3. #5 밑줄 친 부분은 (i) know의 목적어인 간접의문문이므로 의문사+S+V의 어순이어야 하고
(ii) how long의 수식을 받는 동사부분은 의미상 상태나 계속을 나타내는 동사가 되어야 한다.
die는 순간동사이므로 how long과 함께 쓸 수 없다.
(iii) 문맥상 시제는 과거완료가 되어야 한다.
Robert는 Susan과 사귀고 있으며 그녀와의 결혼을 생각하고 있었다.
그는 그녀의 자매들이 어떤 여자들이고, 그녀의 아버지가 어떤 분인지,
그리고 그녀의 어머니가 돌아가신 지는 얼마나 되었는지를 알고 싶었다.
독해특강 "제목찾기"
제목(title)은 주제와 거의 동일한 정보를 나타내므로 주제찾기와 같은 방식으로 찾을 수 있다.
1. 주제문을 찾아 주제와 요지를 파악하고 이들의 핵심어를 가장 잘 반영한 선택지를 고른다.
2. 글이 다루고 있는 내용과 그 범위가 같은 제목이라야 정답이 될 수 있다.
3. 답으로 택한 선택지를 제목으로 글을 썼을 때 주어진 글과 같은 내용이 나올 수 있는지 반문해 본다.
[예제] 다음글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I can barely remember life without television.
I have spent 20,000 hours of my life in front of television.
Not all my contemporaries watched so much, but many did, and what's more,
we watched the same programs and heard the same commercials.
So our generation has a tremendous amount of experience in common.
The TV programs have not affected all of us in an identical way.
If a sociologist, however, would list some of the most important influences on
our generation, television would top the list.
#1 Importance of TV Ads
#2 TV Programs and Ads
#3 Our Generation and TV
#4 TV and Social Problems
#5 Diversity of TV Programs
barely 거의 ...않다
contemporary 동시대인
what's more 게다가
commercial 광고 (상업) 방송
generation 세대
tremendous 막대한
affect 영향을 미치다
identical 동일한
sociologist 사회학자
top 맨 위에 있다, 첫째 가다
가이드
(1) 이글의 주제문은 마지막 문장이다.
(2) 주제문의 핵심어 (generation, TV)를 포함하는 선택지를 고른다.
[예제] #3
나는 텔레비전이 없던 생활을 좀처럼 기억할 수가 없다.
나는 텔레비전 앞에서 내 인생의 20,000시간을 보냈다.
나의 모든 동시대인들이 그렇게 많이 텔레비전을 보지는 않았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러했다.
더우기 우리는 똑같은 프로그램을 보고 똑같은 광고방송들을 들었다.
그러므로 우리 세대는 막대한 양의 경험을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셈이다.
텔레비전 프로그램들은 우리 모두에게 동일한 방법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
그러나, 만약 어떤 사회학자가 우리 세대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 몇가지의 목록을 적고자 한다면,
텔레비전이 그 목록의 최상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연습 1] 다음 글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You have within you a gold mine of experiences to write about.
You are unique. No one else has lived your life.
Therefore, what you have to say is special.
If you can reveal what you know, value, think about, worry about, fear, or look forward to,
you are sure to interest your readers. So do not try to sound like someone else.
Write from your heart and be sincere.
#1 Use Your Imagination!
#2 Think What You Want To Say!
#3 Say What Is Most Special!
#4 Write From Yourself!
#5 Don't Worry, Just Write!
mine 광산
unique 유일한, 독특한
reveal 드러내다
value 중요시하다
fear 두려워하다
look forward to ...을 고대하다
sincere 성실한, 진지한
[연습 1] #4
당신은 당신 내부에 글로 쓸 경험의 보고를 지니고 있다. 당신은 독특한 존재이다.
다른 어떤 사람도 당신의 삶을 살지는 않았다. 그러므로, 당신이 말해야 하는 것은 특별하다.
만약 당신이, 당신이 알고 있거나, 가치있게 여기고, 생각하고, 걱정하고, 두려워하고,
또는 기대하는 것들을 나타내 보일 수만 있다면, 당신은 틀림없이 독자들의 흥미를 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누군가 다른 사람처럼 보이려 하지 말라. 당신 가슴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글을 쓰고 진지하라.
[연습 2] 다음 글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In many cultures, people think that love and marriage go together
- like bread and wine or meat and potatoes.
They think that love is a necessary foundation for marriage
and that you should love the person you marry before you get married.
In other cultures, however, a man and a woman may not even know each other
before their wedding day. Romantic love is not essential to marriage in these cultures.
These people expect that love will develop after the wedding if the marriage is a good one.
#1 The Relationship between Love and Marriage
#2 A Necessary Foundation for Marriage
#3 Different Views on Love and Marriage
#4 A Good Point and a Bad Point of Marriage
#5 The Danger of Marriage without Love
culture 문화
marriage 결혼 (생활)
go together 조화되다
foundation 기초, 기반
wedding 결혼식
romantic 낭만의
essential 필수의
[연습 2] #3
많은 문화권에서, 사람들은 사랑과 결혼이 병행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마치 빵과 와인 또는 고기와 감자처럼, 그들은 사랑이야말로 결혼에 꼭 필요한 기본토대이며,
결혼하기 전에 당신이 결혼하게 될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다른 문화권에서는, 한 남성과 여성이 심지어 결혼식날 전까지 서로를 모를 수도 있다.
이러한 문화권에서는, 낭만적인 사랑은 결혼에 필수적인 것이 못된다.
이러한 사람들은 잘된 결혼이기만 하다면, 사랑은 결혼 후에도 생겨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말하기, 듣기 특강 "감사, 사과 표현정리"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1 Thank you (very much).
Thanks (a lot).
I appreciate your kindness.
It's very king of you.
1. (대단히) 감사합니다.
2 I can't thank you enough.
I don't know how to thank you.
2.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 할 지 모르겠군요.
감사에 대한 응답
3 (It's) My pleasure.
Don't mention it.
You're welcome.
Not at all.
3. 천만에요.
사과할 때
4 I'm really (terribly, awfully) sorry.
I beg your pardon.
5 I aplogize.
6 Please forgive me.
7 I didn't mean to hurt you.
4. (대단히) 미안합니다.
5. 사과드립니다.
6. 용서해주십시오.
7. 마음을 상하게 할 생각은 아니었습니다.
사과에 대한 응답
8 That's (quite) all right.
Don't worry (about it).
Forget it.
That's (It's) OK.
It doesn't matter.
8. 괜찮습니다.
[연습 1] 주어진 상황에서 할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Your English teacher is very strict.
Yesterday he said, "Don't forget to do your homework."
But you forgot it. What do you say?
#1 No, I won't.
#2 I did my homework.
#3 Yes, I will do my homework.
#4 Thank you very much.
#5 I'm really sorry.
forget to-v ...할 것을 잊다
No, I won't 예, 그러지 않겠습니다.
[연습 2] 주어진 상황에서 할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You want to go to the bus station, but you don't know the way.
Then you meet a lady. You ask her, "Can you please tell me the way to the bus station?"
She is kind enough to show you the way. What do you say?
#1 Yor're welcom.e
#2 Sorry, I don't know.
#3 Thank you.
#4 I apologize.
#5 It's OK.
Can you please tell me the way to ...로 가는 길을 좀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be kind enough to-v 친절하게도 ...하다
[연습 3] 다음 대화의 빈 칸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A: Here is something for you, Mary.
B: May I open it? Oh, this is my favorite color! Thank you so much.
A: ( ). I'm so glad you like it.
#1 That's very kind of you.
#2 Don't mention it.
#3 I apologize.
#4 That's all right.
#5 It doens't matter.
May I ...? ...해도 될까요?
favorite 좋아하는
말하기, 듣기특강 연습 1. #5 2. #3 3. #2
'언어 > 영어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기초 영어문법 제4장 수동태 (0) | 2020.02.27 |
---|---|
[고등학교] 기초 영어문법 제3장 조동사 (0) | 2020.02.26 |
[고등학교] 기초 영어문법 제1장 문장의 구성 (0) | 2020.02.26 |
[중학교] 기초 영어문법 모의고사 3회 (0) | 2020.02.17 |
[중학교] 기초 영어문법 모의고사 2회 (0) | 2020.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