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류의 새로운 우주 거주구.jpg

칼럼/칼럼|2022. 10. 18. 19:00

스페이스 콜로니
링월드임
일론 머스크의 화성 테라포밍보다 훨씬 가능성 높음


*** : 이새끼들 테라포밍이랑 비교해서 이게 더 쉽다는거 컨셉이냐 진심이냐?

*** : 건담보면 저거 부숴지는게 일상임ㅋㅋㅋ

*** : 헤일로 아니노

*** : 애미 피눈물 흘릴 확률은 계산을 못하노

*** : 테라포밍은 어렵지만 거주 자체는 화성이 훨씬 쉬울듯
그 근거로 카르다쇼프 척도 1.0 유형 정도면 통상
기상현상 제어,대기 환경 변화 같은 타 행성 테라포밍이 가능 할 문명 수준에 해당하고

2020년대 기준 0.73에 도달, 현생 인류의 문명 척도인 0.73에서 1.0까지 문명 차이가
산업화 이전과 현재 문명 수준의 차이라고 하니까

토플러의 물결 이론대로면 제4의 문명의 과도기인 지금, 4차 산업혁명이 잘 이룩한다면
현재의 거주 정도의 수준을 너머 머지 않아서 테라포밍도 가능해질듯?

*** : ㅋㅋㅋㅋㅋㅋㅋ 씨발 로켓 띄우는 법도 모르는 병신들이 링월드가 쉬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아직 인류는 중력을 자유자재로 못 다룸... 테라포밍이 더 현실적..

*** : 저건 원심력으로 중력을 대체하는건데 태양 중력에 끌려가질 않을 거리를 유지하는건 둘째치고 그 거대한 길이를 채울 질량은 어케할거고 외부에서 날아오는 소행성은 어케피할거며 방사능 차폐는 어케할거임 이미 모든게 갖춰진 행성이란 선택지가있는데 말야

*** : 테라포밍보다 환경보호가 더 쉬운데 그것도 못하고있구만

*** : 20세기 과학잡지에도 나오던 상상도아니냐

*** : 재료 모으고 동력 구하고 수리 기술 만들고 생필품 자급자족 가능한 생태계 설계할 기술 갖추다 보면 저런 거 안 만들어도 될 경지에 오름

*** : 테라포밍이 먼저고 저건 나중이지 ㅋㅋㅋ
근데 테라포밍 전에 인류가 졷될 가능성이 많음ㅋㅋㅋ

*** : 바다도 정복 못한새끼들이 뭔 테라포밍이니 스페이스콜로니니 그냥 어이가 없음 ㅋㅋ

*** : 그냥 인터스텔라 마지막에 나오는거 같은 초대형 비행선 만드는게 제일 현실적임 연료는 태양전지 달아서 무한동력쓰고

*** : 링피트는 아는데 링월드는 또 무슨 짝퉁임?

*** : 70년대 소설에 나온 설정인데 이미 그 당시 불가능하다는 반박이 나옴

*** : 건담 시드 생각나노ㅋㅋ

*** : 이유는 알려주고 지껄이든가 해야지

*** : 인공중력은 어떻게 만듦? 산소는 어떻게 공급함? 동식물이 살만한 생태계는 어떻게 구현함? 저런 우주공간에서 확실한 안정성을 보장해줄만한 건축자재는 뭐임? 그 엄청난 양의 물자는 어떻게 조달함? ㅋㅋ

*** : 인구가 또 쳐늘어나서 제2의 쓰레기장이나 되겠지

*** : 불가능하다는놈들은 라이트형제가 날수있다고 말했을때 비웃던놈들이랑 다를바가 없음

*** : 문과가 할법한 발상 하지만 저런 형태는 불가능하지만 영감은 얻을수 있겠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