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기호학 (유리 M. 로트만, 1994)
시나리오/스토리2022. 12. 27. 09:10
목차
1. 현실성의 환상
2. 쇼트의 문제
3. 영화 언어의 요소와 차원들
4. 영화 서술의 성격
5. 영화적 의미
6. 영화의 어휘
7. 몽타주
8. 영화 서술의 구조
9. 영화의 플롯
10. 시간과의 투쟁
11. 공간과의 투쟁
12. 영화 배우의 문제
13. 영화-종합예술
14. 기호학과 현대 영화의 진로
'시나리오 >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미지의 폭력 - 시네마 에세이 (올리비에 몽젱, 1999) (1) | 2022.12.27 |
---|---|
영화란 무엇인가? (앙드레 바쟁, 1998) (0) | 2022.12.27 |
작가를 위한 세계관 구축법 : 구동 편 - 종족, 계급, 전투 (티머시 힉슨, 2022) (0) | 2022.12.22 |
작가를 위한 세계관 구축법 : 생성 편 - 마법, 제국, 운명 (티머시 힉슨, 2022) (0) | 2022.12.22 |
이야기의 핵심 - 누구보다 빠르게 완벽한 이야기를 만드는 기본 작법 (리비 호커, 2022) (0) | 2022.12.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