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공략] 베이그란트 스토리 4. 스토리
Prologue
Duke Bardorba's Manor
Graylands 2:32 A.M. - 바르도르바 공작령 그레이랜드
한 명의 기사가 칼을 맞고 쓰러진다. 그것을 바라보며 그 사체에서 칼을 뽑는 무표정한 중년 기사.
그리고 그에게 전령이 찾아온다
길덴스턴 : 시드니는 발견했는가?
전령 : 아직입니다.
길덴스턴 : 불을 꺼라. 이래서는 성 전체가 불타버린다. 그래서는 의미가 없어.
기사단을 둘로 나누어 한쪽을 반대자들의 전멸에, 또 한쪽은 불을 끄는 데로 나누어라.
전령 : 네. 말씀하신 대로 하겠습니다.
길덴스턴 : 시드니 놈…. 어디에 있는 거냐.
한 명의 청년이 성으로 잠입한다. 그의 이름은 아슈레이 라이오트
병사 A : 그렇다! 방에 불을 질러라! 인질을 보기 좋게 죽여버리는 거다! 알겠나!
병사 B : 예!
병사 A : 시간이 없다. 기사단의 녀석들이 오기 전에 해치워라.
병사 B : 아아. 어서 끝내고 튀자고.
그런 그들의 대회를 엿듣는 아슈레이… 하지만 그의 부주의로, 그들에게 자신의 정체를 들키게 된다.
병사 A, B : 누구냐!
아슈레이 : 하는 수 없군….
드디어 이 게임에서 최초로 주인공을 조작하는 부분이 나오게 된다.
전투 부분만 조작하게 되지만 그리 어렵지는 않다.
아직까지 체인 어빌리티나 방어 등은 사용하지 못하므로 그냥 단 발 단 발 공격으로 천천히 죽여주자.
들켜버린 야슈레이는 하는 수 없이 그들을 죽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간다.
그리고 어떤 문 앞에서 정체불명의 사나이들의 이야기를 엿듣게 된다.
??? : 어때? 발견했나?
??? : 안돼. 모르겠다고. 그것 같아 보이는 건 어디에도 없어,
??? : 알았으니까, 빨리 찾아와!
??? : 억지부리지마. 시드니! 기사단의 녀석들이 저쪽까지 왔다구!
??? : 여기까지 와서 약한 소리를 하는 거냐? 그것이 없다면 아무 의미도 없다고! 어서 찾아와!
그리고 문이 열리며 두 어명의 기사들이 쫓겨나 듯이 나오자, 아슈레이는 서둘러 몸을 피한다.
아까 이야기가 들려오던 방, 시드니라 불리웠던 사내가 불평을 토한다.
시드니 : 젠장할 공작 녀석! 대체 어디에 숨긴 거야!
하딘 : 정말로 공작이 가지고 있는 것일까? 게다가, 정말로 있는 거야 그런 게…?
시드니 : 이 나를 믿지 못하겠다는 건가, 하딘? 나의 힘을 의심하는 거냐?
하딘 : 미, 미안, 그런 생각은…. 하, 하지만 시드니. 이대로라면 우리들까지 도망칠 수 없게 되버린다고.
시드니 : 칫, 알았어. 인질이었던 꼬맹이를 끌고 와!
그리고 하딘이 밖으로 나가고. 시드니가 뒤를 돌아보자마자 아슈레이가 시드니의 등을 보우건으로 겨눈다.
아슈레이 : 움직이지마, 시드니! 보우건이 너의 심장을 노리고 있다! 그대로 천천히 이쪽을 돌아봐.
시드니 : 네놈은 기사단이 아니군?
하지만 아슈레이는 무표정하게 그에게 로프를 던진다.
아슈레이 : 그 로프로 스스로 발을 묶어라.
시드니 : 리스크 브레이커. 왕가의 집을 지키는 개인가.
아슈레이 : 들리지 않나? 자. 어서 묶어!
시드니 : 이것으로 공작도 끝이군…!
순간 시드니는 뒤에 있던 칼을 집어들지만, 그 보다는 아슈레이의 보우건이 더 빨랐다. 정확히 시드니의 심장에 꽂히는 화살. 그리고 그 순간 하딘이 인질을 데리고 다시 들어오자 아슈레이는 하딘을 공격하려 하지만 갑자기 뒤에서 큰 충격이 가해져 쓰러지고 만다. 놀랍게도 심장에 화살이 직격해 죽었어야 할 시드니가 멀쩡히 살아있었다!
시드니 : 너의… 상대는 이 나다… 하딘… 너는… 어서… 레아몬데로… 가라….
아슈레이 : 기다려!
하딘은 다시 서둘러 밖으로 나가고 그를 쫓으려는 아슈레이를 시드니가 저지한다.
아슈레이 : 어떻게 된 거지? 너는 확실히 죽었을 텐데. 죽은 자의 부활같은 건, 옛날 이야기일 텐데….
자신의 가슴에 박힌 화살을 뽑는 시드니.
아무리 죽었어야할 사람이 살아있는 것이라고 하지만 그의 상처는 예사스러운 것이 아니었다.
시드니 : 안되겠군. 상처가… 너무 깊어…. 이것을 보고도 옛날이야기 같다고 생각할 건가?
그리고 ‘디트’ 라는 이름을 외치는 시드니. 놀랍게도 튀어나온 것은 거대한 드래곤이었다.
시드니 : 미안하지만… 너와 상대를 하고있을 시간은 없어.
그렇게 말하고 시드니는 창을 깨고 도망간다.
다시 전투 모드. 드래곤 역시 그리 어렵지 않다.
어디까지나 프롤로그에서의 전투인 만큼 적당히 몇 대 치다보면 사라져버리니까, 적당히 싸워보자.
용을 물리치고 시드니가 뛰쳐나간 창문을 바라보는 아슈레이. 시드니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
아슈레이 : 레아몬데인가….
…라고 생각했더니 아직 안 끝났다.
육체라는 것은 혼의 그릇에 지나지 않는다. 혼이라는 것은 폭군의 꼭두각시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육체는 영원의 존재를 용서하지 않는다.
매일같이 먼지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 다른 육체를 먹지 않으면 안 된다.
그렇기 때문에 혼은 타인을 속이고, 경멸하며, 죽이는 것이다.
Duke Bardorbas's Secondary Residence
Graylands 5:38 A.M. - 바르도르바 공작 별장
바르도르바 : 그렇다면, 제압한 것은 왕국 기사단이 아닌 법왕청의 자들이라는 것이군.
전령 : 길덴스턴이 이끄는 성인(聖印) 기사단이라고 합니다.
‘크림슨 블레이드’라고 불리는 법왕 직속의 부대입니다.
길덴스턴 녀석들은 시드니를 쫓아 이미 레아몬데로 향했다는 보고입니다.
바르도르바 : 흠… 누군가 성인 기사단의 갑옷을 착용하고, 성에 불을 지르라고 명령하라!
집사 : 불… 말씀이십니까?
바르도르바 : 시드니는 와이번을 준비했다. 그것을 본 자를 가만히 놔 둘 수는 없지.
집사 : 하지만 인질로 잡혀있는 부인께서….
바르도르바 : 상관없다. 불을 질러! 모든 것을 재로 만들어라! 강회의 움직임은?
전령 : VKP(바렌디아 치안 유지 기사단)은 중범죄 처리반을 투입했습니다.
바르도르바 : 리스크 브레이커인가…. 귀찮은 녀석들이 관여되어있군.
전령 : 어쩌시겠습니까?
바르도르바 : 레아몬데는 네놈에게 맡기겠다.
녀석들을 레아몬데에서 내보내지 마라. 시드니도 크림슨 블레이드도 처분하는 거다.
전령 : 강회는?
바르도르바 : 집 지키는 개들은 내가 어떻게 처리하지…. 이 이상 방해를 받을 수는 없어.
전령 : 죠슈아님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바르도르바 : 그것은 나의 혼이다. 죽게 할 수는 없어….
전령 : 말씀하신 대로.
바르도르바 : 살아있으면서 썩었다는 것은 나를 가리키는 말인가.
11:42 A.M.
두 구의 시체가 바닥에 뒹굴고 있다. 그리고 그것을 바라보는 여인.
레아몬데는 2000년 이상이나 되는 역사를 가진 오래된 마을이다. 몇 변의 전란을 피해나간 성벽은 바렌디아의 어떤 성채보다도 단단하며, 태양의 빛에 따라 그 모습을 일곱 색깔로 바꾸는 모습은 그 어떤 궁전보다도 아름답다. 마을의 중심에 우뚝 선 대성당은 레아몬데의 상징이기도 하며, 경건한 요크스 교도들의 성지이기도 하다. 최 전성기에는 5천명 이상의 사람들이 살고 있었으나. 25년 전의 대지진으로 레아몬데는 그 역사를 영원히 닫게 되었다.
성채도시 레아몬데
아슈레이 : 어땠어?
케로 : 감시반의 두 명은 죽어 있었어.
아슈레이 : 그런가. 그렇다면 여기 뿐인가?
케로 : 적어도, 지상에서는 무리야. 커다란 크레바스가 있어서 가까이 갈 수가 없어.
아슈레이 : 바다 위에서는?
케로 : 지진으로 생긴 암초로 해류가 변화해 거대한 소용돌이가 곳곳에 생겨서, 역시 침입은 무리야. 사실, 우리들은 저 마을이야말로, 메렌캄프의 아지트라고 판단하고 에이전트를 보내왔어. 하지만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지….
아슈레이 : 돌아오지 않은 것은 소용돌이의 탓이 아니다….
케로 : 그래, 적어도 그들을 죽인 것은 인간이야. 그런데 안은 어땠어?
아슈레이 : 가보면 알 수 있어….
생존자의 증언에 의하면, 우리들의 동지인 에이전트 라이오트는 정오이전에는 레아몬데로 향했던 것 같다. 물론 생존자의 증언에는 애매한 점이 많아 사실과 다를 가능성은 있지만 레아몬데로의 침입경로가 달리 없는 이상, 증언이 합당하다고 당국은 판단한다.
케로 : 어떻게 된 거지?
아슈레이 : 그것을 조사하는 것이 우리들의 일이다.
아슈레이 : 그런데 와인 저장고치고는 너무 엄중한 경비인걸.
케로 : 어머, 레아몬데 산의 와인은 바렌디아에서도 1, 2위를 다툴 정도의 품질이라고. 지금은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프리미엄이 붙어서 엄청난 고가에 거래되고 있어.
아슈레이 : 발견하게 되면, 너에게 기념품으로 선물하지.
케로 : 혼자서 갈 셈이야?
아슈레이 : 실전을 경험하지 못한 에이전트는 방해만 될 뿐이야.
케로 : ….
아슈레이 : 메렌캄프와 시드니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을 이야기해 줘.
케로 : 시드니 로스타로트. 종교집단 메렌캄프의 주권자. 본명, 나이는 불명. 몇 없는 종말론을 이야기하고 있는 자칭 예언자야.
아슈레이 : 사이비 교단의 선교자가 어째서 이런 범죄를?
케로 : 법왕청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VKP는 그를 예언자로는 생각하지 않고 있어. 강회를 그림자처럼 조종하는 바르도르바 공작의 다크사이드를 받아 쥔 어둠의 존재…. 사이비 교단은 그의 숨은 첩쯤 된다는 거지. 오늘의 사건은 동료끼리의 다툼이 아니었을까?
아슈레이 : 법왕청이 움직인 것은 ‘마녀사냥’이라고 해도?
케로 : 이 시대에 자칭 예언자는 많지만, 시드니는 특별해. 예언과 신의 계시에 가득 찬 복음을 설교하며, 묵시록을 유행가처럼 노래하는 그에게 매료된 신자들은 한결같이 이렇게 말하지. ‘그 분이야 말로 기적이다’라고.
아슈레이 : ….
케로 : 뭐라고 할까, 그는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 처음 만난 사람의 과거를 맞춘다던가, 마음을 읽는다던가…. 또 그 강렬한 카리스마를 앞에 한 자들은 몸도 마음도 그에게 바쳐버리고 마는 것 같아.
아슈레이 : 마치 연인이라도 되는 것처럼 말하고 있군.
케로 : 에이전트 라이오트!
아슈레이 : 24시간을 기다려서 내가 돌아오지 않으면 본부에 연락해 줘.
케로 : 조심해….
레아몬데로의 유일의 입구라고 생각되는 폐광을 감시하고 있던 동지들은 모두 다 사체로 발견되었다. 또 입구에 법왕청 기사단 ‘크림슨 블레이드’의 일원이라 생각되는 기사의 사체도 발견되었다. 전자는 모든 사람들이 검에 의한 자살(필자 주 : 刺殺 - 칼에 찔러 죽음), 타살로 생각되어 지지만 후자는 그 상처로 볼 때 자살(필자 주 : 自殺 - 스스로 목숨을 끊음) 로 판단되어진다. 현재 사체를 당국으로 이동해 전문가에 의한 조사를 하고 있다.
그레이랜드 사건에 관한 조사서 제 3장 14항에서 발췌
아슈레이 : 빈데지 와인이라….
아슈레이 : 생매장은 사절이라고.
다시 한번 폐광 안을 둘러보는 아슈레이.
아슈레이 : 신기한 힘이라….
드디어 기나긴 프롤로그가 진짜로 끝나고, 본격적인 게임의 시작이다.
전체 맵 소개
게임의 맵을 소개하며 맵 상에 도사리고 있는 퍼즐들의 해결법을 적어두었다. 맵과 트랩만 있으면 위의 시스템 부분에 유의하며, 체인 어빌리티 정도만 잘 쓸 수 있으면 게임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벤트는 아래에 따로, 발생하는 순서대로 번역 해 두었으므로 참조 바란다.
S : 세이브 포인트 / F : 팩토리 / C : 컨테이너
위에 쓰여진 ‘하마시온’, ‘흑철의 열쇠’같은 말은 그 아이템이나 각인이 있어야만 들어 갈 수 있는 부분이다. (1),(2)~ 등의 숫자들은 보물상자와 아이템 그리고, 이벤트들을 가리킨다. 아래에 각주를 빼놓아 따로 설명할 테니, 참조하도록. ‘가’, ‘나’ 등은 게임의 퍼즐이나 특별한 것이 있는 곳을 가리킨다. 특별히 더 추가할 것이 있다면 보충 설명을 해 두었다. (A), (B) 등은 다른 맵으로의 출입구를 의미하며 ‘~로’ 라는 표시가 다르더라도 ( ) 안의 알파벳이 같으면 같은 문이다.
맵 1 - 와인 저장고
(1)보물상자 : 타워 리시치, 버클러, 레더 글로브, 베라 밸브 X 5, 큐어 밸브 X 5
(2)보물상자:세븐즈 헤븐, 지폰 글러브, 베라 루트 X 3, 큐어 루트 X 3
(3)보물상자:큐어 노스트람, 큐어 밸브 X 5
(4)보스 - 미노타우르스:하마시온의 각인, 생명의 그리모어 : 힐, 약골의 그리모어 : 미저러블 보디
(5)적(보스전 후에 다시 왔을 때 멈춰있던 병사의 상을 쓰러뜨리면 아이템 입수 : 베라 루트, 큐어 루트)
(6)보스 - 듀라한 :성모의 영약, 마도사의 영약, 섬광의 그리모어 : 스피릿 서지
(7)보물상자 : 메리위도우, 브레이브 하트, 큐어 밸브 X 3
가
이 방에서는 상자를 들어, 쌓은 뒤 그것을 발판으로 삼아야만 나아갈 수 있다.
나
앞에 있는 상자를 들고, 그것을 발판으로 해서 오른쪽 안의 레버를 내리면 나아갈 수 있다.
맵 2 - 지하기지
(1)보물상자 : 핑크 스콰렐, 크로스 가드, 큐어 랫서, 롱부츠, 성골석, 마나 루트, 큐어 밸브
(2)적 : 큐어 밸브, 패왕의 영약
(3)보물상자:샨디카브, 큐이랫서, 성모의 영약
(4)보물상자 : 소울키스, 다제, 큐이랫서, 베어마스크, 조웅석, 성령의 축복, 천리안경
(5)적:그레이브, 큐이랫서, 해독의 그리모어, 안티도트, 성모의 영약
(6)적:롱스피어, 큐이랫서, 리리의 각인
가
제한 시간 내에 통과하는 방.
나
왼쪽 방으로 가기 위해서는, 3개 있는 상자의 1개를 파괴해, 상자를 들고, 그 상자를 발판으로 하면 갈 수 있다.
다
이 방에 있는 보물상자는, 앞의 상자를 일단 다른 상자의 위에 싣고, 다시 올라가면 얻을 수 있다.
다
고스트를 쓰러뜨리면, 지진이 일어나 그 충격으로 문이 열린다.
라
먼저, 깊숙한 곳의 회전 블록(흰 것)을 바로 위의 단에 있는 흰 블록의 열까지 움직인다. 그 다음 그 위에 다른 위의 단의 흰 블록을 앞에 움직였던 밑의 단에 떨어뜨린다. 그리고 들 수 있는 블록을 그 위에 싣고, 안쪽으로 2번 옮겨 거듭하면 앞으로 진행 할 수 있다.
마
최초의 팩토리 등장.
맵 3 - 지하교회
(1)보물상자 :브잠캇렛서, 휘룡석, 정공의 그리모어 : 픽세이트
(2)BOSS - 고렘:큐어 밸브, 용기병의 영약, 우애의 그리모어 : 프로텍트
(3)BOSS(2) - 드래곤:큐어 밸브, 현자의 영약, 해석의 그리모어 : 아날라이시스
가
이 방의 보스 고렘을 쓰러뜨리면 ‘나’의 방의 이동 블록이 움직이게 된다.
나
가에 있는 보스를 쓰러뜨리면 다음으로 진행 가능.
맵 4 - 시가지 서부
(1)BOSS - 듀에인:마그노리아프라우, 위저드 코트, 성인기사의 열쇠, 폭렬의 그리모어 : 익스플로전, 해정의 그리모어 : 언록
가
팩토리.
나
이 에리어에 있는 피로 물든 봉인은 한번 클리어를 해야만 열리므로 두 번째 플레이에만 갈 수 있으니 신경쓰지 말자.
팩토리 : B, I
다
위로 가면 숨은 아이템 있음.
맵 5 - 마을을 감싼 외벽 서측
맵 6 - 폐광 제 1층
(1)보물상자(열쇠로 잠겨있다) : 스팅거, 쿠왓실드, 링 메일, 링 렉스, 화이트 퀸, 각인의 그리모어 : 마크, 큐어 밸브 X 5
(2)BOSS - 그린 와이번(특별히 죽일 필요는 없다) : 무스카리의 각인, 큐어 리퀴드, 인염의 그리모어 : 스파크 가드
(3)보물상자 : 링 슬리브, 체인코이프, 운디네의 벽옥, 재거의 각인
(4)보물상자(열쇠로 잠겨있다) : 체인 슬리브, 염룡의 반지, 마나 브레이커, 현자의 영약, 마나 리퀴드, 혜수의 그리모어 : 프로스트 어태치+
(5)BOSS(2) - 파이어 엘레멘탈:염진의 그리모어 : 프레임 스피어, 성모의 영약, 마나 리퀴드
(6)BOSS(3) - 오우거 :큐어 밸브 X 3, 패왕의 영약, 인지의 그리모어 : 소일 가드
가
들어올릴 수 있는 블록을 앞에 2개 가져와, 그 상자를 타고 다른 녹색의 바닥으로 이동하면 OK.
그 앞은 블록을 한 개 파괴하면 된다.
맵 7 - 지하거리 서부
(1)BOSS - 크랩 자이언트:큐어 밸브 X 3, 성모의 영약, 혜공의 그리모어 : 루프트 어태치
(2)보물상자 : 블루 라군, 칼라비에닐, 현자의 영약, 연금술사의 시약, 크레마티스의 각인
맵 8 - 곤충(우충)의 숲
우충의 숲은 일종의 워프 존의 모음으로 되어 있다. 지도 두 개를 참조하자.
같은 번호끼리 워프하므로, 워프 존을 잘 확인하면서 출구까지 나가도록 하자.
(1)BOSS - 드래곤:황동의 열쇠, 인풍의 그리모어 : 루프트 가드, 베노라스트람
(2)보물상자 : 너클 가드, 서클 실드, 체인 메일, 질풍의 반지, 나이트킬러, 수도승의 비약, 민첩의 그리모어 : 인비고레이트
(3)BOSS(2) - 그릿솜 : 샴록, 스완 송, 인마의 그리모어 : 인베리드 스펠, 혜토의 그리모어 : 소일 어태치
(4)BOSS(3) - 다크 크루세이더 : 엔젤 윙, 순마의 그리모어 : 언프로텍트, 성모의 영약
가
이 방의 아래쪽 통로는 (1)번의 보스 에리어에 있는 드래곤을 쓰러뜨리면 갈 수 있게 된다.
맵 9 - 마을을 감싼 외벽 남측
맵 10 - 레아몬데 성채
가
팩토리.
맵 11 - 시가지 남부
맵 12 - 폐광 제 2층
(1)BOSS - 에어 엘레멘트 : 저공의 그리모어 : 선더 버스트, 마나 밸브
(2)보물상자(열쇠로 잠겨있음):비즈니즈, 타워 실드, 브레스트 플레이트, 후스캄프, 환요석, 성자의 비약, 연화의 그리모어 : 리스트레이션
(3)BOSS(2) - 어스 엘레멘트 : 자용의 그리모어 : 가이아 스트라이크
(4)보물상자 : 아피니티, 서클 실드, 건틀렛, 헬레이저, 명맥의 그리모어 : 제네라스트 힐
(5)보물상자 : 독스 노즈, 타깃 보우, 할뷰터, 시토의 팔찌, 성모의 영약, 베라 밸브
(6)BOSS(3) - 클라우드 드래곤 : 피라칸사의 각인, 흡마의 그리모어 : 드레인 마인드, 성모의 영약
가
먼저 방에 들어가자마자 있는 블록을 밀어서 밑에 떨어뜨리고, 4단이 겹쳐진 블록을 1개 파괴해 들고서, 떠있는 블록의 직선 상에 2단을 쌓아 둔다. 그 뒤에, 떠있는 블록을 발판으로 해서 안쪽으로 나아가자. 자세한 것은 사진을 참조.
맵 13 - 시가지 동부
(1)적을 쓰러뜨리면 큐어 노스트람과 마나 노스트람을 얻을 수 있다
(2)보물상자(열쇠로 잠겨있음) : 클론 다이크라, 라운드 실드, 엔젤의 진주, 마도사의 시약
(3)보물상자:스톤 펜스, 드래곤 헤드, 요정의 날개, 아우덴티아
맵 14 - 지하거리 동부
(1)적:강살의 그리모어 : 하큐리언, 천사의 미소, 큐어 리퀴드
(2)BOSS - 리치 : 서모너 타입, 아가레스의 목걸이, 큐라스의 각인, 마나 리퀴드, 마도
사의 영약
(3)보물상자 : 모지트, 거인의 반지, 유란의 그리모어 : 피플 마인드, 흑철의 열쇠
(4)BOSS(2) 나이트 스토커 : 메릿사의 각인, 아리의 그리모어 : 인라이텐, 천사의 미소
(5)보물상자 : 프라메아 폴, 푸슈파카 피어스, 둔화의 그리모어 : 레이지 본즈, 스톡의 각인
(6)보물상자 : 라운드 실드, 사비의 그리모어 : 스턴 클라우드, 아스타의 각인
가
보스인 ‘리치’를 쓰러뜨린 뒤에, 마법의 텔레포트를 기억하게 된다. 이 후 세이브 포인트 간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
나
(6)의 상자를 연 후에 이리로 오면 작은 이벤트가 하나 일어난다.
맵 15 - 마을을 감싼 외벽 북측
맵 16 - 라임스톤 운반항
(1)BOSS - 다크 엘레멘탈 : 폭포의 그리모어 : 아발란치, 현자의 영약, 수도승의 비약
(2)보물상자 : 마타들, 크레인 퀸, 사이드 링, 브리간다인, 론단스, 라이온 헤드, 우충의 약주, 비주의 그리모어 : 브렛싱
(3)보물상자 - 화이트 레이디, 밸브리건, 파워 팜, 카이드 실드, 타로스의 장석, 수도승의 비약, 흡정의 그리모어 : 드레인 하트
(4)BOSS(2) - 워터 엘레멘탈 : 스키아 보나, 아가레스의 목걸이, 성모의 영약, 마나 리퀴드, 큐어 노스트람
(5)보물상자 : 엔젤페이스, 카세롤 실드, 미사그리아 타입, 성모의 영약, 염쇄의 그리모어 : 프레임 스피어
(6)BOSS(3) - 이프리트 : 인냉의 그리모어 : 프로스트 가드, 만능약, 성모의 영약
가
정확히 상자와 상자사이의 한가운데에, 이동 블록을 ‘픽섹트의 마법’으로 멈추면 간단하게 통과 할 수 있다.
나
우선 밀면 미끄러지는 푸른 블록을 안쪽으로 민 다음, 위에 있는 푸른 블록을 조금 전에 밀었던 블록의 위에 떨어뜨리고, 다음 아래에 있는 카운트 블록을 밑에 떨어뜨리고, 그 위에 상자의 위에 있는 카운트 블록을 떨어뜨려 다시 그 블록을 앞에 떨어뜨린다. 그 후에는 (북쪽이 위일 때) 블록을 우, 상, 우, 우, 우, 우, 우, 상, 상, 좌로 움직인 후 그 블록 위에서 아슬아슬하게 점프하면 OK.
맵 17 - 길디어 신전
(1)적: 팅커립, 쟁화의 그리모어 : 클리어 랜스, 연금술사의 시약
(2)적:거인의 반지, 성모의 영약, 연금술사의 시약
(3)보물상자 : 스노우볼, 고스트 독, 큐어 노스트람, 마나 노스트람, 백은의 열쇠
나
북쪽을 기준으로 위의 카운트 블록을 상, 상, 좌로 움직인다. 다음에 밑에 있는 카운트 블록을 위, 오른쪽, 아래로 움직인다. 다음에 푸른 블록을 오른쪽, 위, 오른쪽의 순으로 밀어서 마지막에 나무의 상자를 푸른 블록의 위에 밀면 OK.
다
카운트 블록을 상, 좌, 좌로 움직이고, 밑에 있는 푸른 블록을 왼쪽에 미끄러지게 한다. 다음에 카운트 블록을 상, 상으로 움직이고, 위에 있는 푸른 블록을 왼쪽에 미끄러지게 하고, 위쪽의 푸른 블록을 아래로 움직여, 나무상자를 상으로 2회 움직이면 OK입니다.
맵 18 - 대성당 1층
(1)적:고스트 독, 코나라의 각인, 성모의 영약, 폭렬의 그리모어 : 익스플로전
(2)보물상자 : 오발 실드, 바고넷, 마나 밸브, 성모의 영약
(3)BOSS - 아이언 크랩: 성모의 영약, 전공의 그리모어 : 선더 버스트
(4)보물상자 : 프류트 메일, 프류트 핸드, 베라 노스트람, 성자의 비약
(5)적: 아카시아의 각인, 수도승의 비약
나
우선, 왼쪽 도랑에 내려와, 제일 위의 나무상자를 왼쪽으로 떨어뜨린다. 그리고 그 떨어뜨린 나무상자의 위에서, 2단 째의 나무상자를 우, 상의 차례로 움직인다. 다음에 제일 밑의 나무상자를 상으로 움직인다. 이것으로 일단 사전 준비 완료. 뒤는 위에 있는 4개의 푸른 블록과 2개의 나무상자를 전부, 보물상자의 일직선장에 떨어뜨리면,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다
BOSS를 물리히면 1F의 라 부분의 리프트가 움직이게 된다
맵 19 - 대성당 2층
(1)적 : 칼라의 각인, 마도사의 시련
(2)보물상자:프류트 타입, 프류트 핸드, 천리안경, 큐어 노스트람
(3)BOSS - 마리드:천파의 그리모어 : 메테오 임팩트, 용기병의 영약
가
적을 모두 쓰러뜨리면, 3F ‘가’의 방에 있는 이동 블록이 움직이게 된다.
나
레버를 내리면, 3F의 문의 열쇠가 열린다.
다
먼저, 밑의 푸른 블록을 2번 좌로 밀고, 위의 푸른 블록을 좌, 하로 차례대로 민다.
다음에 제일 처음에 민 블록을, 하, 우, 하, 좌의 차례로 밀면, 보물상자를 열 수 있게 된다.
라
우선 우측의 푸른 블록을 하, 우로 민다. 다음에 나무 상자를 오른쪽으로 민다.
마지막에 남은 푸른 블록을 아래로 3번 움직이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맵 20 - 대성당 3층
(1)BOSS - 슈로의 각인, 성모의 영약, 자용의 그리모어 : 가이아 스트라이크
맵 21 - 대성당 지하 1층
(1)BOSS - 프레임 드래곤 : 염쇄의 그리모어 : 프레임 스피어, 성모의 영약
(2)BOSS(2) - 다오 : 바렌스, 패왕의 영약
(3)BOSS(3) - 진 : 성모의 영약, 폭포의 그리모어 : 아발란치
가
BOSS전후, 1F 가의 방에 있는 리프트가 움직인다.
나
BOSS전후, B 1F의 다의 방에 있는 리프트가 움직인다.
'게임 > 플레이 스테이션 1 [PS1]'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1][공략] 디노 크라이시스 (ディノ クライシス Dino Crisis) 1. 기본 조작 등 (0) | 2020.05.01 |
---|---|
[PS1][공략] 베이그란트 스토리 5. 이벤트 공략 (0) | 2020.04.29 |
[PS1][공략] 베이그란트 스토리 3. 맵 (MAP) (0) | 2020.04.29 |
[PS1][공략] 베이그란트 스토리 2. 아이템 리스트 (0) | 2020.04.29 |
[PS1][공략] 베이그란트 스토리 1. 기본 조작 등 (0) | 2020.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