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공략] 패러사이트 이브 (Parasite Eve) 네 번째 날, 수태(受胎)
네 번째 날, 수태(受胎)
< 경찰서 >
다니엘: 아, 모두...
아야: 정신차려요. 부장대리죠?
다니엘: 부장이 돌아올 때까지는 그렇지...
워너: 당신이라면 잘 할 수 있어.
다니엘: 하지만, 이브가 왜 이곳을 습격한 거지...?
아야: 우리들을 끝장내기 위해...?
경찰: 전에 그 일본인에게 물어보면 뭔가 알지 못하겠습니까?
다니엘: 맞아, 그래. 그에게 물어보자.
이브가 경찰서를 왜 습격한 것일까... 마에다에게 물어보면 혹시 알고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마에다를 찾으러 간다. 다니엘의 말에 따르면 마에다는 3층 감식실(鑑識室)에 있다고 한다. 아야는 마에다를 찾아 감식실로 간다.
아야: 역시 이곳에 있었군요.
마에다: 잘도 아셨군요. 이런 곳에 있으면 머리가 맑아집니다.
다니엘: 마에다, 도대체 무엇 때문에 이브는 이곳을 습격한 거죠?
아야: 신경이 쓰이는 건 이브가 모습을 보이지 않은 것이에요 그녀가 여기에 있었던 것 확실한데 우리들이 여기에 도착하고 나자마자 그녀는 곧 모습을 감췄어요.
마에다: 교란 아닐까요?
다니엘: 교란? 무엇 때문에!?
마에다: 이 주변에 인공수정을 하는 병원 같은 것이 있습니까?
다니엘: 인공수정!?
마에다: 이브의 몸에는 그 정도만을 지닌 것은 아닐 것입니다. 지금의 몸으로선 미토콘드리아는 기생...패러사이트하고 있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다니엘: 일본에서처럼 완전체로서 탄생하기 위해서라는 말이야?
마에다: 아마도...
다니엘: 좋아. 그러면 그것을 저지할 수만 있다면 이브는 자연적으로 사라지겠군. 인공수정이라면 틀림없이 성 프란시스 병원(聖プランシス病院)에 전문의가 있을 거야.
아야: 가보죠. 마에다!
다니엘: 이봐, 난...
아야: 부장대리죠?
다니엘: 쳇, 하는 수 없군. 자, 이걸 가져가.
아야와 마에다는 이브의 인공수정을 막기 위해서 병원으로 향한다.
(경찰차 안)
아야: 왜 그래요? 너무 조용해요.
마에다: 아, 예, 아니...근데 다니엘씨가 순순히 따라오질 않네요.
아야: 크램프 박사를 밝혀낸다고 말했어요. 그리고 벤의 곁에도 있어주고 싶은 거예요.
마에다: 그, 그렇군요!
아야: 마에다.
마에다: 네!?
아야: 일본에서 태어난...그 완전체는 어떻게 되었죠?
마에다: 죽었습니다. 아버지인 과학자와 함께...
아야: 그런 괴물이, 왜?
마에다: 완전체 안에 아버지로부터 계승된 미토콘드리아와 이브로부터 계승된 미토콘드리아와의 사이에서 반발이 일어났던 것 같습니다. 과학자는 육체가 붕괴되어 가는 완전체를 껴안고...함께 사라졌습니다...
아야: 괴물이라도...자기 자식이라는 이유 때문이로군요...
< 성 프란시스 병원 >
마에다: 여기로군요...
아야: (이 병원..!)
마에다: 앗 뜨거...! 트, 틀림없이 이브가 있는 것 같군요!
아야: 마에다는 여기서 기다리고 있어요...
아야: 아, 아야씨!
마에다: 이, 이걸...
마에다: 일본의 부적입니다. 꼭, 이걸...
아야: 간직할께요...
등장 NMC
파리: 굉장히 기분 나쁜 NMC. 입에서 아야의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액체를 뿜어댄다. 저온에 약하다. HP 165
변종 쥐: 손으로 불을 던져서 큰 폭발을 일으키는 공격을 주로 하는 NMC. 열에 약하다. HP 176
거대한 슬라임: 슬라임의 강화형으로 1층의 밸브를 여는 곳에서 등장한다. HP 281
변종 괴물: 형체를 알 수 없는 NMC. 계속적으로 구형의 물질을 뱉어내므로 빨리 처리하자. HP 237
슬라임: 아야를 중독 상태로 만드는 특수공격을 하는 NMC. HP 209
이브의 인공수정을 막기 위해 병원에 도착한 아야와 마에다. 혼자서 병원에 들어간 아야는 이 병원이 자신의 눈에 자주 비쳐지던 그 병원임을 감지한다. 우선 들어가면 프론트에 있는 전화기에 세이브를 해두자. 위쪽 방은 아직 들어갈 수 없으니 왼쪽으로 가자. 그곳에 들어가면 전에 그 여자아이가 있는데 금새 도망가버리고 만다. 아야는 아이를 쫓아가지만 그곳은 잠겨 있다. 할 수 없이 엘리베이터 스위치를 누르고 엘리베이터를 타는 아야. 엘리베이터는 양쪽에 있는데 둘 다 같은 것이므로 신경 쓰지 말자. 엘리베이터를 타고 스위치를 누르면 갑자기 엘리베이터가 멈춘다.
아야: (...?)
이브: 왔는가...
아야: (...! 케이블이...!?)
(엘리베이터를 나간 후)
이브: 훗...역시 온 것 같군...
아야: (전원이...!)
아야: (발을 묶을 계획...?)
아야: (전원을... 끊은 것 같네...)
아야: (엘리베이터 한 대는 고장 중인 것 같고...다른 한 대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한 이용할 수 없는 것 같아...)
이브는 아야의 발목을 묶으려고 병원의 전원을 나가게 만든다. 할 수 없니 밑으로 내려가자. 아래로 내려오면 복도가 하나 있는데 정면에 방 하나, 우측 상단(아야측에서)의 방 하나 그리고 밑에는 해부실, 마지막으로 화면 아래로 내려가면 계단이 있다. 계단으로 가면 이브가 계단을 부숴 버린다. 아야가 이 병원을 빠져나오기 위해서는 전원을 다시 들어오게 해야 한다. 제어실에는 아직 들어갈 수 없으니 맵을 참조하여 우측 상단의 방 선반 위에 있는 퓨즈와 정면의 방 책상 서랍에 있는 해부실의 열쇠(トビラの鍵)을 얻자. 열쇠를 얻었으면 해부실로 들어가자.
해부실 안쪽 방에 들어가면 왼쪽에 시체 한 구가 있을 것이다. 이 시체를 조사하면 푸른 색 카드키(靑いカ-ドキ-)를 얻을 수 있다. 또 이 방 위의 선반에서 2번째 퓨즈를 얻을 수 있다.
푸른 색 카드키를 얻었으면 해부실의 열쇠가 있던 방의 오른쪽 복도를 통해서 키를 꽂고 안쪽 으로 들어가자. 정면에는 발전기가 보이지만 아직 퓨즈가 한 개 모자른다. 이제 복도 오른쪽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자. 방에 들어가면 유리문이 나오고 그 문을 통해 들어가면 적이 한 마리 나온다. 적을 죽이고 방의 오른쪽 구석에 퓨즈가 한 개 반짝일 것이다. 이 퓨즈를 얻고 발전기로 가자. 발전기를 돌리면 아야가 나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한다. 퓨즈를 모두 꽂은 다음, 끊어진 전선을 연결하고(ワイヤ-をつなぐ) 전원을 넣는다(電源を入れる).
병원에 전력이 돌아오기 시작하고 아야는 엘리베이터를 통해 1층으로 올라간다. 1층에 도착한 아야 앞에 또다시 두 명의 여자아이가 나타나고 그들을 따라가면 안내 데스트 옆의 열리지 않던 문이 열려 있을 것이다. 이 방으로 들어가서 의사와 대화를 하자.
환자: 난 이곳을 빠져나갈 거야! 당신들 둘은 어떻게 되든지 상관없어...!
의사: 기다리세요! 항생물질을 맞지 않아도 괜찮겠어요?
환자: 그런 건...죽어버리면 아무런 의미가 없어!
아야: 뉴욕 시경입니다. 괜찮아요?
의사: 예.
의사: 옆방에 간호사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상한 괴물 소리가 나서...좀 가 봐주시지 않겠습니까?
아야: 알겠어요!
의사: 아직 도망치지 못한 환자가 있을 지도 모릅니다. 저는 주변을 둘러보겠습니다.
아야는 의사의 말을 따라 옆방으로 들어간다.
아야: 이 방...! 본 기억이 있어...!
아야: (몸이...뜨거워...!)
아야: 분명히...난 이곳에 왔었던 느낌이 있어...하지만, 왜...? 내가...이곳에 와서...도대체, 뭘...?
간호사: 아~정말 큰일나는 줄 알았어요! 역시 이런 위험한 데에서 경찰이 구해주는군요.
아야: 그 대신, 이번에는 제가 도움을 받고 싶은데요. 엘리베이터 옆에 있는 문은 어디로 연결되어 있죠?
간호사: 거긴...아마...창고일거에요. 산소탱크나 액체질소 같은 위험물질을 보관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아야: 액체질소...? 왜 그런걸...
간호사: 거기까지는 몰라요. 맞아...이걸 써서 조사해본다면?
아야: 고마워요. 당신도 빨리 대피하세요.
간호사로부터 녹색 카드키(綠カ-ドキ-)를 받은 아야는 엘리베이터가 있는 곳으로 가고 그곳에서 의사와 다시 만난다.
아야: 액체질소 같은 걸...대체 어디에 쓰는 거죠?
의사: 여러 가지에 사용합니다. 정형수술(整形手術) 등에도 자주 사용합니다만...거의 연구를 위해서 사용합니다. 때로는 정자뱅크의 정자를 냉동보관하는 등의...
아야: 정자뱅크...! 그 냉동보관 장비를 멈추게 할 수 있나요?
의사: 창고에 있는 밸브를 돌리면 액체질소의 공급을 중단시킬 수 있겠지만...왜 그런 일을...?
아야: 미안하지만, 설명할 시간이 없어요. 그 연구실이란 건 대체 어디에...?
의사: 연구실이라면 13층에 있습니다.
아야: 고마워요. 당신도 빨리 대피하세요.
의사: 아직 도망치지 못한 환자들이 있을 지도 모릅니다. 저는 주위를 둘러보겠습니다.
이브의 계획을 중단시키기 위해 아야는 질소의 공급을 중단시켜야 한다. 우선 녹색 카드키를 사용하여 밸브가 있는 방으로 간다. 그 방에는 대왕 슬라임이 기다리고 있으니 주의하자. 구석에 있는 밸브를 잠근 아야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13층으로 올라간다. 13층에는 좌우의 방이 있는데 오른쪽 방은 시체가 막고 있어서 들어가지 못하니 반대편 방으로 들어가자. 이 방 위쪽에 있는 문은 잠겨져 있다. 이 문을 열기 위해서는 방의 왼쪽 벽면에 있는 원심분리기를 밀어서 그 뒤에 있는 스위치를 눌러야 한다.
스위치를 누른 다음 방문을 열고 들어가면 오른쪽에 방이 있다. 그곳에서 세이브를 한 후 냉장고를 조사하자.
아야: (인공정자 개발스탭...한스...한스․크램프!? 크램프 박사!?)
냉장고를 조사했으면 책상 앞에 있는 가방을 조사한다.
그곳에서 엘리베이터의 열쇠를 얻고 충격적인 사실을 접하게 된다.
아야: (이건...?)
아야: (HLA 적합리스트...벤과 로렌의 이름도 있어...크램프 박사의 컴퓨터에 있던 것과 같아...!)
아야: (대체, 그는 뭘...?)
아야: (이건...입원환자의 기록...?)
아야: (마리코․브레어...! 어머니의 기록이야...)
======================
1977년 12월 23일
교통사고로 인해서 딸 마야․브레아와 같이 구급차에 의해 운반되었다.
응급처치를 했지만 심장이 정지.
소생처치를 시행하였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사망으로 판단.
딸 마야․브레아는...
======================
아야: (뒷 페이지가 없어...어딘가 다른 곳에 섞여...)
아야는 좀더 자세한 것을 알기 위해 옆에 떨어져 있는 서류들을 조사한다.
아야: (메릿사․피어스...!? 틀림없어, 그 메릿사야...)
======================
1977년 12월 23일 긴급입원.
장시간에 걸친 수술 결과. 수술은 성공. 반 년동안 입원생활을 하고 퇴원.
하지만 이후에도 투약을 위해 통원치료를 해야한다.
======================
아야: (메릿사의 입원 날짜와 마야의 운반 날짜가 같아...어떤 의미지...?)
아야: (이건...?)
아야는 서류 속에서 엘리베이터의 열쇠(エレベタ-の鍵)를 얻는다. 이제 복도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옥상으로 올라간다. 그러면 갑자기 전함의 브릿지로 장면이 바뀌게 된다.
(전함 브릿지)
함장: 앞서 출발한 헬기부대를 따라 센트럴 파크 방면으로 전투기부대 발진. 단, 어떠한 공격도 해서는 안된다. 목표를 중심으로 맨하탄 상공에서 경계체제에 돌입한다.
부관: 에잇! 감질납니다. 맨하탄에는 사람들이 거의 없습니다. 한 번 더 생각을...!
함장: 서두르면 안된다, 린치(リンチ). 대통령의 공격명령은 아직 떨어지지 않았어. 현시점에서는 맨하탄의 경계와 센트럴 파크에서 사라진 사람들을 수색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드디어 군대 병력이 동원되고... 아야는 보스가 기다리는 옥상으로 올라간다.
BOSS. 거대한 거미
이 거미의 공격 중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거미줄 공격이다 이 공격은 전혀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추가공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잘 피하도록 하자. 또한 이동제한 치료약(移動制限治療藥)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거미와는 모두 2번을 싸우게 된다. 거미를 해치우면 바닥이 꺼지면서 거미가 아래로 떨어진다.
거미줄 공격을 주의하자
(전투 후)
이브: 도착했는가...꽤 진화한 것 같군...아무래도, 너도 점차 나와 가까워지는구나...
아야: ...인공정자를 사용해서...완전체를 생산할 생각이지...!
이브: 그래...먼 동쪽의 나라에서 일어난 최초의 미토콘드리아의 반란...하지만 그 반란은 실패로 끝났다...나는 그 단계보다 훨씬 더 진화하고 있다. 실패는 되풀이되지 않아...네가 각성하여 나의 행동을 이해한다면 계획은 보다 더 완벽하게 이루어진다...
아야: ...당신은...설마...나의...
이브: 드디어...알아차린 것 같군...
아야: 그, 그런...!
이브: 인간이란 것들은 우둔한 생물이다. 문명과 진화를 같은 것으로 보고 있다...
아야: 그만둬...
이브: 모르겠는가...? 자신들의 진화를 문명이란 것으로 방해하고 있는 것을...
아야: 부탁이야, 그만둬! 더 이상...
이브: 거절...한다는 거냐...?
이브: 네가 이해하지 못해서 유감이다...
아야: (전투기가...! 이곳으로 추락하고 있어...!!)
이제부터 조금이라도 늦으면 곧바로 게임 오버다. 재빨리 좌측 구석에 있는 컨테이너로 향하자.
구사일생으로 컨테이너에 들어간 아야, 하지만 작은 거미가 나타나 컨테이너의 브레이크를 파괴하고 아야는 이 작은 거미와 전투를 가진다. 거미를 물리치면 지상에 도착하고 그곳에 마에다와 다니엘이 나타난다.
다니엘: 마에다, 이쪽이야!
마에다: 아야씨!
아야: 이브를 만났어...그녀는...정자의 샘플을 손에 넣었어...
(경찰차 안)
마에다: 고마워요, 다니엘씨.
다니엘: 연구도 좋지만, 몸도 좀 생각해. 여자를 침대에 데려가지 말고.
마에다: 무, 무슨 말씀이세요! 전 그런...!
아야: 다니엘, 경찰서는 괜찮아요?
다니엘: 그래. 그 크램프 자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워너가 유력한 정보를 찾아냈어.
아야 : 정보...?
다니엘: 아...난 정말 의자에 앉아서 일만 하면 엉덩이가 근질거린단 말이야.
다니엘: 경찰서를 복구하면서 이브를 수색하는 2개의 팀으로 나누어서 움직이고 있어. 계속 듣는다면 놀랄 거야. 하나하나 다 연결되어 있어...!
아야: 연결...?
마에다: 완전체가 탄생된다면 늦습니다! 서두르지 않으면...
다니엘: 알겠으니까 거기서 찍소리 내지 말고 얌전히 있어.
아야: (...마야...)
< 경찰서 >
아야 일행은 다시 경찰서로 돌아온다. 아야는 부장실로 들어가 다니엘과 이야기를 한다.
워너: 예전에 그 병원의 의사가 환자 리스트를 빼돌렸다는 것을 알아냈어.
그리고 야밤에 메릿사가 박물관을 방문했다는 것이 몇 번 목격되었어!
아야: 이브가!?
다니엘: 젠장, 그 자식! 역시 뭔가 꿍꿍이속이 있었어!
다니엘: 전원은 흩어져서 뉴욕시를 수색한다! 이브와 크램프가 만나는 것은 시간 문제야.
마에다: 서두르죠! 완전체가 탄생된다면 늦어요!
워너: 난 다시 정보를 모으러 가겠어.
다니엘: 연락을 취하기 위해 무전기를 가져가.
다니엘: 당신도 부탁해요. 학자 양반!
마에다: 으아앗.
다니엘: 셋으로 나뉘어 이브를 수색한다. 이브 같은 흔적을 발견하면 무전기로 연락해.
아야: 다니엘. 당신은 여기에 남지 않아요?
다니엘: 내근은 이제 지겨워! 난 역시 현장에서 일하는 게 딱 맞아.
마에다: 어, 어떻하죠?
아야: 무슨 일이 있으면 바로 연락해요!
마에다: 아, 알겠습니다!
'게임 > 플레이 스테이션 1 [PS1]'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1][공략] 패러사이트 이브 (Parasite Eve) 여섯 번째 날, 진화(進化) (0) | 2020.03.26 |
---|---|
[PS1][공략] 패러사이트 이브 (Parasite Eve) 다섯 번째 날, 해방(解放) (0) | 2020.03.26 |
[PS1][공략] 패러사이트 이브 (Parasite Eve) 세 번째 날, 도태(淘汰) (0) | 2020.03.26 |
[PS1][공략] 패러사이트 이브 (Parasite Eve) 두 번째 날, 융합(融合) (0) | 2020.03.26 |
[PS1][공략] 패러사이트 이브 (Parasite Eve) 첫 번째 날, 프롤로그 (0) | 2020.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