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근원물가 떴다....JPG

칼럼/칼럼|2022. 11. 3. 08:00




*** : 팩트) 개조센 물가가 더 오름

*** : 일본은 버블경제 때 사들인 , 해외 자산들(땅, 건물에서 나오는) 이자수익만
수백조가 나오는 나라인데 그냥 걱정안해도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시발 3.4퍼센트가 40년 만에 최고치?ㅋㅋㅋ

*** : 하튼 틀딱들 어려서 부터 일본은 적이다 세뇌 당해서 선동에 쉽게 넘어감 별 의미도없는 한일전에 불타고 노재팬은 이거 누가시작한거냐 ㅋㅋㅋㅋㅋㅋ 일본이 미사일이라도 쐇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ㅈㄴ 웃긴세대야 ㄹㅇ

*** : 꼴랑 저거 올랐는데 국가비상이여? ㄷㄷ 부럽구만

*** : 우린 치킨값 막 10%씩 올라던데

*** : 물가 낮추려고 280조원 투입? 병시낱은 뇌피셜을 지껄이노 . 일본은 대외 자산이 다럴라서 킹달러 될수록 기업들이 돈이 존나 많아짐. 인플레 만들려고 몇십년간 별지랄을 다했는데 3.4% 오르면 존나 좋은거지 . 코로나때 돈 존나 풀고 '무제한 양적완화' 라는거 만든것도 일본임. 인플레 일으키려고

*** : 저 물가 오른 것도 미국발 금리 상승, 제로 금리, 양적 완화로 겨우 올린 거임 일본은 애초에 내수 국가고 달러 보유도 세계 1위 탈환에 거기다가 수출 한다고 화폐 가치도 낮추고 있음 비싼 건물 있고 재테크도 짱짱한데 일해서 돈까지 벌려고 함 어떻게 보면 지금 상황에서 제일 이득보고 있는 나라가 일본임 본인이 지는 리스크 하나없이 이런 구도를 만드는 일본의 브레인은 대단한 것 같음

*** : 팩트) 선진국 중 식료품물가 인플레이션율에서는 일본이 4.3%로 가장 낮고, 대부분의 서양국이 10%를 넘는 상태다

*** : 일본은 자국 화폐 가치가 낮아져도 인플레가 안 되는 나라였음 이미 아베 노믹스 때 증명됨 그러니까 미국발 금리 + 제로 금리 + 엔화 발행으로 저 정도 올린 거임 아마 5%까지는 저 짓 계속하겠지

*** : ㅄ 저거 아베노믹스 하는거다. 우리나라랑 차원이다름 저긴 단당 채제라서 저게 가능함. 저거 성공하면 세계2위 경제대국임. 박ㄱㄴ 영상봐라 국뽕 그만차고

*** : 일본은 나라급 갓물주임 달러 채권 보유 세계 1위라서 달러 오르면 좋고 물가 상승 위해서 엔화 찍으니까 기축 통화량 많아져서 좋고 여기까지 말하면 어떻게 해야 될 지 알겠지?

*** : 겨우 저정도로 뭐 호들갑이냐 개센징 돈빌릴 곳이 없어서 금리가 12퍼센트넘게 오르고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출산율 1.3으로 일본 망한다 지랄 떨더니 이제는 3.4가지고 일본 망한다 ㅇㅈㄹ ㅋㅋㅋㅋ

*** : 80~90년대만 해도 일본 물가 비싸다는 인식이었는데
한국이 매년 물가 야금야금 상승해서 지금은 한국 물가가 더 비싸지
일본은 수십년재 디플레이션 유지

*** : 물가가 올라서 대책을 세우는데 280조를 왜 뿌림?? 궁금해서그럼

*** : 환율 방어

*** : 그럼 앞에 환율방어라고 해야지 왜 물가대응이라고 해놓음?

*** : 보통 금리를 올려서 환율방어하는데, 

일본은 그동안 양적 완화 정책으로 돈뿌리고 국채를 너무 발행해서 금리를 쉽게 못올림. 

그래서 환율 방어하는데 돈쓰는거

*** : 아니 왜 물가대응이라고 하냐고

*** : 못사는놈들 지원해준다고 나와 있자너.

*** : 솔직히 서민 힘들고 나발이고를 떠나서 쩔긴 쩐다.. 

쟤들 2014년부터 양적완화 시작했는데 거의 10년 다 되서야 이제서야 슬슬 효과 나오노

*** : 일본 의문의 부활 ㅋㅋㅋㅋㅋㅋ

댓글()