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Art - <파이널 판타지>에서 <네버 얼론>까지 40가지 게임 개발 스토리

시나리오/게임기획|2022. 3. 20. 19:00

책소개
〈파이널 판타지〉, 〈드래곤 에이지〉, 〈데드 오어 얼라이브〉, 〈진삼국무쌍〉 같은 친숙한 유명 게임에서부터 〈네버 얼론〉이나 〈텐가미〉 같은 독립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임의 개발자들과의 심도 있는 인터뷰를 담은 책이다. 개발자들의 다양한 성장 배경, 동기, 게임관, 개발 철학 등을 들을 수 있고, 여러 개발 사례를 통해 실제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엿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각 게임의 아름다운 게임 아트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목차
아름다운 게임
__고요와 경이
* 인터뷰: 〈텐가미〉(냠얌) / 제니퍼 슈나이더라이트(공동 창립자)
__이야기를 하다
* 인터뷰: 〈비엥또 레떼〉, 〈룩스리아 슈퍼비아〉, 〈더 그레이브야드〉, 〈더 패스〉, 〈선셋〉(테일 오브 테일즈) / 오리아 하비, 미카엘 사민(기업 오너)
__그림자 속으로
* 인터뷰: 〈컨트라스트〉(컴펄전 게임즈) / 기욤 프로보(총괄 디렉터)

초자연적인 그리고 초현실적인
__비극을 공포로
* 인터뷰: 〈디셉션 4〉, 〈령: 붉은 나비〉(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 케이스케 키쿠치(프로듀서)
__형사를 플레이하다
* 인터뷰: 〈D4: 다크 드림즈 돈 다이〉(액세스 게임즈) / 히데타카 스에히로(디렉터)

판타지 월드
__AAA 스튜디오에서 독립 개발의 자유
* 인터뷰: 〈차일드 오브 라이트〉(유비소프트 몬트리올) / 장프랑수아 포아리에(프로듀서)
__재 속에서 부활하다
* 인터뷰: 〈파이널 판타지 14: 렐름 리본〉(스퀘어 에닉스) / 나오키 요시다(디렉터 겸 프로듀서)
__미지의 영역
* 인터뷰: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바이오웨어) / 마이크 레이드로(총괄 디렉터)

한계를 넘어
__미소녀 파이터와 스타일리시 액션
* 인터뷰: 〈데드 오어 얼라이브 5〉, 〈닌자 가이덴 3〉(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 요스케 하야시(디렉터 겸 프로듀서)
__섹스와 폭력
* 인터뷰: 〈킬러 이즈 데드〉, 〈롤리팝 체인소〉, 〈섀도우 오브 더 댐드〉(그래스하퍼 매뉴팩처) / 고이치 스다(CEO)

장대한 퀘스트와 일상생활
__미소녀와 패러디
* 인터뷰: 〈페어리 펜서 F〉, 〈초차원 게임 넵튠〉(아이디어 팩토리) / 나오코 미즈노(프로듀서) 츠나코(캐릭터 디자이너)
__새로운 세계를 만들다
* 인터뷰: 〈아틀리에〉 시리즈 중 〈알란드〉 삼부작과 〈황혼〉 삼부작(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 요시토 오카무라(시리즈 디렉터)
__웃음과 부조리
* 인터뷰: 〈몬스터 몬피스〉, 〈소서리 사가: 위대한 카레 신의 저주〉(아이디어 팩토리) / 마코토 키타노 (아티스트 겸 기획자)

초저예산 게임
__영화라는 뿌리
* 인터뷰: 〈네상스E〉(리마세 파이브) / 마브로스 세데뇨(크리에이터 겸 기업 오너)
__제약 속의 창의성
* 인터뷰: 〈플로우모〉(토이박스 랩) / 피터 버드지셰프스키, 타마라 셈브리(기업 오너)
__발랄한 색상과 단순한 게임플레이
* 인터뷰: 〈이스케이프벡터〉, 〈스피릿 헌터 주식회사〉(누) / 닉 와트(총괄 디렉터 겸 창립자)

문화와 역사
__고유 문화를 선보이다
* 인터뷰: 〈네버 얼론〉(이라인 미디어) / 에이미 프레딘(재무담당 최고책임자(CFO)), 앨런 게쉔펠드(창립자)
__역사를 섞다
* 인터뷰: 〈블레이드스톰: 나이트메어〉, 〈진삼국무쌍〉, 〈전국무쌍〉(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 아키히로 스즈키(〈진삼국무쌍〉 시리즈 디렉터 겸 프로듀서), 히사시 코이누마(〈전국무쌍〉 디렉터 겸 프로듀서)

어린 시절의 영향
__뒤틀린 동화
* 인터뷰: 〈아카네이로: 데몬 헌터즈〉(스파이시 호스), 〈앨리스: 매드니스 리턴즈〉, 〈아메리칸 맥기의 앨리스〉(EA) / 아메리칸 맥기(스파이시 호스 총괄이사)
__유년의 환상을 실현하다
* 인터뷰: 〈게임북 어드벤처〉(틴맨 게임즈) / 닐 레니슨(크리에이터 겸 기업 오너)
__결코 끝나지 않는 게임
* 인터뷰: 〈말레볼런스: 더 소드 오브 아크라녹스〉(비주얼 아웃브레이크) / 알렉스 노튼(크리에이터 겸 기업 오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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